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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기획 프로그램
< P > 유아기에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체육교육 방식을 채택하여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좋은 운동 습관을 길렀습니다. 다음은 제가 통합한 유치원 스포츠 게임 행사 기획안입니다. 함께 보세요. 꼭 도움이 될 겁니다.
유치원 스포츠 게임 행사 기획 방안 1
행사 목표
1, 멀리뛰기를 복습하고 정확하게 점프를 연습하는 동작.
2, 게임을 통해 자신의 점프 능력을 발전시키고 폭 3cm, 높이 25cm 의 장애물을 뛰어넘습니다.
3, 대담하게 시도하여 게임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행사 중난점: 게임을 통해 자신의 점프 능력을 발전시키고 폭 3cm, 높이 25cm 의 장애물을 뛰어넘습니다. < P > 행사 준비
1, 유아는 멀리뛰기 경험
2, 책, 말뚝 장애물 < P >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게임이 나와 함께 배운다 (5 분, 활동 준비) < P > 서
(2) 선생님: 얘들아, 이제 시작이다! < P > 작은 손은 어디에 있고, 작은 손은 여기에 있고, 작은 손은 허리를 벌리고, 와서 고개를 끄덕이고, 고개를 끄덕이고, 머리를 흔들고, 고개를 흔들고, 힘껏 흔들어라. 작은 손이 어디에 있는지, 손을 흔들고, 힘껏 늘어놓는다. 나는 어느 어린이가 힘을 쓰지 않았는지, 힘차게 진열하고, 다시 한 번 늘어놓는다.
손을 ~ _ 위에 올려놓고 흔들고, 다시 흔들고, 원을 돌려 큰 원을 돌린다. 손 ~ 무릎 위에, 한 번 흔들고, 다시 흔들고, 한 바퀴 돌고, 두 손으로 무릎을 안고, 한 번 뛰고 또 한 번 뛰어요. 쪼그리고 앉아, 일어나, 쪼그리고 앉아, 일어나. 웅크리고 하늘로 뛰어오르다. 서 있는 < P > 2, 기본부: (15 분)
1, 복습서 멀리뛰기
(1) 선생님 그는? 그럼 꼬마가 춤을 출 줄 아세요? 어린이들에게 시범점프 (유아가 동그라미 중간에서 뛰는 것)
(2) 선생님: 우리 작은 개구리의 점프법과 매우 비슷한 점프 방법이 있습니다. 그는' 멀리뛰기' 라고 합니다. 다음 어린이들은 여러분의 작은 눈을 크게 뜨고 선생님이 어떻게 뛰는지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준비-두 발을 약간 벌리고 두 다리를 약간 구부리고 팔을 뒤로 젖히고 위아래로 흔들며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여 한 번 튕길 수 있습니다. < P > 이륙--다리를 쭉 펴고, 팔을 앞으로 올리고, 몸을 펼치고, 몸을 앞으로 튀어나오게 한다.
착지-다리를 구부리고 쭈그리고 앉다.
(3) 선생님: (음악 재생) 다음으로 작은 분우들에게 제자리에서 함께 연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교사투어 멘토 유아 (음악 중지, 휘파람) 교사: 아이들이 잘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동작만 주의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점프를 시작할 때 두 개의 작은 발이 살짝 벌리고 무릎이 약간 휘어져서 아이들이 힘을 내고 팔을 위아래로 흔들어야 아이들이 더 멀리 뛸 수 있고, 착지할 때도 조금 쪼그리고 앉아 우리가 넘어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어린이들은 다시 시도해 볼 수 있다. (음악 계속) 3
, 장애물을 넘어간다.
(1) 사단 (선생님 시범점프)
(3) 선생님: 다음 선생님은 난이도를 높여야 합니다. 두 권의 책 앞에 말뚝을 놓으세요. 작은 대야 친구들에게 말뚝을 뛰어넘어 말뚝을 건너 뛰라고 하세요. 두 다리를 이렇게 건너지 마세요. "교사범점프.
(4) 선생님: 오늘 우리 어느 팀 아이들이 우리 작은 개구리처럼 대단해요. < P > 6 팀 어린이들은 차례대로 책 두 권, 말뚝을 뛰어넘고, 각 어린이가 점프를 마치고 출발한 곳으로 돌아가 한 아이의 작은 손을 찍어야 다음 어린이가 계속 점프를 시작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먼저 뛴 팀이 승리대오였다. (유아시범을 부탁드립니다. 점프를 마치고 마지막 줄로 뛰어갑니다.)
