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린이 중반 운동회 교안 [40 개 중반 체육활동 교안]

어린이 중반 운동회 교안 [40 개 중반 체육활동 교안]

보물 찾기 목표: 1. 지역사회의 자연환경에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시도하여 자연에 가까운 감정을 키우는 것을 좋아한다.

2. 처음에 용감하고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력을 배양하다. 행사 중점: 야외 게임을 해보고 야외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세요.

활동난점: 아이들에게 활동 과정에서 안전에 주의하고 자기 보호의식을 높이도록 일깨워준다.

물자 준비: 1, 괴물, 보물, 전사 훈장.

투척 도구: 해양구, 모래주머니, 요구르트병, 신문단, 콜라캔 등.

3. 행사 전에 몸이 약한 아이들 등에 수건을 깔아 땀을 흘릴 때 제때에 빼내도록 합니다.

4. 녹음기 한 대.

활동 과정: 워밍업 → 게임 테마 → 유아 활동 → 활동 확대.

활동 프로세스: 1. 워밍업 활동 (거리 연석, 석판로, 분리 석판로 등 동네 내 자연환경을 이용한다. 선생님은 게임 언어로 아이들의 활동 참여 흥미를 자극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외나무다리를 지나 큰 돌을 건너 숲으로 오셨다.

둘째, 게임의 주제를 이끌어 낸다

1, 숲에서 보물을 발견했지만 많은 괴물들이 이 보물을 지키고 있다는 전화를 받았다. 우리는 반드시 괴물을 물리쳐야 진귀한 보물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아이들이 괴물을 없애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도록 격려한다.

2. (설명: 괴물은 며칠 전 한 지역 행사 중 어린이가 만든 것이다)

3. 아이들에게 활동 전 준비 활동 (다리 누르기, 비행, 정찰 괴물, 스카이다이빙, 괴물 등) 을 지도한다. ).

4. 몇 명의 전사를 파견하여 괴물의 은신처를 정찰하고 보고하다.

5. 안전교육: 용사들에게 숲 속의' 위험지대' (아동활동구역에 주의하고 가능한 작은 호수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하라) 를 일깨워주고, 초보적으로 자기보호를 배운다.

6. 선생님은 각종 무기와 야전 장비를 제공하여 괴물을 때리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기를 선택해 괴물을 때리도록 격려했다.

선생님: "애플의 용사들, 괴물을 물리칠 자신이 있습니까?"

셋째, 어린이 활동

(1) 몬스터 (긴장된 음악 포함)

1, 꼬마가 숄더백을 끼고 좋아하는 무기장비를 선택해 출발할 준비를 하고 있다.

요구 사항: 도중에 있는 모든 괴물을 없애야 보물을 찾을 수 있다.

2. 아이들이 서로 협조해 최대한 빨리 괴물을 용감하게 없애도록 지도한다.

3. 요약 교류: 아이들이 서로 교류하게 하고 어떤 무기가 괴물을 빠르게 소멸시킬 수 있는지 토론한다.

4. 애플의 용사들은 괴물이 모두 소멸되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했다. (개별 아이가 원래 무기를 교체하도록 안내)

5. 선생님은 개별 아이들에게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제때에 마른 수건으로 땀을 닦으라고 일깨워 주셨다. 몸이 허약하고 땀이 잘 나는 아이들이 수건을 꺼내 팬티를 시원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다.

(2) 보물 찾기 (부드러운 음악으로)

아이들이 참을성있게 보물을 찾도록 격려하십시오 (아이들은 서로 돕습니다).

셋째, 홍보 활동

1, 여가 활동: 발견한 보물을 교류하고 파트너와 대화를 나누세요.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2. 아이는 자신의 운동량에 따라 땀을 닦는다.

보물 찾기 전사 "전사 메달" 을 수여하십시오.

