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 "사파" 는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중국과 다른 나라에서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1, "사파" 는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중국과 다른 나라에서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중국의 백성들은 신성한 권위와 부정한 위험체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을 뿐, 당연히 자기 보호의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그들은 신비로운 힘이 더 강한 인체가 접촉, 시각, 소리를 통해 자신의 몸을 다치게 할까 봐 두려워한다. 이는 인체가 자신 이외의 금기시된다. 게다가, 사람들은 자신의 신체를 더욱 안전하게 하기 위해 자신의 신체에 대해 금기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응?
적나라한 금기?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폭로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아이들이 맨몸으로 뛰어다닐 수 있다는 것 외에도,
어른들은 절대로 자신의 몸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시키지 마라. 민간에는' 남자는 배꼽을 드러내지 않고 여자는 가죽을 드러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남성의 건중 체력 활동이 너무 더워서 그런가, 남성의 상체 무성 자극에 민감한 부위에 대한 고려로 남성의 상체 노출에 대한 제한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것 같다. 여성에게 요구의 엄격함은 놀랍다. 구사회의 여자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고, 집안 형편이 좋아서 어려서부터 규방에 숨었다. 속담에' 앞문을 나갈 수 없고, 두 문을 나갈 수 없다' 는 말이 있어 하루 종일 집에 있다. 이것은 소포하기 어려운 얼굴과 손을 숨겨 외부인이 보지 못하게 한다는 의미일 뿐이다. 여성의 어떤 부위의 노출은' 성적 흡인력' 을 만들어 남성의 정욕을 불러일으키고 재난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맹강녀 전설' 에서 만희량은 만리장성 건설의 고생을 피하기 위해 맹강녀의 집으로 뛰어들어 물놀이를 할 때 우연히 그녀의 노출된 팔을 보았다. 그래서 맹강녀는 만희량의 아내가 되어야 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누드 금기의 근원은 예의가 없거나 남녀 간의 애매한 관계일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신앙의 근원이다. 즉, 다른 사람이 자신의 벌거벗은 몸을 보는 동안, 자신의 영혼은 그 사람에게 빼앗기고, 소유하고, 통제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벌거벗은 사람은 이미 자위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고, 이 사람을 데리고 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런 뿌리 깊은 물건은 나중에 봉건예교의 영향으로 면모를 바꾸어 더욱 은폐되었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한 사람을 언급할 때, 항상 자랑스럽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 사람, 나는 그를 본 적이 있어!" " "나는 그를 안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가장 친한 친구이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물웅덩이에서 목욕을 했다. "잠깐만요, 아직도 그가 말하는 것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어요." "나는 그가 있어요!" " "이 소유의 개념은 당연히 영혼의 소유에 속한다! 그는 자신의 얼굴과 몸을 더 잘 알수록 자신의 영혼을 더욱 굳게 잡았다! -응?
현대 중국인들은 누드에 대해 비교적 꺼리지만, 이미 예전처럼 그렇게 고지식하지 않다. 유방과 성기를 노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지 등 그다지 섹시하지 않은 곳에 대해서는 그냥 내버려 두어라. 비키니' 3 점 수영복의 수용과 인체예술쇼의 감상은 중국인들의 이 방면에서 의식의 돌파와 진보를 상징한다. -응?
뼈 금기?
