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릎을 꿇고 백거이의 & gt 를 구하다
무릎을 꿇고 백거이의 & gt 를 구하다
백운사, 낙양시 사천현 추댐 향의 고사, 천백절벽에 기대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고사는 한영평 7 년 (기원 70 년) 에 세워졌다. 낙양 백마사 (기원 68 년) 와 동시에 건설된 자매사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2000 년 전에, 현존하는 4 개의 석비가 증거로 사용되었다.
옛날 아침 종모고, 승려들은 경경을 외워 부처님을 경배하고, 십리 밖에서 모두 듣고, 향불이 전성하여 예서 명사이다. 토개할 때 파괴된 적이 있는데, 후에 문혁 때 또 파괴되었다. 속인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 고사 대련이 있다. 붉은 먼지는 쓴 바다를 휘몰아치고, 흰 구름은 유유히 해안으로 되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날, 고묘는 유적지 옆에 재건되어, 본지는 여전히 남아 있다.
[이 단락 편집] 2. 안후이 루강 백운사
안후이 여강탕치진 2 주봉, 일명 백운사에 위치하여 명홍무 3 년 (1370) 닝묘에 세워졌다. 사내에는 장경각, 종탑, 천년 해당화, 팔괘정이 있다.
[이 단락 편집] 3. 하남 상구 백운사
상구 백운사 와불 백운사는 상구시민권현에서 남서쪽으로 20 킬로미터 떨어진 백운사촌에 위치해 있어 중원 4 대 명찰 중 하나이다. 백운사는 당나라 정관년 (627-649) 에 설립되어 본명 백의사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여름과 가을이 되면 사내 흰 구름이 감돌고 경치가 특이하여 백운사라고 한다. 전체 건물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웅장하다. 강희가 두 번째로 백운사에 가서 아버지를 찾는다는 전설이 상구 일대에서 널리 퍼졌다. 강희는 자신의 아버지 순치를 찾기 위해 은명한 스님, 남하백운사가 되어 1200 명의 스님을 빌렸고, 자칭' 팔바' 라는 스님을 만났다. 강희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똑똑한 어머니가' 여덟' 자를 하나의' 아버지' 자로 결합했다고 어머니에게 말했다. 강희는 백운사에 두 번 도착했을 때 옛 스님은 이미 없어졌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강희는 밭, 흙, 수건 (천), 조개 껍데기 (돈) 를 스님에게 주고 실망하여 돌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당, 상, 상' 이라는 네 글자를 써야 했다. 절내에는 죽밥을 담은 큰 철솥이 있었는데, 그 후 폐기되었지만, 그중에서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자라서' 철솥 아카시아' 라는 이름을 지어 백운사의 큰 경이로움이 되었다. 백운사에는 대웅보전, 다보탑, 부처님의 공영탑 등 많은 경관이 있다. 이 절은 당나라 정관년 사이에 세워졌다. 본명은 백의사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여름과 가을 두 계절, 이곳은 흰 구름이 감돌고 경치가 특이하여 백운사로 개명되었다. 그 사원은 역사상 여러 차례 전쟁과 화재로 파괴되었고, 여러 차례 재건과 확장을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또 한 차례 대대적인 보수를 진행했다. 절은 현재 100 여 무 () 를 차지하고 있으며, 북조남으로 앉아 있다. 묘문은 웅장하고, 위에는' 백운사'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중축선에는 천왕전, 관음전, 대웅보전이 차례로 있다. 양심전은 대웅보전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왼쪽에는 선당이 있고, 선당의 좌우에는 각각 날개가 있다. 모두 청나라의 건축물이다. 백운사에는 옥불 여섯 개가 있다. 미얀마에서 온 푸이모 부장로가 준 선물로 30 여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본전 동쪽에는 세 사람이 안고 있는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큰 가마솥에서 자란다. 솥 몸은 흙 속에 있고,' 철솥보탑'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백운사의 경이로움 중 하나이다. 대웅보전 뒤에는 다보탑이라고도 하는 건물이 하나 있다. 높이 4 미터, 9 급 육각, 청석조로 조각하다. 탑 몸에는 승려 배불도, 육승영경도,' 티포아' 성구, 한 폭의 불, 태양, 달, 두루미, 연꽃도가 새겨져 있다. 정교하게 조각하여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사동북50 미터 곳에는 부처님 공영탑, 높이 4 미터, 정자형, 3 급 육각형, 하부는 육각형 수염미가 있다. 탑 앞에는' 불령탑',' 불동은 31 불대 스님' 16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고, 탑 몸에는 문, 창문, 꽃과 새, 벌레, 풀, 짐승이 새겨져 있다. 이 탑은 매우 정교하고 높은 예술적 가치가 있다.
