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몽골 초원의 자연풍경과 풍습
내몽골 초원의 자연풍경과 풍습
초지의 몽골족은 허스케텡기의 주요 민족으로, 거칠고 대담하며 개방적이며 정직하다는 전통적 미덕을 갖고 있다. 그리고 열정적인 사람들. 유르트에 살고 있습니다. 의류는 남성, 여성, 어린이 모두 예복, 벨트, 하이웨이스트 부츠를 착용합니다. 식단은 주로 곡물, 우유, 고기, 밀크티입니다. 그 중에서도 우유두부, 밀크티, 버터, 밀크와인이 가장 특징적이다. 하다를 공양하는 것은 몽골인들의 최고의 예절이다. 아오바오 제사와 대초원 행사-나다무는 몽골 민족의 전통 활동이자 독특한 민족 풍습이다.
아오바오 제사는 매년 음력 5월 13일에 거행됩니다. 아오바오 제사는 몽골 민족의 전통적인 제사행위이며, 나담은 복(씨름), 경마, 활쏘기, 민족 노래와 춤 공연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화려한 말을 탄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민족문화
몽골어로 오락이라는 뜻의 나담(Nadam)은 몽골인들의 전통적 대규모 모임이다. 나담은 13세기 초부터 시작됐다. 당시 나담은 양궁, 경마, 복 등의 대회만 열렸다. 오늘날의 나담은 전통적인 남자 3예술 복, 경마, 궁술 대회 외에도 울란무치 연극 공연, 영화 상영, 모닥불 파티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동시에 경제 및 경제 행사도 진행합니다. 무역활동, 자료교류, 표창 등 모범노동자의 내용과 형태가 크게 풍부해지고 발전하여 고대의 활동인 나담이 새로운 활력을 되찾고 있으며 문화, 스포츠, 경제, 무역, 관광이 결합된 초원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나담축제의 전통종목은 복(씨름), 경마, 활쏘기 등 남자 3대 종목이다.
양궁은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이다. 몽골 사람들. 몽골 사람들은 항상 뛰어난 사격 실력으로 유명했습니다. 몽골 양궁 경기는 기마궁술과 정적궁술로 나누어진다. 궁수는 몸에 꼭 맞는 소매가 좁은 옷을 입고 활과 화살을 메고, 명령이 내려지면 말을 타고 출발선으로 출발해 활을 뽑고 화살을 쏘아 올린다. 그리고 목표물을 겨냥합니다. 무음사격은 일반적으로 정해진 거리를 가지며, 경기 중에 사수는 고정된 위치에 서서 사격한다. 화살 3발을 발사한 후, 과녁에 명중한 화살의 수에 따라 승자를 판단하여 상을 수여합니다.
복은 몽골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이자 오락 활동이다. 몽골의 복(씨름)은 원래 군사 스포츠 성격이 뛰어나 주로 근력, 체격, 기술을 단련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요즘 복은 주로 몽골 남성들이 힘, 기술, 능력을 겨루는 스포츠 및 오락 활동이 되었습니다. 몽골리안 복은 독특한 경쟁 규칙을 가지고 있으며, 우승자는 푸짐한 상품을 받게 됩니다. 나담의 사양에 따라 참가자 수는 달라지며, 기급 나담 복에 참가하는 개척자 수는 512명이다. 레슬링 선수들은 "Zhaodege"(구리 못이 박힌 가죽 조끼), 흰색 레슬링 바지, 허리 둘레에 색색의 실크로 만든 앞치마, 몽골 부츠 또는 승마 부츠를 착용하고 가슴과 등도 노출됩니다. 손과 목에 화려한 천 조각을 걸어 만든 '장가'(이전 대회 승리의 상징)는 마치 원정을 떠나려는 무사 같은 모습이다. 경기가 시작되자 레슬링 선수들은 거친 몽골 음악에 맞춰 힘차게 '이글 스텝'을 춤추며 경기장에 줄을 섰고, 경기가 끝난 후 한 팀의 레슬링 선수들이 '이글 스텝'을 추며 관중들에게 퇴장을 알렸다. /p >
유르트는 초원 위에 둥근 첨탑이 있는 돔형 주거지로, 나무기둥, 문, 윗고리, 펠트 덮개, 가죽줄, 강모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 요소. 몽골어로 '하나'라고 불리는 무자(Muzha)는 길이 2m 정도의 얇은 나무 기둥을 서로 엇갈리게 엮어 만든 메쉬로, 여러 개의 메쉬 조각이 문에 연결되어 원형 벽 프레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유니"라고 불리는 약 60개의 기둥과 상단 링 매듭이 유르트 상단에 우산 모양의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목동들은 가죽줄과 사원줄을 사용하여 여러 부분을 단단히 묶은 다음 양모로 짠 펠트를 매달아 봉인하는 가장 간단한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경제적인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표현력이 뛰어난 창조물입니다.