영혼을 섭취하고 통제할 수 있는 요술 효과를 보고 중국 고대에는 많은 신체 이미지가 있었다고 믿기 때문이다. 뼈가 그 중 하나입니다. 왕부의' 논전복노트'. "향열" 구름: "사람은 그 뼈를 가지고 있지만, 물건은 여전히 그 모양을 가지고 있다." 왕충의 《논형》. "고향편" 구름: "관절을 처리하는 법은 피부를 살피고 사람의 생명을 판단하는 것이다." 왕충은 범려 () 가 월월 () 과 위위 () 가 진 () 나라 () 에서 죽은 예도 들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월왕은 목이 길고 부리가 긴 사람이다. 그는 * * * 를 찾을 수 있지만 * * * * 를 찾을 수는 없다. " "진왕은 개인이다. 긴 눈을 가지고 있고, 말이 교활하고, 좀 착하고, 늑대의 마음도 있다. 너는 그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모두 얼굴과 직업을 통해 상대방의 영혼을 파악한다는 실증으로 피한다. 긴 목부리',' 긴 눈 긴 눈' 등 뼈가 금기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불길한 뼈의 공동신앙 원칙이 민간에서 확립되면 타인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적용된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나쁜 징조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도 자신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물론 이런 상론은 유심주의적이지만 민간에는 여전히 많은 신도가 있다. 이런 상황은 오래전부터 전국 시대의 사상가인 순자가' 순자 무상편' 에서 지적했다. 그가 말하길, "상인의 형색은 길흉으로 길흉을 보고 세속으로 불린다. 옛사람은 없고 학자는 길이 없다. " 그는 또한 상면법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예를 들어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고 지적했다. 면면면금기는 민간신앙에 속하며 미신과 오류를 믿는 곳은 일찌감치 명안인에게 간파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민간 신앙의 존재와 발전은 소수의 현자의 각오로 인해 중단되거나 변하지 않고, 상면신앙은 점점 더 복잡한 방식으로 발전하고 이어지고 있다. 민간에는 "상체 길이, 보좌왕" 이 있다. 상체가 짧고, 얕은 복이 있다. ""상체가 길어서 중당에 앉는다. 하반신이 길고 바쁘다는 말. 이것은 아첨이다. 또 다른 주장은 "상체는 길고 하체는 짧다. 밥을 먹지 않으면 게으르다. "이것은 노동자들이 자신을 아끼는 속담이다. 두 가지 주장은 입장은 다르지만 유사점도 있다. 그것은 같은 면상의 다른 위치에 대한 금기를 반영하고, 상면공동신앙의 특례이기도 하다. 요컨대, 민간은 여전히 골법이 영리하다고 믿는다. "골법은 루의 모습이고, 색깔은 좋든 나쁘든. 의지가 강한 사람에게는 흔히' 강골' 과' 등뼈' 라고 불린다. 서유기' 의 백은 뼈 더미에서 인간으로 변할 수 있으며, 중국인들이 뼈가 영적인 증거라고 믿는 것이다. 수호전' 에서 송무는 시신으로 형을 안장했고, 오늘 고인에 대한 애도는 그의 유골에 기탁됐다. 이것은 또한 guling 신앙과 관련이 있습니다. 민간신앙골령으로 미신활동에서 골상이 좋지 않은 사람은 모두 금기의 대상이 되고, 골상이 좋지 않은 사람도 질투를 느끼고, 자신의 불운을 바꾸려고 노력한다. -응?
생리 금기?
