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명절 문화 연구 보고서를 구하다.
중국 명절 문화 연구 보고서를 구하다.
연구 기반 학습 P3 프로젝트
연구 학습 자료 P3 ~ P7
연구 학습 활동 기록 P7
권장 P7 ~ P8
설문지 및 그 결과 P8
연구 논문 P8
활동감지 P9 ~ P 10
연구성 학습 계획
연구 주제: 중국의 축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팀원: 루안 춘신,, 장천, 레이, 유성, 이가, 원덕의.
태스크 지정:
1. 행사 기획:-장겸 성림현
연구 이유:--루안 춘신
연구 과정 기록:--레이와 이수갑.
연구 배경:-레이.
조사 인식:--yuan deyi
6. 제안:--이가
7. 연구 형식:--이가, 루안 춘신
연구 논문:--Zhuang Qian
9. 정보:-주앙 키안
I. 활동 프로그램:
설날이 다가오는데, 이것은 우리 국민들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물론, 중국에는 여러 가지 명절이 있는데, 그럼 또 어떤 잘 알려진 명절이 있을까요?
먼저, 우리는 어른들에게 그들의 통상적인 전통 명절에 대해 물어본 다음, 인터넷이나 도서관에서 그 명절의 기원, 전설, 풍습에 관한 정보를 찾아본다.
기다림에 습관이 되다. 다음으로, 우리는 중국 전통 축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조사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사람들이 중국의 전통 명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해할 것을 촉구하는 건의를 했다.
(1) 배경:
1 절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우리 모두는 설날이 중국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설날 이외의 다른 명절에 대해서는 우리가 충분히 알지 못할 수도 있고, 진정으로 아는 것이 더 적기 때문에 우리 팀은 이 일에 대해 조사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연구 이유 및 목적:
설날이 곧 다가온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이고 성대한 명절이다. 물론 축하할 만한 명절도 있다. 중국의 청명절과 중양절과 같다. 서양 어머니의 날 발렌타인 데이도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자신이 오랫동안 전해온 이야기가 있다는 것이다. 호기심에서 우리는 중국의 각종 명절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2) 정보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 일반적으로 정월 초하루라고 합니다. 민국을 양력으로 바꾸다. 양력의 첫날은 설날, 음력의 첫 달 첫날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폭죽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과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저장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서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진짜 설날 전날 밤을 단야라고 합니다. 고향을 등지고 떠난 나그네는 천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설을 쇨 때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밀가루로 만두피를 만든 다음 가죽으로 소를 넣는 것이다. 소의 내용은 다양해서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를 모두 막을 수 있다. 정통 만두 방법은 맑은 물로 삶아 건져 식초 마늘 야채를 섞는 것이다. 만두를 굽고 만두를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죽에 있는 "and" 라는 단어가 "그" 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만두의' 초점' 과' 접착제' 동음 이의어,' 합' 과' 접착제' 는 재결합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만두로 아카시아 재회를 상징한다. 나이 많은 친구의 뜻을 취하여 매우 길하다. 또 원보처럼 생긴 만두, 설에 만두를 먹는 것도' 큰돈을 벌다' 는 상서로운 의미가 있다. 모든 가족들이 모여서 만두를 빚기 때문에 설날을 축하하는 것이 재미있다.
음력 달의 첫날
(송) 왕안석
한 살 된 폭죽 소리 외에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굴원을 기념하여 말하다
용주 경주: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흩어지게 하고,
물고기가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해라.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는 과일을 쫑쯔 안에 넣는' 미숫가루 쫑쯔' 가 있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 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7 대 법칙. 단오절
라오스
단오절은 비바람이 가득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다.
모자를 가지고 초대, 진흙 사랑 초당 을 감히;
골육상련에 술 판매품을 살 돈이 없는 손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때의 생선은 3 피트, 오늘의 콩은 맛이 없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조 성묘의 명절이다. 성묘는 속칭 상묘로, 고인에게 제사를 지낸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성묘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성묘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 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고,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청명절, 일명 나청절, 양력에 따르면 매년 4 월 4 일부터 6 일까지 봄빛이 밝고 초목이 무성한 계절이며, 사람들이 봄나들이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청명이 청청청 나들이를 하며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벌이는 풍습이 있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추모하는 풍습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우선 매우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상승하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농사를 짓기에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 멜론 콩 심기' 라는 말이 있다. 농업 속담은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고 한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재미있다. 금화성묘에 신경을 쓰는 것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축주, 폴로 치기, 버드나무 꽂기 등 일련의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청명절에는 한식을 금지하고 불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냉식 찬식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모두 일부 체육 활동에 참가하여 신체를 단련한다. 따라서 이 축제는 슬픈 눈물로 성묘를 가는 독특한 명절이며, 답청한 웃음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애도의 날
(돈) 두목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차가운 음식이 길에 있다
(돈) 송 문지
곧 한식을 만나니, 이미 늦봄 길이다.
