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화의 분류
국화의 분류
중국화는 주로 인물, 꽃과 새, 산수 등 주요 범주로 나뉜다. 표면적으로 중국화는 제재로 이 몇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사실은 예술로 하나의 관념과 사상을 표현한 것이다. 이른바' 그림은 세 과로 나뉜다' 는 것은 우주와 인생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한 것이다. 인물화는 인류 사회,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나타낸다. 산수화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표현하고, 사람과 자연을 하나로 융합한다. 화조화는 대자연의 각종 생명을 표현하여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다. 중국화가 인물, 화조, 산수라는 몇 가지 큰 범주로 나뉘는 것은 사실 예술승화의 철학적 사고이며, 이 세 가지의 조합은 우주의 전체를 형성하고, 서로 보완하며, 예술이 예술의 참뜻을 이루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마음의 감정과 펜이 마음대로 걷는 것은 의필로 간주되고, 의화는 선을 중시하지 않고, 이미지를 중시하며, 공필의 섬세함에 반하는 것이다. 생동감은 왕왕 전자보다 낫다.
화면 내용에 따라 전통화와 현대화로 나눌 수 있다. 고대 중국화 분과의 설법
그림은 1 문으로 나뉜다. 중국화의 분과, 당대의 장언원' 역대 명화기' 는 인물, 집, 산수, 안마, 귀신, 화조 등 6 문으로 나뉜다. 북송' 선화보' 는 도석, 인물, 궁실, 반족, 용어, 산수, 새와 짐승, 꽃과 나무, 묵주, 과일과 채소 등 1 문으로 나뉜다. 남송 덩 \ "그림 계승 \" 은 8 가지 범주 (문) 로 나뉜다. 즉 선불귀신, 인물전, 산수림석, 화죽령모, 축수충어, 옥목선차, 채소약초, 소경잡화 등이다. 원대에는' 화가 13 과' 가 있지만 내용이 상당히 복잡해서 분류 기준으로 적합하지 않다. < P > 고대 국화분류설 < P > 고대 국화는 세계 미술 분야에서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 제재와 표현 대상에 따라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화, 화훼, 과과, 깃털, 짐승, 충어 등 화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표현방법에는 공필, 프리 핸드, 후크, 디자인, 수묵 등의 기법이 있으며, 색칠은 금비, 크고 청록색, 뼈 없음, 발색, 연한 색, 연한 누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주로 선과 먹색의 변화를 이용하여 갈고리, 빛, 점, 염색, 농도, 빛, 건조, 습기, 음, 양, 향, 등, 거짓, 실, 스파, 밀함, 공백 등의 표현 수법으로 물상과 경영 위치를 묘사한다. 로케이션 레이아웃, 넓은 시야, 초점 원근에 구애받지 않음; 표현에 따라 벽화, 화면, 두루마리, 책면, 부채면 등의 화폭 형식이 있어 전통적인 장식공예로 장식되어 있다. 사용 재료와 표현 방법에 따라 수묵화, 중채, 옅은 누빔, 공필, 프리, 백선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중국화의 화폭 형식은 비교적 다양하다. 가로로 펼쳐진 것은 장권 (일명 손권), 가로피, 세로로 펼쳐진 현수막, 중당, 영자 크기의 책면, 두방, 부채면 위에 그려진 접팬, 단팬 등이 있다. 인물화
(1) 인물화의 역사 과정: < P > 인물 이미지를 주체로 하는 그림의 통칭. 우리나라의 인물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기록에 의하면 상 () 주 () 시대에는 이미 벽화가 있었다고 한다. 동진 () 시대의 고개지 () 는 인물화를 전문적으로 그렸고, 우리나라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상으로는 처음으로 신을 형형으로 쓰는 주장을 분명히 했다. 당대의 고리본도 인물화에 능하다. 오도자, 한호도 있습니다. 인물화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당 이후 인물화를 그리는 화가가 많아졌고, 역대에는 다 있었다. 중국의 인물화는 중국화의 큰 화과로, 산수화, 화조화화 등이 일찍 나타난다. 도석화, 벼슬녀화, 초상화, 풍속화, 역사이야기화 등으로 크게 나뉜다. 인물화는 인물의 개성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기운이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되도록 노력하였다. 그 전령법은 종종 인물의 성격에 대한 표현을 환경, 분위기, 몸매, 역동적인 렌더링 속에 포함시킨다. 따라서 중국화론에서는 인물화를' 전신' 이라고도 부른다. 역대 유명 인물화에는 동진 구카이지의' 로신부도' 권, 당대 한황의' 문원도', 5 대 남당 구 비의' 한희재 야연도', 북송 이공린의' 비모문상', 남송 이당의' 채웨이도',' 양카이' 가 있다
(2) 인물화의 화법과 표현 방법: < P > 인물화를 잘 그려야 한다.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인체의 기본 체형, 비율, 해부구조, 인체 운동의 변화 법칙을 이해하고 연구해야 인물의 모양과 신을 정확하게 형성하고 표현할 수 있다. 인물을 그리는 데는 여러 가지 표현 방법이 있는데, 각각 소장이 있다. 예를 들면 백묘법, 채필법, 먹법, 채염법 등이 있다.