뼈와 연결된 것은 인체이다. 민간 풍습은 몸도 영혼이 의존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왼쪽 7 년": "인생은 영혼으로 변하기 시작하는데, 영혼이기도 하고 영혼이기도 하다. [마른] 영혼, 신들의 이름. 첨부 된 영혼은 영혼이고, 첨부 된 신은 영혼입니다. 클릭합니다 ("강희 사전" 참조. 유령 부서) 또는 "영, 사람은 음신이다. 영혼, 사람은 양신이다. "(Huainanzi 참조) 산지 훈련을 말하다. 참고) 를 참조하십시오. "음양의 예측할 수 없는 신" (<역경> 참조) 은 골육으로 귀속된다. 돌아온 것은 모두 귀신이다. 그래서 우리는 고대인들의 눈에는 인체의 혈육이 영혼의 거처라는 것을 알고 있다. 혈육이 흙으로 돌아오면 사람은 귀신이 된다. 이런 신앙의 존재로 인해, 때때로 사람은 길흉의 정신적 느낌을 몸에 품고 있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몸의 어느 부위의 육체가 떨리면 영혼이 현령하거나 신령이 들러붙어 신령이 호소하는 결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타이성 풍속지' 에 따르면 유씨, 진석, 인석의 고기 점프는 재앙의 임박함, 재물운의 상실 등 재난을 상징할 뿐 아니라 서민들에게는 금기시되는 일이다. 사실 인육점프는 일종의 생리현상일 뿐이다. 몸은 영혼의 거처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신체의 비만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너무 뚱뚱해도 안 좋고, 너무 날씬해도 안 좋아요. 일반적으로 아기는 살이 찌는 것을 좋아해서 날씬함을 피한다. 태어날 때부터' 통통한 남자' 와' 통통한 여자' 로 태어났는데, 매우 사랑스럽다. 만약 네가 태어날 때부터 날씬하다면, 너는 네가 성인이 될 수 있을지 걱정된다. 젊었을 때 날씬함을 좋아해서 살찌는 것을 피한다. 만약 젊은이가 갑자기 살이 찌면, 이것은 나쁜 징조가 될 것이다. 내세 비료, 관은 방이라는 말이 있다. " 중년층이 살찌는 것은 정상이고, 너무 날씬한 것은 왕왕 병의 징조이다. 노인들은 날씬하기를 좋아해서 살찌는 것을 피한다. 소위' 돈이 있으면 노인을 살 수 없다' 고 하면, 노인은 날씬할수록 정력이 왕성해진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여전히 지방이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며칠 동안 너를 만나지 못했다. 너를 만나면 항상 상대방이 "뚱뚱하다", "뚱뚱하다" 고 말하고, 다른 사람이 날씬하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 사람은 날씬하고 재수가 없다. 병이 있거나 가난하다. 그래서 나이든 건강이든 만나서' 너 또 뚱뚱해' 라고 말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옳고, 남들도 너를 탓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말한다면, "너는 또 살이 빠졌다." 듣는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정말요? 아니요? " 소소한 마음, 돌아가면 정말 병이 난다. 이것이 금기의 역할이다. -응?
문신 금기?
살과 피 외에도 인체의 피부에도 금기가 있다. 문신 금기는 매우 흔한 종류이다. 중국의 56 개 민족이 모두 문신을 했다고 합니다. 현대 학자들은 문신이 민족 발전 초기의 풍습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방법은 바늘로 인체의 전신이나 국부적으로 자연물의 모양이나 형상을 찌르는 것이다. 어떤 것은 물들고, 어떤 것은 물들지 않고, 일반적으로 토템 기호로 쓰인다. 장자 소요여행' 에는' 송인의 천성, 적당함, 월인이 문신을 깨뜨려 쓸모가 없다' 는 말이 있다. 많은 역사 기록에도 소수민족의 문신 습관이 기록되어 있다. 지금까지, 이 풍습은 여전히 많은 소수민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면, 족족, 키노족과 같은 것이다. 문신은 보통 15 ~ 6 세부터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일생 동안 중국어 문신을 여러 번 한다. 남녀 모두 있고, 여자의 대부분은 다리만 찌르고, 무늬는 옷의 넓은 가장자리 무늬와 비슷하다. 팔과 다리가 있는 남자, 인물은 동물, 꽃, 별, 일용그릇 등이다. 문신의 도식은 몇 가지 구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러한 구체적인 이미지는 민족 정신과 문화의 의의를 결집시켜 각 민족의 경제사회 발전, 종교관념, 민간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문신은 고통과 의지가 새겨진 정신현상학" 이라고 지적했다. 문신의 역할은 아름다움, 명예, 매력, 요술, 상징의 다섯 가지 해석이 있다. 문신 금기 신앙과 관련된 것은 주로 주술론과 기호론이다. 