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짐승의 전설
고대 중국 짐승의 전설
최상의 답변: 고대 중국 신화 속 짐승 소개
백호
중국에서 백호는 전쟁과 살육의 신입니다. 호랑이는 액막이, 재앙을 막고, 번영을 기원하고 악을 벌하며, 선행을 장려하고, 부를 쌓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8개의 별자리 중 서쪽에는 7개(귀, 루, 위, 앙, 비, 시, 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양을 대표하는 것인데, 그 흰색이 서양이기 때문이다. 서양은 오행(五行) 중 금에 속하며, 그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흰색이기 때문에 백호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라 오행(五行) 때문에 백호라고 불린다.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존재입니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우(Wu)는 검은색을 의미하고, 밍(Ming)은 음(陰)을 의미합니다. Xuan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로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초의 현무암은 거북이이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거북 포함)에 산다. 그래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래서 현명은 다시 북방의 신이 됐다.
주작
불새는 중국의 행복을 상징하는 영적인 생물이다. 그것의 형태는 다양합니다. 황금 꿩, 공작,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 . 불교의 다펑가루다로 변모했다고도 전해진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은 색깔에 따라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 봉황은 빨간색 새 또는 검은 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Suzaku는 다른 세 가지 영혼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으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인 Well, Ghost, Willow, Star, Zhang, Yi 및 Zhen의 총칭입니다. 생각해보니 스자쿠네요. Zhu는 불처럼 붉은 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봉황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불 속에서 환생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청룡
중국에서는 용의 위상이 인도보다 훨씬 높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존재이자 최고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木)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靑龍), 오른쪽이 백호(白虎)라는 말이 있다.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Ji가 사용되었습니다. 동쪽에 위치하며 오방색의 조화론에 따르면 동쪽이 녹색이기 때문에 "청룡(靑龍)"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의 본성은 음욕이 넘치며 소와 교접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접하면 코끼리를 낳는다는 말도 있다. 용이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용과 같은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는 말이 있는데, 장남의 이름은 치우(齊七)라 하며 음악을 좋아하여 항상 피아노 머리 위에 서 있다. 한족의 호친(Huqin)과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Morin Khuur는 Prison Niu의 변형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Jai Pi입니다. 그는 살인을 좋아하므로 적을 위협하기 위해 종종 무기에 배치됩니다. 동시에 의례에서도 더욱 위엄있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은 조봉(朝鳳)인데, 약간 개를 닮은 짐승 모양의 용으로, 잘 보살피기 때문에 궁궐 구석에 자주 둔다. 악마를 위협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풀라오(Pulao)입니다. 포효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로 풀라오(Pulao)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종에 붙였습니다. 해변에 살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된 유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어 구리 종의 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이는 수안니(Suanni)인데, 사자 모양이다.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된 외국산이라 성격도 부처님과 좀 비슷해요. 매우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번째 아들은 Baxia입니다. Bix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거북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성과를 실현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석비 대부분은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아이는 Biuan입니다. Charter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호랑이처럼 보입니다.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 아래, 야멘 로비 양쪽, 간부들이 순찰을 나갈 때 조용히 피하는 카드 위에 놓아두었습니다.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 여덟 번째 아이는 부정적이다.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돌판의 양면에 놓여 있다. Mo Zi는 Chi Kiss입니다. 물고기 모양의 용인 Ou We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남북조를 전후하여 인도에서 건너온 '모지 물고기'가 불교와 함께 전래되었다고 합니다. 불경에 나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물건으로 불을 끌 수 있는 물건이다. 그러므로 치키스는 이를 변형하여 지붕 용마루의 양쪽 끝에 두어 재난을 없애고 화재를 진압하는 경우가 많다.
쿠이
동중국해 유포산에서 태어났으며 모양은 소와 같고 뿔이 없으며 색깔이 거대하고 어두우나 한 발로만 지탱할 수 있어 외다리쿠이(One-legged Kui)라고도 불린다.
쿠이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포효하는 사악한 짐승이다.
불사조
누구나 잘 아는 신화 속의 새는 닭 같은 머리, 제비 같은 턱, 뱀 같은 목, 호랑이 같은 가슴, 그리고 물고기 같은 꼬리. 다섯 가지 미덕의 새.