산수화
(1) 산수화의 역사 과정:
산천의 자연경관을 주체로 묘사한 그림. 산수화 (속칭 풍경화, 풍경화 또는 색묵화) 는 전문 예술학과로 역사가 유구하다. 산수화는 위진 남북조에서 점차 발전해 왔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부속되어 있어 배경으로 많이 자리잡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수당이 독립하기 시작한 것은 전시자 경건한 색산수, 이사훈의 금벽산수, 왕위의 수묵산수, 왕협의의 먹산수 등이다. 5 대, 북송 산수화 대흥, 작가는 형호, 관보, 이성, 동원원, 거연, 범폭, 허도녕, 연문귀, 송디, 왕예, 미진, 미우인의 수묵산수, 왕 멩, 당대 이래 매 시기마다 유명한 화가가 있어 산수화의 창작에 전문적으로 종사한다. 그들의 신세와 소양, 학파, 방법 등이 다르긴 하지만 하지만 필묵, 색채, 기교, 유연한 경영, 진지한 묘사,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종이에 흔쾌히 도약할 수 있다. 그 맥박은 같고 웅장하며 기품이 청순하다. 원대 산수화는 프리 핸드, 가상 벨트, 필묵 운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기풍을 창조하는 경향이 있다. 명청과 근대에는 계속 발전이 있고, 새로운 모습도 나온다. 경영 위치를 중시하고 의경을 표현하다. 전통 분법은 수묵, 청록색, 금비, 뼈 없음, 연한 누빔, 연한 채색 등이 있다. 명대에 이르러 장홍을 대표하는 쑤저우 화가는 문인 산수화 방면에서 색다른 길을 개척하여 생활의 정취가 풍부한 회화 작품을 창작하였다. 그들은 오문화파의 스타일과 특색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을 하고, 스승의 자연의 조화를 이루어 그림의 참뜻을 깨닫게 되었다. 그림에 비범하고 탈속적인 정신 경지를 보여 산수화를 살아나게 했다.
(2) 산수화의 구성: < P > 산수화의 구성은 산, 물, 돌, 나무, 방, 집, 누대, 배차, 다리, 바람, 비, 음, 맑은, 눈이다
(3) 산수화의 주요 대표:
◆ 청록산수 < P > 산수화의 일종이다. 미네랄 석청 석록을 주색으로 한 산수화. 큰 청록색과 작은 청록색의 구분이 있다. 전자는 갈고리가 많고, 펜이 적고, 음영이 짙고, 장식성이 강하다. 후자는 수묵의 은은한 색채를 기초로 얇은 커버가 청록색이다. 청대 장경은 이렇게 말했다. "그림을 그리고, 일을 그리고, 옛날에는 색칠이 없고, 청록색이 많다." 원대 탕은 "이사훈의 색칠된 산수는 금벽휘영으로 스스로 한 가지 법이 된다" 고 말했다. 남송에는 두 조 () 가 있는데, 청록산수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중국의 산수화는 먼저 색칠이 있고, 그 뒤에는 수묵이 있다. 색화에는 우선 중색이 있고, 나중에야 담색이 있다.
