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의미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의미

질문 1: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는 것은 무엇입니까?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한 교수법과 원칙이다. 교수에서 교사는 서로 다른 학생들의 인지수준, 학습능력, 자신의 자질에 따라 각 학생의 특징에 맞는 학습방법을 선택하여 목표적인 교육을 하고, 학생의 장점을 발휘하고, 학생의 단점을 보완하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의 학습 자신감을 확립하여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풍부한 현대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시행은 네 가지 원칙을 관철해야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교사, 학부모, 학교 및 교육 공평의 실현에 모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질문 2: 재목으로 가르치는 이점 ~ 씨를 심고, 콩을 심고, 어떤 씨앗이 어떤 묘목으로 자라는지, 씨를 심는 재배 기술도 다르니, 재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사람도 다르고, 성격, 학습 습관, 학습 능력도 다르다. 따라서 교육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사람이 최대한 활용해야 최고의 발전을 얻을 수 있다!

질문 3: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의 중요성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교사가 학생의 실제 상황과 개인차이에서 출발하여, 각 학생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최상의 발전을 얻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교사가 교수의 깊이, 폭, 진도를 학생의 지식 수준과 수용 능력에 맞추는 동시에 학생의 성격 특성과 개성의 차이를 고려하여 모든 사람의 재능과 품행을 가장 잘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고대 중국어 교육 경험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현대 교육이 반드시 견지해야 하는 중요한 원칙이며, 매우 풍부한 현대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시대에 적응하는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원칙은 학생들의 심신 발전 법칙이 교수에서의 응용이다. 일정 연령의 학생은 심리적 특성과 지능 수준이 어느 정도 보편성과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손실을 만회하고, 더 빨리 인재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통 교육은 대체로 단일하고 기계적인 모델 교육이다. 서로 다른 관심, 지식 기반, 인지 구조, 능력 수준에 직면한 학생들은 아이의 개성차이를 무시하고, 학생들에게 통일된 목표를 설정하고, 같은 연습을 하고, 같은 리듬을 요구하며, 가난한 학생들이 배불리 먹지 못하게 하고, 뛰어난 학생은 소화할 수 없고, 천재 학생은 눈에 띈다. 학생은 가득 찬 용기처럼 자아를 잃고 원래의 개성을 잃어버리는 것은 분명히 아동의 심신 발전의 법칙에 맞지 않는다. 이러한 교육은 아이들의 혁신 능력을 억누르기 쉬우며, 그로 인해 학생들은 서툴고 어렵기 때문에 학습에 싫증이 나고, 학습의 주동성과 원래의 영성을 잃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질문 4: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여보 ~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교사는 각 학생의 개인차이와 그 형성 법칙에 따라 서로 다른 교육 조치를 취하고, 학생의 특징에 따라 상응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이 서로 다른 방식, 조건, 다른 경로에서 성장하여 최상의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는 각종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적재에 따라 가르치다' 는 초중고등학교 교육에서 진정한 표현을 얻기가 어렵다.

이유: 근거 재질: 자격; 줘: 신청; 교육: 교육. 포인터는 학습자의 관심, 능력 등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서로 다른 교육을 제공한다.