[이 단락 편집] 4. 하남 휘현 백운사
허난성 휘현시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백록산 기슭에 위치한 경내 숲이 무성하고 청청청, 샘물이 졸졸 흐르며 경치가 쾌적하다. 시원하지만 한여름 열기로 고생하지 않는다. 1992 는 임업부에 의해' 국가삼림공원' 과' 유송종자원' 으로 승인되었다. 주요 관광지로는 백운사, 당대의 은행나무, 조푸대선사석탑, 풍수탑, 오백나한비, 금사, 은사천, 원길사, 옥룡사, 원씨산장, 용구항공문 등이 있습니다. 관광지 내 주요 관광지인 백운사는 당대에 건설되어 본명 백고양이사 () 로 알려져 있으며, 일명 맹옥사 () 라고도 한다. 단처마 현산이 다섯 개 있는 절. 중당, 산문, 동서당, 다락방 등 50 여 칸이 따로 있다. 사원 뒤에는 두 개의 원대 석탑이 있는데, 조각이 정교하고, 사동에는 송대 나한비 500 개가 있고, 연보가 상세하다. 사서에는 금사 은사 이천이 있고, 샘 옆에는 땅장전이 있어 건축이 특이하다. 서쪽에는 절벽이 있고, 흑룡동이라는 구멍이 있는데, 깊이는 헤아릴 수 없다. 절 앞의 고목은 하늘을 찌르고 한여름에는 태양을 보지 않는 피서지이다.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부서. 대선사 조프의 석탑은 백운사에 위치하고 있고 뒤에는 석조라마탑이 있는데, 총 5 층, 높이가 4.9 미터이다. 산속에서 부처를 모시고 사는 조프 대사가 옮긴 영탑이다. 석탑 전체가 정교하게 조각되어 모양이 아름답다. 원대에서 얻을 수 없는 석조예술로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은행나무는 백운사 앞에 위치해 있는데, 속칭 은행나무, 일명 공손나무, 나란히 다섯 그루, 한 그루는 사내 불사 뒤에, 여섯 그루 * * *. 수천 년 동안, 비록 몇 차례의 전란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백운사의 큰 경관입니다. 태행산 식물을 연구하는 것은 활성화석이며, 두 절은 모두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2006 년 5 월 25 일, 백운사는 명지청 () 의 고대 건축물로서 국무부의 승인을 받아 제 6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었다.
[이 단락 편집] 5. 산서 태원 백운사
10 방의 우두머리로 꼽히는 태원 백운사 () 는 남십방이라고 불리며 태원시에서 남동쪽으로 8km 떨어진 홍토구 () 에 위치해 있다. 우리 시의 수많은 10 개 병원 중 규모가 크고 배치가 독특하며 환경이 우아하기로 유명하며 10 개 병원 중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백운사 () 는 본명 예정사 () 로 명나라 초에 건설되었다. 명충정 13 년 (1640), 동확장, 양청사라고 합니다. 청초, 선종남월종림길은 도장을 파견하여 새로 짓고 보수하였다. 절 앞에는 늘 흰 구름이 흩날리기 때문에, 이름을' 백운사' 로 바꾸었다. 절은 태원 남부에 있고, 남십방원으로 불리며, 태원시 불교협회의 소재지이기 때문이다. 절은 산에 의지하여 짓고, 북조남에 앉아 상하전으로 나뉜다. 상원은 중축선을 위주로 하고 가로축을 보조하여 삼련원의 십자형 건축 규제를 구성하였다. 24 복도, 산문, 종고루, 선전, 대웅보전, 2 층 삼면이 건물을 에워쌌다. 각 원의 양쪽에는 차꼬란 관우 다모 관음 장보살이 있습니다. 가로축에는 왼쪽이 방장원, 오른쪽은 객당원입니다. 서쪽에 관음사를 만들어 자신의 구도를 형성하다. 뜰의 숲이 하늘을 가리고 있어 시원하다. 원내에는 복도, 산책로, 월문 등이 있다. , 북쪽에서 남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갈 수 있습니다. 오중도전은 구중도리 구조로 현산이 있다. 명대 석가모니와 웨타의 조각상이 있고, 사방에 경궤가 있어 수천 부의 불경을 소장하고 있다. 비석, 철종, 제사기 등 귀중한 종교 유물도 있다.
