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주 전통 마을의 문화 창조 디자인
소주 전통 마을의 문화 창조 디자인
사람이 이미 출발하였으니, 옛 마을은 아직 소식을 받지 못한 것 같고, 혼자 굳게 지키며, 시대에 버림받은 것 같다
도시화의 물결이 수많은 마을을 변두리에 몰아넣었다. 버려진 오래된 건물은 시간, 비바람, 벌레에 의해 침식되었다. 이 노인은 나무 밑에 앉아 여전히 지난날의 번화함을 떠올릴 수 있다. 어린이들을 남겨두고, 그들의 무지한 기억 속에는 매일의 억압과 산산조각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빠른 진보에서 무정하게 변하고 이기적인 선택에서 한쪽을 편애하기 쉽다. 도시가 점점 번화해지면서 농촌은 구석에 버려졌다.
사진 | 중국 미술 아카데미 조경 건축 디자인 연구소
국가, 외로움, 고요함, 광활함. 시골은 시간을 멈추게 하는 것 같지만, 결국 그것이 우리의 꿈의 장소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도시에는 여러 가지 새로운 건축물이 세워졌지만, 더 이상 우리와 같지 않다. 농촌을 돌아보고, 그 토지에 감사하고, 그 오래된 집들에 감사하고, 향수를 가리고, 우리에게 두터운 역사와 풍토와 인정의 따뜻함을 보존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결국 향수병은 중국인의 본능이다. 각 마을의 독특한 개성과 풍부한 가능성은 오늘날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수 있으며, 점점 더 많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통해 마을의 면모를 개조하고 미감과 영성으로 마을을 일깨워줍니다.
그림 | 원운 건축사무소
항주 푸양 동자관촌은 부춘강 동해안에 위치해 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큰 강과 부두로 번영하는 작은 마을이다. 마을의 고장나무는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강변의 월씨사는 가경 18 년에 건설되었다.
1932 년 유다 푸가 동직에서 한 달 동안 문을 닫았다. 그의 소설' 동직관' 은 한가로이 자족하는 강변 마을을 묘사한다.
"마을에는 오솔길이 많고, 석두 가게도 있고, 노란 진흙 가게도 있고, 석판포장 대로도 하나밖에 없고, 마을 사람들과 연못 사이를 구불구불하게 굽이쳐 있다. 이것은 관로에 관한 것이다. "
"동직관촌에는 약 100 여 가구가 있는데, 그 농촌 주민들은 모두 익숙한 것 같다."
너는 또한 과거의 부유하고 편안한 생활을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수운의 쇠퇴와 도시화의 과정으로 최근 수십 년 동안 동직관촌은 점점 희박해졌다.
중국의 다른 마을들이 직면한 문제도 예외는 아니다: 경기 침체, 인구 유출, 중공화, 고령화, 낡은 건물 파손 ...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도시의 새 집으로 이사를 갔는데, 언젠가 그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줄은 상상도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나가서 돈을 좀 벌고 고향으로 돌아가 낡은 집을 재건하고 싶었지만 마을의 토지 관리는 점점 더 엄격해졌다.
동자관촌은 부춘강에 인접해 있고, 명청 건축물은 거의 100 채에 육박하며, 역사 유적과 고역도가 많아 자연과 인문조건이 양호하다. 부춘강변에는 시적인 그림이 결코 부족하지 않은 옛 마을과 물촌이 있다. 전통 스타일은 이 마을에서 가장 소중한 자원이다. 마을 사람들은 새로운 생활 상태를 갈망하지만 마을의 영혼을 잃어서는 안 된다.
거주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지방 정부는 주민들을 이주해 구촌 남쪽으로 이전하고 설계회사에 계획을 의뢰하기로 했다.
"디자이너의 목적이 무엇이든, 마을 사람들에게는 경제적 실용성이 가장 중요하다." 맹범호가 이끄는 설계팀은' 쓸모없는' 을 피하기 위해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100 여 차례 조사를 실시했다. 전통건물의 부뚜막, 아트리움, 뒷마당은 보존해야 하고, 농재와 농기구를 보관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어야 한다. 전기차를 주차할 곳이 있는 것이 좋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들지 않는다. ...
