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족의 풍습
누족의 풍습
누족의 관습과 습관 [이 문단 편집] 관습과 습관
누족의 남성과 여성의 옷은 대부분 리넨으로 만들어지며, 앞면이 열려 있고 가슴 부분이 넓으며 옷의 앞면과 뒷면 사이에 빨간색으로 장식된 천 조각이 있습니다. 어린 소녀들은 리넨 가운 바깥쪽에 앞치마를 추가하고 가장자리에 다양한 끈을 자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성은 일반적으로 앞면이 열려 있고 가슴이 넓고 무릎 길이가 넓은 린넨 로브를 입습니다. 허리 둘레에 천 벨트 또는 밧줄을 묶고 허리 위의 앞부분을 당겨서 적재를 용이하게 합니다. 누족의 남녀 모두 장식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여성들은 산호, 마노, 구슬, 조개, 은화 등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머리 장식과 가슴 장식을 만들어 머리와 가슴에 착용합니다. 귀에는 산호 귀걸이를 착용하고 파란색 천이나 꽃무늬 스카프로 머리를 감싸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은 머리가 길고, 머리를 파란색 천으로 감싸고, 레깅스를 리넨으로 감싸고 있으며, 허리에는 마체테를 차고, 어깨에는 석궁과 화살주머니를 메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족의 주식은 옥수수, 양자 등이다. 공산 북부의 누족도 티베트인들로부터 고지대 보리와 귀리를 재배하는 방법과 고지대 보리 국수를 먹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소수의 누족은 티베트 생활 방식의 영향을 받아 때로는 버터 참파를 먹습니다. 닭고기, 생선, 돼지, 양, 쇠고기 외에도 비주식 식품에는 사냥한 동물도 포함됩니다. 누족은 일반적으로 야채와 게임을 넣은 걸쭉한 죽을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맛있습니다. 누족의 남성과 여성 모두 술을 좋아하고 과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 주택은 나무 더미 위에 나무 판이나 대나무 매트를 깔아 짓는 목조 주택과 대나무 스트립 주택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외부 공간과 화덕이 있는 두 개의 방이 있으며, 요리를 위해 화덕 위에 철 또는 돌 삼각대가 놓여 있습니다. 안방은 안방과 식량창고로 외부인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이전에는 누족의 결혼은 주로 일부일처제였으며 소수의 가장과 부유한 집에는 여러 아내가 있었습니다. 주택이전제도는 다양한 곳에서 비교적 인기가 높습니다. 남자는 결혼한 뒤 부모님 집 근처에 새 집을 짓고 부모님과 헤어져 약간의 재산을 받았다. 그러나 소규모 가족은 생산과 생활에 있어서 부모와 온 가족이 함께 일하고 서로를 도와야 할 의무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은 아들은 부모가 사망한 후 남겨진 땅과 가축, 집은 주로 작은 아들의 소유입니다. 하강은 부계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비장의 누족이 실시하는 부자 작명 제도는 혈통과 재산을 계산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공산(Gongshan)의 누족은 애도하는 풍습을 갖고 있으며, 푸공(Fugong)과 비장(Bijiang)의 누족 조상을 화장하고 씨족 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매장.