4. 정리하고, 우리의 무기와 장비를 정리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디자인 아이디어: 새로운 과정은 자연 환경의 다양한 요소들을 최대한 활용해 단련을 하고, 각종 야외 활동을 전개하며, 활동 중 유아의 체질을 강화하고, 종합 운동 능력을 키우는 것을 강조한다.

동시에, 지역사회와 주변 환경 자원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적절한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2 기 교과 과정 개혁의 새로운 이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우리 정원의 유리한 지리적 환경 (지역사회 내 정원 근처) 을 최대한 활용하고, 우리 정원의' 융합교육을 실시하여 유아의 주동적인 학습을 촉진하는' 전체 프로젝트를 지향하며, 이전의 편협한 단일 유치원 활동 모델을 변화시켜 과감하게 아이를 유치원에서 벗어나게 하고, 지역사회로 나아가게 하여 유치원 교육이 지역사회로 확장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 잘 반영하고 있다.

행사 내내 나는' 보물 찾기' 라는 게임을 이용해 아이들의 활동 열정을 동원해 명령을 받고 괴물을 찾는 것, 도구를 찾아 괴물을 때리는 것, 괴물을 물리치고 보물을 찾는 것, 결국 용사훈장을 받았다. 아이들은 항상 재미있는 게임 장면의 격려로' 복잡한' 지리적 위치에서 활동한다. 전체 활동은 아이들의 조율 능력, 상호 협력, 학습 자기 보호를 발전시켜 아이들이 재미있는 게임 장면에서 야외 활동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중반 체육활동교안' 돼지 등 수박' 행사 준비: 1, 균형목 2 개, 아치형 문 2 개, 바구니 2 개 아이의 신체 상태에 따라 말뚝 밟기, 개울 건너기 등과 같은 장애물을 설치할 수 있다.

2, 큰 나쁜 늑대 머리 장식.

활동 과정: 첫째, 게임: "돼지 다리"

1 .. 오늘 날씨가 좋아서 돼지들이 외할머니 집에 놀러 갈 거예요. 외할머니 집은 아주 멀어서 작은 다리를 건너야 동굴을 하나 뚫을 수 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다리 걷기' 와' 동굴 드릴링' 연습을 지도한다.

둘째, 게임: "돼지 등 수박"

1 .. 할머니 댁이 왔어요. 할머니는 돼지를 보고 매우 기뻐하셨다. 그녀는 그들에게 맛있는 수박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을 집으로 데려가십시오!

토론: 집에가는 길은 길다. 길에서 늑대를 만나면 어떡하지? 할머니는 새끼돼지, 늑대를 보면 바로 쭈그리고 앉아 꼼짝도 하지 않고, 그러면 너를 찾을 수 없을 거라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3. 돼지는 수박을 메고 동굴과 작은 다리를 가로질러 하나씩 메고 집으로 돌아갔다. 선생님이 늑대를 연기하다. 늑대가 나타나자 돼지는 곧 쭈그리고 앉았고, 함부로 움직이는 돼지는 모두 늑대에게 물고 갔다.

셋째, 게임: "수박 썰기"

1. 수박이 다 없어졌어요. 우리 큰 수박을 잘라 한번 맛보자!

2.' 수박 썰기' 게임: 꼬마가 손을 잡고 동그라미 (수박) 를 둘러서 한 꼬마에게 걸으면서 읽으라고 했다.' 썰기, 썰기, 수박 썰기, 녹피, 홍채, 나는 수박을 둘로 나눕니다. 단즙이 곳곳에 떨어집니다.' 동요를 읽으면서 두 사람의 손에 작은 손으로 잘랐다. "방울" 이라는 글자를 보고 나서 모든 아이들이 흩어져서 달아났다. 수박을 베는 사람이 한 사람을 잡은 후 다시 게임을 시작했다. 붙잡힌 사람은 동요를 읽고 수박을 썰었다.

3. 3 ~ 4 개의 작은 원을 형성하면서 동시에' 수박 썰기' 게임을 할 수 있다.