3, 끝 부분
(3 분) 선생님: (유아역 아침 체조대를 안내하고, 음악을 틀고 개구리 체조를 합니다.) 다음으로 선생님이 음악을 틀면 우리 아이들은 개구리가 되어 자유롭게 뛰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유치원 스포츠 게임 행사 기획안 2
행사 목표 1, 유아들은 신문으로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를 만드는 재미가 있다.
2, 유아는 팔다리가 유연하게 걷고, 뛰고, 뛰고, 드릴하고, 균형을 잡는 등 다양한 기본 동작을 조율할 수 있다.
3, 유아의 활발하고 명랑한 좋은 성격을 기르다.
행사 준비 폐신문 행사 과정 1, 신문 제시, 유아 질문: 가족 중 신문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왜 보는 걸 좋아해요? 신문에 뭐가 있어요? 유아가 대답하다.
2, 교사는 유아에게 폐신문의 다양한 놀이를 말하게 하고,
(1) 외나무다리를 건너라: < P > 는 폭이 2cm 정도 되는 신문을 접어서 외나무다리를 형성하고, 유아는 외나무다리 사이를 걸으며, 가장자리를 밟고, 밖으로 나가면 강을 내려간다
(2) 신문 점프:
① 멀리뛰기
② 개울을 건너라: 신문을 폭이 4cm 정도 되는 평행선으로 작은 강으로 늘어놓는다. 유아가 위에서 뛰어내린다.
(3) 동굴을 뚫다: 두 명의 유아가 한 쌍으로 각각 신문의 두 모퉁이를 들고 일정한 높이의 동굴을 형성하며 유아가 아래에서 뚫을 수 있다.
3, 스승 * * * * 함께 긴장을 풀고 밖에 신문을 붙이고 뛰어가다. < P > 행사가 폐신문을 끝내는 방법도 많다. 교사들은 유아들이 스스로 놀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누가 새로운 놀이를 할 수 있는지, 다른 유아들을 조직하여 유아 창조를 자극한다. < P > 유치원 스포츠 게임 행사 기획안 3
디자인 의도: < P > 타이어는 아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운동기구로 타이어 디자인을 이용해 이번 행사를 조직해 등산선수 훈련 장면으로 시종일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레이어드했다. 첫 번째 부분은 활동을 준비하고, 팔 연습을 중점적으로 하고, 타이어를 옮기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기본 부분이다. * * * 세 가지 게임이 있다. 게임 1 은'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유아는 타이어, 매트, 원으로 포장된 길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통과하고, 빠른 달리기, 점프 등의 동작을 추가하여 전체 행사의 운동량을 증가시킨다. 게임 2' 도전타이어산' 은 이번 행사의 중점으로 도전속도, 도전난이도, 도전안정도, 도전높이 4 개 부분으로 나뉘어 유아들이 점차 타이어산을 만드는 기술을 익히고, 용감한 자질을 키우고, 신체의 조화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게임 3' 고지를 선점한다', 유아그룹이 타이어산에 올라 팀워크의 중요성을 느낀다. 세 번째 부분은 활동을 풀고 활동을 정리하는 것으로, 어린이들이 과학적으로 전방위적인 이완 활동을 시도하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기재를 정리하고, 유아의 주인 정신을 키우고, 물건을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다.
목표:
1. 팀웍을 시도하여 타이어 산을 만들고 팀웍 의식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타이어산을 짓고 오르는 과정에서 균형능력을 발전시키고 팔력을 단련한다.
준비:
1. 유아는 운동에 적합한 신발과 바지를 입고 배당금, 노랑, 블루 3 팀을 입고 표시를 했다.
2. 부지를 세 조각으로 나누고 각각 빨강, 노랑, 파랑선을 붙입니다. 타이어, 매트, 원으로 도로를 깔고, 자동차 타이어 27 개 (자동차 모델에 따라 타이어 두께도 다름), 매트 9 개, 원 18 개.
3. 교사용 꿀벌 헤드셋, 호루라기, 메달 한 조각, 오각형 별 몇 개, 표기된 긴 대나무 장대 한 개.
4. 워밍업 음악' 전진', 음악' 천추림' 완화. < P > 과정: < P > 1, 준비활동 < P > 은 교사의 지도하에 워밍업 운동을 하고, 처음부터 발끝까지 각 관절의 릴랙스 운동을 하고, 팔 동작을 중점적으로 연습하고, 타이어를 옮길 준비를 한다.
2, 기본부
(1) 게임: 산을 넘고 넘어가는
1. 유아들은' 산길' 에 익숙해져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통과하려고 한다. < P > 선생님: 우리는 등산 선수이고 오늘 각종 훈련에 참가해야 합니다. 우선 우리는 이 산길을 순조롭게 통과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통과하십시오.
