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러 시대의 청동 불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여러 시대의 청동 불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a) 16 개국 불상의 특징

1. 이 시기에 남겨진 불교 동상은 대부분 금동불상, 대부분 청동이다.

2. 불상의 머리는 고지방 상투를 한 다발이고, 작은 불상은 주로 상투를 다듬고, 머리무늬가 없다. 대불상은 대부분 나누어져 있으며, 그룹 헤어라인이 있다.

백라이트는 보통 동심원입니다.

4. 눈은 아몬드 모양으로, 눈은 곧고 코는 높다. 온화하고, 단정하고 청초하며, 표정이 평온하다. 불자리는 일반적으로 모양이 간단한 정사각형 플랫폼 또는 네 발의 수염미이다.

(2) 북위 조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머리는 대부분 마감 또는 트임 롤빵입니다.

2. 얼굴 방원, 하지만 약간 날씬하고, 넓은 이마, 긴 눈.

3. 어깨나 오른쪽 어깨를 드러낸 외투를 입고 u 자 또는 v 자 대칭 분포로 선이 깊고 볼록합니다.

4. 불상이나 4 족 받침대에 앉거나 서 있으며 백라이트는 대부분 연꽃꽃잎이다.

5. 헤드라이트는 둥글고 연꽃꽃잎은 주위에 있습니다.

보살 조각상의 특징

1. 얼굴형은 네모난 동그라미로 머리에 상투를 묶고 관을 씌우고, 눈이 크고 콧대가 높고, 입술이 얇고, 얼굴이 단정하고 자상하며, 몸매가 고르다.

2. 상반신은 알몸으로 치마를 입고 어깨에 실크를 걸치고 금띠가 늘어져 있어 스타일이 복잡하다.

3. 고요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조형은 상당히 완벽해서 가식적인 느낌이 조금도 없다.

북위 말기 조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얼굴이 날씬하고 얼굴형은 한족으로 이마가 높고 넓으며 눈썹이 가늘다.

2. 상투를 올리는 것은 비교적 높은데, 연마와 얕은 물파를 제외하고는 상투에 나선형의 머리카락이 있고, 상투를 올리는 주먹롤은 대부분 오른손잡이이다.

3. 외투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지만 남조 문인의 허리띠가 유행이다. 밑단이 겹쳐져 주름이 잡혀 선이 매끄럽고 섬세하다.

4. 몸의 비율이 조화를 이루고, 몸매가 가늘고, 우아하고 자유로운 느낌을 준다.

5. 청동불상은 다체가 가볍고 석상이 많아집니다.

보살의 특징:

1 .. 얼굴형이 풍만하고 외형이 아름답고, 관은 상투관이나 꽃잎 면류관이다. 왕관의 왕관은 자연스럽게 내려와서 전단락처럼 양쪽으로 펄럭이지 않는다.

2. 몸매가 가늘고 상체가 반나체로 하반신이 치마를 입고 액세서리가 늘었고, 큰 치맛자락이 넓고 통통하고 찰랑찰랑찰랑했다.

3. 실크는 보통 팔에 걸치고 어깨에서 늘어져 두 다리 사이에 교차하고 팔꿈치까지 말아 바깥쪽으로 흩날리며 말아 올린 부분이 접히는 각도였다. 당시 여성들이 유행했던 의상이었다.

(3) 북제 동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얼굴형이 풍만하고 얼굴형이 약간 길며 이목구비 라인이 부드럽고 머리 부분 상투가 비교적 평평하며 대부분 무늬를 새기지 않고 얕은 나선형 헤어스타일도 있습니다.

2. 몸매가 날씬하고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어 전체적인 모양이 크고 작으며 원통형이다.

3. 상체는 몽크가지를 많이 입고, 겉은 쌍옥외 커버를 씌우고, 아래는 치마를 입는다. 옷이 얇고 고기가 있어서 라인이 깔끔해요.

4. 부처의 표정은 온화하고 무겁고 어수룩하다.

5. 이때 불상은 대부분 가볍게 입고, 동상은 편평하며, 측면에서 복부를 보면 앞으로 튀어나온다.

보살 조각상의 특징

1 .. 얼굴이 풍만하고 단정하고 수려하며 부처님의 왕관이나 화관을 머리에 쓰고, 보주가 어깨에 떨어졌지만 밖으로 떠오르지 않았다.

2. 실크가 늘어진 교차점에서 링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장식품으로 발전하여 치마자락이 촘촘하고 매끄럽다.

(d) 북주 동상의 특징

1 .. 머리가 짧고 다리가 길어서 몸이 짧고 튼실하며 약간 무겁다.

