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량산족 화바절 량산족 화바일은 중국에서 최초로 발표되었다.
량산족 화바절 량산족 화바일은 중국에서 최초로 발표되었다.
이순신의 불의 기원은 전설의 대전에서 비롯된다.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은 전설에서 유래했다.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대해 민간에는 다양한 전설과 이야기가 있어 각 민족마다 설이 다르다. 진짜 이유는 아직 연구해야 한다. 수많은 전설 중에서 발췌문은 비교적 공인된 것이다.
1, 이순신의 불꽃 축제 전설
옛날 옛적에, 하늘에는 실리아비라는 힘센 사람이 있었고, 땅에는 아시바라는 힘센 사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 둘 다 산을 뽑을 능력이 있다. 어느 날 스리아비가 아틸라바와 씨름을 하려고 하자 아틸라바는 어쩔 수 없이 황급히 집을 나섰다. 떠날 때, 그는 어머니에게 스리아비를 원반 한 접시로 대접하라고 했다. 스리아비는 아티라바가 원반을 먹었기 때문에 힘이 세서 빨리 떠났다고 생각했다. 아티라바가 돌아온 후, 스리아비가 막 떠났다는 어머니의 말을 듣고, 그를 쫓아가서 그와 씨름을 하려고 했다. 결국 Sri Abi 가 살해되었다. 엔티구즈 신은 이 일을 알고 노발대발하며 메뚜기와 좀을 많이 보내 땅의 농작물을 먹게 했다. 음력 6 월 24 일 밤, 아티라바는 솔가지와 들쑥가지를 많이 베어 횃불로 묶어 불을 붙이고 밭에서 벌레를 태웠다. 그 후로 이족들은 이 날을 불의 날로 정했다.
이순신의 사메지계의 전설.
토치 페스티벌은 쓰촨 Liangshan yi 에서 가장 큰 전통 축제입니다. 그 당시, 모든 가족은 술을 마시고, 탈육을 먹고, 동물을 죽여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 체육 활동을 전개한다. 남자는 투우, 양 방목, 닭, 경마, 씨름에 참가한다. 여자들은 노래하고, 현악을 당기고, 진월을 연주한다. 밤에는 손전등을 집 주위를 앞뒤로 한 바퀴 돌았다. 셋째 날 밤, 그들은 불을 들고 무리를 지어 산야를 돌아다녔고, 한 곳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불을 태우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새벽까지 춤을 추었다.
이순신의 아시지계
노예주 간나는 많은 불쌍한 형제들을 감옥에 가두었고, 불쌍한 아진은 불을 소뿔에 묶고 먼 저택으로 달려가 노예주를 불태우고 가난한 사람들의 손에 밧줄을 태웠다. 이번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을 들고 퍼레이드를 하며 풍습을 따랐다.
나시족
신의 아들 아푸가 인간의 행복한 생활을 질투하며, 한 늙은 신을 세상에 보내어 그로 하여금 세상을 불바다로 태워 버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은 이 세상에 와서 한 사람이 큰 아이를 업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어린아이가 그를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이상하다고 느꼈다. 자세히 묻자 그가 임신한 아이는 조카이고, 그가 데려온 아이는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고모가 이미 죽었기 때문에, 이 남자는 그가 조카를 잘 돌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느님은 인류와 같은 미덕에 깊은 감동을 받아, 사람이 그렇게 선량해서 차마 그들을 다치게 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 사람에게 하느님이 세상을 태웠다고 알려 주시고, 사람들에게 6 월 25 일 일찍 입구에서 불을 피워 재난을 피하라고 알려 주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날 밤, 수많은 가족들이 횃불에 불을 붙였습니다. 신들은 사람들이 이미 불바다에 묻혔다고 생각하여 깊은 잠에 빠져 다시는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중에 나시족들은 이 날을 불의 날로 정했다.
5. 백족과 이족의 토바절 전설에는 유명한 아난, 백결부인, 자선부인의 전설이 있다. 줄거리는 여성 캐릭터' 만안안' 과' 불타는 송명탑' 의 전설과 대체로 일치하며 캐릭터 전설과 불의 축제가 교차해 발전한 결과다.