누족의 풍습 예전에는 누족이 설날을 3년에 한 번씩만 지켰다고 하는데, 그 후 다른 민족의 영향으로 1년에 한 번씩 기념하게 됐다고 합니다. 설날과 춘절로 나누어진다. 명절 전에는 장작을 태우고, 돼지를 잡고, 술을 끓이고, 떡을 치고, 집을 청소할 준비를 하십시오. 새해 첫날 밤에는 장로들이 저녁 식사에 초대됩니다. 새해 첫날 이른 아침에 조상의 물을 길러야 하고, 첫 밥 한 그릇은 개가 먹어야 한다. 음력 1일부터 3일까지는 방문하지 않습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노인들은 불못 옆에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젊은이들은 석궁을 쏘고 씨름하고 그네를 타며 피아노를 치며 춤을 춥니다. 루루오족의 축제로는 봄 축제, 횃불 축제, 7월 14일, 햅쌀 축제, 산과 숲 축제 등이 있습니다. 산과 숲의 제사를 지내는 경우는 대개 음력 1월 4일과 5일입니다. 이 활동은 남성에게만 제한되며 희생은 흑양입니다. 게다가 루루오렌 허신팡(He Xinfang)도 매우 독특합니다. 나무집의 네 벽에 문이나 창문이 없을 때, 주인은 닭을 죽이고 마법사에게 새 집을 제물로 바칠 것을 요청한 다음 도끼를 사용하여 나무집의 한쪽 벽에 구멍을 뚫었습니다. 문을 설치하십시오. 그날 마을 사람들은 앞장서서 닭과 포도주, 고기를 가져와서 밤새도록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비장노족은 음력 12월 29일에 곡식의 신을 숭배하고, 음력 12월 30일에 비의 신을 숭배합니다. 매년 음력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달래가 만발하는 날 누족에서는 '선녀축제'를 개최하는데, '꽃축제'라고도 알려진 이 축제는 중국의 전통 민속축제이다. 윈난성 공산시 누 지역.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 누자 마을에는 물이 뚝뚝 떨어지고 시골은 황폐해 사람들의 삶은 비참했습니다. 그때 아름답고 총명하며 힘이 센 누 소녀 아롱이 팔로 절벽을 쪼개고 동굴을 파서 누족에게 맑은 샘물을 공급하고 메마른 산에 물을 대었다. 오아시스가 되었습니다. 누족은 아롱을 '선녀'라고 부르는데, 꽃축제는 그녀를 기리기 위해 열리는 민속행사이다. 매년 음력 3월 15일 누족은 자연 마을에 있는 종유석 1~3개가 있는 석회암 동굴을 선녀굴(경굴)로 선택하고, 집집마다 모여 제사를 지낸다. 진달래꽃다발을 묶고 제사하러 가는 사람들도 집집마다 곡식 3~5포대를 가져와 동굴 입구에 세우고, 씻은 각종 곡식을 둥글게 쌓아 제물로 바쳤다. . , 소나무 연기를 태우고 주례가 축사를 낭독하고 북을 치며 경전을 독송하며 모두가 절하고 조의를 표합니다. 무대 앞과 무대 양쪽에는 검붉은 의복을 입고 마법의 도구를 들고 경전을 독창하는 라마승들이 있고, 수오나를 연주하고 북을 치는 연주자들이 있다. 라마의 왼편에 있는 사각형 향대에는 소나무 가지, 꽃, 옥수수 및 다양한 색상의 깃발이 있습니다. 소나무 가지는 행운과 영원한 녹색을 상징하고, 꽃은 "요정"에게 바쳐지며, 옥수수는 매년 풍성한 수확을 상징합니다. 수나나의 아름다운 소리와 고음의 북과 심벌즈 속에서 제사 활동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그러자 군중은 "요정의 동굴"을 향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의상을 입은 소녀들은 갓 딴 꽃과 제물을 들고 '요정 동굴'에 와서 '요정'의 '우유'를 얻어 선녀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락타이트에서 떨어지는 물은 선녀 아롱의 젖이라고 합니다. 귀국 후 각 가정에서는 잔치를 벌이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추며 춤을 추었고, 젊은이들도 의상을 입고 넓은 운동장으로 나가 활쏘기를 겨뤘다. 저녁에는 젊은 남녀들도 밤새도록 모닥불 주변에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이제 요정의 날을 맞이하여 새로운 콘텐츠가 제공되었습니다. *** 또한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Nu 사람들을 돕고 조직하기 위해 특별 기금을 할당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자료교류회, 영화파티, 연극공연 등이 열렸으며, 뱃놀이, 활쏘기 대회 등 스포츠 활동도 열렸다. 간부들과 다른 민족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축하했다. 이로써 오늘 누족의 '요정축제'는 민족단결과 우호, 상호교류와 배움의 성대한 행사로 되었다. 누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다. 누족은 일반적으로 20세가 넘었을 때만 청혼을 한다. 특정 가문에서 여자를 선택한 뒤 말을 잘하는 사람이 청혼하러 온다. 소녀 부모의 허락을 받고 신부 가격에 동의한 후에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약혼 선물은 일반적으로 2명에서 1명까지의 암표 형태입니다. 