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대순을 사용하여 고대 로마 역사의 주요 사건만 표시
연대순을 사용하여 고대 로마 역사의 주요 사건만 표시
1. 고대 그리스 시대의 음악 형태를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고대 그리스는 기원전 8세기경 도시국가 체제에서 시작해 기원전 4세기 마케도니아의 침략을 받을 때까지 서양 최초의 고대 문명이다. 유일하게 구할 수 있는 역사적 유물과 자료,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우리는 고대 그리스 시대가 단성음악의 시대였으며 선율의 구성은 대개 자연음 또는 자연음과 변성음(반음 이하)이 혼합된 형태였음을 알 수 있다. 반음보다). 음악은 시와 음악, 춤과 음악, 또는 시와 춤과 음악의 "삼위일체"와 같은 포괄적인 예술 형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래에는 때때로 기보법이 수반됩니다. 음악은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로 나타난다. 1. 신에게 바치는 제사 의식과 함께 나타난다. 예를 들어 고대 올림픽 축제에서는 올림푸스 산에 사는 신인 제우스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이 제사에 동행했다. 노래와 춤을 곁들인 의식과 음악 축하 행사도 열렸습니다. 2. 호머의 서사시 '오디세이', '일리아스' 등 시 낭송과 함께 나타납니다. 3. 3대 비극과 그 비극, 아이스킬로스의 『결속된 프로메테우스』,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 왕』,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이아』 등 비극의 연기와 함께 등장한다. 2. 고대 그리스 비극의 의미와 형식, 대표작가는? 1. 의미: 고대 그리스 미술에서 비극(tragedy)은 중요한 예술장르이다. 비극이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염소의 노래'를 의미하며 디오니소스와 관련이 있다. 기원전 6세기경 그리스인들은 방종과 야성, 향락을 상징하는 술의 신 디오니소스를 숭배하기 시작했다. 바쿠스를 기념하는 행사에서 사람들은 디오니소스적인 찬송가를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술의 신 옆에는 반인반염소의 시종이 있었기 때문에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은 양가죽, 뿔, 턱수염을 쓰고 술의 신의 시종으로서 노래하고 춤을 췄다고 한다. 이후 이런 희생적 행위는 점차 비극적인 공연으로 변모해 배우들이 성직자를 대신하게 되었고, 서술되는 이야기는 디오니소스를 찬양하는 것에서 고대 그리스의 다른 신화적 주제로 점차 확대되었다. 2. 형식 : 비극은 주로 시, 춤, 음악의 삼위일체로 구성되며, 음악부분에는 합창과 독창이 포함되며, 아브로스와 키타라가 반주된다. 비극 공연은 일반적으로 프롤로그, 도입부 음악, 극 장면, 종료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3. 대표적인 작가 (1) 아이스키이오스(기원전 525년경~기원전 465년경), 대표작: 『결속된 프로메테우스』, 『오레스테이아』 등 (2) 소포클레스(기원전 약 497년~406년), 대표작: 『오이디푸스 왕』, 『안티고네』 등 (3) 에우리피데스(기원전 약 484년 ~ 기원전 406년), 대표작: "메데이아", "트로이의 여인들" 등 3. "조화론"을 제안한 사람은 누구인가? 그 요점은 무엇입니까? "조화론"은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수학자인 피타고라스(기원전 580년경 ~ 기원전 550년경)에 의해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음악적 현상을 이론적으로 설명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우주를 존경했기 때문에 천문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피타고라스는 음악과 천체의 움직임 사이에 유사점이 있다고 믿었고, 이 이론은 이후 서양 음악 개념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 음계의 음정 관계는 현 길이 비율이 2:1일 때, 현 길이 비율이 2:1일 때 음정 관계가 생성됩니다. 4:3이면 두 음은 4도 관계이고 현 길이 비율이 3:2이면 두 음은 5도 관계입니다. 2. 4도, 5도, 옥타브만 조화로운 음정이고 나머지는 불협화음 음정입니다. 4.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의 음악적 사상은 어떤 면에서 반영되어 있습니까? 고대 그리스인들의 생각에서 음악은 가르치는 기능, 즉 영혼을 정화하고 사람들이 선을 행하게 만드는 기능을 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은 자신의 저서 『공화국』과 『법률』에서 음악의 기능이 사회 교육에 반영되며, 즐거움이나 오락의 측면에서가 아니라 사람들의 도덕적 기준을 세우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 부적절한 음악이 사람들에게 "부식"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리스토텔레스도 그의 저서 '정치' 8장에서 음악의 도덕적, 교육적 기능이 특히 중요하며, 음악이 만들어내는 즐거움보다 교육적 기능이 더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이론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음악은 윤리적 가치 지향을 갖고 있으며 이는 선법의 역할에 대한 이해에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모드가 