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는 무엇입니까? 도가 문화의 의의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도교는 무엇입니까? 도가 문화의 의의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도교는 중국에서 기원한 두 가지 주요 종교 중의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도교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만, 도교 문화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소위 도란 주로' 도' 라는 글자에 나타나 있는데, 도는 가장 높은 신앙이다. 중국 고대 도교의 귀신 숭배 관념은 황, 늙은 도교 사상을 바탕으로 전국 시대의 신선 방서를 물려받았다. 그렇다면 도교란 무엇일까요? 도가 문화의 기본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제 서로를 알아봅시다.

도교란 무엇인가?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동한, 남북조에서 유행한다. 도교존창시자 중 한 명인 장도릉은 석천이며,' 석천도' 라고도 불리며, 나중에는 여러 파벌로 나뉜다. 도교가' 도'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삼고' 도' 를 우주 만물의 본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동한 장도릉이 창설한' 오미콩도' 는 도교정형의 시작으로 남북조 시대 종교 형식이 점차 완벽해졌다. 노기는 조상으로 간주되고, 그는 존칭으로 "할아버지" 라고 불린다. 도덕경',' 정경',' 태평동경' 은 주요 고전으로 삼청이 최고신으로 여겨진다. 최초의 전국 도관은 낙양의 상청궁에 위치해 있다.

도교에 따르면 옥청 개국 황제 한조의 강도로 세상에 전해졌다. 그는' 헌원황제전' (27 17-2599) 에서 황제에게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교조노자 (약 570-400) 의 편지에 학설을 천명하고 서방에 선교하도록 가르치기 시작했다. 그래서 원씨 천존의 조상, 헌원황제의 조상, 태상노군의 조상.

원대 천존도교는'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신선 신앙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연단을 수련 경로로 삼아 성선을 궁극적인 목표로 자연 조화, 국가 평화, 사회 안정, 가정 화목을 추구한다. 수덕자가 행복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중국인의 정신생활, 종교의식, 신앙심리를 충분히 반영한 중화민족의 정신집이다. 도교는 중국의 학술사상, 정치경제, 군사전략, 문학예술, 과학기술, 민족적 성격, 윤리도덕, 사고방식, 민풍민속, 민간 신앙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중국의 뿌리는 모두 도교에 있다" 고 깊이 지적했다. 옛사람의 어휘 중의 황로 도가는 도가여서 원래 논쟁하기 어려웠다.

도교는'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중화민족 문화의 특색을 지닌 본토 종교이다. 그녀는 중국인의 뿌리이자 동양과학지혜의 원천이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과학기술 발전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종교이며, 세계에서 생명을 가장 아끼고 여성을 가장 존중하는 종교이다.

중국 전통 문화의 옥토에 깊이 뿌리박다. 도교가 도를 따르는 것은 덕이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학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유가는 천명을 두려워하고, 수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처도 이 뿌리법은 허황되고, 업은 도망갈 수 없고, 생명은 결국 고갈된다고 말했다. 도교는 장생불로로 변화해야 한다. 천명을 믿지 않고, 인연을 믿지 않고, 자연에 저항하는 것은 용감하다! "

도교의 주요 파벌:

도교에는 많은 문파가 있는데, 파이가 다르기 때문에 이름도 다르다.

학술에 따르면, 직산학파, 고전학파 (묘진도), 복록학파, 단테학파 (당시의 단학파), 전시안학파 등 다섯 가지가 있다. 지역별로는 용문파, 노산파, 수산파, 옥산파, 화산파, 여산파, 노화산파, 학산파, 호산파, 무당파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파 (장자휴), 소양파 (왕), 정양파 (종), 춘양파 (), 해선파 (), 삼풍파 (장삼풍), 사조파 (살수검소), 자주가 있다

문에 따르면 잡가 (태상노군), 남무파 (담추리), 경청파 (손두), 혜금파 (제본수), 정일파 (장), 위청파 (여순양), 천선파 ( 태을파 (소보정), 전진파 (왕중양), 정일파 (장종언), 진공파 (북조), 철관파 (주조), 일본 신파, 자연주의파 (장삼풍), 선천성파

마법의 원리에 따르면 도교는 상단정파와 하부계파, 즉 전진도와 정일파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수천 년 동안 각종 도교파가 분화되어 융합된 결과이기도 하다.

여순양 전진교, 일명 전진교, 전진교는 북송 말년 왕중양이 창립한 중로단탑 도교파이다. 전진도교는 교경 정글제도를 세우고 도사의 출가를 요구하고, 생활수행을 요구하며, 시집갈 수 없고, 술을 마실 수 없다. 그 가르침은 세 종교의 위트, 마음의 이해, 진리의 독창성을 목표로 한다. 그의 수련의 본질은 조용하고, 정욕에 가고, 마음을 가다듬고, 정신을 가다듬고, 수치심을 내수진공으로 삼고, 전도제세를 외수진공으로 삼고, 공덕을 달성하고, 진리를 증명하고,' 모든 진리' 라고 부른다. 추처기의 추진으로 전진로가 강화되었다. 용문파, 화산파, 정파, 삼풍파, 김단남종 등 부족이 있습니다. 정의는 원나라 대덕 8 년 (1304) 에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달라이 라마는 장옥재를' 정일파 대가' 라고 부르는데, 그의 주요 생계는 요술과 요술 등 미신 활동이다.

상당수의 정일파 문인들이 집안을 가지고 있고, 궁궐에 살지 않고,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며,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또한 푸젠 삼위일체, 홍콩 선천적인 도교, 대만 성 관이도교, 한국 천도도교, 베트남 고태도교, 동남아 덕육 등 많은 민간 도교파가 있다.

역사상에도 정일파 (장도릉), 남종 (여순양), 북종 (왕중양), 진동파 (장청지), 태을파 (황동파), 무동파 분점, 석천도교, 전진도교, 영보가 있다 그리고 덕, 선천적, 영보, 정, 박, 명, 옥당, 천심 8 파가 있다.

현재 많은 문파가 쇠퇴하고 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북방의 전진교, 남방의 정일파, 모산파, 노산파, 무당파, 여산파, 항구지역의 민간 도교문파이다. 정의로의 전신은 5 두미터 길이다. 이후 원대 대덕 8 년 (1304) 의 이름을 바꿔 결성했다. 정통은 자연이 무위라고 주장하기 때문에 집도 없고 계율도 번거롭지 않고,' 4 불식' 과 당일 금식만 한다. 부문, 엑소시즘, 치료 위주의 정통파는 민간에서 입소문이 두드러진다. 이 밖에도 묘진파, 위청파, 상청모산파, 여산파, 황헌, 화남파, 봉양부파 등 많은 민간 도교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