결혼식은 날짜나 해를 정하지 않고 남자가 음식과 술을 준비하고 여자의 부모가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고 찹쌀떡 100~200개를 들고 가서 여자의 친척과 친구들에게 대접한다. 식사. 결혼식은 대개 신부의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서 하루 밤낮 동안 진행됩니다. 남자는 돼지를 잡고, 술 한 병과 찹쌀떡을 많이 가져와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 신부 집에 있는 동안 신랑은 장작을 패고 집을 수리하고 집안일을 해야 한다. 일주일 후 신랑과 여자는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누 결혼에는 집을 옮기는 관습과 "남자를 구걸하는" 관습도 포함됩니다. 누족은 하루에 두 끼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주식의 대부분은 옥수수이다. 옥수수의 먹는 방법은 점차적으로 팝콘에서 찹쌀을 끓여서 끓이고, 죽으로 만들고, 떡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발전해 왔다. 만들 때 국산 특유의 돌조각(두께 약 1cm)을 사용하여 매끈하게 만들어 슬레이트 냄비 역할을 합니다. 가열한 후 반죽에 부어 굽는다. 구운 슬레이트 케이크는 부드럽고 바삭하며 독특하다... >>
천 피트 바닥에서 누족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천정집
"누족은 산꼭대기에 산다", "대나무를 덮어 집을 짓고, 대나무를 엮어 벽을 쌓는다"는 고대인들은 누족의 삶을 이렇게 묘사했다.
누족의 집은 기둥 스타일로 대부분 산을 배경으로 지어졌습니다. 주로 목조 주택과 대나무 스트립 주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공산 지역의 누족은 대부분 목조 주택이나 반은 흙벽이고 반은 나무로 된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집은 비교적 넓으며 일반적으로 통나무 더미를 벽으로 삼고 지붕은 얇은 슬레이트로 덮습니다. 석판은 약 1제곱피트 크기로 처마에서부터 놓여집니다. 첫 번째 조각은 평평하게 놓여지고, 두 번째 조각은 첫 번째 조각의 상단에 눌러지고, 세 번째 조각은 두 번째 조각의 상단에 눌러집니다. 지붕 능선까지. 푸공(Fugong)의 누(Nu)족은 모두 대나무 집에서 산다. 이런 종류의 집은 상대적으로 짧으며 일반적으로 대나무 조각을 외벽과 칸막이로 만들고 나무 판이나 석판으로 덮습니다. 이 두 가지 유형의 주택은 일반적으로 2층 구조이며, 윗층은 두 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바깥쪽 방은 손님을 접대하는 방이며 화덕이 있습니다. 철제 삼각대나 돌 삼각대를 화덕 위에 올려 놓고 요리하고 마신다. 안쪽 방은 침실이자 창고입니다. 농기구와 잡화, 가축을 아래층에 보관하세요. 바닥 슬라브는 나무판이나 대나무 매트로 만들어지며 경사면의 많은 나무 더미 위에 놓여 있습니다. 수천 피트에 달하는 이 나무 말뚝과 기둥이 집 전체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이런 집을 '지상 천 피트의 집'이라고 부르곤 한다.
누족의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대나무와 목조 주택은 구조가 단순하고 건축 및 해체가 용이하며 비가 내리고 안개가 많은 산악 지역의 특성에 적합합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한 가족이 집을 지으면 온 마을이 도와주어 하루 만에 집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날 누 지역의 급속한 사회, 경제적 발전과 함께 누족의 주거형태도 다양하고 현대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종교적 신념
중국 누족의 고유한 종교입니다. 이 민족은 약 23,000명(1982년 기준)으로 윈난성 누장리수자치주 비강, 푸공, 공산 등 현에 거주하고 있으며, 소수는 디칭장족자치주 웨이시현에 거주하고 있다. . 종교적 신념: 원래 소수민족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소수의 사람들이 티베트 불교, 천주교, 개신교로 개종했습니다. 씨족의 이름은 대부분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씨족의 기원에 관한 전설에서는 토템숭배의 색을 띠며 동물을 씨족의 조상으로 여기거나 특별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숭배하고 있다. 예를 들어 Bijiang County의 "Douhuo"씨족은 "Bie'aqi"라고도 불리며 "벌씨족"을 의미하며 그 조상 "Maoyingchong"은 하늘에서 날아와 방향을 바꾼 꿀벌 그룹에서 태어났다고합니다. 여자로. "Laqi"라고도 알려진 "Dahuo" 씨족은 "호랑이 씨족"을 의미하며 그 조상은 호랑이라고 합니다. 노무등(Laomudeng), 풀러(Pule), 지쯔라(Zhiziluo) 등 비장현(Bijiang County)의 여러 지역에 거주하는 누족에는 벌, 원숭이, 곰, 쥐, 뱀, 새 등의 조상이 있는 여섯 종족이 있다고 합니다.