◆ 옅은 누빔 산수 < P > 산수화의 한 종류입니다. 수묵 갈고리의 염색을 기초로, 황토를 주색으로 한 연한 산수화를 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묵, 수묵, 수묵, 수묵, 수묵) 머스터드 가든 화전' 은 "황공은 우산석면을 모방하고, 색채는 황토를 잘 이용하고, 얕게 적용하며, 때로는 붓으로 대략을 낚아채기도 한다" 고 말했다. 왕몽복은 황토석과 등나무로 산수를 노랗게 물들이고, 그 산꼭대기는 흐트러진 소나무로 풀을 그리고, 다시 황토색으로 균출할 때, 때로는 색을 칠하지 않고, 산수 속의 인면과 송피만 부석으로 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런 색깔의 특징은 5 대 동원에서 시작되어 원대 황공망에서 시작되었으며,' 오복' 산수라고도 불린다.
◆ 김벽산수 < P > 중국화 물감의 진흙, 석청, 석록입니다. 이 세 가지 물감을 주색으로 사용하는 산수화는' 금벽산수' 라고 불리며,' 청록산수' 보다 진흙과 금이 일색이다. 진흙금은 일반적으로 산골, 돌무늬, 초기계획선, 사구, 노을, 궁실, 누각 등의 건물에 사용된다. 그러나 명대 당지치' 도사미언' 에서 또 다른 말이 있다.' 개금벽자: 석청석록도, 즉 청록산수라는 뜻도 있다. 후세 사람들은 살피지 않고, 흙금으로 금필산수라고 부르는데, 남편은 금비의 이름으로 쉽게 금필의 이름으로 우습게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수묵화
중국화 중 하나. 순전히 수묵으로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기본 요소는 단순성, 상징성, 자연성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가 되어 송원에 성성성하여 명청과 근대 이래 계속 발전하였다. 필법을 주도하여 묵법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잉크는 색이다. 잉크의 농도 변화는 색의 계층 변화이고,'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는 말은 색채가 다채로워 다층적인 수묵색도로 대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북송 심괄' 그림가' 구름: "강남동원전 대연, 담묵빛 아라시 일체." 말하는 수묵화. 당송 () 사람들은 산수 () 와 습필 () 을 그렸고,' 물멀미묵장 ()' 의 효과가 나타났고, 원인들은 건필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먹색은 더 많이 변해' 예 겸 오색' 의 예술적 효과가 있었다. 당대의 왕위는 회화체에' 수묵이 상상이다' 를 제시했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따랐다. 오랫동안 수묵화는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P > 마당화 < P > 는 약칭' 원체',' 원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대 한림도원과 그 후궁화가의 비교공이 한결같이 그리는 그림을 가리킨다. 남송화원 작품을 특별히 가리키거나 비궁정 화가를 가리키며 남송화원 풍격을 본받는 작품도 있다. 이런 작품은 제왕의 궁정에 영합하기 위해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및 종교 내용을 제재로,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시대가 좋고 화가가 뛰어나기 때문에 화풍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특징이 있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송의 원화, 의기소침하고 부드러운 곳은 사납고, 주도면밀한 것은 바람직하다." ("그리고 개정 잡문 논론" 의 채택 ") 장영, 강웅, 자광결합, 조봉신, 유혜 등을 대표하는 현대 중청년 화가가 현대원체화의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 P > 꼼꼼한 그림 < P > 는 당대에 이미 성행하였다. 따라서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이유는 회화 기법이 점점 성숙해지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림의 재료 개선에 달려 있다. 꼼꼼한 필획은 반드시 고무로 가공한 실크나 선지에 그려야 한다. 초당시대에는 견료의 개선으로 꼼꼼한 필획의 발전을 어느 정도 추진해 왔으며, 미완의' 그림사' 에 따르면 "고화부터 당 초까지 모두 견직물을 낳고 오생, 주, 한호까지, 나중에는 뜨거운 국물로 반숙을 하고, 분말로 은판을 두드리며, 인물을 꾸며 멋진 붓을 들었다" 고 말했다.