질문 5: 적성에 따라 교사를 가르치는 것의 중요성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의 발전 과정을 감시하고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 첫째, 선생님은 제때에 숙제를 배정하고, 제때에 고치고, 문제를 발견하여 제때에 잘못을 고쳐야 한다. 선생님이 숙제를 배정하고 수정하는 것이 학생들의 숙제를 완료하는 시간과 공간과 비대칭적이라면, 잘못을 제때에 바로잡지 않으면 학생은 선생님의 감독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의 행동도 선생님의 감시를 받아야 하는데, 그들의 행동은 실제로 기억력, 취미, 반응 속도, 모방능력, 지구력의 다섯 가지 행동 특징에 대한 복합반응이다. 어떤 행동의 편차라도 한 학생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선생님은 반드시 학생의 각 방면의 표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셋째로, 격려와 협박도 그들이 "기꺼이 알 수 있도록" 하는 법이다.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역반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강제적인 방법은 그들을 반대 방향으로 몰아넣을 수밖에 없다. 이런 사람은 소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리와 감독이 필요하다. 그들이 강제로 지식의 전당을 추진한다 해도 언젠가는 지식의 맛을 맛볼 것이다. 그때 그들은 당연히' 행복한 사람' 이 될 것이다. 넷째, 선생님으로서 편견을 완전히 없애야지, 서로 얕보아서는 안 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정신은 모든 사람이 공정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부모의 경우: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도 학부모들에게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부모는 주요 역할을 해야 한다. 그들은 방관자로 가장해서는 안 되고, 터무니없고, 교육을 학교와 선생님의 일로 잘못 보아서는 안 된다. 첫째, 학부모는 5 가지 방면에서 학생들의 행동의 진실과 구체적인 상황을 선생님께 보고하고, 학교와 협력하여 상응하는 교육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둘째, 부모는 자녀의 학습과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고, 아이의 장점과 단점을 발견하고, 아이의 장점을 장려하고, 아이의 단점을 바로잡고, 아이가 시험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다시 한 번, 학습과 인생의 직업 취향, 가치 취향을 구분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항상 아이의 행동이나 학습 문제를 미래와 연결시킨다. 넷째, 관심, 취미, 야망은 인도하거나 바로잡을 수 있지만, 부모의 취미, 취미, 포부를 미성년자에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 중화민족은' 자승부업' 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는 민족이며, 이 때문에 중화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무적이다. 하지만 중화문명사에서도 아들에게 아버지의 유언장을 물려받도록 강요한 비극이 많이 발생했다. 아이들에게 더 많은 공간을 주어 그들이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게 하다. 혁신의 기회 비용은 부모의 예상 수익보다 훨씬 크다. 다섯째, 격려, 인정, 감상이 동력을 준다. 책망, 반대, 중시되지 않는 타격은 종종 어쩔 수 없는 지경에 빠지고 항아리를 깨뜨리기 쉽다. 책임감 있고, 사랑 많고, 감상할 줄 아는 부모가 되는 것은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학교의 경우:

학교는 독립법인의 의지로 적성에 따라 가르친다. 교학 실천에서,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정신을 견지하고, 교육 공평의 원칙을 실현해야 한다. 첫째, 학교는 완전하고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학생 인격 특성 평가 체계를 세워야 한다. 둘째, 학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교육 과정 통제 체계를 세워야 한다. 셋째, 현행 담임 선생님과 임과교사 제도를 개혁하여 교사 분업 전문화를 실현하는 것은 교학의 질을 높이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담임 선생님은 임과 교사와 분리하여 교육과 교육 관리를 책임져야 한다.

교육 공정성: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교육공평에 대한 정의는 "교육공평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층의 의미는 공평함, 즉 성별, 사회경제적 지위, 인종 등 개인과 사회적 요인이 사람들이 능력에 따라 허용하는 교육 수준을 달성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의미는 포용이다. 모든 사람이 기본적이고 최소한의 교육을 받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간단한 산수를 읽고 쓰고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따라서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교육 공평을 실현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질문 6: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현실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학생마다 서로 다른 교수법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조건에 따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 발전에 유리하다.

질문 7: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현대교육의 의미 1. 교수에서 수시로 학생을 이해하는 것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 의 기초이다

공자는 교학에서 시종 학생을 이해하는 것을 중시하고, 학생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목표교육의 기초로 삼았다. 그는 일생동안 학생의 성격, 지능, 정서, 특기를 이해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때때로 그는 학생의 장점을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대담하고 결단력 있고 자공이 합리적이며 다재다능하다고 지적했다. 때때로 그는 학생의 결점을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장작이 어리석고 둔하며 과격하고 무모하다고 지적했다. 때때로 그는 다른 학생들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장자와 하자색 중 어느 것이 좋을까요?" 공자는 "장자는 좀 과격해서 과도하기 쉽다. 한여름은 좀 느려서, 때로는 일을 따라잡을 수 없다. " 자공이 또 물었다. "장자창인가? 공자가 대답했다. "너무 많으면 너무 늦었어요." \ "즉, 과유 이하, 좌우 좌우 에 맞지 않는다. 바로 이렇게 학생을 알기 때문에, 그의 교육교학은 학생의 실제 수준과 성격 특성에 부합할 수 있다.