누족의 풍속은 무엇입니까? 예절
누족은 손님이 오면 온화하고 친절합니다. 최고의 게임. 손님이 집에 들어오기만 하면 주부는 손님을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고 돌솥 두 개를 동시에 제공하며 계란 후라이나 구운 돼지고기를 가운데에 끼웁니다. 두 조각의 케이크는 부부를 상징하고, 가운데에 있는 계란이나 고기는 번영하는 자손을 상징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인은 손님과 함께 "동신주"를 마셔야 합니다.
축제
누족의 전통 축제로는 신년, 꽃축제, 곡신제, 산과 숲 축제 등이 있다. 신년 축제는 웅장하면서도 단순한 분위기가 가장 강합니다. 음력 12월 말에는 각 가정에서 마당을 청소하고, 화덕에 남아 있는 재를 제거하고, 바닥과 조리 기구, 식기류, 각종 기구 등을 소나무 가지로 장식합니다. 푸른 솔잎(솔잎)은 오래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설날에는 모든 가족이 함께 모여 저녁식사를 합니다. 설날의 첫날 이른 아침, 청년들은 우물로 달려가서 상서로운 물을 길어오며 어른들에게 술, 동백꽃, 떡 등으로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처음 익힌 식사는 소와 개를 위해 빵과 국물을 나누어 먹어야 한다. 소는 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주인이 소의 입을 벌리고 부어주어야 한다. 구정에는 돼지와 양을 도살하고,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고향의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풍성한 음식과 술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매년 음력 3월 15일, 공산의 누족은 성대한 전통 축제인 꽃 축제("요정 축제"라고도 함)를 기념합니다. 꽃축제의 기원에 관한 재미있는 전설도 있습니다. “옛날 누씨 마을에 열심히 일하고 똑똑하고 아름다운 소녀 아롱이 있었는데, 그녀는 쉬지 않고 노력하여 고려공산을 갈라 봄을 맞이했습니다. 메마른 누자 마을에 물을 대어 양쪽의 바위를 비옥한 땅으로, 척박한 산을 푸른 들판으로 바꾸었지만 그녀는 고려공산 동굴에서 불에 타 죽었습니다. 이 날은 음력 3월 15일, 누강 양쪽에 꽃이 피어 이날을 누족이 꽃으로 정한 날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아롱을 기리는 축제.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종유석 동굴이 선녀의 동굴 역할을 합니다. 축제 당일 아침에는 누족이 의상을 입고 준비된 제물과 소풍을 벌입니다. 꽃다발을 들고 마을 근처에 있는 동굴로 가서 제사를 지내고 마음에 경의를 표합니다. 축제의 주인공인 '선녀' 아롱은 저녁 식사와 다양한 오락 활동을 펼쳤습니다.