2. 옷 라인이 깔끔하고 부드럽습니다.

실크는 넓어져서 삼각형으로 어깨에 걸쳐져 있다.

4. 불상의 전체 비율이 불균형하고, 체형이 비만하고, 자세가 단순하고 판에 박힌 경우가 많다. 이때 화환과 꽃, 실크 등이 나타났다. 매우 두껍고, 깊고, 무릎까지 수직이며, 디테일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e) 수나라 동상의 특징

1. 풍만하고 얼굴이 통통하고 둥글고 눈썹이 가늘고 코가 꼿꼿하고 입술이 또렷하며 표정이 평화롭다.

2. 머리가 크고 하반신이 비교적 짧아 비율이 약간 불균형하고 몸매가 통통하다.

3. 복부가 약간 볼록하고, 몸이 휘어지며, 중심이 앞으로 기울어집니다.

4. 자세가 무뚝뚝하고 모양이 약간 밋밋하며 우아한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합니다.

5. 불상의 머리에는 상투와 나선형의 머리카락이 하나 있다. 보살은 늘 왕관을 쓰고, 그 화환은 무릎까지 드리우고, 리본은 양옆으로 늘어져 있다.

(6) 당대 조상의 특징

불상의 특징

1. 얼굴이 풍만하고, 머리는 달팽이나 물결 헤어스타일로 상투를 틀어 수나라보다 높고, 큰 귀가 처지고, 표정이 점잖지만 자상하다.

2. 균형 잡힌 몸매, 합리적인 구조, 통통, 포만함, 노출된 가슴 근육의 기복, 리얼리티가 강하다.

3. 자세가 자연스럽게 펴져 있어 움직임이 강하다.

4. 옷은 어깨등, 어깨등, 허리띠, 더 많은 사각 칼라로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5. 베이스는 대부분 허리띠, 밑단은 육각형, 팔각형, 원 또는 꽃형이다.

6. 옷의 패턴이 매끄럽고 하체의 주름이 식탁보처럼 좌석 앞에 걸려 있어 시대적 특색이 있습니다.

7. 탕금은 붉은색으로 시대적 특색이 있습니다.

보살 조각상의 특징

1 .. 동그란 얼굴, 구불한 눈썹과 풍부한 목, 아름다운 이목구비.

상체 노출 복부, 실크 경사 매달려; 허리에 벨트가 달린 치마를 입다. 의상은 화려하고 실크로 둘러싸여 있으며 화환은 작고 정교하며, 옷은 가볍고 투명하며, 라인은 매끄럽고 자연스럽다. 몸이 풍만하고 허리가 왜곡되어 몸이 S 형으로 운동성이 강하다.

3. 수양버들 가지나 감로병을 들고 있는 것은 당대의 관음보살 형상의 중요한 상징이다.

제자 이미지 특징

예 지아 (Ye Jia) 의 과거 청량하고 늙은 이미지는 강하고, 천국으로 가득 차고, 눈은 깊어졌습니다.

아난은 풍만하고, 젊고, 강하고, 잘생기고, 냉정하고, 부드럽다.

럭스 킹 동상의 특징

머리 빗 주먹 부분 가발, 눈썹 직립, 큰 눈, 넓은 입. 천왕은 갑옷을 걸치고, 밤포크를 밟는다. 레이크스는 상반신을 벗고 맨발로 치마를 입고 대부분 반활 자세로 크고 강건했다.

비행 이미지의 특징

매력적인 얼굴, 균형 잡힌 몸매, 우아하고 자연스럽고 긴 치마가 두 다리를 꼭 감싸고 두 발이 밖으로 드러나고 있다.

(7) 송요금 시대의 조상 특징

송요김 시대의 불상은 인간 불꽃 냄새가 짙다. 강렬한 현실주의. 이 시기에는 석조가 쇠퇴했고, 목조가 갑자기 튀어나왔고, 특히 관음이 나타났다.

송대 불상의 특징

1 .. 얼굴이 통통하고 이마가 풍성하며 용모가 단정하고 아름답고 표정이 자애롭고 섬세하다. 불머리에는 달팽이 헤어스타일이 있지만, 상투를 편평하게 하는 경향이 있고, 달팽이머리와 상투 사이의 상투주가 더욱 두드러진다.

2. 몸매가 고르고 옷의 주름이 매끄럽고 고르지 않다.

3. 로한 조각상은 사실성이 강하고 인물 묘사가 완벽하다.

4. 캐주얼하고 발랄한 자세로 개성이 넘치고 시대감이 넘친다.

요대 불상의 특징

불상의 상투는 비교적 평평하고, 소라모 중앙에는 상투주가 많다.