예를 들어, 키노족, 다이 등 소수민족은 문신을 꺼리는 신앙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한 사람이 문신이 없으면 죽은 후에는 귀신마을의 조상에 가입할 수 없고, 단지 들귀신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당연히 인종적으로 인정된 신앙이다. 또한, 자신의 몸에 도안을 새기고, 독특한 자신을 표시한다는 것은, 자주 몸을 떠나 여행하는 영혼을 의미하며, 자아로 돌아갈 때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망설이지 않는다는 의미인가? 만약 그것이 이런 뜻이 있다면, 만약 네가 문신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혼을 잃을 위험이 있다. 다른 민족들은 타투를 침해 방지, 재난 방지, 자신의 마력 강화의 한 가지 방법으로 보고 마법 작용을 한다. 대만성 고산족의 태야족 여성은 결혼하기 전에 모두' 얼굴을 감추어야 한다' 는 것은 얼굴에 파란색 문양을 세 개 입힌 것이다. 어떤 이마와 턱에는 방사형의 파란색 줄무늬가 있어 집을 잘 잡고 천을 짜는 등 자랑한다. 남자의 턱에도 파란색 줄무늬가 새겨져 위풍당당하고 용감함을 나타내야 한다. 사실 이 문신들은 미용의 기능뿐만 아니라 무술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얼굴 가리기' 의 결과가 새로운 생활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증강시켜 낯선 사람에게 해를 입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누군가가 문신을 해서는 안 되는 도안을 문신하면, 벌을 받을 것이다. 다른 패턴의 문신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산족 중국인에게는 아직 많은 특정한 금기가 있다. 예를 들어, 타야족 문신은 처녀, 처녀여야 한다. 사적으로 결혼하는 사람은 문신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문신 수술 중에는 임산부와 그 남편의 면회가 금지되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상처가 다량 출혈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신 상처가 아물 때까지 외부인과의 만남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보통 여성은 월경 기간 동안 수술을 하지 않고 일부 동족들은 수술을 하지 않고 죽고, 가족들은 수술을 하지 않고 함정 사냥을 한다. 이러한 금기를 위반하면 문신은 성공하기 어렵다. 걸프족에는 월형수가 수술을 하지 않고, 재채기를 하고 수술을 하지 않고, 방귀를 뀌고 수술을 하지 않는 등 금기가 있다. 나는 초승달 때 문신이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재채기나 방귀를 뀌면 소리를 들으면 영혼이 이륙하고 안전하지 않다. 샤세족과 티아족도 문신 전에 동물의 피와 내장을 먹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문신할 때 출혈이 더 많아진다. 누룽지를 먹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피부가 굳어지고 수술이 고통스러울 것이다. 소금을 먹지 말고, 담배를 피우지 말고, 귤을 먹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도안이 변색될 것이다. 생선을 먹지 마라, 찐빵을 먹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상처가 가려울 것이다. 케이와 같은 배만 사람들은 수술 후 상처가 아물기 전에 밥, 돼지고기, 소금, 콩류, 군고구마를 먹어서는 안 되며 고구마, 풀 등 채소만 먹을 수 있다. 타야족은 문신을 할 때 꽃옷, 특히 빨간 옷을 입을 수 없다. 한족도 문신 풍습이 있다. 예를 들어,' 수호전' 의 구문룡사, 그리고 다른 무술가들의 문신은 모두 이런 풍습의 잔재이다. 계급사회에 진출한 후 문신도 등급지위의 트레이드마크나 비밀동아리 멤버로 이용됐다. 결론적으로, 문신을 강조하는 모든 지역에서는 문신이 금지되어 있다. 다만 문신 풍습이 이미 퇴색한 민족일 뿐, 문신 금기의 족쇄가 사라졌다. 현재 초등학생, 또는 청년남녀 사이에서 가끔 볼 수 있는 팔꽃, 가슴도, 더욱 유행하는 게임이다. 문신은 말할 것도 없고 문신 금기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그것이 어떤 문신 스타일의 잔여 유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저도 그렇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응?
누드 금기와 신체 금기-중국인은 자신의 몸을 금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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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1-1512: 58: 33
이미지 금기?