6. 당초 운남에는' 육칙령' 이라는 여섯 개의 부족이 있었다. 최남단의 부족 맹사소도 남조로 불린다. 남조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 어느 날, 남조 왕 비루고는 다른 다섯 명의 우두머리들을 함께 초대했다. 인솔자 던조소의 아내 찰리티 부인은 피로거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남편에게 가지 말라고 극력 권했다. 그러나 남편은 듣지 않는다. 그녀가 떠날 때, 찰리티 부인은 눈물을 머금고 남편의 팔에 쇠고리를 달고 자신을 보호했다. 그 후로 피로그는 지도자들이 모인 송명루를 불태웠고, 5 대 칙령은 지도자를 면할 수 없었다. 송명루의 재에 직면하여 찰리티 부인은 울음을 터뜨렸다. 그녀는 잿더미로 뛰어들어 남편이 착용한 쇠고리를 꺼내서야 남편의 시체를 알아보고 집으로 운반했다. 나중에, 피로그는 이 총명하고 현혜적인 자선여사가 그녀와 아내로 결혼하고 싶다는 말을 들었다. 그런데, 이 인자한 여자가 어떻게 재혼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남편을 안장한 후, 그녀는 성을 봉하여 죽은 남편을 따라 이 감동적인 이야기만 남겼다. 이후 운남의 백족 사람들은 불타는 송명탑과 용감하고 총명한 자선여사의 역사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 불의 축제를 축하했다.
7.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석사리라는 악마가 지구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파괴했다고 한다. 사람들이 발견하자 잇달아 앞으로 나가 물었다. 10 대 독단적으로 사람을 청해서 그와 씨름을 하게 하고, 한 번의 시위에서 강한 소 한 마리를 전복시켰다. 그의 도발 행위는 보콩 () 이라는 이족 영웅을 격분시켰다. 그는 군중 속에서 나와 상위 10 강력과 3 일 3 박 동안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삼현을 치고, 피콜로를 불고, 발을 동동 구르며 보청을 응원하고, 결국 10 대 나라를 물리쳤다. 마귀는 화가 나서 메뚜기와 다른 해충들을 풀어 사람들이 힘들게 재배한 농작물을 망쳐 놓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시 모여 불을 붙이고 해충을 불태우고, 결국 해충을 모두 태웠다. 이 날은 마침 6 월 24 일이다. 나중에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일 소와 양을 도살하고 토치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각종 행사는 이족 국민들이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분투정신을 보여 주었다.
8. 미륵현의 이족들은 불의 축제가 노예 폭동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이 노예들은 소뿔에 불을 묶고, 노예주의 집으로 뛰어들어, 노예주를 불태워 자유를 얻었다.
9. 옛날에 하늘과 땅이 서로 통했다. 1 년, 스티구그 신이 시그아비를 보내서 세금을 징수했다. 천하의 흉작으로 집세를 낼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구리를 먹을 수 있는 강인한 사람, 러시아의 랍바가 세금 징수관인 시아아비를 죽였다. 신들은 분노했고, 첫 번째 홍수는 땅 위의 사람들을 침수시키려 하였으나, 홍수는 다른 사람에게 패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들은 각종 해충을 세상에 풀어서 사람들의 농작물을 먹었다. 러시아인 랍바와 사람들은 벽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해충을 통제하는 방법을 토론했는데, 뜻밖에도 벌레 한 마리가 벽난로에 떨어져 곧 불에 타 죽었다. 그래서 러시아 랍바 조직은 불타는 벌레를 낳고, 마침내 해충을 이기고 대풍작을 거두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순신의 토치 축제가 형성되었다.
10, 한나라 부사령관 곽세충이 대리장 마나나를 죽였는데, 추장의 아내 아난 부인이 예쁘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와 아내로 결혼하고 싶어 했다. 아난 부인은 동의하는 척했지만 죽은 남편에게 제사를 지내는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그러나 남편에게 제사를 지낼 때 아난은 빈소를 불태우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로 뛰어들어갔다. 앤의 충성과 용기는 사람들의 탄복과 존경을 받았다. 그 후로 매년 아난이 자살한 날, 백족 동포들은 횃불을 켜고 마을을 두루 돌아다니며 그들을 기념했다.
