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속복서의 삶, 태극권이 느린 이유, 미수법 소개

민속복서의 삶, 태극권이 느린 이유, 미수법 소개

그룹의 한 친구가 외국인 프로 복싱 선수들의 복싱 연습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보고, 포크 복서에 대해서도 언급하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실제 포크 복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니면 앞 단락의 인기 있는 Yan Fang과 같은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하거나 현실 사회와는 거리가 먼 진용이 쓴 무술 캐릭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전통 민속 복서의 상황부터 시작하여 태극권의 전통적인 교육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별도의 게시물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물론 복서의 상황은 기본적으로 상하이 태극권을 기반으로 합니다. Chi Circle, 그리고 다른 많은 도시들 각각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여전히 그들로부터 배워야 할 것입니다.

여기서 한숨 더: 내가 아는 한, 민속 복서의 삶은 실제로 중국 무술의 생존과 발전에 매우 적합합니다. 불행하게도 현대 중국 사회는 민속의 전통적인 활동을 점점 더 제한하고 있습니다. 의화단. ----------

내가 아는 포크 복서들은 집에 돈이 있고 일을 하지 않아도 되거나, 아주 여유롭게 일을 하거나, 복싱을 직업으로 가르치거나, 어쨌든 그들은 권투 연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매일 가장 중요한 활동은 '현장에 서 있는 것', 즉 공원이나 학교 등에서 정해진 장소에 가서 오랫동안 복싱 연습을 고집하는 것이다.

이 사이트는 한번 결정되면 거의 변경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동료나 애호가에게 "특정 공원에 있는 사람"을 알리기 위해 간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견습생을 모집하여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으로, 학생들이 매일 같은 장소에 모여서 가르치고 지도함으로써 무예를 가르치면서 동시에 자신의 힘과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도전에 대처하는 것입니다. "와인딩"에 직면하지 않는 무술을 실제로 수행하는 교사는 없습니다. 권투 선수는 도전자에게 쓰러지지 않음으로써 필드에서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예전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오는 사람은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패배할 수는 없습니다. 상대방이 자신보다 훨씬 강하다고 느낀다면 '가만히 서서 패배를 인정'할 수 있어야 한다. 일단 누우면 불문율에 따라 이곳을 떠나 다른 곳에서 복싱을 가르쳐야 하기 때문이다. 즉,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려움을 겪을 때 선생님이 가르치는 제자의 수가 충분히 많고 학생들의 복싱 실력이 충분히 높으면 기동의 여지가 더 많고 적절한 수준의 학생들이 있을 것입니다. 먼저 도전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방문객의 수준과 특성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도전하러 오는 사람이 태극권 고수라면 도전은 미는 손 형태여야 한다. 다른 복싱 기술을 연습한 사람이거나, 아무것도 연습한 적이 없지만 키가 크고 힘이 센 사람, 길거리에서 벽돌을 버리고 눈을 가늘게 뜨고 있는 갱스터라면 도전은 다음과 같은 형태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푸시 또는 느슨한 손을 테스트하십시오. 소위 "테스트 푸시"라는 이름은 선생님이 거기 서서 그를 밀게한다는 의미입니다. 선생님의 기술적 특성과 수준에 따라 상대가 아무리 밀어도 못 밀거나, 상대가 불안정하거나, 상대가 머리, 얼굴, 갈비뼈 등 중요한 부위에 걸리거나 가볍게 때려 상기시켜 줄 수 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상대가 넘어지거나 포기하는 경우 아주 멀리서 상대의 발이 땅바닥으로 날아갔습니다. 물론, 복서가 밀렸거나 넘어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Sanshou의 결과는 넘어지거나, 유니폼을 잡거나, 팁을 치거나, 급소를 제어하는 ​​것(예: 초크홀드)일 수 있습니다.

교사의 성향과 성격에 따라 가르치는 방법이 크게 달라진다. 복서들 사이에서는 기본 기술조차 만장일치가 아닐 것입니다. 어떤 선생님은 서서 걷는 것을 강조하고, 어떤 선생님은 호흡과 함께 일련의 고정된 동작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을 강조하며, 대부분은 근육과 뼈 훈련, 즉 스트레칭과 프레스를 강조합니다. 다리.

기본적인 기술 외에도 복싱을 강조하는 교사도 있다. 몇 년 동안 복싱을 연습해야 손 미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일부 교사는 미는 손을 강조하고 학생과 선배에게 미는 손의 복싱 적용을 이해하기 위해 첫 번째 수업부터 미는 것을 시도하게 합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복싱의 원리를 설명하지 않으면 복싱은 필연적으로 잘못될 수밖에 없고, 고쳐도 원인이 명확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먼저 복싱의 원리를 설명하기도 합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복싱의 원리를 먼저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먼저 스탠스 기반 복싱을 한 번에 한 자세씩 가르친 다음, 특정 수준에 도달하면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물론 일부 교사는 자격에 따라 학생을 다르게 대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복싱을 시작으로 민속무술 고수들의 교수법에 초점을 맞춘다.