결혼 풍습
누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며 젊은 남녀는 결혼할 자유가 있습니다. 결혼 전에는 결혼에 대해 논의합니다. 결혼에 대한 최종 결정은 부모가 합니다. 윈난(雲南)의 누(Nu)족 소년들은 집단으로 연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연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강이나 언덕에 가거나, 소녀가 사랑에 빠진 후, 두 사람은 아버지, 어머니, 어른들과 함께 데이트를 하고, 청년은 소녀에게 기념품을 준다. 소녀는 연인에게 직접 수 놓은 꽃주머니를 선물합니다. 끈과 담배 주머니에는 서로의 진심을 표현하고 마음이 깊은 젊은 남녀가 각각 한 송이씩 잘라냅니다. 머리카락을 모아서 서로에게 보물로 주고, 누족의 삶과 죽음, 사랑의 표시로 그 당시 젊은이들이 비파, 비파춤, 국장춤을 추는 등 결혼식은 매우 활기찼습니다. 노인들은 신혼 부부를 축복하기 위해 혼인 노래를 부르고, 혼인 잔치는 모든 의례 중 가장 큰 잔치이며, 혼인 전에 신랑은 돼지고기를 가져와야 하며, 신랑은 시아버지 집에 가서 장작 패는 일을 도와야 합니다. 결혼식 연회가 열리기 전에 땅을 경작해야 합니다. 결혼식 동안에는 음식과 포도주가 풍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신랑과 신부가 함께 결혼식 포도주를 마시고, 소녀들도 그 자리를 장식해야 합니다. 밀가루를 던지는 것은 행운을 의미하며, 남자는 결혼한 후 부모님 집 근처에 새 집을 짓고 부모님과 떨어져 생활하지만, 작은 가족은 여전히 부모님과 함께 농사를 짓고 서로 도와야 할 의무를 지닙니다. 산누족은 남자가 아내와 함께 사는 풍습이 있습니다.
의복
누 여자는 베 짜는 데 능숙하여 남자와 여자 모두 누족은 린넨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고, 성인 남성은 그것을 허리에 두르는 것을 좋아하며, 중년과 노인의 누 남성과 여성은 천으로 만든 레깅스와 종아리 아래 부분을 착용합니다.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앞면이 열려 있고 가슴이 넓고 발목 길이가 긴 린넨 로브를 입으며 옷의 앞면과 뒷면에 많은 매듭이 추가되어 있으며 머리와 가슴에 산호, 마노, 조개 껍질, 구슬 및 기타 장식이 있고 구리 고리가 있습니다. 귀에. 어린 소녀들은 린넨 가운 바깥쪽에 앞치마를 추가하고 옷 가장자리에 다양한 끈을 수놓는 것을 좋아합니다. 공산(Gongshan)의 누족(Nu people)은 가슴 장식만 착용합니다. 공산 지역의 여녀들은 천으로 만든 옷을 입고, 어린 소녀들은 머리에 앞치마를 두르고 네모난 스카프를 두른다.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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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족의 전통 축제는 무엇인가요? 운남에는 설날, 꽃축제, 계곡신 숭배축제, 산과 숲 축제 등이 있습니다.
누족의 건축물은 무엇인가요? 주로 목조 주택과 대나무 스트립 주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공산 지역의 누족은 대부분 목조 주택이나 반은 흙벽이고 반은 나무로 된 집에서 생활합니다. 이런 종류의 집은 비교적 넓으며 일반적으로 통나무 더미를 벽으로 삼고 지붕은 얇은 슬레이트로 덮습니다. 석판은 약 0.5제곱미터 크기로 처마에서부터 깔려 있는데, 첫 번째 조각은 평평하게 놓고, 두 번째 조각은 첫 번째 조각의 윗부분을 누르고, 세 번째 조각은 두 번째 조각의 윗부분을 눌러 끝까지 덮는다. 지붕 능선까지.
푸공(Fugong)과 루수이(Lushui) 지역의 누족은 대나무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집은 길이가 더 짧고 작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나무 띠를 외벽과 칸막이벽으로 사용하고 나무판이나 석판으로 덮습니다.
누족의 건축물은 누족의 독특한 풍습과 습관을 반영합니다. 식단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남부 사람들은 밥을 좋아하고, 북부 사람들은 파스타를 좋아합니다. *** 에르,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사람들은 케밥, 필라프, 난을 좋아하고, 몽골 사람들은 볶음밥과 양고기 튀김을 좋아합니다. 웨이허는 밀크티를 마시고, 한국인은 케이크, 냉면, 피클을 좋아하고, 티베트인은 참파와 버터차를 좋아하고, 리, 징, 다이족은 빈랑을 씹는 것을 좋아합니다. 의복을 보면, 몽골인들은 몽골 예복과 등산화를 신는 것을 좋아하고, 티벳인들은 티베트 예복을 즐겨 신으며, 어족은 네 겹으로 수놓은 모자를 신는 것을 좋아하고, 한국 사람들은 배 모양의 고무신을 신는 것을 좋아합니다. , 먀오족, 이족, 티베트족 및 기타 민족 여성들은 금은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장신구로 이족 남성과 여성 모두 외출시 "Carwa"(망토 모양의 모직 숄)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택 측면에서는 내몽골, 신장, 칭하이, 간쑤 등 목축 지역의 소수민족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에서 중정형 주택이 많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Buyi는 "ganlan" 스타일의 건물에 사는 것을 선호합니다.
