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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 돌 감상 모임의 '돌 감상 예술과 비예술'에 대하여
서양의 돌 감상에 대하여——돌 감상의 예술과 비예술
Text/Ma Hongbin
by Ma Hongbin
China 감사의 돌.3
이름이 부름
돌 종 이중 관절 백색 왁스 돌 거북이 돌
사양 냄비 길이 150cm
수집 Feng Liansheng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감상석"(장식용 돌, 이상한 돌, 우아한 돌 등이라고도 함)의 개념과 정의는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했지만 개념과 정의는 "돌을 감상하는 것"의 정의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주요 요소를 포함합니다: 암석, 광물 결정, 자연에 의해 자연적으로 형성된 고생물학적 화석(인위적으로 가공되지 않음). 본 논문에서 논의되는 분야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암석 및 장식석"의 범위에 국한되며 광물 결정 및 고생물학적 화석에 대한 연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글은 서양 돌감상계의 '돌감상 예술과 비예술'에 대한 논의를 통해 독자들에게 돌감상에 관한 서양 학술이론의 현재 연구 현황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자 하므로, 시야를 넓히고 미래를 내다보는 동서양의 석재감상이론 비교연구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주류 미국 석재 감상 커뮤니티의 다양한 견해: 분재와 물석은 서로 관련된 두 가지 예술 형식입니다. 그들은 물석이 예술이라는 데 동의하며 베이스를 통한 전체 돌 감상이 예술이라고 믿습니다. 중국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기 위한 예술 작품 주요 초점은 중국 고전 석재 감상과 기반을 연구하기 위한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의 사용 사이의 문화적, 예술적 연관성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입니다. 장식용 돌이 예술임을 간접적으로 인식하는 일본의 돌 감상 개념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중국 장식석.3
서구 세계에서는 중국 고전 장식석과 중국 선비 바위를 "중국 정신석" 또는 "중국 학자 바위"라고 부르는 반면, 현대 기이한 돌이라고 부릅니다. "락" 또는 "락을 즐기다". 저자는 현재 미국의 주류 석재 감상계가 석재 감상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이는 주로 다음 네 가지 분야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물석은 예술이고 화분입니다. 식물과 물돌은 두 가지 관련 예술이다.
2002년 가을에 발간된 유럽 워터스톤 협회의 "워터스톤 저널" 영문판에 따르면, 국립 미술관에서 화분과 물돌 전시회가 열렸다. 2002년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워싱턴 DC의 수목원. 심포지엄과 포럼의 주제는 화분과 물돌과 관련된 예술 형태입니다. 이번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목적은 분재와 수석 예술의 과학, 그리고 관련 예술 형식의 역사와 발전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미국 국립수목원 원장인 Thomas Elias 박사, Petedel Tredici 박사, Bill Valavanis 박사, Robert D Mowry 박사, Larry Ragel 박사가 각각 "분재: 서양의 발견과 소개", "Larz Andersen"에 관해 발표했습니다. and his Bonsai', '분재 입문', '중국 전통' 강연이 '돌 공양'과 '미국 캘리포니아주 조경석 감상 발전'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분재와 수소쿠의 역사가인 마루시마 히데오 씨는 분재와 수소쿠의 두 가지 예술 형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므쓰우라 아리시게 씨는 "천연석만큼 좋은 것은 없지만, 허용되는 인공 가공은 다양합니다...스이시란 자연이 자연적으로 형성된 돌이고, 아름다운 돌(아름다운 돌)은 인공적인 것이 전혀 없는 이것이다"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돌도 물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돌을 인공적으로 가공하기에는 돌의 윗부분을 너무 많이 가공하거나 가공을 해서 자연석과 인공석 사이에도 틈이 있는 것 같아요. 그 사이에 가공된 돌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돌은 특정 부분으로 잘라서 가공해야 더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일부 돌 감정가들은 물돌을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 불행하게도 그들은 물돌이 예술 작품인지 여부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지 않았다.
중국 장식용 돌.3
장식용 돌은 전체적으로 예술 작품입니다.