복싱 프레임은 좋은 기록 도구가 없던 시대에 고대인들이 실제 전투에서 효과적인 기술 동작을 기록하기 위한 방법이었습니다. 복싱 프레임의 각 기술 동작 세트는 적용 가능해야 하며 각 교사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기술 동작 세트의 실제 전투 변화에만 능숙하지만 복싱 전체 세트를 가르칠 때 이론적으로 다양한 측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각 동작의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복싱을 연습하는 것은 현대의 약국이나 화학과 학생이 "규정된 행동" 실험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전임자들의 반복적인 중독이나 폭발을 겪을 필요는 없지만 상당한 수준의 학습 경험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태극권 수련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손과 다리가 부러진 채 실제 싸움을 겪을 필요는 없습니다. 복싱을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적에게 기술적인 동작을 적용하는 것을 시각화함으로써 어느 정도 숙련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태극권 복싱 프레임은 눈에 띄게 느린 외형적 특징을 갖고 있다. 이것은 또한 태극권이 종종 "무적", "노인의 복싱" 또는 심지어 가벼운 고대 피트니스 체조로 오해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태극권은 본질적으로 매우 강력한 실용적인 싸움 기술입니다. 이것을 이해한 후에 많은 사람들은 돌아서서 새로운 질문을 갖게 될 것입니다. 왜 그렇게 강력한 권투는 싸움에 그렇게 느린가? 다음은 제가 생각하기에 매우 포괄적이라고 생각되는 설명입니다.

우선, 우리는 복싱이 실제 전투가 아닌 훈련의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복싱이 느리다고 해서 복싱을 사용하는 것도 느리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실, 태극권은 느림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늦추는 것은 학습자가 균일한 움직임을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균일한 속도는 빠르고 느린 것, 이른바 느리지만 뻣뻣하지 않고, 빠르지만 뜨지 않는 것을 초월합니다. 더욱이 소위 "범프 없음, 불연속 없음"을 통해 학습자는 몸을 움직일 수 있고 처음부터 "공격, 후퇴, 방어 사이의 원활한 전환"이라는 리듬에 익숙해질 수 있어 향후 연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싱 프레임의 속도를 늦춤으로써 학자들은 기술적인 동작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무게 중심, 기술, 발놀림, 신체 자세, 호흡, 동력 전달 경로 등이 정확하고 습관적인지 더 자유롭고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움직임을 정확하고 미묘하게 제어하십시오. 또한 복싱은 운동의 한 형태로, 수련자가 호흡을 고르고 가늘고 깊고 길게 조절할 수 있어 팔다리가 유연하고 편안해지며 혈관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습니다. 운동은 기술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신체도 더 강해지고, 더 조화롭고, 더 균형 잡힐 수 있으며, 인체의 감각을 더 민감하게 만듭니다.

물론 복싱 훈련과 실전 사이에는 상당한 거리가 있다. 복싱 프레임에서 실제 전투까지, 복싱 프레임의 동작을 실제 전투에 적용하는 동시에 태극권 고유의 유연성, 조정 및 민감성을 더욱 훈련하려면 독특한 훈련 방법인 미는 손에 의존해야 합니다. 미는 손은 일정한 규칙에 따라 두 사람이 플레이하는 공격적이고 방어적인 게임입니다. 그 목적은 참가자의 감각의 민감도를 높이고 참가자가 태극권 법칙을 위반하지 않는 무의식적 움직임을 만드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화이팅.

미는 손에는 여러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치는 것을 나타내는 것도 있고, 때릴 수 없는 것도 있고, 전진하고 후퇴하는 것도 있고, 고정된 단계가 필요한 것도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재 시중에는 천가구가 전수한 일종의 천식 태극권이 있는데, 이는 복싱 사진과 동영상에서는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첸식 태극권 복서를 포함해 모든 연령층의 유명 복서들에게 공통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류의 미는 손을 몇 년 동안 연습해 왔지만, 그것은 레슬링에 약간 편향되어 황소를 두 번 미는 것으로 느껴지며 이는 태극권 이론의 정신에 완전히 어긋납니다. 나중에 지식이 풍부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런 식의 권투 기술이 대포를 연습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포는 전통적인 홍영창과 장바장창을 말합니다. 창을 연습할 때는 넓은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발놀림의 변화에는 유연성이 아니라 안정성이 필요합니다. 분명히 손을 밀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태극권은 예전에 13자세라고 불렸는데, 이는 텐팅, 쓰다듬기, 쥐기, 누르기, 따기, 밀기, 팔꿈치로 당기기, 기울이기, 전진 및 후퇴의 8가지 기술을 포함한 13가지 기술 동작을 의미합니다. 다섯 단계를 결정합니다. 그 중 쉐드 푸시는 4개의 포핸드라고 불리며, 일반적인 푸시핸드는 이 4개의 포핸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랜덤 변화가 추가됩니다. 그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포기하지도 버리지 않고, 고수하고 남을 따르고, 자신을 희생하고 남에게 복종하며, 상대방에게 복종하는 과정에서 상대방 세력의 방향을 예민하게 느끼고 결점을 찾는 것이다.

푸시핸드에 대한 내용이 많아서 글이 좀 길어진 것 같아서 여기서 모두 활발한 토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미쉬핸드 경험이나 제가 본 선생님 스타일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