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라카미 하루키에 대한 정보와 그의 작품의 특징, 표현된 철학적 의미
무라카미 하루키에 대한 정보와 그의 작품의 특징, 표현된 철학적 의미
일본의 현대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무라카미 하루키)는 교토시 후시미군 무라카미 하루키에서 태어났다. 와세다대학 제1문학부 연극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문학 번역에도 능하다. 그는 일본, 대만, 심지어 한국에서도 매우 인기 있는 작가입니다. 중국에서는 린샤오화(Lin Shaohua)가 번역한 무라카미의 소설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01년에는 상하이번역출판사에서 무라카미 하루키 전집의 중국어 간체판을 출판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무라카미의 작품 대부분이 라이 밍주(Lai Mingzhu)에 의해 번역되고 타임즈 출판사(Times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장거리 마라톤을 위한 독학 훈련과 재즈, 클래식 음악, 미국 작가 스콧 피츠제럴드에 대한 사랑으로도 유명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은 그의 독특한 스타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친숙한 사람들은 한두 페이지만 읽어도 그의 작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글은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글로, 추상적이고 상징적이며 단편적이고 우화적인 글쓰기 방식을 통해 현대인의 무력함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독자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다르며, 그의 스타일에 대한 해석도 다릅니다. 다음은 설명을 위해 기사에서 간략하게 나열하고 인용한 세 가지 항목입니다.
주인공은 정식 이름이 없는 경우가 많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에서는 남자와 여자 모두 이름이 없는 경우가 많다. 이름. 『바람을 들어라』, 『1973년의 대리석 장난감』, 『양사냥의 모험』,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낯선 땅』, 『춤을 추다』 등의 소설에서는 남자 주인공들이 이름이 없습니다. "I"로 바꾸세요. 특히 '세계의 종말'과 '차가운 낯선 땅' 같은 긴 콘텐츠에서는 서로 다른 두 시공간이 얽혀 있는데, 주인공의 이름이 없는 글솜씨가 정말 감탄스럽다. 쌍둥이 208, 209, 쥐, 양박사, 우시카와 등 다른 캐릭터들도 코드네임이나 별명으로 표현된다.
여러 차례 등장한 양 사나이, 바다 당나귀 등 다른 캐릭터들은 상대적으로 환상적 캐릭터인데, 이들은 현실 세계의 어떤 사람들의 이름인가? 이건 순전히 작가의 글로 만들어진 캐릭터일 뿐인데, 이건 무라카미 본인만이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은유를 많이 사용하세요
1. 그에 따르면 이 숫자는 신인 투수가 자이언츠를 상대로 무안타를 치는 것보다 쉽습니다. 완전 금지보다 조금 더 어렵습니다. (바람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2. 나오코는 고개를 저으며 혼자 웃었다. 성적표에 A 줄이 있는 여자아이들이 흔히 짓는 그런 웃음. (1973년의 대리석 장난감)
3. 그녀의 실종은 어떤 의미에서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일어난 일이 일어났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우리가 아무리 잘 지냈더라도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찍은 사진이 담긴 사진 앨범과 같습니다. (양 사냥 모험)
4. 곳곳에 물이 말라 강바닥이 드러났습니다. 뻣뻣하고 굳은 하얀 흙이 거대한 고대 생물의 구겨진 시체처럼 떠올랐습니다. (세상의 끝과 그림 낯선 나라)
5. 내 잠은 값싼 경매와 같다. 다들 교대로 뛰어다니면서 타이어 테스트라도 하듯 나를 발로 차서 잠들게 했다. (세계의 종말과 음산한 외계인)
6. 내 발자국은 바다 밑바닥을 걷는 누군가의 발자국과도 전혀 다른 방향에서 천천히 다가오는 것처럼 들린다. (노르웨이 숲)
7. 그린은 전화 반대편에서 오랫동안 침묵했다. 마치 세상의 이슬비가 온 세상의 풀밭에 내리는 것 같았고 침묵이 계속되었다. (노르웨이 숲)
8. 검은색 물감을 여러 겹 칠한 듯 완전한 어둠, 틈이 없을 만큼 깊은 어둠이다. (우우우)
9. 그래서 그는 거세된 개처럼 과거의 기억을 바탕으로 암개 엉덩이 냄새를 맡으며 문학계를 떠돌게 된다. (댄스 댄스 댄스)
10. 경사면에서 바라보면 형형색색의 네온 불빛이 빛나기 시작하는 거리, 검은 코트를 입은 무표정한 직장인들의 모습은 마치 저류를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와도 같다. . 일반적으로 동일한 속도로 흐릅니다. (댄스 댄스 댄스)
11. 그런데 시마모토를 놓치고 나니 공기가 없는 달 표면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많았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12. 식사이긴 하지만 맥도날드에서 햄버거와 피자를 먹을 정도다. 그래도 생선구이가 시체처럼 보였던 병원 식당 음식보다는 훨씬 맛있었습니다. (시계태엽새 연대기)
나는 숫자를 사용하여 설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1. 쥐와 나는 여름 내내 뭔가 혼란스러운 듯 보냈고 20잔을 마셨습니다. 5미터 길이의 수영장 전체만큼의 맥주가 있었습니다. '지에스바' 바닥을 덮을 수 있는 5cm 두께의 땅콩껍질을 벗겨낸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없이는 살 수 없는 지루한 여름이었습니다. (바람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2. 1969년 8월 15일부터 이듬해 4월 3일까지 하루에 358번의 수업을 듣고 54번의 섹스를 했으며 690번의 담배를 피웠습니다. - 담배 두 개비. (바람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3. 엘리베이터 문을 닫고 뒤에서 압축기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한 후 눈을 감으세요.