불쌍한 강, 나는 나교인을 볼 수 없다.
북극은 현주를 아끼고, 남와는 제후이다.
낡은 정원은 창자가 끊어진 곳에 버드나무 가지가 밤낮으로 새롭다.
음력 8 월 15 일은 전통 추석이다.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각 계절은 멩 중 길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추석이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기 때문에' 달밤' 과' 팔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날 밤, 사람들은 하늘의 옥같은 명월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고대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이 기회를 빌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빛 아래 달 조각상을 달의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예배한 후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었다. 사전에 사람을 잘라서 온 가족의 인원수를 계산하고, 집과 외지의 인원을 모두 합치면, 더 많이 자르거나 적게 자를 수 없고, 크기는 동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기 위해 달 중에 술을 마시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석의 풍습과 형식은 많지만, 모두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추석에는 유구한 역사가 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발전이 느리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일찍이 이주에서' 추석' 이라는 단어가 기록되었다. 나중에 귀족 학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추석 동안 사람들은 하늘에 밝고 둥근 달을 보고 숭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기탁했다. 이런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져 일종의 전통 활동을 형성했다. 당대까지 사람들은 이런 월례 풍습을 더욱 중시하여 추석이 고정적인 명절이 되었다. 6? 1 당태종기는' 8 월 15 추석' 을 기록하며 송대에서 유행한다. 명청시대가 되면 설날만큼 유명하여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추석 동안 사람들의 주요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곡조를 조절하다
(송) 소동파
천빙 추석, 즐겁게 술을 마시다. 술에 취해서 이 문장 쓰고 임신했어요.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위가 너무 추워요!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흑자와 결손이 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둘째, 활동 기록
1. 행사 계획:
1 단계: 65438+ 10 월 30 일 ~ 65438+ 10 월 3 1.
(1) 과제 그룹 설정
(2) 연구 내용 결정
(3) 연구 임무를 배치하고 연구 토론을 전개하다.
2 단계: 2 월 1 ~ 2 월 4 일.
(1) 연구 프로그램을 실시하다.
(2) 단독 연구를 진행하다.
(3) 정보 검색
(4) 설문지 배포
3 단계: 2 월 5 일 ~ 2 월 6 일.
(1) 자료 및 설문지 정리
(2) 팀원들이 서로 소통한다
(3) 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토론한다.
4 단계: 2 월 7 일부터 9 일까지.
(1) 분석 결과에 따라 이니셔티브를 시작합니다.
(2) 결론을 내리다
네트워크의 합리적 사용에 대한 제안
친애하는 동창들:
중국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다민족 국가이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역사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와 내용이 풍부한 독특한 명절이 형성되었다. 명절은 인류의 일상생활의 본질이다. 그들은 한 수명 주기의 단계를 구분하고 각 단계의 의미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며 명절 운동에서 민족 문화의 가장 정교하고 대표적인 면을 보존한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다채로운 명절이 많은데,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화 자산이다. 개별 명절 스타일은 다르지만 조상의 지혜와 경험을 어느 정도 간직하고 있다. 그들은 우리 민족의 전통 습관, 도덕 풍조, 종교 관념을 반영하고, 온 민족의 비전을 기탁했다. 그들은 수천 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온 먼 경사이다. 그것은 중국 정신과 감정의 중요한 전달체이다. 중국의 각종 명절이 세계에서 상위권에 있다.
그러나 중국인들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잘 아는 명절은 매우 적다. 이를 위해, 우리는 우리 시의 청년 학생과 친구들에게 다음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내놓았다.
우선 중국의 각종 전통 명절의 정확한 날짜를 알아본다.
둘째, 중국 전통 명절의 기원과 풍습을 이해한다.
셋째, 부모, 동창, 친구와 자신의 수확을 교류하고 중국 축제를 탐구한다.