중국에서 유행하는 인체는' 모양' 과' 가스' 로 구성되어 있다. 모양, 용량, 그리고 모양은 뼈, 즉 외모, 모양, 용색 등 물질적 실체입니다. 화난 사람, 휴식, 신의 번영, 즉 정신의 존재. 형식, 형식 가스, 생명력. 속담에' 형자는 집에서 태어나고, 노여움은 원에서 태어난다' 는 말이 있다. (아야코' 변론장' 참조) 왕충의' 논형과 독' 은 "만물생은 활력이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몸' 이든' 원기' 든, 모두 인체에 의해 지켜져야 한다. 하나는 잃어버리면 안 되고, 하나는 손상되면 두 개가 손상된다. 모양과 원기가 온전한지 아닌지는 영혼의 안정과 직결된다.' 혼이 모양에 붙고 혼이 가스에 붙기 때문이다' ('춘추정의',' 좌전' 권 44,' 스파' 참조). 따라서 형형과 가스의 관계, 즉 몸과 영혼의 관계다. 그래서 인체와 관련된 금기에서 중국은 신체 금기뿐만 아니라 영혼 금기도 가지고 있다. 영혼의 금기를 어떻게 구현합니까? 중국인들은 자신의 영혼을 이미지로 형상화하기 쉽다. 중국인의 보편적인 관념에서, 사람들은 한 사람의 그림자가 인체와 비슷하고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양으로서 음처럼 그림자처럼 느껴지는 것은 내 영혼이나 내 인생에서 영혼과 관련된 중요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람의 몸에는 영혼이 있어야 그림자가 있다. 귀신은 그림자가 없다. 한 사람이 자신의 그림자를 잃으면 (완전히 가능하다고 믿는다), 그 사람은 귀신이 되어 목숨을 잃는다. 마찬가지로, 한 사람의 그림자가 다른 사람에 의해 파괴된다면, 그의 몸도 아프거나 다칠 수 있다. 누군가를 저주하거나 다치게 하고 싶다면, 조용히 밟거나 칼이나 못으로 누군가의 그림자를 몰래 잘라 이런 수단을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꺼림칙해서 다른 사람이 자신의 그림자를 밟는 것을 금지한다. 몸이 아프거나 다치면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누군가가 자신의 그림자를 밟거나 다쳤는지 회상한다. 고인을 모으고 관을 덮을 때, 자신의 그림자가 관 속에 박히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장례를 치를 때도 무덤에서 일정 거리 떨어진 곳으로 물러나 자신의 그림자가 무덤에 떨어져 자신을 다치지 않도록 끈으로 관을 무덤에 계속 씌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매장명언) 음양사는 항상 그림자가 무덤에 떨어지지 않는 구덩이 옆에 서서 매장을 가리킨다. 무덤을 파는 사람과 관을 든 사람은 천으로 손목을 꼭 싸서 자신의 그림자를 자신에게 단단히 붙이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자가 무덤에 떨어지면 불길할 것이다. -응?
햇빛과 촛불이 투사한 그림자는 거울 속의 영상과 연결되어 있고, 거울 속의 영상도 나의 영혼이라고 느낀다. 중국의 문학 명작' 서유기',' 홍루몽' 과 많은 민간 전설, 민간 이야기는 모두' 거울 촬영혼' 의 줄거리를 묘사한다. 일반인들도 거울을 보는 것이 너무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한다. 거울을 많이 볼수록 늙을수록 빠르다. 거울을 볼 때, 당신의 영혼은 빼앗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영혼이 손상되고 인체도 손상될 수 있다. -응?