사찰의 동남절벽 밑에는 또 낮은 집이 하나 있는데, 사합원과 경산기옥으로 구성된 스님집이다. 환경이 아늑하고 아름다워, 지금은 정남구 종양병원으로 바뀌었다. 그뿐만 아니라, 성전 남동쪽 산비탈에는 수십 개의 묘탑이 있고, 유적은 남아 있다. 백운사는 겨울에는 추위가 없고, 여름에는 무더위가 없고, 달관귀인, 문인 묵객이 끊이지 않는다. 명말에 푸산 선생은 이곳에서 자주 접대와 숙박을 하며, 예정사와 같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늘은 윤궁비, 희례하 양을 사랑합니다.
백운사 고목이 둘러싸고, 그늘이 비치고, 경치가 그윽하다. 절은 홍토 도랑의 높고 낮은 지세를 이용하여 경사길을 다듬었다. 계급을 따라 올라가면 바로 산문사이다. 이마에' 백운사' 세 개의 금자가 걸려 있고, 좌우문의 상인방에' 참',' 얕은 수면'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절 앞에는 돌사자 한 쌍이 있어 깊고 숙연한 느낌을 준다. 절 네 구석에 네 명의 천왕이 있다. 미륵은 절 중앙에 앉아 있고 웨타는 그 뒤에 있다. 웨타는 갑옷을 입고 다이아 공이를 들고 있었다. 베타의 조각상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양손이 합친 것이고, 보구는 손목에 놓여 있다. 다른 하나는 오른손을 그녀의 엉덩이에 얹고 왼손은 공이끝으로 바닥에 얹는 것이다. 웨타는 다이아 공이를 들고 있는 자세에 신경을 많이 쓴다. 불교는 양손이 합쳐지고 손목에 각각 보물이 하나 놓여 있는 절은 모두 접대사라고 규정하고 있다. 반면에, 웨타의 공이는 땅에 기대어 있고, 오른손이 허리에 있는 절은 접대절이 아니므로, 그것을 관찰하여 판단할 수 있다. 이 절의 웨타는 두 손을 합친 채 두 팔을 손목에 걸치고 있는데, 분명히 접대사이다. 접대사란 10 방을 오가는 스님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10 방사' 또는' 10 방원' 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절은 성남에 위치해 있어' 남십방원' 이라고도 불린다. 성북에' 북십방원' 이라고 불리는 천수사에 해당한다.
산문사의 양익은 종고루이고, 산문사는 전전이며, 동서사랑방과 앞마당을 형성한다. 전전 배치는 열여덟 나한이 관음을 마주하고 있다. 서쪽 칸 옆에 진흙 플라스틱' 창 80' 이 하나 있다. 이른바' 장팔십' 이란 다른 사람이 그에게 몇 살이냐고 물었는데, 그는 늘 자신이 팔십이라고 말한다. 10 년 후에 다시 그에게 물어도 역시 여든이다. 그래서' 늘 80' 이라고 불렀어요. 진짜 이름은 잊어버렸어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창팔십' 은 120 세를 살았고, 이자성의 이발사였다. 당초 이자성은 그에게 북경에 가라고 권했지만, 그는 따르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여기서 출가하였다. 그는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고 무료로 약을 연습하기 때문에, 그의 위망이 매우 높다. 그래서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위해 이 조각상을 복구하여 기념을 표시했다.
뒷마당 가운데는 영웅전, 동사랑방은 충효전, 서사랑방은 땅장전이다. 원내에는 고목이 하늘을 찌르며, 환경이 아늑하다. 백피송은 높이가 약 30 미터로 희귀한 수종이다. 대웅보전에 있는 석가모니버는 눈을 부릅뜨고 자상한 얼굴로 연꽃 위에 앉아 유난히 장엄해 보였다. 산서통지' 도 "옹정 9 년 (173 1), 스님들은 비루각을 재건하는 법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이 정자는 대웅보전의 뒤에 위치하여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있는데, 상층은 비루버를 위해 붙여진 이름이기 때문이다. 산시통지' 는 "강희 25 년 병인사 (1686), 두사 (관명) 노건장경각 5 통, 강희 46 년 평산중이 재건했다" 고 전했다. 이 정자도 2 층으로 1959+ 10 월에 불에 타 버렸습니다.