마을 사람들의 호소에 따라 아파트 설계가 확정됐다. 가구당 세 개의 작은 마당, 앞뜰에는 자전거와 농기구, 옆뜰에는 땔감 잡동사니, 남원 레저 녹화가 있었다. 집은 기본적으로 3 층 구조, 침실 4 개 이상, 거실, 창고 등이다. , 그리고 남쪽을 향한 홀, 남쪽을 향한 안뜰의 관습을 따르십시오.
저비용, 저설계 이념에 따라 건물은 가장 경제적인 벽돌 콘크리트 구조로 흰색 페인트, 회색 벽돌, 모조 목재 금속 그릴을 주요 상업용 성숙 재료로 사용합니다. 기본 단위 건물 기초의 적당한 변화를 통해 공공 정원이 있는 대규모 집단을 형성하여 토지를 절약하고 정원 공간의 계층 구조와 프라이버시를 높인다.
그림 | gad
오관중공관
오관중 구시대, 강남 백벽련, 천신이 평평하지 않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던 고향이었는데, 지금은 정말 현실이 되었다.
3 년 전 동직관촌에 새로 지은 항방방 사진이 공개돼' 가장 아름다운 귀환집' 으로 불렸다. 디자인은 오관중화 속의 강남 민가를 차용하고, 온화하고 내성적이며, 질박하고, 소박하며, 멀리서 보면 이미 시골에 눈에 띄게 녹아들었지만, 가까이서 보면 전통 건축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디자인은 오로지 고색고향이 아니라 현대의 추상적인 선으로 전통 민가의 매력을 보여준다.
그림 | gad
"오래된 것은 가지 않는다" 는 것이 반드시 "새로운 것은 오지 않을 것"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마을 사람들은 "우리 스스로 지어도 어차피 이렇게 아름다운 집은 지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또 마을 사람들은 "마을은 여전히 예전의 맛이지만, 마을 사람들의 생활환경과 조건은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다" 고 말했다. 동자관촌이 또 시끌벅적해지자 외지 관광객들이 일파만파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많은 원주민들이 마을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고향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 하필 방랑할 필요가 있느냐?
그림 | gad
농촌을 위해 집을 짓는 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아름다운 시골에는 아름다운 집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인생도 있다. 시골은 단지 물질적 공간일 뿐만 아니라 살기 좋은 생태, 보조 시설, 산업 발전, 문맥의 연속이다.
사진 | 삼문루/외부 스튜디오
푸젠 건녕현 서원향의 상평고촌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유명해지고 있다.
2007 년에는' 성급 역사문화명촌'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20 12 년에는 전국 최초의 전통마을 명부에 등재됐고, 20 16 년에는 전국 농촌관광빈곤공사 행동마을, 20 18 년에 등재됐다. ...
여러 가지 이름을 살펴보면 재발견, 개조, 진흥의 과정인 것 같다.
사진 | 삼문루/외부 스튜디오
상평촌에는 글이 기재된 역사가 당나라 말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송대에는 여전히 역사 유적이 있다.
이곳의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양이라고 불리며, 족보 기록은 동한 총수 양진의 후손이다. 마을에는 양가학이 있는데, 이름은' 사지당' 인데, 양진이' 천지지, 나도 알아, 너도 알잖아' 라는 이야기에서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않는다.
관광객의 수요와 마을의 문화적 기질을 감안하면 양의 학교는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분위기의 책으로 개조되었다. 관광객들은 책바에서 휴식을 취하고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현지인, 특히 어린이들에게 외부 세계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경작읽기' 의 문화전통을 되찾기 위한 지렛대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디자이너는 상평고촌의 문화사 전통을 추출해 독점적인 문화창조제품과 관광 기념품을 만들었다.
사진 | 삼문루/외부 스튜디오
디자인 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골 진흥은 공간의 변화뿐만 아니라 관리와 산업도 포함해야 한다.
레저 음식 등 관광시설 부족은 상평촌 관광업 및 관련 산업의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디자인 팀은 유휴 농업 생산 시설의 개조를 통해 새로운 형식을 이식하고 인파를 유지하고 시골을 이끌기를 희망하고 있다.
역사 문화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팀은 유휴 창고, 잡물실, 돼지우리, 외양간 등을 선택했다. 일반적인' 낡은 것' 이나 패션민박집을 짓는 방식이 아니라 디자인을 개조해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특색을 지닌 롤링 찻집, 휴게실, 공공도서관, 바, 회의실로 바꾸는 것이 아니다. ...