1. 어깨가 넓고 몸매가 통통하고 두툼하며 상체가 길고 하체가 약간 짧습니다.

2. 보살머리는 고관이나 삼엽관을 쓰고 볼은 둥글고 눈썹은 가늘고 눈은 닫힌 것 같고 코와 입술은 얇습니다. 상체가 노출되고, 목걸이가 걸려 있고, 팔꿈치가 실크를 감고 있다. 치마를 입고 선이 매끄럽고 옷이 자연스럽다.

3. 연대는 허리를 졸라매고 연련을 기대는 형식으로 유행하고, 꽃잎은 풍만하고, 끝은 약간 위로 올라가고, 하층은 대부분 3 층이나 연련이다. 부처의 평면은 네모난 것, 둥근 것, 여섯 꽃이다. 플랫폼의 천 가운데에는 반원형, 양쪽에는 삼각형이 있어 뚜렷한 패턴화 경향이 있다.

김대불상의 특징

조각상은 매우 강하고, 어깨가 넓고, 박진감 있고, 색채가 산뜻하다.

(8) 원나라 동상의 특징

1 .. 얼굴이 풍만하고 둥글고 얼굴이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표정이 차분하고 부드럽습니다.

2. 상투를 올리는 것은 대부분 삼오엽이다.

3. 몸이 튼튼하고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고 가슴이 풍만하다.

4. 보살은 상반신을 드러내고, 가슴에는 화환이 있고, 화환은 크기가 크다. 치마를 입으니 라인이 간단하다.

5. 연꽃자리의 연꽃꽃잎은 풍만하고 밑단은 바깥쪽으로 돌린다.

6. 얼굴은 거꾸로 사다리꼴로 이목구비가 촘촘하고 원대 특징이 있습니다.

7. 원대불상은 허리가 가늘고 몸매가 매력적이며 보살의 가슴과 엉덩이가 높이 솟아 인도 바라왕조의 조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9) 명나라 불상의 특징

1 .. 얼굴이 통통하고 가는 눈썹과 긴 눈, 높은 코, 얇은 입술, 넓은 이마, 큰 귀가 늘어져 있습니다. 표정이 점잖지만 부드럽지 않다.

2. 몸매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옷이 얇고 몸에 달라붙으며, 라인이 부드럽게 흐르고, 주름이 자유자재로 돌아간다.

3. 보살은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어 상반신을 드러내며 체태가 우아하며 S 자 모양으로 화환이 널려 있어 장식이 정교하고 복잡하다.

4. 관바우의 잎은 속이 비어 있고, 가운데 잎은 초승달 모양이다. 이것은 명나라의 특색이다.

5. 베이스는 고리형 상련석으로, 모양이 넓고 연꽃꽃잎이 넓고 뚱뚱하며, 일주일 대칭으로 분포되어 전형적인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6. 디테일이 충분하고, 옷의 가장자리에 정교한 무늬가 새겨져 있어 후기 조각품에서 많이 쓰인다.

7. 뒷면은 연좌를 덮고, 가장자리는 일주일 동안 구슬을 꿰고, 연판은 둥글고, 밑단은 돌돌 말아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다.

8. 금수는 채색으로 가득하고 황중은 붉은색으로 명나라의 표준색이다.

9. 의복 무늬가 부드럽고 생동감 있고 구불구불하며 다리 장식이 약간 타원형이며 주름이 있어 명대 조각의 한 방법이다.

10. 갑옷 옷과 실크 태피스트리가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며 명대 조상의 공통된 특징이다.

(x) 청나라 조각의 특성

1 .. 방원 통통한 얼굴, 넓은 이마, 정교한 이목구비, 생생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몸의 비율이 조화롭고 모양이 아름답다.

3. 중국식 옷, 방사형 무늬, 생생한 주름, 넓은 실크가 많이 있습니다.

4. 가슴 앞의 화환과 구슬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호화롭고 우아하다.

5. 연좌의 밑단은 눈에 띄게 바깥쪽으로, 연판은 규칙적으로 평평하여 보통 절반 정도에 불과하며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6. 타라 아이라인은 파형으로 간격이 넓습니다. 청건룡상의 특징입니다.

7. 관엽이 납작하고 구멍이 뚫리지 않아 거칠다.

(1 1) 티베트 불상의 특징

티베트 불상은 동상을 위주로 하고, 부처의 머리 위에는 상투를 올리고, 불머리에는 관이나 삼엽관이 있다. 모두 방원 얼굴, 광대뼈가 약간 두드러진다. 몸매가 건장하고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고 가슴이 크고 엉덩이가 크며 몸매가 삼겹이며 옷은 백라이트가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