몽골 목동들은 수원과 목초지를 가지고 끊임없이 이동해야 하는데, 유르트의 구조적 특성은 이러한 유목생활에 완벽하게 적응되어 있으며, 각 부분의 연결이 절묘하고 편리하다. , 아름답고 실용적입니다. 바람과 눈이 올 때 가방 지붕에 눈이 내리지 않으며 폭우가 지붕의 물을 씻어 낼 것입니다. 둥근 구조는 폭풍 공격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펠트의 두께는 계절에 따라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울 때 통풍을 위해 바닥에 있는 펠트를 말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흰색 표면에도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등의 색상의 직물로 만든 희망적인 패턴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기능적 요구 사항과 미적 요구 사항의 통일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중간 크기의 유르트는 나무 정사각형으로 만들어야합니다. 겉보기에는 크지 않지만 유르트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은 상당히 넓습니다. 유르트에 사는 목동들은 유르트 내부 평면을 9개 방향으로 나누는 데 익숙합니다. 상단 원의 중앙 반대편에는 요리 및 난방용 스토브가 있으며, 화재 위치 바로 앞에는 포장 문이 있습니다. 안장 우유통이 있는 곳입니다. , 오른쪽에는 책상 등이 있습니다. 불이 난 위치를 중심으로 5방향에는 분석된 나무 캐비닛과 민족적 특성이 그려진 나무 상자가 나무 울타리를 따라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수납장 앞에는 두꺼운 펠트 담요가 놓여 있어 가족들의 실내 활동의 중심이자 밤에 잠을 자는 곳이기도 하다. 몽골의 풍습은 오른쪽이 귀하고, 위쪽이 공경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르트에서 불을 마주한 쪽이 명예의 자리로 남녀가 앉는 자리이자 손님을 접대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명예석의 오른쪽과 왼쪽은 각각 남성과 여성을 위한 침대입니다
모스크의 건축 예술은 신체로서의 이슬람 문화와 신체로서의 중국 문화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사용. 중국 무슬림 산림 모스크는 모임 장소인 "Zema Ati"입니다.
외관은 한족 건축 예술의 특징을 흡수하여 궁전 스타일의 건물이 되며 내부 장식은 일반적으로 기하학적 패턴이나 예술적 문자를 사용하는 아랍 스타일입니다. 모스크는 동쪽에 위치해야 하며 서쪽을 향해야 합니다. 표준 모스크는 "3개의 홀이 하나인" 스타일입니다. 즉, 예배당, 경전, 목욕탕이 사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신자들은 노래, 예절, 단식, 수업, 경의의 다섯 가지 관행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매일 5번의 기도에는 정화가 필요합니다.
회족 모스크는 종교적인 장소일 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활동의 장소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회족 사원으로는 Fujian Quanzhou의 "Qingjing Temple", 광저우의 "Huaisheng Temple", 항저우의 "Zhenjiao Temple", 베이징 Niujie의 "Grand Mosque", Liwang의 "Grand Mosque"가 있습니다. , Tongxin County, Ningxia 및 Yinchuan의 "Grand Mosque"등 일반 모스크는 후이족 거주 지역 전역에서 발견되며, 그 스타일은 종파마다 다릅니다. 여성은 모스크 예배당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회족 민속 가옥은 정착지의 다른 민족 집단과 동일하며 통일된 건축 양식이 없으며 회족 가옥도 없습니다. 가구는 강한 종교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몽골 청년이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 약혼하기 전에 중매인에게 설탕, 차, 껌 및 기타 조화, 달콤함, 활기를 상징하는 물품을 흰색 포장지에 싸서 가져오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손수건을 가지고 가서 맞춰야 결혼이 진행될 수 있다. 그러면 그 남자의 부모와 그 자신이 하다, 유주, 사탕 등의 선물을 그에게 청혼할 것입니다. 약혼하는 데는 보통 여러 번이 걸립니다. 여자가 약혼을 수락한 후, 남자는 여자에게 세 잔의 포도주를 보냅니다. 여자가 세 잔의 포도주를 모두 받아들이고 마시면 결혼이 확정됩니다. 결혼식 날이 다가오면 남자는 여자에게 양 한 마리, 포도주, 차, 하다 등을 선물로 줍니다. 그 여인은 선물을 준 사람을 따뜻하게 대접했고, 양측은 건배하고 상서로운 문구를 부르고 축하 노래를 불렀습니다.
신랑은 양의 목을 부러뜨리는 시험을 당한다
오르도스 몽골 신랑과 결혼식팀이 신부 집에 도착한 후, 늘 신부 가족들의 따뜻한 환대를 받고 있다 귀빈으로서 모두가 먹고 마시고 노래하고 춤추는 등 매우 떠들썩한 이때, 신랑은 조용히 잔치를 떠나 신랑을 신부의 방으로 인도합니다. 하객 테이블에 앉은 후 신부 들러리는 익힌 양목을 신랑에게 가져오고 신랑에게 양목 가운데를 부러뜨려 신랑의 힘을 시험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신랑을 놀리기 위해 신부 들러리는 붉은 버드나무 막대기나 쇠막대를 능숙하게 양의 목골수에 꽂았습니다. 신랑이 미리 지시를 받았더라면 비밀을 알아내고 버드나무나 쇠막대를 꺼내서 쉽게 양의 목을 부러뜨렸을 것이다. 어떤 신랑들은 그 비밀을 모르고 최선을 다해 애쓰고, 마치 개가 거북이를 물어뜯는 것처럼 불안하고 부끄러워서 땀을 뻘뻘 흘리기도 합니다. 신부 들러리들은 매우 가혹하지만 악의적이지 않은 말로 신랑을 놀릴 기회를 잡았습니다. 웃음으로 얼굴이 붉어진 신랑은 발밑에 자신이 숨을 수 있는 구멍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