상평의 순박함은 변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깜짝 놀라 마을 사람들, 땅, 집, 문화, 자연 ... 각종 원소들이 수천 년의 양조를 거쳐 다시 접착되어 청춘을 환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진 | 삼문루/외부 스튜디오
농촌과 도시는 모두 우리 집이니 모순이 없다.
새로운 농촌은 어느 정도 도시와 농촌의 결합이다. 출발에서 귀환에 이르기까지, 시골 전환도 도시에서 시골로 가는 사고를 가져왔다.
그림 | 드림 인터내셔널
인정해야 할 것은 현지 원주민들이 때때로 농촌의 개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쓰촨 성 숭주시 밍따오 죽예촌은 역사가 유구한 죽편지이다.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죽편을 알고 있고, 근면한 두 손이 주이촌에서 또 하나의 예술품을 창조했다. 그러나, 죽편은 한때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가족을 부양하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젊은이들은 죽편법을 배우지 않고 모두 외지로 가서 생계를 꾸려간다.
밍따오 주이촌이 갑자기 대중에게 알려지게 된 것은' 줄리' 라는 건물 때문이다. 공중에서 보면,' 줄리' 는 외계에서 온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주이마을의 자연과 문화적 특징에 따라 설계되었다. 동그란 작은 청기와집은 대숲에 둘러싸여 주변 대나무 숲, 나무, 먼 산, 들판과 잘 어울린다.
여기서 다섯 명의 죽편 비유전상속인은' 예술가의 눈, 휴머니즘자의 마음, 경영자의 뇌' 의' 신촌민' 을 모집하여 시골을 재건하는 예술 실천을 시작했다.
그림 | 드림 인터내셔널
원주민들은 처음에는 궁금했습니다. 만약 이' 신촌민' 이 남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끊임없이 가입하면 마을에 무엇을 가져다 줄까요?
그들은 점점 이곳이 매일 놀라움과 새로운 일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문예 이름이 있는 프로젝트는 점차 마을을 풍요롭게 한다: 죽예제품 판매, 손으로 대나무를 짜려고 하는 가게,' 지죽'; 청아하고 조용한 찻집' 삼경서원'; 인터넷 촬영의자 최고의 호텔은' 청여단 무궁무진' 이다. 날개 모양의 공중 화장실의 "다섯 번째 공간"; 혜주 레저 장소 "외국 미술관 보기"; 대나무 편사의 역사를 담은 박물관' 대나무 예관'; 채팅하고 속마음을 나누는 가게' 다방으로 돌아오다' ...
죽편은 여전히 마을의 생존 솜씨이자 관광객을 가장 끌어들이는 물건이다. 그러나 새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예술과 원주민 마을 사람들의 공예를 결합하여 죽편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대나무로 대나무를 먹고, 대나무 문화에 대한 발굴과 창조를 통해 다시 한 번 온 마을의 산업을 이끌고 있다.
청년 예술가는 시골에 내려가 예술 정착지를 형성하면 한 마을을 바꿀 수 있다. 주이촌이 여행객이 카드를 찍는 명소가 되는 것을 보고, 누가 감히 청년 예술가가 소용없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그림 | 드림 인터내셔널
농촌의 많은 문제들은 결국 관념의 문제이다. 사람을 물고기로 가르치는 것보다 사람을 어획하는 것이 낫다. 현대 도시인의 새로운 이념이 본토 문화 요소에 융합되어, 도시가 각성하여 시골을 반포하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시골로 돌아갈 것이고, 반드시 원주민이 아닐 수도 있고, 시골을 사랑하고, 다른 생활을 갈망하는 사람이 될 수도 있다. 도시와 농촌의 교차는 자본과 심미뿐만 아니라 사고, 습관, 생활방식에도 있다. 앞으로 정신적인 면모, 공공생활, 청결위생 방면에서 우리는 농촌이 더 이상 과거의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푸양이 문촌을 위해 농촌 주택을 설계한 후 건축가 왕영은 "어떻게 사회 농촌 건설력의 참여로 농촌 경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졌다. 농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클릭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계속 논의 될 것입니다. 잊혀진 시골이 기억되다. 시골을 재생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결국 마을 사람들의 생활을 되돌려 놓고, 시골만의 아름다움과 삶을 재건하는 것이다. 우리 도시는 점점 비슷해지고 있지만 농촌은 다르고 다채로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