그런 다음 의식의 파편을 모으고 아파트 복도에서 방 문까지 16 걸음 걸어가십시오. (양 사냥 모험)
4.그러다가 전화가 끊어졌습니다. 뒷맛이 좋지 않아 전화를 끊는 방법. 씁쓸한 뒷맛을 없애기 위해 설거지 전 팔굽혀펴기 30회, 윗몸일으키기 20회와 3일치 옷을 입었다. 이렇게 해서 내 기분은 마침내 거의 원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양 사냥 모험)
5. 당시 나는 500원짜리 동판 3개, 1800원짜리 동판 7개, 10원짜리 동판 16개를 가지고 있었다. 내 주머니에. 총액은 3810위안이고 계산은 전혀 번거롭지 않습니다. (세상의 끝과 그림 이상한 나라)
6. "36시간." 시계를 볼 필요가 없다고 했어요. 한 번의 회전을 완료하는 데는 지구가 1.5번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 기간 동안 조간신문은 두 번, 석간신문은 한 번 배달됩니다. 알람시계가 두 번 울렸고 남자들은 면도를 두 번 했습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그 사이에 두세 번 성관계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세상의 끝과 그림 이상한 나라)
7. 일반적으로 항상 웃는 얼굴이지만 상황에 따라 웃는 모습은 대략 25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정중하게 비웃는 것부터 적당히 억제된 만족스러운 미소까지, 미소의 수준은 모두 숫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NO.1부터 NO.25까지. (댄스 댄스 댄스)
8. 나는 20세기 후반 첫 해 첫 번째 주인 1951년 1월 4일에 태어났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부터 2002년 『해변의 카프카』, 그리고 최근 그의 소설까지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을 살펴보자. 『애프터 다크』와 그의 단편집 『동양 설화』는 모두 절제된 표현과 독특한 공간이라는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전자가 현실적인 삶의 분위기를 구현한다면, 후자는 포스트모던적 창의적 개념을 표현한다. 즉, 무라카미 하루키의 문학은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리얼리즘에서 포스트모더니즘으로의 전환이라 할 수밖에 없다. 이 전환은 견우와 직녀 사이의 다리와 같으며, 흐릿하면서도 화려하고, 아름답고 혼란스럽습니다. 1. 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과 무라카미 하루키의 포지셔닝 먼저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을 구별해야 한다. 모더니즘 문학 또는 현대 문학이라고도 불리는 소위 모더니즘 문학은 1890년부터 1950년까지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유행한 국제 문학 경향입니다. 수직적으로는 고전문학, 낭만주의 문학, 사실주의 문학이 선행하고, 포스트모던 문학이 그 뒤를 따른다. 수평적으로는 상징주의 문학, 표현주의 문학, 미래주의 문학, 의식의 흐름 문학, 이미지주의 문학, 초현실주의 문학 등 6개의 하위 장르를 포함한다. 그 미적 특징은 개인이 세상을 바꿀 수 없다고 믿는 경향이 뚜렷하므로 작품의 대부분은 장면의 악몽을 통해 전개됩니다. 현실의 결과를 강조하는 것은 '집착상태에서 깨어남'과 '순수상태의 종말'이다. 반 전통적인 경향. 이는 사실주의의 오래된 전통에 반대할 뿐만 아니라 모더니즘의 새로운 규칙에도 반대하고, 무제한적인 개방성, 다양성 및 상대성을 옹호하며, 규범, 모델, 중심 등에 의한 문학 창작에 대한 모든 제한에 반대합니다. 모더니즘보다 훨씬 더 대중적, 상업적, 민주적, 대중 소비자 시장을 포용했습니다. 그 예술적 미학적 범위는 무한히 확장되어 거리 문화, 대중 문학, 지하 문화, 광고 슬로건, 소비자 지식, 생활 지침서 등이 모두 신중하게 포장되어 문학 예술의 성지에 들어갔습니다. 일본 현대신문학의 대표적인 인물인 무라카미 하루키는 일생의 대부분을 여행하며 일본과 서양의 이중 문화적 분위기가 얽힌 독특한 삶의 경험을 통해 현지 문화와 외국 문화의 다양한 시각을 보여줍니다. . 일본 문학의 현재 상황을 보면, 수십 년 동안 외국 문화와 일본의 전통 문학이 뒤섞여 있던 일본에서는 이미 생활 방식이 다양해지고, 이미 포스트모더니스트, 탈산업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이 크게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나아갔음을 보여준다. 많은 학자들이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을 포스트모더니즘의 범주에 속한다고 규정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그러나 사실 무라카미의 작품은 진정으로 포스트모더니즘에 속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그를 모더니즘에서 포스트모더니즘, 더 나아가 포스트모더니즘으로의 과도기적 단계에 위치시킬 수 있을 뿐입니다. Gao Wenhui 여사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창작물은 실제로 포스트모더니즘 문화의 많은 요소로 가득 차 있지만 이것이 그의 작품에 반영된 모더니즘 정신의 예술적 정신과 모순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따라서 그러한 경직성은 특정 교리의 이론적 틀 내에서 작가의 틀을 잡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⑶ 소주대학교 인문대학 부교수 우위핑(Mr. Wu Yuping)은 저서 "무라카미 하루키: 문화 혼합의 전시자"("외국문학 연구")에서 ) 한 기사(2003년 5호)에서는 이러한 전환 개념을 '문화 하이브리드 현상'이라고 부르는데, 무라카미 하루키는 이 현상의 수행자입니다. 그러므로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을 과도기에 위치시키는 것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그의 작품에도 반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