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철학의' 형이상학'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중국 철학의' 형이상학'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변화의 경전: "형이상학 적 의미, 형이상학 적 의미, 변화의 의미; 밀고 가는 것은 바른 길이고, 세계 인민을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은 원인이다. " 。 통상적인 이해는 큰길이 무형이기 때문에, 낡은 것은 형이고, 쓰는 것은 유형적인 것이지 유형적인 것이 아니다. 현학' 이라는 단어는 전통적으로 현학, 이학과 대체로 비슷하지만, 지금은 우리가 오늘 말하는 철학이나 인문학을 가리킨다.' 현학' 은 오늘 우리가 말하는 자연과학과 맞먹는다. 근대 중국에서 학자들은 서문형 등교를' 형이상학' 으로 번역하여 학술적 이해와 분석에 있어서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았다.

"형이상학, 형태, 하강기." "이전" 에서 "도" 의 의미는 다양하다. 통일하면' 삼재도' 즉 하늘, 도, 사람이다. 이전' 은 이른바' 천인의 조화' 라고 불리며,' 삼재' 의 통일이다. 중국 고전 철학은 "천인의 조화" 를 말하고, 먼저 통일을 말하고, 뒤이어 대립을 말한다. \ "음과 양 도로 (\" 이순신 전 대기열 \ "). 며칠 전에' 도' 라는 글자를 언급하면서 유석도나 중국 고전 철학의 3 대 유파라고 했는데, 그들이 말하는' 도' 는 결국 똑같고, 하늘, 땅, 등 만물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운행 법칙에 차이가 있다는 점도 다른 파벌이 된 주요 원인이다. 유가는 이 도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고 하늘에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이 날에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생각한다: 자연의 날과 지배의 날. 유가는 주로 패천을 말한다. 어떤 사람은 이 본존을 신화하고, 어떤 사람은 이성, 마음, 가스 등으로 여긴다. 그것의 통일된 부분은 도가 알 수 있고 느낄 수 있다. 이전' 은 말했다: "말의 코끼리로 보고, 말의 기구로 형용한다. "(계사) 어떤 모양을 기물이라고 한다. 이 문제에 있어서,' 이전' 은' 코끼리가 자연에서 태어났고, 변한 것 같다' 고 생각한다. "(응집력) 이미지와 형식은 서로 대우한다. 장재는' 코끼리' 도 형이상학적,' 기화' 가 도라고 생각한다. 쳉 이순신과 Zhu 는 "코끼리" 가 "장치" 와 비슷한 물리적 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코끼리" 도 분류되어 있고, "자연의 코끼리" 는 단지 "도" 가 기물과 같은 구체적 형태일 뿐이다. 앞서 말했듯이' 도' 도 분류되어 있다. 주씨는 천지가 통일되어 있고 만물이 제각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이 코끼리는 미시적이고 거시적이어서 도와 혼동할 수 있다. " "가스" 는 사람들이 "코끼리" 를 볼 수 있는 물질의 구체적인 형태이다. 그렇다면 왜 "모양", "모양 아래" 라고 할까요? 며칠 전부터' 모양' 이라는 단어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모양" 은 단순히 "모양" 으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이 말의 의미에서 하나는' 도' 와' 기' 의 한계이고, 하나는' 기' 에 가깝다. 내 이해에 따르면, 이 "모양" 은 물질의 구체적인 형태이다. 그렇다면' 가스' 도 물질의 구체적 형태다. 어떻게 나누나요? 나는' 모양' 이 우리의 본의와 같은 구체적인 형식의 초보적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이 장치는 확장입니다. 이 비유는 그다지 적절하지 않고 이해도 정확하지 않다. 나는 앞으로 더 연구할 것이다. 구멍의' 이경주' 는' 길 옆에 모양',' 길이 모양 앞에 있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선진 () 의 소위 상하 () 는 시계열의 의미도 있고, 고저 () 의 의미도 있다. 나는 공자가' 촉' 에서 말한' 형립도' 에 찬성한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장대년 선생은 이른바' 형이상학' 이라고 하는 길,' 형하가' 라고 하는 것은 도가 기보다 높다는 긍정이라고 말했다. 이 견해는 매우 일리가 있다. 나는 도와 기 사이에 시간 순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논리적 순서가 있고, 도와 무분의 구분이 없다고 생각한다. "도" 와 "가스" 는 독립적이지 않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도와 가스" 에 대해 말하자면, "도" 와 "가스" 의 전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장재는 변화무쌍한 사상을 이야기할 때 운동, 변화, 영성의 세 가지 측면을 이야기했다. 이' 도' 의 변화는 운동과 변화의 두 방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이전 (yi chuan) 은 "일음과 일양 (Yiyang) 이 말했다. "운동과 정적이 서로 대하다. 운동이 없으면 정지가 없다. 송명리학은' 정적' 을 위주로 하고, 이동은' 정적' 에 종속된다고 생각한다. 장재는' 이동' 과' 정적' 이 문을 닫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한 가구를 열고 움직이다. 클릭합니다 ("정몽대 1 편") 운동은 통일되어 있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한마디로 강에는 부드러움이 있고, 부드러움에는 강함이 있다. 장재이변사상의 또 다른 내용은' 동정법' 이며, 이학은' 정적' 을 위주로 여긴다. 동정법칙에는 변증사상이 있고, 중국 고전철학도 대립통일에 동의하지만 통일은 1 위이며, 이는 이학의 이해와 일치한다. 왜 인기척이 도의 전환과 관련이 있는가? 움직임과 정적으로 인한 변화로 인해 이런 변화는 도와 직결된다. 일정량의' 기' 의 변화는' 도' 의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동정의 변화는 사물에 상응하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주가 사물을 인식하는 이론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그것과 일치한다. 도의 동정변화는 필연적으로 가스의 변화를 초래하고, 사람들이 기도에 대한 인식을 통해 변화를 통해 얻은 것이다. "도기 문제" 는 유교의 중요한 명제이다. 우주관과 인성론은 유교 사상의 두 가지 지주와 연결되어 있으며, 천인 관계, 의리 관계, 지행관계, 신체사용 관계, 도기 관계는 경실처럼 관통한다. "도교와 장치 문제" 의 핵심은 실천 정신을 강조하는 것이다. 주씨는' 박학-축적-침투-유추' 모델을 제시했다. 박학은 축적을 위해 준비하고, 어느 정도 축적하면 스며들고, 대략적인 원리를 얻는 등 미지의 것들의 원인을 알 수 있다. 이런 단계를 거쳐 우리는 사물을 아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주씨의 선지자의 미래 행동에 대한 제창은 여기서 분명히 드러난다. 이것은 단지 학습 관행과 행동 실천을 통해 도간에서 기로로, 기로에서 도로의 전환을 실현하는 것에 불과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유가는 정미한 본질과 드러난 현상의 대립통일, 변하지 않는 통일대로와 다양한 기능의 대립통일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