서로 다른 감정과 연관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도리안 모드는 사람들을 조용하고 강력하게 만들 수 있고, 프리지안 모드는 사람들을 난폭하게 만들고 열정을 자극할 수 있으며, 파라프리지안 모드는 사람들이 쉽게 의지를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양식에 대한 평가는 순수한 미학적 경험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그 구체적인 사회적,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갖고 있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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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보면 음악미학의 문제(더 정확하게는 음악의 사회학적 문제)가 서양음악이 가장 빠른 답변에 대한 생각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4음표 순서"와 "완전한 순서 체계"란 무엇입니까? "테트라톤 순서"는 기원전 4세기에 유명한 그리스 음악 이론가 아리스토크세노스(약 기원전 354년 ~ 기원전 300년)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그의 저서 <화성의 요소들>은 고대 그리스 음악이론의 중요한 문헌 중 하나이다. . 우수한. 4음 계열은 두 개의 음이 네 번째 프레임을 형성하고 나머지 두 개의 음이 이 프레임워크 내에서 불규칙하고 유연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세 가지 다른 형태의 4음 계열을 의미합니다: 자연음열, 변주음 및 미분음열. 여러 개의 4음 시퀀스가 완전한 시퀀스를 구성할 수 있으며 Aristocenos는 두 가지 완전한 시스템, 즉 매우 완벽한 시스템과 덜 완벽한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6. 고대 그리스의 "4음표 순서"의 음계 형식은 무엇입니까? 기원전 5세기 초, 고대 그리스인들은 4음 음계 체계와 그 변형 형태를 요약하여 당시 고대 그리스의 몇몇 중요한 부족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도리안, 프리지아, 리디아의 변형 형태에서 접두사 "하이포" "는 "바이스" 또는 "하위"를 의미하고, 접두사 "mixo"는 "혼합"을 의미합니다. 1. 고대 그리스 4음표 시퀀스 모드: Dorian: mi re do si Phrygian: re do si la Lydian: do si la sol Mixolydian ): si la sol fa 2. 동일한 성격(동일한 간격)의 두 4음표 시퀀스 결합 구조)는 옥타브를 형성합니다(혼합 리디아 제외): Dorian: mi re do si - la sol fa mi Phrygian: re do si la - sol fa mi re Lydian: do si la sol - fa mi re do Mixolydian: si la sol fa - mi re do si 3. 위의 척도를 이동하면 네 가지 변형이 생성됩니다. Hypodorian: la sol fa mi - re do si la Hypophrygian: sol fa mi re - do si la sol Hypolydian: fa mi re do - si la sol fa Hypo-Mixo-Lydian: mi re do si - la sol fa mi 여기서 설명할 내용은 두 가지입니다. 요점: 첫째, 고대 그리스 4음계열의 음계 형식이 현재의 음계와는 다릅니다. 처음에는 악기의 현이나 연주자의 음소를 나타내는 기호로 사용되었으며, 이후에야 음계 형태와 선법에 관한 이론이 형성되었습니다. 둘째, '하부 믹스리디아'와 '도리아'의 구조는 완전히 동일하다. 7. 고대 그리스의 주요 악기는 무엇입니까? 고대 그리스의 악기에는 크게 현악기와 관악기가 있다. 현악기의 대표는 거문고, 관악기의 대표는 아프로이다. 1. 리라(Lira): 손가락으로 현을 뽑아서 소리를 내는 악기로 처음에는 거북등껍질로 만들어졌고, 나중에는 여러 가지 형태로 발전하여 현의 수도 늘어났으나 주로 7현이다. 더 중요한 것은 키사라(kithara)입니다. 부드러운 소리를 갖고 있어 노래에 반주하는 악기로 사용됩니다. 리라의 사용은 종종 아폴로의 영광과 관련이 있습니다. 2. 아울로스(Aulos): 리코더라고도 불리는 이 악기의 음색은 현대의 오보에와 유사합니다. 하나는 길고 하나는 짧은 파이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여러 개의 구멍이 있으며 동시에 두 가지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소리는 관통력이 있고 크고 단단하며 거칠고 거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카니발과 비극에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이 악기는 술의 신을 숭배할 때 사용되었습니다. 섹션 2 고대 로마 음악
8. 고대 로마가 고대 그리스 음악의 부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대 로마에는 로마 부족 시대(기원전 753년~기원전 509년), 로마 공화정 시대(기원전 509년~기원전 27년), 로마 제국 시대(기원전 27년~기원전 475년)의 세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대 로마 시대의 음악은 대개 기원전 146년에 로마가 그리스를 정복하고 문화 중심지가 서쪽으로 로마로 옮겨진 이후의 음악 시대를 가리킨다. 1. 고대 로마인들은 무력을 옹호하고 물질적 향유를 탐하며 정치적 성취를 이룩함과 동시에 고대가 남긴 음악적 전통을 계승하였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 음악적 부의 계승자라고 한다. 그리스.