카메라가 중국에서 발명되고 사용되기 시작했을 때, 많은 중국인들은 그들의 생명력을 손상시킬까 봐 감히 사진을 찍지 못했다. 자희태후조차도 사진촬영이 넋을 잃을 위험이 있다고 믿는다고 한다. 지금까지도 사진을 찍으면 목욕처럼 상처를 입힐 수 있다고 진지하게 설명했다. 목욕은 몸을 손상시킬 수 있고, 촬영은 진정한 영혼을 가져간다. 둘 다 피하고 꺼리는 것이 필요하다. 현대촬영기술과 마그네슘 형광등의 깜박임으로 이런 우려가 깊어졌다. 심지어 사진을 찍으면 출혈이 생길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진이 온몸을 다 찍지 않았다고 걱정하기도 하고, 다리 사진을 찍지 않으면 실제로 다리를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진명언) 머리를 두드리지 않고 몸의 절반만 찍으면 금기가 되어 감히 쏘지 못한다. 그러나 사실은 카메라가 점점 많아지고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만족스러운 그림을 남기기만 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영혼과 육체가 고통을 받을지 신경쓰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
카메라가 널리 사용될 때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초상화를 두려워한다. 일단 너의 이미지가 종이에 그려지면, 너의 영혼은 빼앗겼다. 고대에 범인을 체포하는 방법은 성문과 교통요로의 길가에 그림을 그려 범인을 식별하는 것이었다. 범인의 영혼을 먼저 사로잡은 다음 진범을 잡는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일부 마술사와 마법사들은 영상을 근거로 범인의 행방을 판단하고, 심지어 범인이 그들을 유인하는 것을 통제할 수도 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보통 사람들이 초상화를 그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을 처벌하고 싶다면, 그의 초상화를 그리거나, 불태우거나, 뚫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적어도 그의 영혼을 해칠 수 있다. 만약 그의 몸을 직접 해치지 않는다면.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지금까지, 이 방법은 그가 중국인이든 외국인이든, 그가 일반인이든 지도자이든 용서할 수 없는 범죄를 저질렀던 원흉에 대처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만약 실제 인물상이 아니라 한 폭의 만화가 어떤 인물의 어떤 특징을 과장하여 유머 감각이나 풍자를 나타낸다면, 중국인에게는 더욱 용인할 수 없을 것이다. 어쨌든 화가는 이것이 자신에게 일종의 모욕이라고 생각하거나, 적어도 자신을 난처한 처지에 빠뜨리는 모욕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역시 이미지 금기의 생각이다. 이런 관념의 영향으로 중국의 만화는 어떤 종류의 익명 인물만 그릴 수 있다. 그의 신앙의 근원은 우상 숭배와 정신 숭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민속 서신에서 존재와 이미지는 같다. 사람의 이미지, 초상화, 조각상, 사람 자체와 마찬가지로 모두 사람의 영혼의 아파트이며, 심지어 이런 이미지, 초상화, 조각상도 모두 사람 자체이다. 빨간 옷을 입은 그 젊은 여자가 목각의 여전사와 결혼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황야 \" 할머니 침술 우상처럼; 전설에 묘사된 장면은 신필이 좋은 말, 예공 용호, 그림 속 사람, 소년과 소녀, 가축, 집, 그릇 등의 조각상이다. 사망자의 장례식 때 소각하는 것은 모두 이런 민간 신앙의 배경 아래 있는 현상이다. 따라서 중국의 이미지 금기는 유구한 민간 문화 전통과 두터운 민간 신앙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응?
색기 금기?