기린
강력한 악마의 힘을 지닌 마음이 착한 생명체로, 세상에 정통하고 신의 뜻을 이해하며 운명에 귀를 기울일 줄 안다. 인간 세상에는 열두 나라가 있는데, 각 나라에는 열두 왕이 다스리고 있습니다. 왕은 출생이나 공덕에 따라 선출되는 것이 아니라 운명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린은 운명을 전달하고 조국의 왕을 선택하는 신화 속 짐승입니다.
梼杌
문공 18년에 쓴 『좌전』에 따르면, 원래 그는 그저 두렵고 혐오스러운 악인이었다. 그는 재능이 없고 교훈도 얻지 못하며 나쁜 말을 할 줄 모르며 고집이 세고 오만하며 오만하고 무자비하여 세상을 어지럽히고 세상 사람들이 부르짖느니라. 용주." 그가 죽은 후, 가르칠 수 없는 이 사악한 남자는 결국 고대에 유명한 마법의 짐승으로 진화했다. "서쪽에 있는 황야에 짐승이 있는데, 그것은 개털을 가진 호랑이처럼 생겼는데, 길이가 2피트다. , 사람의 얼굴, 호랑이 발, 돼지의 입과 이빨, 그리고 길이가 1피트 8피트나 되는 꼬리가 있어 황야에 혼란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름은 도주이다." 이미 종파이다. 뒤틀린 이미지는 괴물이라기보다는 생화학적 실험에서 실패한 핵 누출의 산물이다.
獬豸
고대 신의 제재 체계 하에서 생산된 유명한 신화의 짐승은 "달마수"라고도 불립니다. "Lunheng"과 "Huainanzi? Xiuwu Chapter"에 따르면 몸의 모양은 소만큼 크고 작은 것은 양과 같으며 몸 전체에 두꺼운 검은 털이 있고 밝습니다. 눈과 이마에는 보통 1개의 뿔이 있는데, 뿔이 부러지면 사람이 죽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날개가 없습니다. 그는 지능이 높고 사람의 말을 이해할 수 있으며 그의 뿔을 사용하여 부정직하고 불성실한 사람들에게 저항할 것입니다. 후대에는 야생양 대신 일반 양을 사찰에서 사육하는 일이 많았다.
베이제
황제는 동중국해를 여행하다가 말하고 표현할 수 있는 이 짐승을 만났다. 모든 것의 감정. 세계의 귀신과 신에 대해 물으면 고대부터 백저가 520가지의 귀신과 귀신이 있다고 말했고, 황제는 이를 그림으로 써서 세상에 보여주라고 명령했다.
'Xuanyuan Benji', 'Baopuzi (Ji Yan)', 'Rui Ying Tu'에 기록이 있습니다.
유령 자동차
머리가 아홉 개인 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색깔은 붉은색이고 오리처럼 보입니다. 더 큰 것들은 날개 폭이 약 10피트 정도입니다. 낮에는 눈이 멀고 밤에는 날아갑니다. 사랑에 빠지면 사람의 영혼이 반짝인다. 아홉 개의 머리 중 하나는 한때 개가 짖어대며 피를 흘리기도 했다는 속담도 있다. 핏방울이 묻은 집에는 불운이 찾아온다. (이런 의혹은 개인의 사례입니다)
'삼국지경', '영표록의', '정자통', '고풍'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끌 이빨
인간형 짐승은 3피트 길이의 끌 모양의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턱까지 뻗어 있으며 방패를 들고 있습니다(특정 지능이 있어야 함). 그는 Shouhua 들판에서 Yi에게 총을 맞았습니다.
'산해경(해외남고전)(대황남고전)'과 '회남자(본경순)'에 기록되어 있다.
헝마이
돌호수에서 태어난 이 호수는 항상 얼어있습니다. 길이는 7~8피트이고 모양은 잉어 모양이며 붉은색입니다. 낮에는 물속에 있다가 밤에는 사람으로 변합니다. 찌르면 죽지 않고, 검은 매실 2개와 함께 삶아 먹으면 악병을 없앨 수 있다.