1 1 과 달리 일대에는 안안 공주에 대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한원 시절 유우의 아내 안안은 족장 마나나의 아내였다. 그것은 한나라 대장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녀는 아내 남정을 원했다. 그녀는 너에게 세 가지를 약속할 수 있다: 첫째, 커튼 제사를 지내라. 남편의 옷을 태우고 새 옷으로 갈아입어라. 내가 예의로 결혼했다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다. 그가 말한 것처럼 충성스럽다. 내일 사람들이 모이니, 장송은 불을 놓아 남편을 태웠다. 남장칼이 나오자, 일단 타오르면 남편의 옷을 태울 것이다. 즉, 칼을 이끌고 목을 부러뜨려 불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6 월 25 일 중국 국민들은 그것을 애도하며 매년 일본 횃불로 매달아 칠석절이라고 부른다.
12, 라후족
산에는 좋은 사람 한 명과 악인 한 명이 살고 있다. 악인은 사람의 눈만 먹는다. 6 월 24 일, 선한 사람은 염소 뿔을 밀랍으로 싸서 밀랍에 불을 붙이고 염소에게 악인을 찾아가라고 했다. 악인은 불꽃을 보고 사람들이 총으로 그를 때릴 줄 알고 얼른 구멍으로 숨어서 석두 구멍으로 구멍을 막았다. 그 결과, 그는 구멍에서 흘러나오는 물에 빠져 죽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악한 사람들이 눈을 먹는다는 것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생산에 종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후족은 이 날을 불의 날로 정했다.
13, 이순신의 무로지계
이족 가정에는 이족 총각과 오랫동안 연애해 온 아름답고 유능한 아가씨가 있다. 하지만 인근 12 부족의 남자들이 속속 청혼을 하러 왔고, 그 중 한 사람은 잔인하게 승낙하지 않으면 산채를 씻어서 온 마을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말했다. 소녀는 어쩔 수 없이 6 월 24 일 소개팅을 약속했다. 소개팅 상대가 오자 소녀는 흰 옷, 검은색 짧은 외투, 가슴에 꽃앞치마를 두르고 큰 불을 켰다. 제 12 부 책임자도 도착했습니다. 소녀는 아론을 깊이 쳐다보고는 불 속으로 뛰어들었다. 아론과 몇몇 소년들이 그녀를 잡으려 하였으나, 그들은 단지 그녀의 치마를 뜯었을 뿐이다.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달려왔지만, 그녀는 순정으로 죽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12 명의 소년이 다니엘을 들어 올려 서로 밀치면서 그를 땅에 쓰러뜨려 승리를 거두게 했다. 그리고 소를 죽이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나중에 이순신은 6 월 24 일을 불의 날로 정했고, 아론이 뽑은 치마는 이족 여성의 허리띠가 되었고, 소녀의 연기를 불태워 짝퉁의 아침 안개가 되었다. 까치가 우는 새벽에 이산 멀리서 소녀의 모습이 어렴풋이 보인다고 해서 사람들은 그녀를 까치녀라고 부른다.
14, 이순신의 사니지계
선신 아바티는 하늘을 훔쳐 식량을 뿌려 인간의 행복한 생활을 하늘을 뛰어넘게 했다. 신들은 분노하여 헤라클레스를 세상에 보내어 분노를 터뜨렸다. 아펜은 헤라클레스가 약자를 괴롭히는 것을 미워하고, 그와 맞붙어 헤라클레스를 땅에 떨어뜨려 구덩이를 짓눌렀다. 나중에 비가 이 구덩이를 긴 푸른 호수로 만들었다. 이 인류의 영웅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6 월 24 일 투우, 씨름, 양 도살, 불 굽는 등 행사를 열어 애도를 표했다.
이순신의 토치 축제 풍습
이순신의 토치 축제 때 집집마다 음식을 준비한다. 이 기간 동안 마을마다 마른 잣과 잣으로 만든 큰불 손잡이를 세우고, 집집마다 작은 불을 세우고 밤에 불을 붙입니다. 한편 사람들은 작은 횃불을 들고 마을변과 산등성마루 사이를 무리지어 행진하며 들판 구석에 횃불과 잣을 꽂는다.