그리고 색채는 이미지와 관련이 있다. 색상, "Shuowen 솔루션 단어" 는 말했다: "Yanqi 도. 클릭합니다 오늘 외모와 색깔이라는 말이 있다. 얼굴, 미간을 가리키다. 사람의 외모와 안색의 변화는 그의 심정과 체질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따뜻한 마음이 있다면, 연법지." Zhou Shu 는 말했다: "당신이 웃으면, 당신은 나옵니다; 분노, 오만함 색채를 원하면 행복할 것이다. 두려움, 얇은 아래로; 슬픈 색은 고요하다. " 가시색은 가스의 표면이고, 가스는 색깔이다. 중국어와 영어는 서로 보완해서 분리할 수 없다. 중국인들은 음탕한 색채를 끊는다. 색조가 있는 인체와의 접촉을 부정한 인체로 피해야 한다. 나는 음해원신을 믿는다. (이 점 뒤에는' 성관계 금기' 에서 상세히 논의될 것이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몸을 다치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음탕함은 성에 탐닉하지 않는 욕망을 의미한다. 소위 "올바른 배합은 반드시 깨끗해야 하고, 악한 결혼은 묶을 수 없다." " 만약 네가 색을 좋아한다면, 활력을 잃을 뿐만 아니라, 보응도 받게 될 것이다. 이것은 금기이다. 실망이란 다른 사람과 싸우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비싼, 비싼 비싼. 이기기 위해 다른 사람과 싸우면 작은 원한이 큰 증오로 변해 재물에 해를 끼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금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당한 결혼이고 자강불식이라면' 아름다움을 동경' 할 수 있다면' 말투를 다투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응?
사람들은 오랜 병 후에 몸이 허약한 사람을' 기허' 라고 부르는데, 몸이 허약한 사람은 재앙을 초래하기 쉽다. 방종도' 기허' 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른바' 음허' 도 마찬가지다. 기허는 영혼이 쇠약하고 힘이 없다는 표시이다. 이때 외출을 피하고 사기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다. 남몰래 침입에 저항하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주 주사로 몸을 장식하거나, 외출할 때 복숭아가지를 휴대하고 빨간 두건을 착용하여 악령을 피한다. -응?
갑작스러운 피로도 민간 금기다. 원래 강인했던 사람이 갑자기 힘을 잃었는데, 이유가 없는 것 같아 무섭다. 이런 상황은 항상 나쁜 징조이다. 영혼이 떠나려는 징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민중은 매우 꺼린다. 남쪽에는 "죽으면 힘이 없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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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들은 젓가락을 사용할 때 12 가지의 금기가 있다.
중국에서는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것이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다. 고대에는' 젓가락' 이라고도 불렸는데, 일상생활에서 젓가락 사용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젓가락을 사용할 때 젓가락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오른손으로 젓가락을 잡고 엄지와 검지로 젓가락의 윗부분을 잡고, 다른 세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구부려 젓가락을 잡고 젓가락의 양쪽 끝을 꼭 맞추는 것이다. 사용과정에서 밥을 먹기 전에 젓가락은 반드시 밥그릇의 오른쪽에 가지런히 놓아야 하고, 밥을 먹은 후에는 반드시 밥그릇의 중간에 가지런히 놓아야 한다. 하지만 다음 12 가지 젓가락 사용은 절대 금지되어 있습니다.
1 3 장 2 단: 식사 전이나 식사 중에 젓가락을 길이가 고르지 않은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방법은 불길하다. 보통 우리는 이것을' 3 장 2 단'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죽음" 을 의미합니다. 이전에 중국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관 속에 넣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람이 넣은 후, 관이 뚜껑을 덮지 않았을 때 관은 두 개의 짧은 판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양쪽 하단에는 세 개의 긴 판이 있었고, 다섯 개의 판자가 합쳐져 만든 관은 마침 무슨 의외의 일이 있었기 때문에, 매우 재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2 요정 가이드: 이 관행도 극도로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젓가락을 잡는 이런 방법은 엄지손가락,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으로 젓가락을 들고 검지로 뻗는 것이다. 이것은 베이징 사람들의 눈에는' 욕거리' 라고 불린다. 밥을 먹을 때 검지를 내밀어 항상 다른 사람을 가리키기 때문이다. 베이징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상대에게 검지를 뻗을 때 대부분 비난의 뜻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젓가락으로 밥을 먹을 때 사람을 가리키는 것은 남을 비난하는 것과 같고, 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허락할 수 없다. 또 다른 경우는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고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킨다는 뜻이다.