'심의경(북부야생고전)'에 수록되어 있다.
포효
토끼 모양이며 길이가 1피트가 조금 넘는 긴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으르렁대다가 익사하면 몸이 썩어 버립니다.
'연 노출 남은 이야기'에 담겨 있다.
중명새
<시의기>에는 요왕 70년 동안 가지가 쌓인 나라가 있었다고 한다. 그것은 닭처럼 보이고 까마귀는 불사조처럼 보입니다. 깃털을 버리고 살이 많은 날개로 날아다닌다. 짐승과 늑대를 쫓아내고 악령이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년에 몇 번씩 올 수도 있고 몇 년 동안 전혀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사람들이 충밍을 기억하기 위해 집 문을 쓸었습니다. 예를 들어 충명새가 오기 전에 중국인들은 나무를 깎거나 동상을 만든다.
이 새의 형상을 밝은 집에 놓으면 악령 등이 자연스럽게 물러난다. 그래서 지금 사람들은 나무 조각상을 깎고, 동상을 만들고, 형상을 그리면서 문에 닭을 그립니다.
화팡
'산과 바다의 고전'에서. "서양삼경"에 따르면 장어산에 새 한 마리가 있는데 학 모양이고 한쪽 다리에 붉은 줄무늬가 있고 부리가 흰색이다. 후아팡(Huafang)이라고 합니다. "해외 남부 고전": "중국 새는 동쪽에 있고 청수는 서쪽에 있으며 발이 하나뿐입니다." Si Lun Xun에서는 나무의 성장이 완벽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비팡은 목신에 의해 변형되었으며 그 형상이 한쪽 다리를 가진 새의 형상을 하고 곡식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선택한 작품에서. "Zhang Heng [Tokyo Fu]"는 "Hua Fang ... 늙은 아버지 신은 두 발과 한쪽 날개를 가진 새와 같습니다. 그는 종종 불을 들고 사람들의 집에 이상한 재앙을 일으 킵니다." 그리고 "Han Feizi." "Shi Gu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에 황제는 서부 진산에서 유령과 신들과 합류하여 코끼리와 마차와 용을 몰고 서로 해를 입혔습니다. Yuan Ke는 Hua Fang이 봉황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피닉스는 태양새이므로 "보면 거짓 불이 생길 것입니다"”. "Pianya": "Bi Fang은 불새의 표시이기도합니다. 봉황은 신이자 재앙의 상징입니다." "화이난즈." "요의 시대에... 강풍이 해를 끼쳤고, 요는 이순신을 보내어... 바람을 청추에 보냈습니다." "회남자(淮南子)" "나무는 불을 낳는다"는 것은 나무가 불을 낳는다는 뜻의 오행(五行)사상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비팡은 불새이기 때문에 불 대신 비팡을 사용한다고 해서 비팡이 나무에서 태어났다는 뜻은 아니다.
도철
"심의경? 서남황경": "서남쪽에 몸에 털이 많고 머리에 돼지를 쓴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탐욕스럽습니다. 무자비한 그는 사용하지 않고 부를 축적하고, 사람들의 곡식을 잘 움켜잡는다. : 오제기'). 강자는 노약자를 장악하고, 강자를 두려워하여 서로 공격하는 것을 '도철'이라 한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진운의 무능한 사람이다.
'좌전? 문공 18년차'는 "진윤씨 집안에는 음식에 욕심이 많고 뇌물을 받고 사치를 원하는 무능한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부자가 되고, 끝을 모르고 부를 축적하며, 고아와 과부를 구별하지 않고, 가난과 빈곤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노춘추기? 선시'는 "주기적으로 먹는 대식은 머리는 있으나 몸은 없다. 사람을 삼키지 않고 먹으면 송뤄미의 몸에 해를 끼친다"고 말했다. "여시치유전" 주석: " 치우의 천상의 부적의 신은 특이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3대에 걸친 대부분의 이순신 유물은 치우와 비슷하며 이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에 대한 경고입니다. 이미지는 모양입니다. 살이 많은 날개를 가진 동물의 모습입니다. "Kui Qi는 거의 탐욕스럽다고 말했습니다.