이 절은 문화대혁명 중에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사내의 목조 진흙 플라스틱은 지장보살, 문수보살, 보현보살, 관음, 관우, 팔갈람호법 등을 포함해 모두 산산조각 났지만, 좌상옥타처럼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중국 불교에서 웨이타는 호법이기 때문에 그의 모든 조각상은 입상이다. 백운사에만 웨타 좌상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1 년 동안 기근이 발생했고, 백운사에는 몇 명의 옛 스님만 남아 있었고, 나머지 스님들은 모두 사방으로 뛰어다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운사, 백운사, 백운사, 백운사) 몇 명의 늙은 스님들이 며칠 동안 음식을 먹지 않아 곧 죽을 것이다. 생사가 달려 있을 때, 누군가 남방에서 식량 세 차를 보내왔다. 음식을 배달하는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얼마 전에 백운사에 작은 스님이 화연에 가서 양종에게 몇 대의 식량 구호를 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마침 우리 아가씨가 마비돼 오랫동안 침대에 누워 있어서 모든 약물 치료가 무효였다. 스님의 두 가지 약을 먹었더니 병이 나았다. 질병 치료에 대한 호의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집은 특별히 식량 다섯 차를 보냈다. " 스님들은 듣고 깜짝 놀라 배달원에게 물었다. "이게 뭐야?" " 식량을 운송하는 사람이 산문묘에서 웨이타를 보고 스님들에게 말했다. "그는 바로 그 인연의 스님이다!" 승려들은 즉시 웨타 앞에서 합세하여, 셰웨타 생명의 은혜에 감사했다. 이런 식량은 승려를 구했을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 700 명을 굶주림으로부터 구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자금을 모아 베타의 조각상을 조각했다. 모금자들은 웨타가 너무 피곤해서 매년 360 일 동안 서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웨타를 앉아 있는 조각상으로 조각했다.
천칙중묘는 원래 시계구 입구에 있었는데, 청대 서예가 푸산제는' 천칙비' 를 써서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녔다. 현존하는 춘양궁과 천정중묘탑은 문화대혁명 중에 파괴되었다. 절에 현존하는 주요 불교 건물로는 천왕전, 푸광전, 대웅보전, 비루각전, 관음전, 지장전, 종사 (법신, 혜능, 백장, 상팔십, 상구십 등 동상) 와 갈람전, 대부분 당대의 디서인걸과 청대 스님이 있다 마지막 개조는 1993- 18 입니다. 이 절의 최초 전승법제는 선종남옥파 임경파, 이후 복사파로 바뀌었다. 절내에는 청대 비석 여덟 개와 현대비석 두 개가 있다. "용장" 한 권을 소장하다.
오늘날의 백운사는 이미 새롭게 보수되고, 고목으로 둘러싸여 있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경치가 그윽하다. 관광객들이 이곳에 왔을 때, 때로는 목어의 소리, 때로는 산스크리트어의 소리가 마치 불국의 세계에 있는 것처럼 사람을 즐겁게 했다. 그것은 북쪽의 쌍탑 쌍탑사, 남쪽의 디고리, 원림과 함께 태원시 동남부의 관광 노선을 구성하며 태원 시민들이 등산, 피서, 가을여행, 눈구경에 이상적인 곳이다.
전설 1: 디서인걸은 태원인이다. 무측천은 재상이며 걸출한 봉건 정치가이다. 관원으로서, 디서인걸은 시종 그의 친민과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본색을 유지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멋진 전설의 이야기가 적지 않다. 네덜란드 한학자 고로페는 이를 주제로' 대당제 서인걸 판안 전설' 이라는 책 한 권을 집필했다. 즉 후세의 4 대 공안 이야기' 디공안' 을 집필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어느 해 여름, 외지에서 벼슬을 하는 디가 집에 가서 친척을 방문하고 옛 사찰을 지나간다고 한다. 시원한 은행나무 밑에 돌상이 하나 있는데, 위에는 이미 바둑 한 판을 두었다. 디 서인걸은 절에서 우산을 빌려 햇빛을 가리려고 한다. 늙은 스님은 바둑판을 가리키며 디오결에게 말했다. "집에는 가규가 있고 절에는 가규가 있다. 사당 속의 물건을 빌리려면 바둑판의 스님을 패배시킬 것이다. " 바둑을 항상 좋아했던 디 서인걸과 노중이 바둑을 한 판 두었다. 30 라운드가 겨루자, 늙은 스님은 디만걸의' 뒷포' 를 상대할 수 없었고, 바둑을 밀고 패배를 인정했다. 디서인걸 일행이 절에 나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늙은 스님은 우산을 쓰지 않고 "시주길에 누군가가 너를 위해 우산을 쓰고 있다" 고 말했다. 하늘' 이라는 글자가 적힌 큰 우산처럼 흰 구름 한 송이가 계속 그들을 감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디서인걸은 옛 스님이 떠날 때 "길에서 우산을 받쳐 주는 사람이 있다" 고 말하는 것은 농담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옛 스님이 고사에 있는 도행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한입에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디서인걸 일행이 디촌에 들어가려 할 때 머리 위의 흰 구름이 더 이상 그들과 함께 떠다니지 않고, 혼자서 홍토구 상공에 멈춰 서 있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원래 며칠 전 디의 어머니가 중병에 걸렸을 때 관음보살 앞에서 소원을 빌었고, 그녀가 병이 나기를 기다리며 관음사를 재건하고 금신을 재건해야 했다. 이제 드미트리의 병이 다 나았으니 우리는 관음사를 지을 준비를 하고 있다. 디서인걸은 듣고 관음사를 흰 구름 아래 있는 홍토 도랑에 짓기로 했다. 오늘날의 백운사는 바로 이 관음사가 반복적으로 증축한 것이다. 원 관음사 방 세 칸 (지금도 남아 있음) 은 남향이다. 홀에는 세 개의 원시 조각상이 있는데, 가운데는 관음보살, 양쪽에는 꽃병을 든 김동과 버드나무 가지를 든 용녀가 있다.
