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주족 풍속
만주족 풍속
만주족 사람들은 웃어른을 공경하고 예의를 중시하며, 길에서 어른을 만나면 옆으로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어른이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후배들은 어른뿐만 아니라 후배들도 어른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만나면 악수하고 인사하는 것 외에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사람도 있다. 설 기간에는 2 년마다 한 번씩 제사를 지내야 하고, 한 번은 30 일 저녁에 한 번, 한 번은 섣달 그믐날, 한 번은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실내 Xikang 은 자유롭게 앉아서 잡동사니를 쌓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개 고기를 때리고 죽이고 먹는 것을 피하십시오. 개가죽 모자를 쓰지 않고 개가죽 매트리스를 쓰지 않는 손님은 개가죽 모자를 쓰고 개가죽 소매를 입는 것을 금지한다.
만주족의 거주 지역, 풍습, 민족 습관을 논하며 예의를 차리고, 길에서 어른을 만나고, 옆으로 허리를 굽혀 절하고, 손을 드리며 경의를 표하고, 어른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린다. 후배들은 어른뿐만 아니라 후배들도 어른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만나면 악수하고 인사하는 것 외에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사람도 있다. 설 기간에는 2 년마다 한 번씩 경배하고, 30 일 저녁에 한 번 경배하고, 옛 해를 작별하고, 섣달 그믐날 한 번 경배하며, 새해를 맞이한다고 한다. 실내 Xikang 은 자유롭게 앉아서 잡동사니를 쌓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개 고기를 때리고 죽이고 먹는 것을 피하십시오. 개가죽 모자를 쓰지 않고 개가죽 매트리스를 쓰지 않는 손님은 개가죽 모자를 쓰고 개가죽 소매를 입는 것을 금지한다.
만주족 사람들은 서벽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성지로 여기며 여기에 옷을 걸어 설화를 붙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서강 () 은 속칭 불예강 () 으로, 조상판이 설치되어 있다. 사람, 특히 여성이 마음대로 앉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평소 서강은 손님이 쉬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여기에 개가죽 모자나 가죽 채찍을 넣는 것은 허락하지 않는다. 매년 섣달 그믐 날, 서옥의 벽에는 조상의 초상화가 걸려 있는데, 흔히' 노영' 이라고 불리며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만주족과 서남 지역의 요족, 와족 등 사냥민족처럼 집견을 중요한 재산으로 간주하여 쉽게 도살할 수 없다. 개를 때리고, 개를 죽이고, 개고기를 먹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전통 만주족 노인들은 개가죽을 입지 않고, 개가죽을 깔지 않으며, 손님이 개가죽이나 개가죽 소매를 입는 것을 피한다.
부뚜막과 벽난로의 삼각대를 넘지 말고 부뚜막이나 벽난로에서 마음대로 밟거나 눕지 마라. 난로나 연못에 발, 양말, 신발, 부츠를 구워서는 안 된다. 먹다 남은 음식, 뼈, 생선 가시 등을 함부로 버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취사도구나 벽난로에 넣다.
만주족은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원피스
만주족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발달하였다. 그 의상은 우아하고 화려하여 중국 민족 의상 문화에서 독보적이어서 중국 의류 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추운 생활환경과 사냥생활의 필요성으로 만주족들은 과거에 남녀를 가리지 않고 말굽소매 가운을 입었다. 누르하치가 팔기제도를 건립한 후,' 기수' 의 복장은' 치파오' (만주어는' 옷 인터페이스' 라고 불림) 로 바뀌었다.
청초 치파오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무칼라, 넓은 가슴, 허리띠, 왼쪽 트임, 사방트임 등이다. 옷차림은 몸에 맞을 뿐만 아니라 승마에도 좋다. 사냥을 할 때도 마른 식량을 앞에 둘 수 있다. 이런 치파오는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칼라가 없는 것이다. 누르하치는 옷차림을 통일하기 위해' 조복은 모두 숄과 옷깃, 평복은 가운만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고 규정했다. 즉, 유니폼은 깃을 가질 수 없고, 입조할 때 입는 왕실 예복만이 숄 모양의 큰 깃을 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유니폼, 유니폼, 유니폼) 둘째, 또 좁은 소맷부리에 길고 짧은 반월형 소매머리가 있는데, 말굽 모양이며, 속칭 말굽 소매라고 불린다. 일명' 화살소매' (만어' 와하') 는 겨울에 사냥하거나 싸울 때 손등을 내려 놓고 장갑처럼 보온 역할을 하며 양궁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만주족이 주 중원에 들어간 후' 와하 가자' 는 청나라 예절의 규정 동작이 되었다. 관리들이 황제나 다른 왕공 대신을 향해 들어오면 먼저 말굽 소매를 튕긴 다음 두 손을 무릎 위에 대고 무릎을 꿇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치파오 밖에서도 짧은 롱 셔츠, 라운드넥, 몸길이, 배꼽, 소매 길이, 팔꿈치 길이를 입는 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 짧은 재킷은 원래 승마할 때 입었던 것으로, 타기도 편하고 추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재킷'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청나라 초기에 마에봇은 팔기 병사들의' 군복' 이었는데, 이후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정장, 상복의 성격을 띠고 스타일, 원단도 더욱 다양해졌다. 만주족들도 치파오 밖에서 조끼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조끼는 보온을 위해 보통 면, 클립, 가죽으로 나뉜다. 디자인이 많은데, 이를테면 쌍터틀넥, 비파 터틀넥, 꽈배기 터틀넥 등이 있습니다.