"Zuo Zhuan"에서는 Taotie가 "Jinyun 가문의 무능한 아들"이라고 기술하고 있으며, "사기: 오제 문집" 발췌문에서는 Jia Xuan이 "Jinyun 가문, 강씨는 황제의 후예인 연제의 후손이다. "치유의 성은 강이며, 치우의 후손이기도 하다." , 그래서 Chiyou는 아마도 Jinyun 가문의 "재능이 없는" Taotie였을 것입니다. 또한 『산해경?제북경』에 기록된 “노루(뿔새)”는 『좌전』에서 곽보가 도철이라고 주석을 달았다.
첨부: 노루(뿔새): "산해경? 북삼경": "고우산에...짐승이 있다. 양처럼 생겼다. 사람의 얼굴이고 겨드랑이 아래에 눈이 있습니다. 이빨과 발톱이 있고 소리는 노루(속삭이는 새)라고 불리며 식인종입니다. “사물(忄lin)에 대한 탐욕 때문에 사람을 죽이지 못하고 사람을 잡아먹을 뿐만 아니라, 하정처럼 몸에도 해를 끼친다.” Zuo Zhuan은 “도철은 “원비닭”이라고도 불린다. 보라색이고 날개 아래에 눈이 있습니다. 일출과 저녁에 돌아옵니다. (외계종 비둘기)
'동명지'에 기록되어 있다.
필립
흰 꼬리를 가진 약간 너구리처럼 생겼습니다. 그것을 키우면 슬픔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고급 애완동물)
'산해경(중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주젠
사람의 얼굴, 표범의 몸, 황소 귀와 한쪽 눈, 긴 꼬리를 갖고 있으며 큰 소리를 낼 수 있다. 걸을 때는 꼬리를 입에 물고 쉬고 있을 때는 감습니다.
'산해경(북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혼돈
개처럼 긴 털과 네 개의 다리를 갖고 있고, 복부는 있으나 내장은 없다. 선한 사람을 대적하고 악한 사람을 의지하십시오. (절대악령도 있습니다)
(혼돈의 신에 대한 설도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하기로 하여 여기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The The Chaos'에 나오는 혼돈은 신의 힘의 고전(서부 황야의 고전)', 인간이 비방해 온 혼돈이다. 카오스는 눈은 있으나 보지 못하고, 귀는 듣지 못하며, 다리는 있으나 걷지 못하며, 배는 비어 있으나 폐가 없으며, 덕 있는 사람을 만나면 도덕이 매우 나쁜 짐승으로 묘사된다. 자신의 뱃속에 사는 예스맨에 저항하는 강한 에너지를 갖게 될 것이다
. 호스트가 소리를 낼 때마다 배에서 작은 소리가 나며 그 소리는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천둥 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복화술?)
'서모과수희', '수당가화'에 기록되어 있다.
칭지
야오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형 Ze Jing, 키 약 10센티미터. 노란색 옷을 입고 노란색 모자를 쓴 남자를 노란색 자동차라고 하는데, 태양과 함께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다. 이름을 부르면 소식을 전하게 된다(물고기를 잡는다는 말도 있다). 역사 속에는 사람의 이름(사나운 장군 오왕요자)과 탑도 있다.
비시
터틀 푸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거북이 모양으로 되어 있어 짐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석판은 수년 동안 운반되어 왔습니다. 사람들은 사원과 사당 어디에서나 이 열심히 일하는 강한 남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만지면 복이 온다고 합니다.
狴犴
차터라고도 합니다. 호랑이처럼 생겼고, 힘이 세고, 감옥소송에 걸리기 쉬우므로 사람들이 감옥 문에 새겼습니다. 호랑이는 강력한 짐승이기 때문에 호랑이의 목적은 감옥의 위엄을 높이고 범인을 위협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키스
치키스, 치웨이, 하오왕 등으로도 불린다. 꼬리가 잘린 네발 달린 뱀의 모습을 한 이 용의 아들은 위험한 곳을 잘 둘러보고 불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가 백량궁(白良殿)을 지었을 때 어떤 사람이 바다에 부엉이 같은 꼬리를 가진 물고기, 즉 물을 뿌려 비를 내릴 수 있는 매가 있었다고 기록했습니다. 불을 막기 위해 궁궐의 모퉁이, 능선, 지붕에 그의 형상을 새겼습니다.