1 1996년부터 미국 조각가 Richard Rosenblum의 Literati Stone Collection이 시작되었습니다. 뉴욕에서는 보스턴, 시애틀, 취리히, 베를린 등 유럽과 미국의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을 순회하고 있다. 1997년에 그는 연구 논문 "세계 내의 세계: 중국 학자 암석의 리처드 로젠블럼 컬렉션"("세계 내의 세계: 리처드 로젠블럼의 전통 중국 학자 암석 컬렉션")을 출판했으며, 저자가 번역했습니다. 아래 동일). 이번 전시를 위해 문화유적, 역사, 회화, 조각, 지질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쓴 에세이를 모아놓은 책이다. 이 책은 예술로서의 석재 감상과 미적 감상의 관점에 대한 최근 서양 학술 연구를 대표하는 책으로 평가된다. Rosenblum은 기이한 돌 베이스가 문화와 자연의 독창적인 결합이라고 믿습니다.
"로젠블럼의 죽음 이후 그가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기증한 여러 개의 돌 큐브는 방문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박물관의 아시아관에 여전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중국 고전 돌에 대하여 감상 문화와 예술의 연관성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Ding Wenfu의 "고대 중국의 돌 감상"(Sanlian Bookstore 2002년 9월판)의 "서문"에 따르면 그는 다음과 같은 포괄적인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중국 고전 석재 감상과 현대 서구 세계 석재 감상. 그는 중국의 오랜 회화, 조각, 정원 가꾸기 및 공예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친 '일종의 예술'이 있다고 믿으며, 이는 또한 등장했습니다. 미국의 주류 미술계에서는 문화, 역사, 연대, 감상, 조각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해왔다. 중국 고전석 감상의 기능, 지질학 및 기타 측면은 중국 고전석 감상에 대한 이해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석 감상에 대한 이해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렸으며, 석재 감상 및 예술 연구에 새로운 계몽을 가져왔습니다. 국제 석재 감상 커뮤니티.
중국 장식석.3
미국 석재 감상 커뮤니티에 대한 연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예술 속의 돌 감상”과 문화로서의 돌 감상
Ding Wenfu의 “서문”에 따르면 1985년 중국 고전 암석 감상에 관한 최초의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의 부제는 "Rock as art"가 아닌 "Rock in art"(Rock in art)에 관한 것이었다. 논문 "Kernels of Energy, Bones of Earth"("Spiritual Soul Bones of Earth") )는 미국 미술사학자 존 헤이(John Hay)가 쓴 것으로 초기 서구 학계의 문화적 함의를 대표하며, 중국 고전 석재 감상에 관한 연구 측면에서 정원 등 다양한 예술 형태에서 석재 감상이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논의했습니다.
1995년 존 헤이 씨는 "The Culture of Rocks in"이라는 글을 출판했습니다. "중국과 일본: 의미와 맥락"("중국과 일본의 돌 문화: 내포와 연결")은 동양과 서양의 차이를 취합니다. 본 연구에서 저자는 중국과 일본의 종교체계를 비교를 통해 다시 한번 문화적 현상(Rock as Culture)으로 간주한다. 미국의 록 감상자들은 '예술 속의 록 감상'을 문화로 여긴다고 할 수 있다.
II. 암시적 힘과 추상적이고 표현적인 현대 미술의 의미를 지닌 예술 형식
미국의 일부 석재 감상자들도 석재 감상이 “암시력이 있고 추상적이고 표현적인 현대 미술의 의미를 지닌 예술 형식”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97년 미국 학자 Claudia Brown은 “중국 학자들의 바위와 바위”라는 논문에서 주장했습니다. 불멸의 땅: 그림에서 보는 풍경'에서는 중국의 돌 감상이 전적으로 상징적인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암시적인 힘이 강한 예술 형태라고 설명합니다.
Robert D Mowry가 쓴 기사 "중국 학자 바위: 개요"에서는 소위 문인 돌, 주로 Lingbi 돌과 영국 돌이 문인이 실내에서 감상할 수 있는 돌이라고 믿습니다. 현대미술의 표현적 의미.