넷째, 외국인 친구에게 중국 명절을 소개하고 홍보하고 국제 교류를 촉진한다.
학우들, 중국의 전통 명절은 우리의 보급과 추앙이 필요하다. 전통 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문화 중의 하나이다. 우리는 서양 명절이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지 않도록 우리의 명절을 보호해야 한다.
질문서
1. 당신은 중국의 각 명절의 정확한 시간을 알고 있습니까? A 는 B 야, 안 그래?
2.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중추절 b 봄 축제 c 용 보트 축제 d 기타
3. 당신은 명절의 풍습을 알고 있습니까? A 는 B 야, 안 그래?
4. 당신은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까, 아니면 혼자 휴가를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까? A 는 가족과 함께 있고 B 는 혼자입니다.
5. 당신은 중국 명절을 좋아합니까, 아니면 서양 명절을 좋아합니까? A 중국 축제 b 서양 축제
조사 결과
1. 당신은 중국의 각 명절의 정확한 시간을 알고 있습니까? A 는 85.3%, b 는 14.7% 가 아니다.
2.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추석 3.6% B 설 95.2% C 단오절 1. 1% D 기타 0. 1%
3. 당신은 명절의 풍습을 알고 있습니까? 갑은 97.5%, 을은 2.5% 입니다
4. 당신은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까, 아니면 혼자 휴가를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까? A 와 가족 98.6% B 단독 1.4%
5. 당신은 중국 명절을 좋아합니까, 아니면 서양 명절을 좋아합니까? A 중국 명절 75.3% b 서양 명절 24.7%.
연구 성과 논문
이번 행사를 통해 모두들 약간의 지식을 배웠다. 어려서부터 알고 있던 명절에도 역사적 배경과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민족의 화합과 단결의 대국이었으니, 각 민족 간의 명절은 당연히 없어서는 안 된다. 이번 행사는 민족 명절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크게 깊어지게 했다.
설날은 부끄럽지 않은' 최고의 명절' 으로 중국의 모든 명절 중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명절이다. 그러나 이것이 모든 사람이 관심 있는 유일한 명절은 아니다. 추석, 단오절, 칠석 등. 각 축제에는 서로 다른 축하 방식과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두가 모든 명절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설날이 음력 정월 초하루이며,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이라고 부르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우리는 단오절이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부터 시작된 오래된 전통 명절로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또한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조 성묘의 명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성묘는 속칭 상묘로, 고인에게 제사를 지낸다.
또한 우리는 설날, 송대 왕안석이 쓴 원일, 라오스가 쓴 단오절 칠률과 같은 모든 명절에 시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6? 단오절 (1), 당대 두목청명절 등.
결론적으로, 이번' 중국의 명절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라는 행사는 우리 모두가 다시 인식하고, 명절의 중국에서의 독특한 매력을 다시 깨닫고, 그에 탄복하게 합니다.
활동감지
말 여덟 마리가 낮은 소리로 기쁜 소식을 전했고, 양 다섯 마리가 춤을 추며 새로운 기상을 보였다.
꽃이 붉어지고 금귤이 기쁨에 넘쳐 중국 자녀들이 양해를 탄다. 매년 설날을 축하하는데, 올해의 명절은 예사롭지 않다. 속담에' 풍속이 수시로 변한다' 는 말이 있듯이 설날의 풍습은 줄곧 전승되어 지금까지 형식과 내용 모두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되돌아 보면, 각 시대마다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1950 년대 설날 저녁 식사: 며칠 동안 고기 몇 근을 먹으면 즐거워요?
1960 년대의 패션: 광활한 세상에서 새해를 축하한다
70 년대의 설화: 신기한 제조.
80 년대의 오락: 춘완 감상.
90 년대 세배: 건강 1 위.