결국, 젊은 남녀들이 광장에 모여 많은 불을 불탑으로 쌓고 불길이 하늘로 치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람들이 원을 그리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밤새도록 신나게 놀았다. 토치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는 밤이다. 사람들은 불을 켜서 새해를 기원하거나, 더러움을 제거하거나, 행운을 찾거나, 모닥불을 피우고, 성대한 가무 오락 활동을 거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경마, 투우, 양궁, 씨름, 줄다리기, 그네 타기 등 오락 활동이 있었고 상품거래회도 열렸다.
량산족 화바일은 이족 양력의 두 번째 별절로 음력 6 월이 가장 더울 때 축하한다. 명대 시인 양신은 매년 6 월 칠석에 관한 시를 쓴 적이 있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화바절은 불로 농업을 점거하고, 불을 들고 밭을 밝히고 새해를 기원하며, 밭 사진을 찍고, 구름피충을 피하는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의 수많은 전통 명절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내용이 가장 풍부하며 장면이 가장 장관이며 참가자 수가 가장 많고 민족 특색이 가장 강한 성대한 명절이다.
불의 날은 어느 민족의 것입니까?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백족, 나시족, 키노족, 라후족의 전통 명절이다.
토치 페스티벌은 깊은 민속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어' 동양의 카니발 축제' 라고 불린다.
각기 다른 민족이 서로 다른 시간에 토치 축제를 거행하는데, 대부분 음력 6 월 24 일이다. 주요 행사는 투우, 염소, 닭 싸움, 경마, 씨름, 가무 공연, 미인대회 등이다. 신시기에 불의 축제에는 새로운 민속 기능이 부여되어 새로운 형식이 생겨났다.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은 매년 어느 날입니까? 며칠 동안 지속됩니까?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은 매년 어느 날입니까?
중국어 이름: 토치 축제
명절 시간: 매년 음력 6 월 24 일.
인기 지역: 이족, 백족, 나시족, 라후족.
명절 행사: 투우, 경마, 씨름.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의 영향은 무엇입니까?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의 수많은 전통 명절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내용이 가장 풍부하며 장면이 가장 장관이며 참가자 수가 가장 많고 민족 특색이 가장 강한 성대한 명절이다.
량산은 전국 토치 축제 풍습 중 가장 완전하고 원시적인 지역이다.
12006 량산족 화예절 첫 무형문화유산 명부 선정.
220 12 가 중국이 유네스코에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 추천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320 19 국가급 무형유산과 관광 융합 10 대 우수 사례 선정.
량산족 화바일을 개최하여 민족 문화 보호를 강화하고, 문화관광의 융합을 촉진하고, 장창이문화복도 배치를 보완하고,
각 민족 군중을 이끌고 수입을 늘리고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 민족 단결과 진보를 촉진하고, 량산문화관광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높이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토치 페스티벌은 며칠 동안 지속됩니까?
토치 페스티벌은 일반적으로 2~3 일 동안 지속되며 쓰촨 량산주처럼 3 일 동안 지속되며 매일 다른 행사를 준비한다.
구체적인 명절 행사는 현지 공식 통지에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일반 토치 페스티벌에는 여전히 많은 행사가 있다.
예를 들어 불 카니발 밤, 투우, 투양, 투닭, 경마, 씨름, 가무 공연이 다채롭다.
Liangshan 이순신 토치 축제 활동
Liangshan 이순신 토치 축제 활동
토치 페스티벌은 전파된 이래 이미 이족의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축하 행사에는 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투우
포위된 큰 동그라미에서 두 마리의 사납고 건장한 황소가 뿔뿔을 치며 주인의 외침과 관중의 외침 속에서 필사적으로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최종 승리를 거둔 소는 빨간 옷을 입고 상을 받게 되며, 모두가 앞으로 나아가서 이 소의 주인이 좋은 목자라고 칭찬해야 이렇게 좋은 소를 키울 수 있다.
씨름
씨름은 이족에서 매우 유행하며, 걸려 넘어지는 것과 넘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누어 넘어지는 것을 졌다. 마을마다 가장 강하고 능력 있는 씨름 전문가를 선택해 경기를 한다. 우승자는 상을 받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을에서 술, 양, 소와 같은 맛있는 음식으로 축하하고 격려한다.