중국은 도교, 불교, 기독교, 천주교, 기독교 등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는 국가로, 신자 수는 약 수억 명에 이른다. 물론, 다양한 인종 집단과 다양한 사람들은 서로 다른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Hui, *** Er, 카자흐스탄
중국 각 민족의 독특한 풍습과 풍습을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 몽골족
몽골민족은 오랜 역사를 지닌 민족으로 '물과 풀을 찾아 이주'하는 유목생활을 하는 전설적인 민족이다. 중국 초원의 대부분에는 몽골 목동의 흔적이 남아있어 '초원의 자랑스러운 아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담대회는 매년 7월과 8월에 가축이 살찌는 기간에 개최되는데, 추수를 축하하기 위해 사람들이 개최하는 오랜 역사를 지닌 몽골의 전통 축제이다. 나담대회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경마와 씨름, 뛰어난 활쏘기, 체스 실력, 매혹적인 노래와 춤 등을 선보이며 초원민족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2. ***
***는 ***nation의 약자입니다. 13세기에는 중앙아시아에서 다수의 소수민족이 중국으로 이주하여 현지의 한족, 한족, 몽골족 등의 여러 민족과 합병되었으며, 오랜 역사적 과정 속에서 혼인 등 다양한 요인을 거쳐 점차 민족이 형성되었다. .
3. 먀오족 민족
먀오족 민족은 음악과 춤, 그리고 십자수, 자수, 브로케이드, 바틱, 보석 제작과 같은 예술과 공예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유명합니다. 먀오족의 조상은 원시사회 시대 중부평원에서 활동했던 치우족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4. 다이족
다이족은 서기 1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지닌 민족으로 중국 역사서에 다이족에 관한 기록이 있다. 1949년 이후에는 다이(Dai)족의 희망에 따라 "다이(Dai)"로 명명되었습니다. 다이족은 스스로를 "다이仂", "다이야" 등으로 부릅니다. 다이족은 일반적으로 소승불교를 믿으며, 많은 축제가 불교 활동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매년 다이력 6월에 열리는 물튀김 축제는 다이어로 '상칸비마이'라고 불리는 가장 큰 축제이다.
5. 리수(lisu)수(sù)족
리수족은 당나라 때 '리수'라고 불렸다. 리수족은 처음에는 쓰촨성과 윈난성이 만나는 진사강 유역에 살았으나, 전쟁 등의 이유로 점차 윈난성 서부의 누장 지역으로 이주하여 정착했습니다. 1985년 6월 11일 윈난 웨이시 리쑤 자치현이 설립되었다. 축제: 주요 축제로는 쿠아시 축제(12월 20일, 한족의 봄 축제에 해당), 횃불 축제, 추수 축제, 중추절, 입욕제, 칼 축제 등이 있습니다.
6. 티베트어
티베트어는 중국식 이름이다. ***는 티베트어로 "보"라고 불리며, 이곳에 살고 있는 티베트인들은 스스로를 "티베트인"이라고 부릅니다. *** "세계의 지붕"으로 알려진 아름답고 마법같은 곳은 티베트인의 주요 거주 지역으로, 현재 130만명이 넘는 인구 중 티베트인이 95%를 차지하며 고대 티베트인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소수민족. 티베트인들은 일반적으로 티베트 불교, 즉 라마교를 믿습니다.