중산층 체육활동교안 제 3 부' 용감한 소방관' 1. 디자인 의도는 어린이들이 기계적으로 선생님의 동작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교수법을 극복하기 위해 상황 게임을 만들고, 아이들은 캐릭터로 게임에 참여하며, 어린이들이 자신의 기본 운동 기술을 단련하는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의 재미를 탐구, 시도, 체험하는 것도 배웠다.

둘째, 목표와 임무 1, 걷기, 달리기, 드릴링, 점프 등의 동작을 연습합니다.

아이들에게 동물, 숲 및 환경을 보호하도록 교육하십시오.

3.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는 정신을 기르다.

셋째, 게임 장비? 타이어, 대나무 사다리, 강철 고리, 체조 패드, 고무줄, 동물 몰드, 빨간 리본.

넷째, 게임 플레이 1. 역할 할당: 교사-"소방 대장"; 유아-"소방관"

2. 모 소방훈련기지에서 소방관들이 훈련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소방지휘센터 1 19 를 받고 교외 삼림에 화재가 발생해 모든 장병들이 화재 현장으로 가서 불을 끄고 화재로 포위된 동물을 구출했다. 격렬한 전투를 거쳐 그들은 마침내 큰 불을 끄고 갇힌 동물을 구출했다.

3. 규칙:

A. 게임 노선에 따라 엄격하게 게임을 한다.

B. 안전에 주의하세요.

중반 체육활동교안 4 패드 유아음악활동목표 1, 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큰 근육의 운동 기술을 단련한다.

2. 활동을 통해 신체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이고 좌절 방지 능력을 높인다.

3. 운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다.

행사 준비 큰 매트 4 곡 가벼운 음악

활동 프로세스 (1) 활동의 시작

1, 인사 해

2, 장소를 소개하고 아이들에게 안전에주의를 환기시킵니다.

3. 워밍업 활동

어깨, 머리, 손목, 팔, 허리, 무릎, 다리

(2) 활동의 중간 부분

매트의 게임:

선생님: 오늘 우리는 매트로 게임을 할 거예요. 처음에 너는 매우 좋아할 것이다. 나중에는 그를 조금 두려워할 수도 있지만, 나는 우리가 모두 용감한 아기라고 생각하는데,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1, 엎드려, 옆으로 눕고, 윗몸 일으키기를 배운다.

게임의 규칙과 주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엎드리다: 유아는 매트 뒤에 가로로 서서 몸을 앞으로 향하게 하고 앞으로 정렬 (팔을 앞으로 뻗음), 손바닥을 위로 올리고, 팔을 자연스럽게 구부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선생님의 지휘 아래 앞 매트 위에 앞으로 엎드린다. (연습 2 회)

(2) 옆으로 눕는다: 수평 배열을 기준으로 집단적으로 좌우로 돌며 팔은 자연스럽게 구부리고 매트에 딱 달라붙고 손은 가슴에 서 있다. 선생님의 구령지도하에 좌우 눕는 연습을 배우다.

(3) 윗몸 일으키기: 유아수준은 매트 뒤에 서서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팔과 손바닥을 받치고, 다리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선생님의 구령지도하에 윗몸 일으키기를 연습한다.

2. 매트를 능숙하게 통과하다

매트의 배치 방식을 바꾸다

(1) 선생님: 이제 여러분의 지혜를 시험해 보겠습니다. 우리 앞에는 두 줄의 매트가 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매트를 넘을 수는 있지만, 모든 사람은 단 한 번의 기회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성공명언) 뒤의 아이는 가능한 앞의 아이와 달라야 한다. 여러분 10 초 사고시간을 주세요. 첫 번째 그룹 (두 그룹) 의 어린이들에게 준비를 해 주세요. 선생님은 방석을 지나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셨다.

(2) 교사는 가능한 한 서로 다른 방식으로 각 그룹의 아이들을 매트를 통해 좋은 생각을 가진 아이들에게 제때에 칭찬해 준다.