청조의 일종의' 패션' 으로 만주족 여자 치파오가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초 베이징 등지에서' 18 개 상감' 이 성행하던 방법, 즉 18 개 밑단을 박아 보기 좋게 스타일링하면 넓은 가운 소매가 된다. 신해혁명 이후 치파오의 스타일은 비만에서 날씬해졌다. 1930 년대 초에는 서양 미니스커트의 영향을 받아 길이가 짧아져 무릎에 가깝고 소맷부리가 좁아졌습니다. 1930 년대 중반 연장, 양쪽에 높은 트임, 곡선미 부각; 1940 년대가 또 짧아져 반팔이나 민소매 치파오가 등장해 모양이 유선형이었다. 이후 옷조각을 분리해 어깨 솔기와 소매 치파오 스커트를 포함해서요. 재료가 광범위하여 면, 털, 실, 마 및 각종 화학섬유 의류 소재가 모두 가능합니다. 치파오는 긴소매와 반팔 외에도 가죽 면 싱글 클립으로 나누어 계절에 따라 입기 편하다.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치파오의 대략적인 스타일은 직칼라, 좁은 소매, 오른쪽 가슴, 버클, 허리 띠, 무릎 아래 길이, 양쪽 트임; 솜씨와 배색을 중시하고 네크라인, 소맷부리, 밑단 대부분이 다양한 패턴으로 수놓은 레이스. 이렇게 하면 여성의 몸매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대범하게 보인다. 동양적인 색채를 지닌 치파오는 현재 중국 여성들이 유행하는 중국식 복장이 되었다.
치파오는' 깃발 머리',' 깃발 신발' 과 함께 만주족 여성의 전형적인 전통 의상을 구성한다.
"깃발 머리" 는 일종의 헤어스타일을 가리키며, 머리관이라고도 한다. 부채꼴 모양으로 철사나 대나무 덩굴을 모자틀로 하고, 녹색단, 녹모, 녹사를 면으로 하여 길이가 약 30cm, 폭이 약10cm 인 부채형 왕관 안에 싸여 있다. 입었을 때 상투에 고정할 수 있어요. 늘 도안을 수놓거나 보석을 박거나 각종 꽃으로 장식하고 긴 태슬로 장식한다. 깃발머리' 는 만주족 상류여성에게 많이 쓰이며, 보통 여성이 시집갈 때 모두 생각한다. 이런 넓고 긴 머리관을 착용하면 목의 비틀림을 제한하고 몸을 곧게 펴고 단정하고 듬직하게 보이며 성대한 행사에 적합하다.