청대의 한 스님은 관음사를 사찰로 확장해' 백운사' 라고 불렀는데, 전설이 디서인걸의 머리 위에 떠 있는 흰 구름이 홍토구 상공에 세워져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전설 2, 옥타처럼 앉아 있다. 문혁' 기간 동안 사내의 모든 목각 진흙이 심각하게 파괴되었지만, 유독 여토만은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웨타는 갑옷을 입고 다이아 공이를 들고 있었다. 베타의 조각상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양손이 합친 것이고, 보구는 손목에 놓여 있다. 다른 하나는 오른손을 그녀의 엉덩이에 얹고 왼손은 공이끝으로 바닥에 얹는 것이다. 웨타는 다이아 공이를 들고 있는 자세에 신경을 많이 쓴다. 불교는 양손이 합쳐지고 손목에 각각 보물이 하나 놓여 있는 절은 모두 접대사라고 규정하고 있다. 반면에, 웨타의 공이는 땅에 기대어 있고, 오른손이 허리에 있는 절은 접대절이 아니므로, 그것을 관찰하여 판단할 수 있다. 이 절의 웨타는 두 손을 합친 채 두 팔을 손목에 걸치고 있는데, 분명히 접대사이다. 접대사란 10 방을 오가는 스님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10 방사' 또는' 10 방원' 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절은 성남에 위치해 있어' 남십방원' 이라고도 불린다. 성북에' 북십방원' 이라고 불리는 천수사에 해당한다. 중국 불교에서 웨이타는 호법이기 때문에 그의 모든 조각상은 입상이다. 백운사에만 웨타 좌상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1 년 동안 기근이 발생했고, 백운사에는 몇 명의 옛 스님만 남아 있었고, 나머지 스님들은 모두 사방으로 뛰어다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운사, 백운사, 백운사, 백운사) 몇 명의 늙은 스님들이 며칠 동안 음식을 먹지 않아 곧 죽을 것이다. 생사가 달려 있을 때, 누군가 남방에서 식량 세 차를 보내왔다. 음식을 배달하는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얼마 전에 백운사에 작은 스님이 화연에 가서 양종에게 몇 대의 식량 구호를 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마침 우리 아가씨가 마비돼 오랫동안 침대에 누워 있어서 모든 약물 치료가 무효였다. 스님의 두 가지 약을 먹었더니 병이 나았다. 질병 치료에 대한 호의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집은 특별히 식량 다섯 차를 보냈다. " 스님들은 듣고 깜짝 놀라 배달원에게 물었다. "이게 뭐야?" " 식량을 운송하는 사람이 산문묘에서 웨이타를 보고 스님들에게 말했다. "그는 바로 그 인연의 스님이다!" 승려들은 즉시 웨타 앞에서 합세하여, 셰웨타 생명의 은혜에 감사했다. 이런 식량은 승려를 구했을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 700 명을 굶주림으로부터 구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자금을 모아 베타의 조각상을 조각했다. 모금자들은 웨타가 너무 피곤해서 매년 360 일 동안 서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웨타를 앉아 있는 조각상으로 조각했다.
전설 3, "늘 80". 산문사의 양익은 종고루이고, 산문사는 전전이며, 동서사랑방과 앞마당을 형성한다. 전전 배치는 열여덟 나한이 관음을 마주하고 있다. 서쪽 칸 옆에 진흙 플라스틱' 창 80' 이 하나 있다. 이른바' 장팔십' 이란 다른 사람이 그에게 몇 살이냐고 물었는데, 그는 늘 자신이 팔십이라고 말한다. 10 년 후에 다시 그에게 물어도 역시 여든이다. 그래서' 늘 80' 이라고 불렀어요. 진짜 이름은 잊어버렸어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창팔십' 은 120 세를 살았고, 이자성의 이발사였다. 당초 이자성은 그에게 북경에 가라고 권했지만, 그는 따르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여기서 출가하였다. 그는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고 무료로 약을 연습하기 때문에, 그의 위망이 매우 높다. 그래서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위해 이 조각상을 복구하여 기념을 표시했다.