이 밖에도 멋진 양궁 경기가 있어 회의장 곳곳에 말을 탄 소년과 밝은 옷을 입은 이족 아가씨들이 가득했다.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고, 구경꾼들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곳곳에 즐거운 노랫소리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노인, 먼 길을 온 관광객조차도 명절 분위기에 감염되었다.
투양
투양 경기는 유머 감각과 유머 감각이 있다. 숫양 두 마리가 의기양양하게 다가와서 상대를 발견하고 앞으로 돌진한 후 펑 하는 소리가 떨어져 아무 일도 없었다. 몇 번 더, 싸움이 끝나자 양 두 마리가 깨끗이 닦고 악수를 하며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 정말 재미있어요.
경마, 싸움닭, 모두 남성의 경기로 민족 내면의 생명력이 왕성하고, 진취적인 불과 술의 충돌이며, 개척, 완고함, 지혜의 조각이다.
미녀를 선택하다
서창 이순신의 토치 페스티벌이 대외적으로 개방되어 경제무역 교류를 촉진하고 국제와 접목하였다. 3 년에 한 번 열리는' 량산국제불꽃축제' 는 이 전통 명절의 새로운 시대풍모와 새로운 내포를 부여했다.
이순신 사람들은 대대로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추구합니다. 미인 선발' 은 예로부터 이족 전통 토치 페스티벌에서 가장 중요하고 특색 있는 행사였다. 그것은 오늘날 세계의 상업과 예술 활동인' 미인 선발' 과는 다르다. 천년을 이어온 이족 전통 민간' 미인 선발' 의 요구는 매우 엄격하다. 아름다운 이족 아가씨는 옷을 입고 노란 우산을 들고 잔디밭에서 불더미 주위를 천천히 춤을 춘다. 심사위원들은 모두 마을에서 덕망이 높은 노인이다. 그들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고 자연스럽다. 소녀의 몸매와 외모뿐만 아니라 그들의 옷차림에도 달려 있다. 부모님 어른에 대한 효심 또한 봐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은 그들의 통상적인 도덕행위와 근면한 명성에 근거하여 판단한 것이다.
야회
명절 당일 채자리 집집마다 문 앞에 횃불을 몇 개 세우고 행사를 준비한다. 한편 마을 부근에서 공터를 선택하고 땅 중앙에 긴 10 ~ 20 미터 소나무를 세우고 소나무 꼭대기에 빨간 종이꽃이 달린 나무 막대기를 가로지르며 소나무 주위에 가연성 장작으로 보탑 모양의 횃불을 쌓는다. 저녁에는 예술제 진행자가 징과 북팀을 이끌고 북을 쳤다. 마을의 집집마다 징과 북소리를 듣고 모두 나가서 불을 붙이고, 남녀노소 모두 불을 들고 행사장에 모였다. 사람이 다 도착하자 사회자가 명령을 내리자, 모두들 불을 들어 보탑 모양의 횃불을 향해 달려가 불을 붙였다. 그때 불빛이 하늘로 치솟아 환호성이 사방에서 터졌다. 모두들 작은 횃불을 들고 큰 횃불 주위에' 풍작춤' 을 추며 풍년가를 부르며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춘다. 노래와 춤이 끝날 때, 집집마다 횃불을 들고 자신의 밭으로 가서 흩어진 곳에서 성화 퍼레이드를 열고, 자신의 밭을 두루 돌아다니며 해충을 없애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농작물의 풍작을 확보하고, 인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육축들이 번창하기를 바랐다. 위킨족 화바일은 당삼진 소나무평을 전략으로 하여 매년 수천 명이 참가한다. 회의장에는 또한 질서 정연한 기념비가 세워져, 불의 축제가 이곳에서 형성되고 계속되는 것을 기록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이순신 동포의 경제 문화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불의 축제 분위기는 해마다 성대해졌다. 이 현 민족문화예술팀은 토치 페스티벌 풍작춤을 소재로 이족 무용' 종을 치며 풍작을 경축하다' 를 편성하고 연습해 성, 지방 공연에서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