7. 좡족
좡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으로 링난성의 토착민족이다. "Buzhuang", "Butu", "Bunong", "Buyayi" 등 20개 이상의 자칭이 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이들은 통칭하여 '동족'으로 불리다가 나중에는 '장족'으로 바뀌었다. Zhuang Brocade는 난징의 Yun Brocade, Chengdu의 Shu Brocade, Suzhou의 Song Brocade와 함께 "중국 4대 유명한 Brocade"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족 사람들은 원시 종교를 믿고 그들의 조상을 숭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주교와 기독교를 믿습니다. 유명한 축제로는 매년 "3월 3일" 가요제 등이 있습니다. 가장 엄숙한 축제로는 봄 축제가 있으며, 이어서 7월 15일 유령 축제, 무덤 청소 축제, 8월 15일 중추절 등이 있습니다. 단오절, 중구절, 신맛보기, 동지, 소혼, 난로 보내기 등이 있습니다.
8. 조선인
조선인은 주로 길림성, 흑룡강성, 랴오닝성 등에 분포한다. 연변조선족자치주가 주요 거주지역이다. 한민족의 조상은 한반도에서 중국 동북지방으로 이주한 조선인들이다. 우리나라에는 5대 명절이 있는데, 오늘날에도 성대하게 기념하고 있습니다. 5대 축제는 원리(봄 축제), 상원(등불 축제), 한시(청명), 용선 축제, 추시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이조조선(1392-1910) 초기부터 매년 9월 9일을 노인을 공경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9. 고산 국적
고산 국적은 대만 성 소수민족의 총칭으로 10개 이상의 민족이 포함됩니다. '고산족'이라는 명칭은 1945년 항일전쟁 승리 이후 중국이 대만 성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을 일컫는 총칭이다. 고산 지역은 삼림 면적이 넓어 '삼림 보물창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산족에는 많은 축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통 축제에는 강한 종교적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추수절"은 "추수절", "추수절", "추수절"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한족의 봄 축제에 해당하며 고산 족의 가장 큰 축제입니다.
10. 나시족
나시족은 원래 칭하이 성의 황하와 황수 계곡의 유목민이었습니다. 그들은 남쪽으로 이동하여 쓰촨성 남서부와 윈난성 북서부를 나누었습니다. 나시족(Naxi)을 포함한 다양한 인종 그룹으로 나뉜다. 나(Na)는 위대하다, 고귀하다는 뜻이고, 서(西)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리장의 나시족 모수오족은 신을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세상의 모든 것이 신의 지배를 받는다고 믿습니다... >>
누족에 대한 이야기를 누가 압니까? 5점 우리 나라의 누족은 주로 윈난성 비강(比江), 푸공(母康), 공산(孔山) 3현에 분포하고 있으며, 란핑(蘭平)현과 웨이시(魏溪)현에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2000년 제5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누족 인구는 28,759명이다. 누(Nu) 언어는 중국-티베트어족의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하며 사용됩니다. 언어는 장소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Bijiang, Fugong, Lanping 및 기타 지역의 Nu 언어는 서로 의사 소통이 불가능합니다. 자국의 문자는 없고 대부분 중국어를 사용한다.
누족은 스스로를 "누수"(비장), "맹세 아누"(푸공), "따라"(공산)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누장과 란창 양쪽에 있는 고대 민족 집단 중 하나입니다. 강하. 그들은 현재 운남성의 푸공(Fugong)과 공산(Gongshan)에 살았던 초기 원주민이자 당나라의 "루루야만인(Lulu Barbarians)"의 일부에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각지의 누족은 여전히 자기 정체성이나 언어 등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노 지역은 8세기부터 운남 남조(南趙)와 대리(大里)의 관할하에 있었다. 원명대 이후에는 리장(雲江) 나시족 무씨족의 족장들이 다스렸다. 17세기부터 누족은 리장의 나시족 무씨족 행정관인 웨이시 캉푸 투첸(Weixi Kangpu Tuqian)과 예지 투첸(Yezhi Tuqian)의 지배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차와롱 티베트 부족과 라마세리(Lamasery), 루오(Luo) 성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란핑 투아바이(Lanping Tua Bai) 부족의 관할권. 또한 누장 지역으로 이주한 리수족 지도자들도 누족의 땅을 점령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누족을 노예로 약탈하기도 했다. 1911년 혁명 이후, 1913년 란핑 현 잉판 거리에 누추 식민 국경 관리청이 설립되었습니다. 이어서 창푸 통(공산) 행정청과 상파(푸공) 및 지자뤄(비장)에 두 개의 식민 사무소를 설립했습니다. 1918년 행정위원회 사무실로 개칭되었다. 1933년 중국공산당은 3개 행정청을 공산(孔山), 푸공(富康), 비장(比江) 등 3개 행정국으로 개편했는데, 이는 신중국이 건국될 때까지 지속됐다.