절내에는 또 하나의 특색인 백송이 있다. 뒷마당 가운데는 영웅전, 동사랑방은 충효전, 서사랑방은 땅장전이다. 원내에는 고목이 하늘을 찌르며, 환경이 아늑하다. 백피송은 높이가 약 30 미터로 희귀한 수종이다. 언제 신성한 나무로 숭배될지 모르겠다. 내가 찍은 사진을 자세히 보면 나무 옆에'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는 현수막이 걸려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로서는 내가 여행하는 곳에서 이런 나무를 본 적이 없다.
이 절은 최근 문화대혁명에서 손상된 관공 조각상을 보수했다. 관우, 자운장, 산서운성인. 관공' 으로 칭송받다. 삼국 시대 촉나라의 명장. 후세 통치자에게' 무성' 으로 존칭되고 공자와 함께' 문성' 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당나라 때 관우는 고금 64 명의 대장 중 한 명으로 등재되어 무묘에 들어갔다. 송, 원, 명, 청 통치자는 끊임없이 이를' 3 계 요괴가 관성황제에 있다',' 충절, 신무인의, 담력, 용기,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고, 국리민을 보호하고, 선덕관성황제를 진심으로 위로하고, 관제묘를' 무묘' 로 명명했다. 전국 각지에 절을 건설하여 제때에 향불을 모시다. 무승의 관공묘 수는 문승의 공묘보다 훨씬 많다. 어떤 사람들은 관우가 일종의 문화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관공이 일종의 정신이라고 말한다. "정충은 나라에 보답하고, 사람과 선을 행하고, 지혜로 행동하고, 의로 친구를 사귀고, 용감하게 싸운다."
오늘날 백운사는 수리를 거쳐 태원시 불교협회의 소재지가 되었다. 이 사원은 매년 국가, 인민안전, 세계평화를 위한 대형 기도회를 열고 이날 자선소득을 사회공익사업에 기부한다.
[이 단락 편집 ]6. 산서 우 타이 산 백운사
산시 () 성 오대산현 오대산 () 에 위치하고, 문수보살 () 을 도장으로 하여, 태회진 남십리 () 에 위치하고, 동북연석령도로 () 를 따라 남서쪽으로 불동을 내려다보고 있다. 이 절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경치가 수려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동중으로부터 오대산 풍경지로 들어가는 데 꼭 필요한 곳이다. 백운사 () 에 따르면 사서 () 에 따르면 그 배치가 엄격하고, 건축이 고박하며, 우뚝 솟아 있어 오대산 4 대 명찰 중의 하나이다. "남쪽에는 구화금정사, 북쪽에는 오대산, 오대백운사" 라는 명성을 누리며 문화역사는 오래되고 오래되었다. 당시 절 본전은 천수천안불상으로 높이 17 미터로 전국을 가득 채우고 싶었다. 모시는 나한존 조각상조차도 산사 전체의 높이에서도 유일무이하다. 동시에, 그녀는 전국 각지의 승려 성현이 오대산에 모여 부처님을 모시는 최초의 사원 중 하나이다. 그 규모는 거대하고, 기세는 거대하며, 교수의 위신이 엄격하여, 정말 전례가 없다. 백운사는 당대에 세워졌는데, 당시 태원의 한 도사가 지었기 때문에 도사는 태원의 칠품관이었다. 도대건묘에 대해 말하자면, 또 생동감 있는 사례가 하나 더 있다. 그 당시 도대병은 아직 낫지 않았고, 오래도록 치유되지 않아 비법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기가 무르익어 이미 출가한 문수보살이 도대에게 말했다. "네 어머니의 병은 곧 죽을 것 같다." 도대는 듣자마자 생각했다. 스님이 어머니가 아프다는 것을 알았으니 반드시 병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곧 스님에게 집에 가서 진찰을 받으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승려가 된 문수보살이 환자 침대 앞에 와서 팔을 들어 환자의 몸을 가볍게 쓰다듬고, 병모는 즉시 회복되었다. 감격스러운 도태 모자가 스님의 내력과 역사를 물었다. 스님은 "저는 오대산 백운사의 스님입니다." 라고 말하면서 돌아서서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고마운 도대는 오대산으로 가서 백운사를 찾았다. 그러나, 나는 오대산의 구석구석을 다 뒤졌지만, 여전히 찾지 못했다. 