3. 중국 고전 석재 감상에 있어서 '자연'과 '인공'의 관계에 대한 연구
Jan Stuart는 자신의 논문 "Where Chinese Art Stands: A History of Display Pedestal S"에서 for Rocks" "("The Base of Chinese Art: The History of Multiple Cultural Stone Displays")에서는 처음으로 석재 감상 전시에서 베이스의 중요한 역할에 대해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베이스는 액세서리이자 돌 감상을 위한 독특한 예술 작품. 예술가 리처드 로젠블럼(1940~2000)은 『예술가가 수집하다』에서 한때 장식용 돌을 조각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임을 강조했다. 그는 '자연'과 '인공' 돌 감상의 관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고, 여전히 아우구스트 로댕이 논의하던 예술적 창작 문제를 중국 고전 돌 감상 평가로 확장했다.
중국 장식석.3
4.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을 사용하여 중국 고전 장식석과 그 기반을 연구합니다.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을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합니다. 중국 고전 장식석을 연구하고 베이스를 테스트하는 것은 아마도 미국 최초의 연구일 것입니다. 예: 미국 하버드 대학의 Eugene Farrell 등은 주사전자현미경(SEM), X선 회절(XRD), 분산 에너지 분광법(EMPA-EDS)의 전자 마이크로프로브 분석 및 푸리에 변환 분광법(FT-IR)을 사용했습니다. ) 중국 고전 감상을 분석하기 위해 돌에 대한 연구를 통해 조각, 연마 및 페인팅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적 영향과 인위적 영향의 흔적은 종종 정확하게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Alan Jay Kaufman의 안정 동위원소 분석은 또한 Lingbi 돌과 Yingshi의 탄소-산소 비율이 크게 다양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에 비해 Lingbistone은 단일 기원을 가질 수 있지만 Yingshi는 여러 기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중국 고전 석재 감상에 대한 미국 석재 감상 커뮤니티의 기술 연구는 인공 및 자연석 감상을 식별하여 석재 감상 문화 예술의 역사와 그 진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일본의 돌감상 개념에 영향을 받아 돌감상이 예술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인식하게 되었다
미국의 돌감상가인 피터 알라디(Peter Allardi)와 앨런 워커(Alan Walker)가 『현대세계감상』에서 밝혔습니다. 『돌 개요』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일본인 이민자 분재 대가 요시무라 유지와 미국 학자 빈스 코벨로가 공동 집필한 『일본 장식 석재 예술』은 1984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서양인의 돌 감상의 개념. 이는 일부 서구 석재 감상자들이 장식석을 예술품으로 간접적으로 인정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영국, 독일, 유럽 석재 감상계의 견해
1995년 딩원푸(Ding Wenfu)의 '서문'에 따르면 영국 문화 유물 전문가 폴 모스(Paul Moss)와 브라이언 하킨스(Brian Harkins)는 '남자가 있을 때(When Men)'를 출간했다. 산과 산이 만나다: 중국과 일본의 정령암”(<인간과 풍경의 대화: 중국과 일본의 돌 감상>)에는 중국과 일본의 정령암이 각 30점 정도, 기타 30여 점이 기록되어 있다. 장식석에 관한 작품 , 장식석의 이미지와 종류, 받침대의 양식과 연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미국의 석재 감상가인 피터 알라디(Peter Allardi)와 앨런 워커(Alan Walker)는 영국 런던의 대영 박물관이 "현대 세계의 석재 감상 개요"에서 두 개의 큰 중국 학자의 석재를 "중국 미술 컬렉션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상하이 "글로벌 스톤 감상 분재" 창간호).
독일 물돌협회 회장이자 유럽돌감상협회 부회장인 빌리 벤츠가 쓴 '물돌 - 아시아의 아름다움'에 따르면, '돌감상문화'(7호)에 게재됐다. 돌의 예술(The Art of Stone)은 “많은 극동 국가에서 예술 작품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돌은 다양한 이름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고, 독일의 돌 감상자들은 가치가 높은 돌도 예술 작품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탈리아 석재 감정가 마르코 파베로 역시 “유럽에서는 돌을 물돌로 주로 감상하는데, 몇 개의 돌을 제외하고는 영적인 돌을 본 적이 없다. 어쨌든 유럽에서는 물돌에 대한 집착이 나를 어리둥절하게 만든다고 증언할 수 있다.”
작가가 얻을 수 있는 정보의 한계와 영국인의 개입으로 인해, 독일과 유럽의 석재 감상 동호회는 아직 석재 감상 문화가 매우 짧고, 석재 감상이 예술인지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중국은 세계와 일치하는가, 세계는 중국과 일치하는가?