현대 사회에는 여러 가지 수법이 있는데, 몇 년 동안 똑같다. 호출기 세배, 전화인사, 문자메시지, 식당 설날 저녁 식사, 여행설. 그러나 이것은 결국 소수의 패션 붐꾼의 볼거리이고, 대중의 목소리는 연미가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예, 자연 선택의 결과여야 합니다. 첫째, 사회생활의 빠른 변화로 설날의 매우 중요한 민속이 위기에 직면했다. 풍작을 축하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귀신을 쫓는 것은 설날의 영혼이다. 요즘 사람들, 특히 도시의 신생대는 농경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종법 제도에서도 멀리 떨어져 있다. 설날에 풍작을 축하하는 의미가 이미 사라졌다. 요즘 사람들은 기술을 믿고 귀신이 신을 숭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엑소시즘 의식도 취소되었습니다. 수세, 이것이 명절의 핵심이다. 생략해도 명절의 지위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명절 심리를 약화시켜 명절과 평소의 차이가 크지 않아 명절의 전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장수를 기도하는 것이다. 이제 사람들은 이 신념을 잃고 밤을 새고 싶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노년을 보는 것' 을 일 년 중 불면의 밤으로 생각하고, 모두 이야기를 나누고, 이야기를 나누고, 오락을 하고, 과거를 요약하고, 미래를 생각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둘째, 20 세기 이래 급진주의는 중국 주류 문화에서 성행하였다. 그들은 현대화와 전통, 과학과 신앙, 전통과 종교에 반대한다. 그 결과 설날 민속의 많은 전통 내용과 신앙이 파괴되었다. 예를 들어 양력의 첫날을' 새해' 라고 부르고, 전통달력의 새해를 설날로 개명하며, 설날의 의미를 약화시키고 모호하게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설날을 취소하고 태양년으로 바꾸고 싶어한다.
셋째, 외국 명절 문화의 도입은 중국 전통 명절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물질적 향유 위주의 설 분위기는 약화됐다. 정신적 향유를 위주로 한 서양 명절의 번영, 현대생활의 개성화, 다양화, 명절 다양화를 요구한다. 다양한 수준의 사람들이 그 축제에서 흥미를 얻을 수 있다. 다양성이 많을수록 본토 문화가 가장 매력적이어야 한다. 한 민족의 영원은 무엇보다도 그 문화의 본토성에 있다. 예수 탄생이 강렬하고 고유할수록 그의 통치권은 더욱 두드러진다.
넷째, 현재 근무일이 단축됨에 따라 휴식과 오락 시간이 늘어나면서 설은 더 이상 주요나 유일한 휴식오락 시간이 아니다. 마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었고, 그들은 더 이상 새해에 큰 식사, 새 옷, 친척과 친구들을 기다리지 않았다. 해방을 구하는 정신적 압박을 받고, 어디로 놀러가고, 무엇을 하고, 어떻게 놀아야 할지 고민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시대는 끊임없이 설날의 새로운 내용을 부여하고, 시대도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부여한다. 내용이 다른 시기에 계속 늘어나지만 기본 형식과 주제는 그대로 유지된다.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고, 가축이 번창하고, 국태민안이 안전하다" 는 것은 설날의 강한 생명력과 민족 응집력의 사상 표현이다. 아무리 변해도 그 축복의 길조의 깊은 뜻은 변하지 않았다. 설 가족 상봉의 풍습이 대대로 전해진다. 사람이 아무리 고생하고 힘들어도 설날의 날도 반드시 더 잘 살아야 한다. 이것은 개인 생리조절, 심리조절, 사회관계 조절의 필요성이다. 설 여행, 인터넷 접속, 설 모임 등 사람들은 여전히 사람들 간의 교류를 찾고 있다. 사람들이 동시에 대체로 비슷한 방식으로 비슷한 선택을 하는 것은 개인의 필요, 사회의 필요, 국가의 필요다.
하나의 민속의 전승은 민속심리와 사회생활환경이 필요하다. 사회 생활 환경이 변하면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 변하면 민간 심리가 반드시 변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심리적 변화는 사회 변화가 빠르지 않아 새로운 생활방식과 융합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설날은 민속으로서 순수한 자연선택이며, 사회 발전이 점차 농업 주도에서 벗어나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갈 때 그 보존은 가장 생명력이 있을 것이다.
매 시대마다 설날에 새로운 매력과 새로운 색채를 더했다. 우리는 중화민족의 전면 부흥의 위대한 시대에 처해 있으며, 자연히 이 오래된 명절에 빛을 더해 주어야 한다. 민속은 국민들이 생활에서 자발적으로 형성되고 계승되어 그들의 문화적 호소를 반영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통을 유지하고 현대 생활방식을 받아들이는 데서 융합점을 찾아야만 새로운 민족문화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즉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설날 문화를 전승하고 본토성을 강화해 세계로 나아가며 전 세계 국민들이 함께 즐기는 명절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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