자오투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는데, 입 다물기 쉽기 때문에 사람들은 문 포장 도로에 그 이미지를 새기거나 문 패널에 묘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팽이와 조개는 이물질의 침입을 받으면 항상 껍질을 단단히 닫습니다. 사람들은 문에 이 문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안전을 위해 단단히 닫힐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감옥소
비늘과 뿔이 있고 음악이 좋은 작은 황룡 모양이다. 이 음악적 용자는 한족의 호금 위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이족의 용머리 월금, 백족의 삼현금, 머리를 치켜들고 입을 벌린 일부 티베트 악기 위에 서 있습니다. 열려 있는.
풀라오
용처럼 생겼지만 용보다는 작아서 노래를 잘 부른다.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고래를 가장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풀라오는 고래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비명을 지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형상을 종에 새기고, 종을 치는 긴 나무조각을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종을 치는 데 사용했는데, 그 소리가 크고 밝기를 바라며
睝禦
외모 자칼처럼 죽이기 쉽습니다. 종종 칼자루와 칼집에 새겨져 있습니다. Yaizhen의 원래 의미는 "식사의 미덕은 갚아야하고 Yaizhu의 원한은 갚아야합니다"라는 속담처럼 화를 내며 쳐다 보는 것입니다. 보복은 필연적으로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칼 같은 용이 칼자루와 칼집에 나타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쿠이(kui)
동중국해에 '류포산'이 있다고 하는데, 이 산에 쿠이가 산다고 한다. 구이의 몸과 머리는 소와 같았으나 뿔이 없었고 몸은 파란색과 검은색이었다. 구이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울부짖으며 물 속에 들어갔다 나오면 반드시 폭풍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규를 사로잡아 그 가죽으로 군용 북을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삼았기 때문에 북을 치는 소리가 반경 500마일에 걸쳐 크게 들렸다. 황제군의 사기가 높아지자 치유군은 크게 겁을 먹었다.
Yujiang
"Yujiang"은 전설적인 바다, 바람, 역병의 신으로, "Yu Qiang" 및 "Yu Ji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황제의 손자입니다. .
바다의 신 우장은 북해를 다스리며 그의 몸은 물고기와 같지만 머리가 둘 달린 용을 타고 있으며, 바람의 신 우장은 "현명"이라고 불리며 그의 형상이다. 인간의 얼굴과 새의 몸, 양쪽 귀와 발에 녹색 뱀이 매달려 있습니다. 두 마리의 녹색 뱀을 밟고 북쪽을 지배하십시오. 예강의 바람은 역병을 퍼뜨린다고 하며, 북서풍이 불면 상처를 입는다고 하여 고대인들은 북서풍을 '폭풍'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야유(yayu)
'야유'(yayu)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우기는 한때 하늘의 신이었다가 '위'라는 신에게 살해당했지만 나중에 부활했지만 식인 괴물로 변했습니다. 야생동물의 외모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예를 들어 사람의 얼굴과 용의 몸을 갖고 있으며, 크기가 너구리와 비슷하다는 설도 있다. 말 다리, 또는 용의 머리와 호랑이의 몸(사진). 고양이가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고양이를 죽이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푸두
'푸두'는 원래 중국 남부에 사는 전설적인 소수민족을 뜻하는데, 개똥을 먹고 뱉어내는 개 같은 괴물로 묘사된다. 불. 재난이 일어나는 곳마다 불이 일어나서 고대인들은 이를 불의 징조이자 극도의 불길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복두(Fu Dou)는 불을 먹고 불이 붙은 대변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푸두(Fu Dou)는 신화에서 악마로 묘사되는 중국 남부 부족의 상징으로 추정됩니다.