2. 고대 로마는 고대 그리스가 남긴 음악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주로 실용성과 향유성 측면에서 일부 음악 형식을 발전시켰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의 음악적 부를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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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용성: 전쟁의 필요로 인해 군악이 발전하였다. 군악에서는 튜바 등 시끄러운 금관악기가 흔히 사용된다. 일부 대규모 공연에서는 밴드가 100개 이상의 관악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2) 헤도닉(Hedonic): 고대 로마인들은 검투사 경기를 관람할 때 수압 오르간(hydraulis)을 반주로 자주 사용했는데, 이는 검투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대용량의 최초의 파이프 오르간이었다. 9. 고대 로마 기독교 음악의 간략한 역사는 무엇입니까? 기독교는 중동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서 출현했습니다. 이 선교는 고대 로마에서 처음으로 비밀리에 이루어졌는데, 서기 313년 로마 황제가 밀라노 칙령을 반포한 이후, 기독교는 합법적인 종교가 되었고 로마와 밀라노에서 급속히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기독교가 발전하면서 교회의 본질인 찬송가와 찬송가는 사람들의 사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독교는 사람들에게 경건하고 엄숙한 방식으로 주님이신 예수님을 예배하도록 요구하므로 세속적인 오락 음악은 배척당합니다. 대축제에서는 고대의 축하 행사와 결혼식이 점차 사라지고 대신 엄숙하고 엄숙하고 엄숙한 종교 음악 형식이 주류가되었습니다. 당시의 음악은 여러 면에서 유대교, 시리아, 기타 동양의 종교음악의 특징을 계승하고 있다. 476년 고대 로마가 멸망한 후, 기독교 문화가 계승되었는데, 이 시기 고대 로마 시대에 시작된 기독교 음악에서는 행복을 향한 사람들의 염원이 계속 이어졌음을 중세 문명을 통해 알 수 있다. 이는 후대에 서양 음악 문화가 번영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10. 고대 그리스와 로마 음악이 서양 음악에 미친 영향은 어떤 방식으로 반영됩니까? 1. 고대 그리스 음악은 서양음악의 원천이다. 2. 고대 그리스 예술에서 주창된 '삼위일체' 종합 예술 형식(예: '비극')은 후대 오페라, 무용극 및 기타 종합 예술의 제작 및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공했습니다. 3.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의 음악적 사상은 음악미학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4. 고대 그리스 시대에 정립된 음악 이론은 후대 음악 발전의 기초가 되었으며, 서양 음악의 주체는 '화성 이론'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였다. 이 시기에 만들어진 다양한 모드는 중세 교회 음악 모드의 전신이 되었습니다. 5. 서기 313년 로마 황제는 '밀라노 칙령'을 반포하여 기독교를 합법 종교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서양 기독교 음악 문화는 역사의 막을 열었고, 서양 음악 역시 긴 발전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제2장 중세음악 검토 질문
주요 내용: 교회음악의 발전, 다성음악의 등장, 세속음악의 출현, 중세 악기, 기악과 '신예술' " 기간. 리뷰요령: 기독교가 법적 지위를 얻게 되면서 중세에는 교회음악이 크게 발전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그레고리오 성가였다. 그러므로 이 장의 복습 과정에서 독자들은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하고 단서를 파악하는 동시에 앞뒤 모두에 주의를 기울여 포괄적인 이해를 해야 한다. 자신의 사고 습관에 맞는 단서를 정리할 수 있다면 복습 효과는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제1절 교회음악의 발전
1. 발전 초기 단계의 가톨릭음악은 무엇인가? 발전 초기에는 교회음악이 여러 곳에서 상당히 독립적이었고, 사용되는 언어와 의례도 달랐다. 찬송가에는 크게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 1. 비잔틴 성가(Byzantine chant): 서기 390년경 이후 중요한 음악 세력이 되었다. 전성기는 6~9세기였으며, 음악에서는 성가 형식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다. 그것은 다양한 플랫 가요에 영향을 미쳤고 나중에 그리스 정교회의 음악이 되었습니다. 2. 암브로시안 성가(Ambrosian chant): 밀라노 주교의 이름을 딴 암브로시안 성가. 멜로디와 가사가 그레고리오 성가와 유사하며 음절형, 네우메형, 칸토형으로 구분된다. 3. 프랑스 성가(굴리칸 성가): 5세기 프랑스에서 시작되어 7세기에 최고조에 달했다. 8세기 샤를마뉴 황제가 그레고리오 성가를 도입한 뒤 쇠퇴하기 시작해 계속 발전하지 못했다. 4. 모자라빅 성가 : 6세기경에 시작된 스페인 고유의 성가이다. 8세기에 이르러 스페인 전례는 로마 전례로 기울어지기 시작했다. 1805년 스페인은 공식적으로 전통 전례를 로마 전례로 대체하기로 결정했고, 이 성가는 사라졌습니다. 5. 켈트 성가: 한때 아일랜드, 영국 등지에서 유행했던 노래로, 아일랜드 수도원의 수도사들이 여행을 좋아했기 때문에 보존이 쉽지 않아 7세기경에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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