깃발화' 스타일은 독특하며, 높은 나무 밑수놓은 신발로,' 고조화',' 화분 밑화',' 말굽 밑창' 이라고도 불린다. 그 목굽은 보통 높이가 약 5- 10 cm 이고, 어떤 것은 14- 16 cm 로 최대 25 cm 정도이다. 보통 흰 천으로 싸서 발바닥 중간에 박아 넣는다. 굽 바닥에는 보통 두 가지 모양이 있는데, 하나는 상단 개구부, 밑부분이 수렴되어 거꾸로 사다리꼴 화분 모양이 있다. 다른 하나는 상하폭이 넓고, 앞뒤가 둥글며, 외관과 착지 흔적이 말굽철과 같다. 화분바닥' 과' 말굽 바닥' 신발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갑피 위에 매미 나비와 같은 자수 패턴이나 장식품 외에도 목재가 바닥에 닿을 수 없는 부분, 자수나 구슬 장식이 있는 경우가 많다. 어떤 신발 끝에는 실실로 짠 귀도 장식되어 있는데, 지면이 그렇게 길다. 이런 신발의 하이힐 나무 밑창은 매우 견고하여, 왕왕 구두가 찢어지지만, 신발 밑창은 아직 온전하며 >> 입니다
만주족에는 어떤 특별한 풍습이 있습니까? 만주족 풍습 만주족의 출산 풍습은 한족과 거의 같지만, 지리 환경, 생활방식, 종교의 차이로 인해 출산 풍습에는 만주족의 독특한 풍습이 보존되어 있다. 만주족 사람들은 샤머니즘을 신봉하기 때문에 서른 살이 되어도 아이가 없으면 샤먼을 찾아 아이를 구해야 한다. 여성 임신에는 금기가 많다. 냄비와 바가지 대야, 창턱, 타상,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할 수 없고, 조상을 시중들지 말아야 한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샤먼에게 포토의 어머니에게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산실은 서옥회사에 위치할 수 없다. 아이를 낳을 때는 온돌 위에 풀을 깔아야 하고,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낙엽초' 라고 부른다. 아기가 소년이라면 문 왼쪽에 호를 달고 (나뭇가지는 아치형이고 가운데에는 깃털을 화살표로 꽂는다), 여자라면 문 오른쪽에 빨간 천을 걸어라. 아기가 태어난 다음 날, 아이가 많고 몸이 좋은 여자에게 처음으로 먹이를 달라고 하는 것을' 젖을 짜는 것' 이라고 한다. 그리고 셋째 날 아이를 목욕시킵니다. 아카시아 가지와 아이엽의 물로 아이를 목욕시키고 축복의 말을 합니다. 그리고 생강과 아이엽으로 아기의 몸을 닦고, 새 천을 차에 찍어 아기의 잇몸을 닦고, 아기가 울며 행운을 빌게 하는 것이 바로' 울림대야' 다. 파 하나로 아기를 세 번 때리면 "한 다스 공교롭게, 두 다스 공교롭게, 세 다스 명명" 을 의미한다. 아이가 태어난 지 7 일째 되는 날, 그를 흔들차에 안아줘야 하는데, 이 날은' 승승선일' 이라고 불린다. 차를 흔드는 것을 일명 레저라고 한다. "아이에게 먹이고, 아이를 매달아라" 는 관동 "삼괴" 중의 하나이다. 차를 몰고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것이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것은 사냥 생활이 남긴 전통이다. 아이가 한 달이 되면' 보름달' 을 하고, 장생자물쇠를 달고, 내려서 이름을 지어야 한다. 백일이 끝나자 친정은 만터우 백 개를 주고,' 찜 백 살' 이라고 하고, 백 원을 주고' 백세돈' 이라고 불렀다. 만주족 사람들은 편두로 자는 풍습이 있는데, 즉 아기를 뒤로 눕히고 베개에 좁쌀이나 수수를 넣어 각각' 잠자는 머리' 를 넣는 것이다. 시간이 길어지자 뒤통수가 납작해졌다. 아이가 한 살이 되었을 때, 아이의 미래를 시험하기 위한' 주간 잡기' 선물이 있었다. 예전에 만주족 사람들은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돼지 이빨을 걸어 아이를 건강하게 하고 일찍 죽고 싶었다. 아이가 다섯 살이 되기 전에 반드시' 희신' (가족제사) 을 해야 한다. 이날 닭을 죽이고 케이크를 만들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만주족의 또 다른 풍습은' 자물쇠를 바꾸는 것' 이다. 아이가 태어날 때 문 밖에 걸려 있는 활과 붉은 천은 보름달 후에 회수하여 아이의 밧줄에 묶어 서쪽 담장 아이의 책가방에 넣는다. 부처의 어머니에게 제물을 바치고 복을 빌었을 때, 샤먼은 자손을 정원의 버드나무 아래로 끌고 갔고, 샤먼은 버들가지로 아이들에게 뿌려 악귀를 쫓아냈다. 그런 다음, 어린이 끈의 채색선을 아이에게 입고, 3 일 후에 가지고 와서 아이의 책가방에 넣는다. 채색선은 속칭' 잠금 라인' 이라 속칭' 잠금 변경' 으로 불린다. 만주족은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으로, 속칭' 만인례' 라고 불린다. 만주족 선민의 오래된 풍습은 노인 존중, 경로, 후대, 신신 등의 미덕을 가지고 있으며,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삼강오장' 의 봉건예교를 지키며 복잡하고 엄격한 예절을 형성하였다. 