서화
서화는 사람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악령이다. 전설에 따르면 Xuhua는 붉은 옷을 입고 소의 코를 갖고 있으며 한쪽 발은 신발을 신은 채 땅에 닿고 다른 쪽 발은 허리에 걸치고 허리에는 쇠부채를 꽂고 있다고 합니다. Tang Xuanzong은 꿈에서 한 아이가 옥피리와 양귀비의 향주머니를 훔쳐 우울해지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Xuanzong은 화가 나서 즉시 도움을 청했고, 그러자 큰 귀신이 나타나 Xu Hu를 둘로 찢어 잡아 먹었습니다. 큰 귀신은 종귀를 가리킨다.
오통신
중국 전설에 나오는 오음요는 남쪽에 소란을 일으킨다고 하는데, 옛날에는 '북에는 여우, 북에는 오통'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남쪽". 오통신은 종종 사람들의 집에 찾아와서 그들을 찾습니다. 아름다운 여인. 사실, 오통신은 오현신이라고도 불리며, 태산신의 다섯 아들입니다.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에는 오신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완이라는 학자가 그 중 세 명을 죽이고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혔다고 합니다. , 마침내 모두를 죽였습니다.
세발새
고대 중국의 태양요정은 태양의 움직임을 전하는 사자로도 여겨진다. 고대 중국 전설에 따르면, 세발 달린 새는 태양 속에 산다고 하며, 사람들은 태양을 숭배하며, 세발 달린 새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되기도 합니다. 세발 달린 새 열 마리가 떼를 지어 끊임없이 하늘을 날고 있기 때문에 땅이 가뭄과 폭염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다리가 세 개인 새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지만 후이는 아홉 마리를 쏘고 한 마리를 남겼습니다. 그때부터 해는 하나만 있었고 저녁이되었습니다. 세발 달린 새는 서왕모를 모시는 요정이라는 말도 있다.
뱀
물짐승. 사람의 얼굴과 자칼의 몸을 갖고 있고, 날개가 있고, 뱀처럼 움직이며, 포효하는 듯한 목소리를 갖고 있다. 홍수를 불러오세요. 『산해경』(중자이경)에 기록되어 있다.
잉자오
그는 사람의 얼굴과 말의 몸을 갖고 있으며, 호랑이 줄무늬와 새의 날개, 석류 같은 목소리를 갖고 있다. 그는 천황을 위해 정원을 돌보는 신이라고 주장하지만 기껏해야 신화 속 짐승에 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산해경(서양삼경)』에 기록되어 있다.
쉬안펑
사실, 배는 화분만큼 큰 거대한 벌입니다. 사람을 찌를 수 있고 독성이 있으며 사람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추의 노래(영혼을 부르다)"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칭뉴
주로 나의 탈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실제 원형은 천년 된 나무 정령(흙 정령은 옥양의 형태를 취함)입니다. "Songgao Ji"와 "Lu Yi Zhuan"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岲铁
물소처럼 보이지만 거대한 뿔과 검은 털을 갖고 있으며 철분을 먹습니다. 배설물은 강철처럼 날카로워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심의경(중황경)』에 기록되어 있다.
山芊
산신은 인간의 얼굴, 원숭이의 몸, 한쪽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특히 새우와 게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Shenyi Jing (Xihuang Jing)", "Guoyu (Luyu 2 부)"및 "Vuyij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불쥐
불야수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화산(지금 흔히 말하는 화산이 아니라 불타는 숲)에 살고 있으며, 무게는 100파운드에 달합니다(매우 클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머리카락의 길이는 거의 1미터에 달하며 실크만큼 가늘습니다. 물이 나오면 죽습니다. 털은 '불옷'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더러우면 불로 태워 청소할 수 있다). 『심의경(남황경)』과 『십대륙』에 기록되어 있다.
상양
한발 달린 새가 폭우를 끌어당긴다. "Shuo Yuan (Distinguishing Things)"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은 짐승
댄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인간의 얼굴과 토끼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거짓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사실이 아닌 말을 자주 합니다. 고기는 맛있지만 먹고 나면 사실을 알 수가 없어요. "Shenyi Jing (Southwestern Wilderness Classic)"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민속새(이것은 단어입니다)
부리는 빨간색이고 몸은 녹색입니다. 불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산해경(서산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Qinyuan
새의 모양은 벌 모양이고 크기는 만다린 오리와 거의 같습니다(아마도 거대한 벌일 것입니다). 쏘는 짐승이 죽고, 쏘는 나무가 죽느니라. 『산해경(서양삼경)』에 기록되어 있다.