백운촌이라는 곳에 와서 나는 피곤하고 슬퍼서 한숨을 쉴 수가 없었다. 나는 눈물을 흘리며 울었다. "아미타불, 이 백운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때 만리무운은 갑자기 플랫폼 머리, 부용과 흰 구름에 나타났다. 설면은 두껍고 움직이지 않는다. 플랫폼이 고개를 들었을 때, 문수보살은 사자 한 마리의 백련운에 안정적으로 앉아 있었고, 문수보살은 플랫폼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이때 도대는 문득 깨달았다. "아, 이게 백운사였구나!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요! " 그래서 황홀한 도대는 당시 오대산에서 가장 큰 명찰비인 백운사를 지을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당시 백운사 건설로 덮인 영토는 어떤 사찰과도 비교할 수 없었다. 마을 사람들 사이에는 "남산 백운사를 먼저 짓고 벽산사는 서쪽에 있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당시 건설공사가 얼마나 웅장했는지 가요에서 상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백운사에서 유명하며 역대 제왕이 오대산을 유람하며 부처님을 숭배하는 곳이다. 2 월에 건륭황제가 세 번째로 오대산을 유람했을 때도 시를 써서 감정을 표현했다. 시는 "백운사" 라고 말한다. 춘운은 이계로 나왔고, 10 년 만에 한 번 만났을 때, 산봉우리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알았고, 지금은 명리를 겸비하고 있다. 둘째, "연마": 연태산로, 연세비: 추위는 평화롭지 않지만 서석은 굽지 않는다. 너무 추울까 봐, 예를 들어 현장에 가는 것이 가장 유용하다. 담백하고 평화로워서 다른 사람과 함께 있고 싶어요. 예나 지금이나 문인 묵객에 관해서는, 문인 성현이 남긴 절구도 수없이 많아 천고에 전해질 것이다! 몇 세대 후, 백운사 향불이 전성하여 신도 승려들이 많았다. 송대에는 백운사, 비산사, 등근사, 연진사의 종합 관리를 담당하는 주지가 있다. 그는 유명한 고승으로 당시 백운사 방장 북봉법사였다. 북봉대사시대에 4 대 사도풍이 순수하고, 학문이 엄격하며, 수행이 고심하였다. 오대산에서 가장 탁월하고 독특하며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이며 백운사가 끊임없이 확장되고 보완되는 전성기이다. 안타깝게도 백건륭은 13 년 동안 백운사가 반달 넘게 큰 화재로 심하게 파손되었다. 역사의 변천에 따라 절은 자연재해의 습격과 파괴를 거듭했다. 또한 항일전쟁, 문혁, 두 차례의 대재앙으로 백운사 용왕전 세 개, 오전 다섯 개, 불완전한 비석 두 개가 생겨났다. 그 흩어진 기와 조각, 퇴폐적인 황무지, 처참하여 만질 수 없을 정도로 슬프고 서늘하다!
[이 단락 편집 ]7. 호남 닝샹 백운사
후난 () 성 닝향현 () 서남 밀밭향회룡정상의 천연 분지에 위치하여 초당에서 건설되었다. 백운사 규모는 거대하며 크고 작은 사찰 300 여 칸이 있다. 향불이 왕성할 때 300 여 명의 스님이 있었다. 사내의 대형 불상은 30 여 존인데, 그중 24 개의 불상이 가장 기세가 웅장하고 생동감이 있다. 옛날에 절 앞 우물에 거북이 수십 마리가 있었는데, 절에 있는 스님이 풀어준 것이다. 그들은 수탉이 우는 소리를 듣거나 스님이 목어를 두드려 밥을 차리는 것을 듣자마자 무리를 지어 나와 머리를 내밀고 밥을 구걸했다.
백운사 대문은 화강암으로 만들어졌으며, 대문 한가운데 있는 석이마에 청대 명신 좌제가 쓴' 남초영산'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대문 양쪽에는 민국시대 호남성 정부 주석인 하건제가 쓴 대련이 있다.
대지는 떠들썩하고, 푸른 나무 가운데, 흰 구름 속에 있다.
향불이 많아 서양의 활불, 남방의 명산이다.
본전 대문 위에 있는' 회용고사' 라는 글자인 용비봉춤은 국민당 원로 서예가가 우임 문제에 쓴 것이다. 사벽에는 닝향광서 연간 학자 장가림의 장련' 용산사 벽비문' 을 포함한 많은 비문이 있다. 연운:
산림은 왜 가난이 다시 돌아왔는지, 동분서주하며,
나는 과거의 상황이 그런대로 괜찮다고 생각했고, 청풍명월을 탐했다.