사회적 경제
누족은 청나라 때부터 오랫동안 농업에 종사해 왔지만, 여전히 동물을 사냥했습니다. 식품산업과 수공업도 크게 발전했다. 당시 누족은 외부세계와 긴밀한 교류관계를 갖고 있었는데, 본토에서는 황련을 팔았고, 본토의 여러 민족 사업가들이 소금을 누강으로 밀매하여 서로 교환하였다. 1929년 이후에는 비장의 지자뤄, 푸공의 상파 등의 장소가 정규 시장으로 열리면서 구리 동전, 지폐 및 기타 화폐가 유통되기 시작했고 일부 계절 상인들이 누족 사이에 나타났습니다. 현재 누족 중에는 소수의 돌칼과 돌도끼가 남아 있어 그들이 석기시대를 경험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은 농업 생산 도구로 나무와 대나무 괭이를 사용했으며, 철 도구가 사용되기 시작한 16세기와 17세기까지 이러한 나무와 대나무 괭이를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누족이 사용한 최초의 철 도구는 칼과 도끼였다. 후방화전농법에서는 쇠괭이를 사용하였다. 나중에 철제 쟁기가 도입되고 쟁기질이 실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산지농업은 아직도 화전이나 호미질 단계에 머물고 있다. 공산 지역의 누족이 사용하는 철 도구는 나시족과 티베트족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비장노족의 농업농업기술은 복공노족, 공산노족보다 더 광범위하다. 초기의 후진화전 방식은 절대우위를 갖고 있다. 뒤떨어진 생산성 수준. 복공은 비장보다 지형과 토양이 좋고, 교통이 편리하여 농기구 구입이 용이하다. 그러므로 괭이와 쟁기 농업 기술은 비장보다 더 발전되어 있습니다. Bijiang, Fugong 및 Gongshan의 Nu족의 생산성 발전 수준은 다르며 토지 시스템도 다릅니다. Fugong의 Nu족은 개인 경제 발전 수준이 더 높고 공유 토지가 적지만 개인 구성원은 여전히 보존됩니다* * * 공동 소유의 경작지입니다. 공산1구의 누족은 티베트족과 나시족의 영향으로 생산성 향상 수준이 높다. 이곳에서는 지리적으로 연결된 마을 공동체가 형성되었으며 마을 공동체 내에는 두 가지 유형의 토지 소유 제도가 있습니다. 마을 공동체의 경작되지 않은 산과 숲은 마을 공동체에 속하고 경작지는 개인 가족이 소유합니다. 오랫동안. 또한 개별 가구 간 토지 분쟁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농업 생산에 철 도구가 널리 사용됨에 따라 일부 잉여 생산물이 생산되어 어느 정도 교환이 가능해졌습니다. 당시 고용된 노동자가 생산되었고, 이들의 임금은 육체임금과 금전임금으로 나누어졌다. 누 사회 내외에도 대출 관계가 있습니다. 물리적 대출과 금전적 대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물리적 대출은 가축과 곡물의 임대입니다. 동시에 토지 모기지와 노예 제도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이전, 누(Nu) 지역의 일부 고대 마을은 여전히 혈연으로 맺어진 가족 공동체의 특정 특성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혈연으로 연결된 개별 가족 구성원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토지 공적 소유와 개인 토지의 개인 소유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Bijiang Jiajia와 Luo Yiyi의 가족 공동체는 상대적으로 뛰어난 보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한때 토템을 공통 조상으로 사용했습니다. Fugong Nu 씨족의 혈통 조직은 "Tiqi"이며, 각 Tiqi는 서로 다른 조상에게서 나옵니다. 혈연의 친밀함에 따라 여러 개의 가까운 가족 집단인 '강'이 형성됩니다.
회원수가 계속 늘어나면서 각 '강' 아래에는 끈끈한 친족관계와 형제애가 형성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