3. 매트에서 싸우다

선생님은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쿠션을 놓는 위치와 방식을 바꾸었다.

선생님: 다음으로 씨름 경기를 하겠습니다.

선생님은 씨름의 규칙을 설명하고 담임 선생님과 시범연습을 했다.

경기 순서에 따라 선수들에게 씨름을 청하다. 중간 변화, 두 사람이 경기를 하여 네 사람이 되었다. 이때 게임의 규칙을 강조했다.

경기 후 선생님은 오늘의 씨름 경기는 몸을 단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총결산했다. 평소에 이렇게 사람을 때리거나 다른 사람을 밀면 되나요? 우리는 모두 한 반의 아이들이니, 함께 있는 매일 즐거워야 한다.

4. 해피 샌드위치

선생님: 다음 경기는 아이의 반응능력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누가 반응이 빠르고, 빨리 달리고, 안전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선생님은 돗자리를 새로 고쳐 더 큰 돗자리로 벽을 만들었다. 아이는 벽 앞에 서서 선생님이 세 개의 구령을 준 후 재빨리 매트를 뛰어갔다.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의 매트 밑에 눌려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게임이 시작되자 네 명의 아이들이 한 번에 아이들에게 활동 안전에 주의를 환기시켰다.

(3) 활동의 종료

파도의 소리와 함께 매트 위에 누워 가장 편안한 휴식을 취한다.

중반 체육활동교안 제 5 장 청개구리가 훌라후프 활동 목표 1 을 통해 아이들이 개구리점프하는 동작을 배워 아이의 관찰력, 경각성,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행복한 게임을 경험하고 신체 운동을 얻으십시오.

행사 준비 12 아이언 링, 링 간격은 거리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활동 절차 1, 아이들을 데리고 경기장의 원 위에 서서 어린이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다.

오늘, 우리는 매우 중요한 스포츠 동작을 배워야 한다-등을 뛰어야 한다. 우선, 우리는 준비 활동을 좀 해야 한다.

워밍업 활동: 선생님을 본보기로 삼아 동작을 시연하면서 "팔을 펴고 고개를 저어라" 고 말하십시오.

허리를 돌리고 쪼그리고 앉다.

종아리 차기 "를 두 번 반복합니다.

이제 우리는 점프 백 게임을 배워야 한다: 나와 함께 해 주세요. 두 다리를 웅크리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양손을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들며 심호흡을 하며 가볍게 앞으로 점프한다. 좋아, 우리 다시 한 번 하자, 내가 너희 중 누가 만든 가장 표준인지 보자. ) 을 참조하십시오

2. 게임을 합니다. (워밍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조를 짜야 합니다. 다음에는 개구리점프 철고리 게임을 하겠습니다. ) 아이를 세 그룹으로 나눕니다: "1, 2, 3, 4" 순서로 숫자를 보고하고 "1", "2", "3", "4" 를 외칩니다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시범했다: 출발선에서 철고리의 위치로 뛰어내린 다음 철고리로 뛰어들어 철고리로 강을 건넌다. 가장 먼저 반대편으로 뛰어간 아이가 1 등을 하는 등.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다른 쪽에는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레벨 마스터가 있는 네 개의 영역이 있습니다. 맞은편 해안으로 뛰어든 어린이는 맞은편 4 개 지역 (바닥에 숫자 1, 2, 3, 4 라고 적힌 종이 4 장을 붙여서 4 개 지역을 나타냄) 에서 심사위원이 되어 어느 어린이가 먼저 강을 건널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자, 네 번째 그룹의 첫 번째 아이가 준비되었습니까? 하나, 둘, 셋, 시작

3. 1 라운드 후,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쇠고리를 당겨 다시 놀아요. 이제 어려움을 높이고 기술을 비교해 봅시다. 이제 출발선으로 돌아가 경기를 합시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