보살은 자비만 베풀고, 헌책은 여전히 용감하게 물러나지만, 치료하지 않고, 어지럽지 않다.
최근의 상황을 고려해 선 (禅) 에 가서 수업이 끝난 후 미사 (misha) 에 가는 것이 낫다.
대웅보전뿐만 아니라 관련 공공전당도 있습니다. 시민 담계우는 백운사에서 관공사 연극대에 관한 대련을 썼다.
백운생, 낮에 노래를 부르고, 눈을 듣고 봄을 듣고, 노인도 더위를 식히러 왔다.
역사의 역사는 여전히 향기롭고, 청산은 여전하며, 청룡은 시들고, 눈은 여전히 반짝 빛난다.
이 유물들은' 문화대혁명' 에서 완전히 파괴되었다. 1980 년대 닝향현 인민정부는' 닝향현 회용산 관광구역 관리위원회' 설립을 비준해 천년의 역사를 지닌 고백운사를 회복하기로 했다. 1989 백운사가 닝향현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됐다. 십여 년의 건설을 거쳐 용산으로 돌아가 울창하고 백운사가 처음처럼 회복되었다. 200 1 성대한 개업식을 거행했다. 장사시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 단락 편집 ]8. 산시평요 백운사
백운사 (제 4 차 성보)
시간: 명나라
주소: Pingyao 카운티 Buyi 타운십 liangjiatan 마을
본명 서역사 () 는 당대 () 에 건립되어 명가정 16 년 (1537) 에 재건되었다고 전해진다. 9 번의 보충 유지 보수 후. 절은 북조남에 앉아 기초를 산에 따라 지었다. 남북의 높이 차이는 30 미터이고, 사방으로 뜰에 들어가면, 층이 좋다. 60 개의 절이 모두 산속의 정글 속에 숨어 있다. 총면적은 7792.6 평방미터이다. 현존하는 주요 건물은 산문, 토미전, 관음각, 대웅보전, 칠불전, 관음전, 땅장전이다.
토미전, 대웅보전, 관음각에는 모두 채색 플라스틱이 있다.
[이 단락 편집 ]9. 광둥 () 자칭 백운사.
운계 상류 운정봉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일명 정호고사라고도 한다. 당고종 이풍 3 년 (678), 선종 제 6 조 혜능 고투치장 창설. 명만력 35 년 (1607), 백운사 구지에 정호고사를 건설하고 만력 39 년 완공했다. 청함풍은 9 년 (1859), 광서 29 년 (1903) 재수강하였다. 이 고묘는 산문, 정원,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관은 앞뒤 두 줄로 나뉘어 중간에 마당이 하나 있다. 대웅보전, 오부당 보전, 담약보전, 조당, 웨도보전이 있고, 전전과 전 옆에는 원림이 있습니다. 절 안의 화원은 고목이 울창하고 환경이 그윽하다. 현존하는 비석 5 개, 1 비석, 1 석련은 명대 만년 동안 백운사에서 재건되었다.
9. 산둥 장구 백운사
주소: 장구시 조범진채산후촌 남쪽 300 미터
백운사는 장구시 조범진 채산후촌 남부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혼자서 산비탈의 한 구석에 자리잡고, 조용하고 우아하며, 범속을 초월하고, 담담하게 처신하고 있다. 남쪽과 북쪽은 각각 고루와 종탑이다. 대웅보전은 동쪽을 향해 서쪽으로 석가모니를 모시고 있다. 관음과 지장왕보살은 각각 북전과 남전에 모시고 있다. 절 전체가 붉은 벽돌과 푸른 기와로 원래의 모습을 볼 수 없다. 유일한 고물은 사 안의 몇 개의 비석으로, 역대 백운사를 보수할 때 세워진 것이다. 그중 하나는 광서년 사이에 세워진 비석 위에 기록되어 있다: 사찰로, 연전에 세워졌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보구는 성토, 봉황촌 보호권을 전달하며 망망한 백운 사이에 있다. 요정 링 왼쪽, 얍복 내부. 우뚝 솟은 산은 더 험준하고 구름은 까치보다 더 아름답다. 쿠퍼가 많고 새말이 향기롭다. 태대의 영암의 아름다운 풍경은 없지만 운산의 송백도 도시의 경이로움이다. 한쪽이 복을 구하면 만사에 필요한 것은 모두 기도하고 기도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