갈고리 달린 뱀
길이 20m가 넘고 갈래 꼬리가 있는 뱀. 사냥할 때는 꼬리를 이용하여 해안에 있는 동물을 잡아서 잡아먹는다. 『수경주(약수)』에 기록되어 있다.
Bingsheng
돼지 같은 검은색이며 머리가 앞뒤에 모두 있습니다. 서당(書堂)은 왼쪽과 오른쪽에 머리가 있다는 뜻이다. 『산해경』(해외서서고전)(대황서고)』과 『주서(왕회)』에 기록되어 있다.
푸주
흰 사슴과 비슷하지만 뿔이 4개 있습니다. 홍수를 불러오세요. 『산해경』(중자삼경)에 기록되어 있다.
당강
이빨이 달린 돼지 모양을 하고 있어 껍질에서 이름을 따왔다. 좋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해경(동사경)』에 기록되어 있다.
마운틴 스파이더
바퀴만큼 큰 거미줄로 출혈을 멈출 수 있는 거대 거미입니다. 『남부신서』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노래하는 뱀
거의 뱀과 비슷하지만 날개가 4개 있고 흔들리는 소리를 낸다. 보면 가뭄이 심할 것 같아요. 『산해경』(중자이경)에 기록되어 있다.
남해나비
거대나비. 어떤 사람이 그것을 잡아서 날개와 다리를 제거한 후에도 여전히 80파운드였고 매우 맛있었습니다. "영남 이물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새입니다
사람을 보면 자주 웃고 누워 있는 작은 줄무늬 원숭이처럼 보입니다. 『산해경(북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릴리
발등에 돌기가 있고 개가 짖는 듯한 소리를 내는 돼지 같은 짐승. 지구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산해경』(Nanci Er Jing)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자오
말과 비슷하며 몸은 흰색이고 꼬리는 검은색이며 머리에 뿔이 있고 날카로운 이빨과 네 발에 발톱이 있으며 발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럼 소리. 호랑이와 표범을 잡아먹으세요. 병사들을 통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산해경』(해북고전)(서양4대 고전)』, 『관자(소문)』, 『주서(왕회)』에 기록되어 있다.
어떤 종류의 짐승
말 몸통, 새 날개, 사람 얼굴, 뱀 꼬리(잉자오와 유사). 사람을 태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해경(서양4대 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媪
양 같아 보이지만 양은 아니고, 돼지 같아 보이지만 돼지는 아닙니다. 지하에서 죽은 인간의 뇌를 먹고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이프러스 가지를 머리에 꽂으면 죽일 수 있습니다. "Sou Shen Ji"와 "Jin Taikang Di Zh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옌
소처럼 길이가 몇 피트이고 밝은 파란색 눈을 가지고 있으며, 네 개의 다리가 흙 속에 있고, 움직이더라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와인을 마시는 것만으로 이를 없앨 수 있습니다. 슬픔의 공기를 모아 모으기 때문에 술은 걱정을 잊게 하여 없앨 수 있다. "Sou Shen J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홉 명의 유아
물과 불의 괴물은 이순신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Huainanzi (Ben Jing Xun)"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이리안
사슴의 몸통, 참새 같은 머리, 뿔, 표범 무늬의 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Feng Bo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바람과 대기를 조종하는 신화 속의 짐승이 되는 게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Chu Ci (Li Sa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쥐
얼음 밑에 사는 거대 쥐는 몸무게가 천 킬로그램에 달하고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모피는 옷이나 이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 이는 추위를 막아주는 데 탁월합니다. 가죽으로 북을 덮으면 그 소리는 수천 마일을 전달할 수 있고, 그 머리카락은 쥐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Shenyi Jing"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오인
누더기 옷을 입고 발톱이 달린 손을 가진 인간형입니다.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공격하고 인간의 뇌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혀는 매우 길며 때로는 뻗어서 땅에 감아 놓고 뜨거운 돌로 던져 죽일 수도 있습니다. 『심의경(서황경)』에 기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