2006년 5월 3일 '제7회 중국석 감상전 및 국제석재 감상전'에서 " 운남성 쿤밍에서 "국제 석재 감상 정상회의 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유럽석재감정연맹 회장, 국제석재감상박물관 부회장, 국제석재감상컬렉션연맹 부회장, 독일석재감정협회 명예고문인 빌헬름 벤츠 씨가 역사와 분류, 분류에 대해 소개했다. 유럽의 석재감상문화를 "포럼"에서 감상 및 콘텐츠로 만나보세요. 그는 유럽의 석재 감상 문화에 있어서 가장 큰 두 가지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첫째, 유럽의 석재 감상 문화에 대한 배경이 없다는 것과, 둘째, 중국어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유럽에서는 장식용 돌을 풍경화, 그림문자, 추상화, 색상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유럽의 석재 감상은 일본인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으며 그 자신도 조경석 감상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들은 나중에 일본 문화와 예술(암석 감상 문화 포함)의 대부분이 중국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1997년 10월 31일 상하이에서 열린 '제4회 아시아·태평양 분재석 감상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서 개최된 '석 감상 세미나'를 떠올린다. 당시 그는 유럽석재감정연맹 부회장이었고, 독일석재감상협회 회장인 윌리엄 벤츠 씨도 유럽의 물석 문화 상황을 소개하며, 석재 감상은 아직 유럽에서는 매우 초기 단계의 예술 형태라고 믿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윌리엄 벤츠 씨의 1997년 10월 연설과 9년 후인 2006년 5월의 연설에는 석재 감상 문화의 근원이 중국에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것 외에는 내용이 거의 없었다. 이는 또한 유럽 석재 감상 커뮤니티가 학문적 연구에서 실질적인 혁신과 돌파구를 달성하지 못했다는 한 측면을 반영합니다. 이에 비해 북미석재감상계에서는 석재감상에 관한 학문적 연구를 좀 더 깊이 있게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중국 장식석.3
이름 텡페이
잉덕석야자 분재에 붙은 제품명
규격: 나무 높이 45cm
p>저자 쉬에핑
은 일본 석재 감상계가 "점점 쇠퇴하는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는" 현 상황을 목격한 바 있다. 중국석감상계와 중국석상계가 이룩한 수많은 이론적 성과 연구 결과, 사토 가니시 씨는 “역시 중국은 한자의 나라, 한자의 나라라는 것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언어", "중국의 돌 감상에 대한 태도는 정말 '미학적'이고 '철학적'이다." 그러나 저자는 중국에서도 현대 주류문화에 비해 석재감상문화는 '주류문화', '하위문화', '비주류문화' 사이의 '하주류 문화' 또는 '준주류 문화'라고 믿었던 적이 있다. ". 주류 문화".
작가는 돌 감상이 문화 현상이고 비난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돌 감상은 예술이다'는 완전히 인식되지는 않는 것 같다. "돌 감상은 예술인가?"라는 질문 자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국가마다, 감상하는 사람마다 대답이 다릅니다. 중요한 것은 돌감상문화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갖고 이를 과학적인 발전관으로 올바르게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돌감상은 예술이 아니며 전시공간을 임대하지 않는다는 믿음, 돌감상에 대한 '비이론적' 태도, 돌감상을 일반문화로서의 관점 등 일본 돌감상사에서 나타난 관행들 이러한 행위는 현대 중국 석재 감상계에서 반복되어서는 안 됩니다. 일본 석재 감상계의 "점진적 쇠퇴"는 현대 중국 석재 감상계에서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석재 감상 문화의 발상지인 중국이 오만하거나 맹목적으로 외국인을 숭배해서는 안 되며, 과학 발전의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과학을 중시하는 광물결정문화는 세계와 일체화해도 문제 없을 것 같지만, 미학과 예술성을 중시하는 암석문화는 세계와 일체화를 원하는 것이 중국이 아니라 세계다. 중국과의 통합을 원하는 것입니다.
동서양 석재 감상 문화계의 학술 교류와 협력은 21세기 중국 석재 감상 문화와 세계 석재 감상 문화의 발전을 유례없는 새로운 역사적 정점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