어른을 공경하는 것은 만주족의 전통 미덕이다. 노유의 노인은 고개를 숙이고' 사이음' 을 묻는다. 평일에는 소안 3 일, 대안 5 일을 청하다. 만어로 대안을' 대천아' 와' 엘라다라미' 라고 불러주세요. 먼저 화살소매를 닦고, 소매머리를 숙이고, 왼쪽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머리와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왼손은 몸에 달라붙고, 오른손은 늘어진다. 소안에게 물어보는 것은 인사하는 것이다, 즉 물러나서 인사하는 것이다. 여자가 경례를 할 때 두 다리는 평행하게 서 있고, 두 손은 무릎을 구부리고, 두 무릎은 약간 구부려, 반쪼그려 앉는다. 흔히' 반쪼그려 앉다' 라고 불린다. 과거에는 만주족 귀족 가정에서 후배들이 매일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정성' 이라고 불리며' 성아침' 과' 잘자' 로 나뉜다. 허리를 안는 것은 만주족의 큰 선물이며, 안견례라고도 한다. 경례를 할 때 경례자의 오른쪽 다리는 1 단 계단을 잡고 두 손을 벌리고 왼쪽 무릎을 땅에 대고 두 손은 수령인의 허리를 감싸고 머리는 수령인의 가슴에 살살 기대고, 수령인은 허리를 약간 구부리고, 두 손은 경례자의 머리를 쓰다듬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동행자가 만날 때 어깨를 부딪쳐 친근함을 나타내고, 속칭 어깨를 만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만주족의 큰 선물이며,' 절을 하다' 라고도 한다. 보통 중요하고 엄숙한 장소에서 공연하는데, 소매를 닦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 등의 동작이 있다. 조상 분향은 세 번 두드려야 하고, 황제를 만나면 세 번 두드려야 한다. 라라 의식은 만주족 여성들의 흔한 의식이다. 보통 동갑내기 두 여성이 만날 때 손을 잡고 서로 인사를 합니다. 이를' 라라례' 라고 합니다. 귀밑머리를 어루만지는 것은 만주족 여성들이 시부모, 손님, 어른을 만날 때 주는 선물이다. 경례를 할 때, 여자는 오른손 손가락으로 미간에서 귀밑머리까지 이마를 세 번 터치한 다음 고개를 끄덕이며 눈을 끄덕였다. 만주족은 시누이를 중시하는 풍습이 있어 만주족 미혼소녀가 가정에서 지위가 높다. 만주족 사람들은 후하게 후대를 좋아한다. 손님이 오셨고, 따뜻하게 접대하고, 최선을 다했다. 동북인들은 여전히 한 쌍의 요리를 하는 데 익숙해져 있고, 아침을 피하지도 않는다. 만주족이 모여 사는 곳, 이웃 사이 >>
먼저 만주족 풍속 민풍을 말하다. 충칭양투족 묘족 자치현에서 그들의 손춤은 매우 좋다. 。 이미 수만 명이 함께 춤을 추었기 때문에 성대하다. 너는 양양의 사람이 너에게 그림이나 SP 를 보내게 할 수 있다. 나는 실수로 삭제되었다.
지방마다 묘족 의상이 제각기 특색이 있다. 서북, 동북의 묘족 남자는 무늬가 있는 삼베 옷을 입고 어깨에 기하학적 무늬가 있는 양모펠트를 걸치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묘족 남자들이 보통 더블 버클이나 왼쪽 큰 버클로 된 짧은 옷을 입는다. 겨울에는 바지를 입고, 큰 허리띠를 매고, 머리에는 파란색 긴 스카프를 쓰고, 발에는 레깅스를 많이 입는다. 고대 묘족 남자는 긴 머리를 기르고 척추뼈를 머리에 묶고, 목빗이나 머리핀을 꽂고 귀걸이, 팔찌, 목걸이 등의 장신구를 착용했다. 청말이 되자 그들은 더 이상 머리를 상투로 묶지 않았고,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긴 머리띠로 바꿨다. 묘족 여성복 각지의 차이가 매우 커서 수십 가지 스타일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여성이 큰 칼라 짧은 코트와 길이가 다른 더블 버클 치마를 입고 있는데, 어떤 것은 길고 발, 어떤 것은 짧고 다리는 7 ~ 8 인치밖에 안 된다. 산시 () 구이저우 () 송도 () 케리 (), 광서대묘산 (), 후베이 선은 () 등 일부 묘족은 우등셔츠 () 와 와이드 팬츠 () 를 입는다. 산시묘족은 칼라가 없는 상의가 있고 소매와 바짓가랑이에는 넓은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고, 머리에는 체크나 파란색 스카프,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의 장식품이 감겨 있다. 묘족 여성의 머리 장식에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여러 가지 스타일의 두건으로 머리 위에 묶고, 어떤 것은 뾰족한 돔을 감싸고, 어떤 것은 머리를 받침대 위에 감고, 머리 위에 높이 서 있는 것이 독특하다. 그들의 의상은 동남부에서 유일무이하다. 그들은 옷에 은장식을 박아' 은옷' 을 형성하고, 머리에는 우각 모양의 은머리 장식을 쓰고, 높이가 가장 높다.
