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 마스터가 되기 위한 요건은 무엇인가요?

티 마스터가 되기 위한 요건은 무엇인가요?

소개: 요즘 티 아티스트가 매우 인기 있는 직위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티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차예술을 할 때 갖춰야 할 이미지 요건

차예술은 일반 예술과는 다른 우아한 예술이다. 예술 공연. 이러한 중국 전통 문화에 스며들어 중국인 특유의 경쾌하고 조용하며 맑고 자연스러운 인본주의적 분위기를 발산합니다. 따라서 차 명인은 외적인 이미지뿐만 아니라 내면의 기질 함양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훌륭한 차 예술가가 되려면 차를 만드는 과정이 완전한지, 움직임이 정확한지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화적 성취감을 강화하고 차의 실천을 계속해서 배워야 합니다. , 차 예술 공연을 통해 이해를 심화하고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관련 전문가들은 차예술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자연의 조화와 차분함, 우아함 등의 측면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다도 공연이 있으면 관객과의 소통도 있다. 티 소믈리에의 태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인간의 행동에는 사람의 생각과 감정이 드러나는데, 여기에는 움직임, 몸짓, 신체 자세의 조화와 아름다움, 표정, 눈, 의복, 장신구의 자연스러운 통일성이 포함됩니다. 성공적인 공연은 좋은 색과 향, 맛을 지닌 차 한 잔을 끓이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공연 자체가 즐거운 예술적 향유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차 명인은 매일의 수련과 신체 수련 과정에서 자신의 영적 감정을 통합하고 차의 순수함, 이타심, 헌신을 경험해야 합니다.

2. 차 예술을 할 때 차 예술가의 기질 요구 사항

차 예술가의 기질은 심오한 문화 유산과 완벽한 예술적 소양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중국은 오랜 역사와 화려한 문화를 지닌 고대 문명이다. 수천 년에 걸쳐 독특한 동양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중국은 차의 고향이고, 차를 마시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풍습이다. 그러므로 중국 차예술은 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양과 본질을 흡수하고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차 예술의 대가가 차 예술의 본질, 정신 및 정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깊은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차 예술 공연은 흔히 청류와 같아서 관객들이 그 향기와 우아함을 조용히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차예인이 문화유산이 부족하고 겉모습만 비슷하다면 시청자는 '연기'에 바쁜 소수의 차예인만 볼 수 있을 뿐이고, 아름다움의 영향력은커녕 아름다움을 향유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3. 차 명인의 차 예술 공연을 위한 환경 요구 사항

오랜 세월에 걸쳐 유명한 차 명인은 완벽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차를 마시는 환경 선택에 항상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풍경, 감성, 맛의 세 가지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최고의 정신과 정신을 만들어냅니다. 좋은 차, 신선한 물, 좋은 차를 만드는 기술, 올바른 차를 만드는 기술은 좋은 차 한잔을 위한 중요한 조건이며, 여기에 조용한 환경이 더해지면 이는 더 이상 차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종합적인 삶의 예술입니다. 그러므로 차를 마시는 것과 차를 마시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맑은 산과 아름다운 물, 작은 다리, 정자, 체스, 서예와 그림, 한적하고 우아한 방은 차를 마시는 환경은 일반적으로 건물, 정원, 가구, 차 세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 공공 차를 마시는 장소는 수준과 스타일이 다르며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공공 차를 마시는 장소의 경우 현지 관습에 따라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건물은 너무 까다로울 필요는 없습니다. 대나무 건물, 기와집, 목조 주택, 초가집 등은 모두 차를 마시는 장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중을 위한 장소는 대중이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좋은 조명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밝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실내 가구는 테이블, 의자, 벤치, 깔끔하고 깨끗해야 한다. 큰 그릇이든 차 주전자든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품질이 좋고 저렴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차 예술에는 조용하고 신선하며 편안하고 깨끗한 장소가 필요합니다. 그 주변에는 차 문화 예술품이 전시되거나 그림, 도자기 수공예품, 꽃다발, 차 세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트, 분재 등 화려함, 우아함, 단순함, 조용함 등 다양한 테마에 따라 발코니, 작은 입구 정원, 심지어 코너까지 모든 유리한 조건을 활용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등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고 창문이 밝고 깨끗하면 차 예술 공연과 차 시음에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4. 다예 공연에서 다예인의 꽃꽂이 활용