둘째, 학생의 성격 특성에 따라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공자는 교육 과정에서 맹목과 임의성을 최대한 피하고 학생의 실제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데 주력했다. 그는 같은 일을 선전할 필요가 없다. 종종 많은 학생들이 같은 질문을 하지만 공자가 대답한 것은 다르다. 유루즈가 물었다. "한 가지 이치를 듣자마자 실행하세요?"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와 형제가 있는데, 어떻게 한 번에 실행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염구도 물었다. 자가 말했다. "네, 바로 할게요." 세화는 왜 같은 문제에 대해 반대의 답을 주는지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느린 추구, 나는 그것을 밀어, 그리고 항상 호쾌한 승리, 나는 그것을 당겨." " 이것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전형적인 예이다.

셋째, 학생의 개인 지능 차이에 따라'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고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도 교육자의 지능 수준에 따라 다른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공자는 "중국인이나 그 이상도 구두로 말할 수 있다. 중국인 밑에서는 구두로 말할 수 없다. "즉, 평균수준 이상의 사람들은 그에게 더 높은 수준의 지식을 알려줄 수 있다. 평균보다 낮은 사람은 그에게 더 높은 수준의 지식을 알려줄 수 없다. 그는 서로 다른 지능을 교육하는 사람만이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공자는 학생의 개인차를 매우 중시하며, 교육은 학생의 개인차이의 제약을 받는다. 동시에, 그는 손실을 만회하고, 개성발전을 촉진하고, 각종 인재를 양성하는 데도 능하다. 이것은 공자가 적성에 따라 교육 사상을 가르치는 정수이다.

넷째, 공자는 재목으로 가르치는 교학사상이 후세 교육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나는 개인적으로 중국 교육 발전사에서 거의 모든 유명한 교육자나 사상가들이 교학 과정에서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교육사상을 자각하거나 무의식적으로 운용하여 보완하고 보완했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교육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학생마다 다른 교수법을 채택할 것을 강조했다. 어떤 학생은 제때에 지도해야 하고, 어떤 학생은 정과를 고쳐야 하고, 어떤 학생은 재능을 발전시켜야 하며, 어떤 학생은 의혹을 풀 수 있고, 입문할 수 없는 학생은 간접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 심지어 "가르치는 것을 경멸하는 사람은 자신을 가르치기에 충분하다." " "가르치는 것도 많은 기교이다." 모든 것이 사람에게 적합하다.

주, 남송의 유명한 이학자입니다. 공자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교학사상은 더욱' 공자가 재재로 가르치다' 로 요약된다. 이로 인해 공자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는 교육사상이 고전적인 교학 원칙이 되었다.

우리나라 현대 교육자 도행지 선생은' 교학이 하나가 되는 것' 을 제창하며,' 가르치는 방법은 반드시 배우는 방법을 기초로 해야 한다' 고 제창했다. 그래서 훌륭한 인재를 많이 배출했다.

결론적으로, 중국의 교육자들은 공자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는 교육사상을 매우 중시한다. 동시에,'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는 것도 오늘날 중국의 자질교육에 많은 유익한 경험을 제공한다. 교육에서 지식, 능력, 사상, 도덕 교육과 학생 중심, 학생 발전을 결합하면 점점 더 많은 교육자들의 의식이 되었다. 따라서 공자의 이 유산을 과학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중국의 교육개혁에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질문 8: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중요한 교육 이념이다. 아직도 중요한가요? 적재로 가르치는 교육사상은 일찍이 전국 시대에 공자가 제기한 지 이미 이천여 년이 되었다. 그러나 동서고금의 교육이론을 살펴보면 여전히 가장 선진적이고, 가장 합리적이며, 가장 인간적이고, 가장 신기한 교육이념이다. 사람을 현실 사회에서 유용한 사람으로 키워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특징에 맞게 개인의 전반적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한다. 유치원교육이 아이의 천성을 너무 일찍 억압하고, 초중고등학교 오리식 교육이 청소년의 학습 잠재력을 과도하게 개발하고, 대학 양계장 교육 모델이 낳은 이상한 현상을 보면 이런 교육 이상은 얼마나 실현하기 어려운지 알 수 있다. 비록 오래된 명제이지만, 오늘날 중국의 인구 압박이 너무 크고, 교육자원 부족, 사회의 각종 불공평한 현실 배경 아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로 인해 자신의 이상을 포기할 수 없다. 이는 사회, 특히 * * * *, 교육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모든 교육자들이 더 많은 사랑과 배려를 줄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