해남도 동남, 서서, 광서융수의 묘족은 쌀을 주로 먹고 옥수수, 고구마, 좁쌀 등 잡곡도 먹는다. 구이저우 북서부, 쓰촨 남부, 윈난북동부의 묘족들은 옥수수, 감자, 메밀 씨앗, 귀리를 주식으로 한다. 동남 묘족 사람들은 찹쌀과 채소를 함께 단에 봉하여 한두 달 후에 먹는다. 이것은 독특한 맛의 김치입니다. 술을 마시는 취미는 매우 보편적이어서, 혼상이나 친지들의 방문이 있을 경우 모두 술로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묘족 건물도 지역에 따라 다르다. 동남주의 주민들은 목조 단층집과 건물에 산다. 건물은 일반적으로 2 층이며, 건축 형식은 대부분' 발판' (즉, 산비탈 경사에 따라 말뚝을 세우는 것) 이며, 지붕은 비스듬하다. 상층 천장에 곡물과 잡동사니를 보관하고, 다리 밑에 잡동사니나 가축을 쌓는다. 구이저우 () 서남 () 송도 () 등지에서는 목구조 (), 비스듬한 기와탑 () 또는 초단층집 () 을 각각 3-5 칸씩 취사부뚜막 () 이나 축장 () 의' 편층' 으로 사용한다 과거에는 지주나 부유한 가정도 정원을 짓고 높은 벽이나 석탑을 건설하여 보호했다. 운남문산 묘족 주민주택의 벽은 대부분 대나무로 짜여져 있고, 밖에는 진흙과 평초 지붕이 붙어 있다. 소통지역의 묘족 주민들은' 샘천방' 에 많이 살고 있는데, 몇 개의 줄기가 초가지나 대나무로 엮어 진흙으로 벽을 칠한 집이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방, 사람과 동물이 각각 한 칸씩 나뉜다. 해남도의 묘족 사람들은 좁고 긴 초가집, 1 층 3 실, 긴 처마에 산다. 처마 밑의 복도는 쉬는 곳이다. 쓰촨 남부와 구이저우 북서부의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초지붕이나 기와지붕 집에 산다.
묘족은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 가정으로, 재산은 남성이 상속받으며, 가정주부는 가정에서 더 많은 권력과 지위를 누리고 있다. 연로한 부모는 보통 어린 자식이 부양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부자와 아들의 성, 아들의 이름, 아버지의 성이 있다. 평소에 자기 본명만 부르고 아버지의 이름은 부르지 않는다. 한족 종법 봉건주의의 영향을 받아, 어떤 사람들은 자대를 세우고 사당을 세우고 족보를 편찬했다. 묘족 청년 남녀 결혼은 비교적 자유롭다. 젊은 남녀는' 동남 여행',' 채채' (광서융수),' 달 밟기' (운남문산, 추웅),' 점프꽃' (구이저우, 산시),' 회처녀' (서서) 등 사교활동을 통과했다 운남 추웅 등지에는' 소녀방' 제도가 있어 좋은 부부를 선택한다. 부모도 혼인을 도맡아 하는 사람이 있는데, 보통 친척과 친구를 통해 한다. 묘족 여성들은 결혼 후' 집을 나가지 못한다' 는 풍습이 있는데, 특히 구이저우둥남에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유보되어 있다. 일부 지역의 묘족들은' 반납녀',' 전집',' 장가 여동생' 등의 풍습도 있다.
만주족 생활에는 많은 금기가 있어서 금기를 꺼리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만주족 사람들은 개 가죽 모자를 쓰고 개고기를 먹는 것에 흥미가 없어 다른 사람이 개를 쓰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가죽 모자가 집에 들어갔다. 서강에서는 누구도 마음대로 앉을 수 없다. 마당에 자물쇠가 하나 있다.
동물 등을 매지 마라.
만주족 거주지 소개, 풍속습관 ***98 자가 너무 적어 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