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학은 무슨 뜻이에요

미학은 무슨 뜻이에요

는 미술학 < P > 이 정신적인 면에서 미에 대한 본질에 대한 논의는 < P > 정신적인 면에서 미의 본질에 대한 논의는 또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하나는 플라톤, 프로딘, 헤겔과 같은 객관적인 정신에서 탐구하는 것이다. 첫째, 휴무, 칸트와 같은 주관적 정신 방면에서 토론한다. < P > 플라톤이 아름다움을 설정하는 것은' 단일 이념' 이다. 이' 단일 이념' 은 모든 아름다움의 근원이자 아름다움의 본질이다. < P > 프로딘은 이념을 더욱 신비화하여 신의 이성 (이성) 이라고 부른다. 이런 신의 이성은 우주의 모든 것의 근원이자 아름다움의 근원이자 본질이다. 중세 신학자에게는 이런 이념을 직접' 하느님' 이라고 부르는데, 하느님은 모든 아름다움의 근원이자 본질이다. 헤겔은 이념과 신을 그의' 절대정신' 으로 대체했고, 아름다움의 이념은 절대정신 발전의 한 부분으로 여겨졌다. 그리고' 아름다움은 이념의 감성적 표현' < P > 휴무는 인간의 심미 경험에서 미의 본질을 발견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아름다움이 일종의 "행복" 이라고 생각한다. < P > 독일 철학자 칸트는 품질, 양, 관계, 방식 등 네 가지 측면에서 미의 본질을 상세히 규정하고 이성주의와 경험주의의 갈등을 조율하려는 시도를 보였다. < P > 물질적 측면에서 미의 본질에 대한 논의 < P > 물질적 측면에서 미의 본질을 찾는 철학자는 아리스토텔레스와 디드로, 버크, 체르니셰프스키로 대표된다. 피타고라스 학파는 아름다움이 조화와 비율이라고 생각한다. < P > 아리스토텔레스는 아름다움의 본질이 감성적 사물 자체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분명히 아름다움은 사물의 형식과 비율에 있다. < P > 버크는 아름다움이 사람의 어떤 경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대상의 성격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성질은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본능을 감동시킬 수 있다. 그는 먼저' 작다' 라는 성격을 요약했다. 비슷한 성질은' 부드러움',' 하나로 녹는다',' 연약함',' 밝음' 등이 있어 아름다움의 감성적 특징을 드러낸다. < P > 디드로는 미재관계를 제시했고, 구체적으로 세 가지 관계로 나뉘며, 그에 따라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첫 번째는 실제 관계와 실제 아름다움입니다. 두 번째는 인지관계와 상대적 아름다움이다. 세 번째는 상상관계와 상대적 아름다움이다. < P > 차르니셰프스키는' 아름다움은 삶이다' 라는 유명한 관점을 내세우며, 아름다움과 현실의 관계를 강조한 서방의 현대현대 연구 개황 < P > 은 19 세기 말 심리과학의 부상과 함께 전통미에 대한 형이상학 논의가 미작심리학에 대한 연구로 전향해 각 파 심리학미학을 확립했다.

크로지는 아름다움이 "직감" 이라고 제안했다. 민스터부르크는' 고립' 이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고 제안했다. 구루스와 부룡? 리는 "내부 모방" 이 아름다움을 만들어 낼 것을 제안했다. 립스는' 이정' 이 아름다움을 낳는다고 제안했다. 브로는' 거리' 가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고 제안했다. < P > 심리학미학 각 파는 심미심리 과정의 중요한 문제를 파악해 연구를 벌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 P > 하지만 미의 본질에 관한 연구소는 연구 방식의 전환뿐만 아니라 이 문제 자체의 해체에도 직면해 있다. 이런 해체의 추세는 2 세기 각 미학유파에서 드러났으며, 분석미학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 P > 2. 당대 중국 미학자의 해답 < P > 은 당대 중국에서 미학 연구가 해방 후에야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95 년대에는 전국적으로 미학 문제에 대한 큰 토론이 벌어졌는데, 중심 의제 중 하나가 아름다움의 본질적인 문제였다. 이 문제에 대한 다른 견해는 우리나라 초기 미학의 기본 학파를 구성한다.

첫째, 주관설, 아름다움은 인간의 주관의식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객관적으로 채의를 대표합니다. 그는 아름다움이 객관적이라고 제안했다. 사물이 아름다운 이유는 사물 자체에 있으며, 우리의 의식의 작용과는 무관하다. < P > 3 은 주광잠으로 대표되는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설이다. 그는 아름다움이 마음과 사물의 관계에 있어서 아름다움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이라고 생각한다. < P > 4 는 객관성과 사회성의 통일설로 이택후를 대표합니다. 그는 먼저 아름다움이 인류 사회 생활의 속성, 이미지, 법칙이라고 확신한다. 그것은 객관적으로 인류 사회 생활 속에 존재하며, 인류 사회 생활의 산물이다. 사회적 존재는 객관적이기 때문에 아름다움은 객관성과 사회성의 통일이다. < P > 미의 미적 의미 < P > 1 층 (종) 의 의미는 심미 대상이다. 두 번째 층 (종) 의 의미는 미적 특성 (품질) 입니다. 3 층 (종) 의 의미는 아름다움의 본질, 아름다움의 근원이다. < P > 미의 일상의미 < P >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미' 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어떤 단어는 미학적 의미에서도 쓰이고, 어떤 것은 비미학적 의미에서도 사용된다. 비 미적 의미의 사용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첫째, 생리적 요구를 만족시킬 때의 감탄과 생리적 요구를 만족시키는 대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다. 둘째, 윤리평가에 쓰이는 것은 사람의 언론, 행동, 사상 등에 대한 윤리규범에 부합하는 긍정적인 평가와 찬성이다. < P > 미학의 의미에' 미'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심미 판단이나 평가에 쓰인다. < P > 미는 가치 < P > 입니다. 미학적 의미에서든 비미학적 의미에서든' 미'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주체와 객체 간의 가치 관계를 내재적으로 표현하는 평가 용어입니다. 심미 활동은 본질적으로 가치 활동이기 때문에 아름다움은 이런 활동에서 생성되거나 형성되는 가치이다. 이런 가치는 사람의 심미 수요에 상응하는 가치이다. 따라서이 가치를 미적 가치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 P > 심미가치의 계층 < P > 각 계층의 심미요구에 대한 만족과 만족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심미가치는 계층,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등 다양한 언어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