다예 공연에서 꽃꽂이의 예술적 개념: 다예 공연에서 꽃꽂이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평온함을 존경하고 순수하며 욕망이 적고 천지의 길을 경험하는 것 예술의 특징은 "명확함"과 "거리"이며 평온함, 단순함, 초자연적 순수함을 추구합니다. 상황에 적응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꽃과 도구의 통합을 파악하는 간단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꽃을 고를 때는 평지나 산에서 채취한 야생화나 마당에 심은 꽃 등 계절에 맞는 꽃과 나무를 선택해야 한다. 수수한 스타일을 반영하려면 꽃 모양이 작아야 합니다.

5. 차예술 공연 중 차예술가의 복장 요구사항

차예술가의 복장은 품격 있고 우아하며 자연스럽게 맞아야 합니다. 여성 차 소믈리에들은 밝은 색상의 새틴 치파오나 강남 블루 프린트의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경박한 상의, 민소매 상의, 반투명 상의를 입어서는 안됩니다. 남성 티 소믈리에들은 양복과 넥타이 또는 중국식 복장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다도의 의상 역시 공연의 주제와 일치해야 하며, 다예 공연의 주제가 효과적으로 드러나도록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나라 궁중 다도" 공연에서는 공연자들의 의상이 당나라 궁중 의상이어야 하며, "백삼코스 다도" 공연에서는 "선(禪)"의 백족 민족 의상을 입어야 합니다. 차' 퍼포먼스, 매미옷이 딱 맞는다.

6. 다예 명인의 다예 공연 중 음악 조화

다예 공연에는 음악에 어울리는 음악이 있어야 관객이 관객의 역할에 쉽게 몰입할 수 있다. 차 예술의 달인도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연자의 역할은 의상과 같으며 음악은 차 예술 공연의 주제와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호 다도에서는 강남 실크와 대나무 선차를 사용합니다. 공류자(Gong Liuzi)와 주권(Zhu Quan) 다도는 고쟁(guzheng) 음악 등을 사용합니다.

7. 다예 공연에서 차 전문가가 선택하는 차

다예 공연에 사용되는 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품질이 좋고 촌스럽고 오래된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에 대한 설명을 한 후, 청중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쉽습니다. 전체 장소의 분위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를 맛보세요. 유명한 녹차, 최고급 기홍차, 전홍차, 철관음차, 재스민차, 백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깨진 홍차, 티백, 인스턴트 차, 통조림 차, 잡차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차는 외관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고 성능도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8. 차 예술가의 다예 퍼포먼스에서 차 세트의 매칭

다 예술가의 다예 퍼포먼스에서 차 세트의 매칭은 조화롭고 조화로워야 합니다. 만들고 싶은 차의 종류에 맞는 차 세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차를 만드는 도구의 선택은 장식적인 가치와 습관성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차 세트를 선택할 때 먼저 실용성과 편리성에 주목하고, 두 번째로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합니다. 티 세트는 우아할 수도 있고 심플할 수도 있으며, 각각의 매력이 있습니다. 럭셔리함과 고귀함을 추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예 공연의 형식을 풍부하게 하고 관람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도인은 차 세트의 매칭 시 고유한 과학적 성격을 깨지 않는 한 적절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9. 다예 공연에서 차 스승의 위치, 순서 및 행동

다예 공연에서 차 스승의 위치, 순서 및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양조업자와 보조 양조업자의 이동 경로 및 이동 범위; 차를 만드는 순서와 움직임; ; 기구의 출입, 배치, 이동 순서 및 경로 등

10. 환대에서 차 주인의 말과 행동

말과 행동은 사람의 내면의 특성을 외부로 표현한 것입니다. 차예인은 손님을 접대할 때 말과 행동이 엄숙하고 품위 있고 품위있어야 하며, 걷고, 서고, 앉고, 말을 적절하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