3 바늘은 소리를 낸다: 이런 방법도 용납할 수 없다. 젓가락의 한쪽 끝을 입에 넣고 입으로 등에 업고 이따금 쉿하는 소리를 내는 것이 관행이다. 이런 행위는 비열한 방법으로 여겨진다. 입으로 젓가락을 먹는 것은 그 자체로 예의가 없는 행동이고, 소리와 함께 있을 때 더욱 싫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방법은 일반적으로 가정교육의 결핍으로 간주되고, 또한 허용되지 않는다.
4 컵 두드리기: 이런 행위는 거지가 구걸하는 것으로 간주되는데,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접시와 그릇을 두드리는 것이다. 예전에는 거지만 젓가락으로 구걸그릇을 때렸고, 내는 소리는 입속의 울음소리와 함께 행인의 주의를 끌고 자선을 베풀기 때문이다. 이런 방법은 매우 비열하여 다른 사람에게 멸시당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5. 젓가락을 들고 도시를 순회한다: 이 방법은 손에 젓가락을 들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젓가락으로 테이블 위의 음식을 순시하여 젓가락을 어디로 가져가야 할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이런 행위는 전형적인 수양 부족이고, 오만함은 매우 혐오스럽다.
6 팬 발굴 무덤: 음식에 젓가락을 들고 사냥감을 찾기 위해 도묘와 같은 것을 말한다. 이런 방법은'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 과 비슷해서 교양도 없고 지루하다.
7 눈물: 사실, 젓가락으로 접시에 있는 음식을 집어들고, 손이 민첩하지 않고, 국물이 다른 음식이나 탁자 위에 뿌려질 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런 방법은 심각한 실례로 간주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8 건곤을 거꾸로 매달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거꾸로 매달아 먹는 것은 멸시받는 것이다. 속담에 사람이 배가 고파서 얼굴조차 신경 쓰지 않는다면 절대 젓가락을 거꾸로 두드려서는 안 된다는 말이 있다.
9 정해선전: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접시에 있는 음식을 집어서는 안 됩니다. 짝꿍 식사인원의 치욕으로 여겨집니다. 밥을 먹을 때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은 유럽에서 대중 앞에서 사람들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세우는 것과 다름없다. 같은 의미이며, 이것도 받아들일 수 없다.
10 공공장소에서 분향: 항상 좋은 의도로 다른 사람이 밥을 담는 것을 돕고, 편리하고 빠른 것을 위해 음식에 젓가락 한 켤레를 넣는다. 사람들에게 불경으로 여겨지는데, 베이징의 전통은 죽은 사람에게 향을 피울 때 이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젓가락 한 켤레를 너의 밥에 꽂는다면, 그것은 죽은 사람에게 향을 내는 것과 같은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따라서 젓가락을 그릇에 꽂는 것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
1 1 십자형:
이 점은 왕왕 무시당하여, 식사할 때 젓가락을 마음대로 교차시켜 탁자 위에 놓는다. 이것은 옳지 않다. 베이징 사람들은 식탁에서 포크를 치는 것이 짝꿍의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전반적인 부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학생들이 숙제를 잘못 써서 선생님께 포크를 치는 성질은 다른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또한, 이 방법은 또한 자신에 대한 불경이다. 이전에는 소송을 할 때만 포크로 참회를 했기 때문이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을 부정하는 것이다. 이것도 불가능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12:' 착지 쇼크' 란 실수로 젓가락을 땅에 떨어뜨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심각하고 무례한 표현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모든 조상이 지하에 묻혀 있어서 방해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젓가락이 땅에 떨어져 지하를 방해하는 조상은 매우 큰 불효행위이기 때문에 이런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을 깨뜨릴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젓가락이 땅에 떨어지자마자, 너는 네가 앉은 방향에 따라, 이미 땅에 떨어진 젓가락으로 바닥에 십자가를 그려야 한다. 그것의 방향은 동서 남북이다. 내가 물건이 아니라는 뜻이다. 나는 나의 조상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나는 내 젓가락을 집어 들고 내가 죽어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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