문인화
는' 사부화' 라고도 한다. 중국화의 한 종류. 중국 봉건 사회의 중국인과 사대부가 지은 그림을 가리킨다. 민간화공과 궁중화원 직업화가의 회화와는 달리 북송수시는' 사부화' 를 제시했고, 명대 동치창은' 문인의 그림' 을 칭송하며 당대의 왕위를 창시자로 삼았고, 남종의 조상으로 눈여겨보았다 ('남북종' 참조). 하지만 옛날에도 사대부 계층의 회화 예술을 높이기 위해 민간화가와 원체화가를 경멸하는 경우가 많았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의 명화기' 에서 "예로부터 선화자가, 혹시 귀족을 입고, 일화가 우월하고, 비루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말은 영향이 매우 길다. 근대 진형각은 "문인화에는 인품, 학문, 재정, 사상의 네 가지 요소가 있다. 이 네 가지를 갖추면 완벽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보통' 문인화' 는 산수, 꽃새, 메란죽국화, 목석 등에서 많이 취재하여' 성령' 이나 개인의 포부를 표현하고, 민족적 억압이나 부패한 정치에 대한 분노를 품고 있다. 그들은' 사기',' 일품' 을 표기하고, 숭상하고, 필묵의 정취를 중시하고, 약간 모양을 벗고, 운율을 강조하며, 문학, 서예 수양, 그림 속의 경지 창조를 중시한다. 아득한 아버지의' 중국 문인화의 연구 서문' 은 일찍이 높은 품평이 있었다. "당왕 우승시 (위) 원조시 () 가 그림에 입화한 후, 필생 () 에서, 법 () 이 마음대로 돌며, 궁상 () 과 구산 () 이 모두 운할 필요가 없고, 의미는 흥과 초목 () 보다 읊을 필요가 없다. < P > 화조화화
(1) 화조화화의 역사 과정 < P > 는 위진 남북조 이전에 화조화가 중국 예술의 표현 대상으로 줄곧 도안 장식으로 도기, 구리 위에 나타났다. 그 당시 화초, 새, 일부 동물들은 신비한 의미를 가지고 복잡한 사회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사람들은 그것이 예술 범위 내에서의 표현이 아니라 사회의 신앙과 군주의 의지를 전달하는 것을 그리는 것이다. 예술의 형식은 단지 내용의 필요에 복종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 P > 인류의 초기 화조화에 대한 관심은 화조화화를 낳는 온상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많은 독립된 화조화화가 있었는데, 그중에는 구개지의' 기러기 물새도', 사도석의' 거위도', 육탐의' 반거위도',' 구경수의' 매미새도',' 원천의' 창우도' 등이 있다. 지금은 이런 원작을 볼 수 없지만, 다른 인물화의 배경을 통해 당시 화조화가 상당히 높은 수준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로신부도' 의 새 등이다. < P > 이 시기 화조화가 많은 것은 새와 동물을 그리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들은 종종 신화, 심지어 신화 속 주인공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왕모를 위해 약을 찧는 옥토끼, 태양의 김우, 월궁의 두꺼비, 그리고 네 방위를 대표하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 등이다. 일반적으로 화조화는 당대의 독립과, 화조 범주에 속하는 안마는 이 시기에 이미 비교적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현재 볼 수 있는 한간의' 야백', 한황의' 오우도', 다이송으로 전해진' 반우도' 등은 모두 이 소재가 지닌 높은 예술수준을 보여준다. < P > 기록에는 조패, 진영의 안마, 풍소정의 화매, 설직의 화학, 웨연의 화룡, 변루안, 텐창우, 간윤의 꽃새, 손위의 화송죽이 강력한 라인업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각각 걸작을 가지고 있다. 설직화학처럼 두보는 시 짱 "설공 11 학, 모두 청전진이라고 썼다. 그림을 그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창연은 여전히 먼지가 난다. 저앙은 각자 뜻이 있고, 공명정대한 것은 어른과 같다. "
(2) 화조화화법 < P > 화조화화의 화법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공필화조화화; 프리 핸드 꽃과 새. 곤충도 일과 글쓰기의 구분이 있다. 표현의 방법은 백선 (일명 쌍선), 스케치, 체크, 뼈 없음, 잉크 끼얹기 등이다. 그는 산수처럼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화조화의 학습 단계는 모사, 스케치, 창작에 그치지 않는다. 표현의 주제는 대나무, 란, 매, 국화, 모란, 연꽃 등이다. 조류는 닭, 거위, 오리, 두루미, 두쥐안, 물총새, 까치, 독수리, 곤충은 앵무새, 나비, 풍류, 잠자리, 매미, 잡충이 있다: 여치, 개미, 달팽이, 거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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