(유아의 자유 시도. )
2. 유아들은 서로 동료의 방법을 모방하여 산길을 빠르게 통과한다. < P > 선생님: 지금 우리는 속도에 도전해야 합니다. 가장 빠른 속도로 이 산길을 통과하세요.
(유아는 2 ~ 3 회 시도한다. )
3. 교사 요약: 당신들은 정말 대단하군요. 점프, 달리기 등의 방법으로 산길을 순조롭게 통과했습니다.
(b) 게임: 도전타이어산
1. 도전속도.
(1) 교사는 각 어린이 그룹마다 9 개의 타이어를 빨리 가져와 자신의 지역에 배치하라고 요구했다.
(2) 유아는 타이어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 취한다.
(3) 교사 요약: 요구 사항을 분명히 듣고 출발해야 임무를 제대로 완료할 수 있다. 타이어를 옮길 때, 한쪽으로 옮기면서 세고, 많이 가져가도 안 된다. 이번에 속도가 가장 빠르고, 타이어의 수가 정확한 × 조는 오각형 별을 얻을 수 있다.
2. 도전난이도.
(1) 교사는 각 그룹마다 타이어 산을 하나씩 타고 휘파람 소리를 듣고 온라인으로 집중하라고 요청했다.
(2) 유아 그룹 구축.
(3) 교사는 각 그룹당 1 명을 산꼭대기에 서도록 난이도를 요구했다. 유아조작. )
(4) 교사는 유아교류를 지도한다: 산꼭대기에 서 있는 입진입은 왜 한 사람이 등반할 때 당신의 동료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타이어산이 강하지 않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5) 교사 요약: 예, 타이어산이 이렇게 높으면 흔들릴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그 위에 서 있으면 두려울 것입니다. 너희들은 팀이다. 너희 팀원들이 도전할 때, 모두들 그를 응원하고 타이어산을 안정시켜야 한다. 단결하여 서로 도와야 승리할 수 있다. 이 고리에서 단결하여 협력한 × 조는 오각형을 얻을 수 있다.
3. 도전의 견고성.
(1) 교사는 타이어산을 수정해 타이어산이 높고 안정적이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2) 유아 그룹 변경.
(3) 교사는 유아교류를 유도한다. 당신들은 어떻게 수정했는가?
(4) 교사 요약: 원래 바닥에 쓰던 타이어, 접었을 때 타이어산을 위한 계단 만들기, 타이어마다 최대한 맞추어 타이어 산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다. 성공한 × 그룹을 수정하면 오각형을 얻을 수 있다.
4. 도전의 높이.
(1) 선생님은 지금 너희 조의 다섯 명을 모두 타이어산에 서게 하고, 그 중 한 명은 산꼭대기에 서고, 나는 대나무 장대로 어느 조의 산꼭대기에 있는 사람을 비교하겠다.
(2) 유아 그룹 과제.
(3) 교사는 유아의 교류를 유도한다. 당신들은 몇 층을 탔는데 왜 타이어산이 모두 × 층이지만 키가 작은
(4) 교사 요약: 원래 타이어의 크기가 다르고 두께가 다르면 서로 높이가 다를 수 있다. (토마스 A. 에디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산꼭대기에 서 있는 입높이도 다르다. 모두 × 층 타이어에 서 있지만 키가 작지만 차이가 많이 난다.
(3) 게임: 고지를 선점한다
1 유아조작. )
2. 교사는 호루라기가 울리자 첫 선수가 출발해 타이어산에 오른 뒤 두 번째 선수가 출발해 모두 타이어산에 오른 팀이 이긴다는 게임 규칙을 설명했다.
3. 유아 경연 대회.
4. 교사 요약: 각 팀원들은 자신의 노력을 거쳐 높고 안정적인 타이어산을 짓고 타이어산에 각종 산길을 배치했다. 또한, 각 팀의 대원들은 모두 빠르게 산길을 통과하고, 단결하여 서로 도우며 모든 대원들이 타이어산에 오르게 하니, 너희들은 정말 대단하다! 이번 경기에서 × 팀이 가장 빨라서 승리를 거두었다! 다른 선수들도 기죽지 말고 운동을 많이 하면 빠르고 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3, 휴식 활동
1. 유아들은 음악 소리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긴장을 풀었다. < P > 마음이 느긋하다: 유아마다 매트 한 장을 들고 음악과 교사의 언어 힌트를 따라 명상과 심호흡을 한다. < P > 몸이 느긋하다: 유아는 스스로 팔을 마사지하고, 동반자는 서로 마사지한다 (어깨를 문지르거나 팔을 꼬집는 등). < P > 심리완화: 교사는 유아를 격려했다. "오늘 이기든 안 이기든, 우리가 운동을 강화하면 몸이 점점 강해질 것이다."
2. 유아들이 정리장을 정리한다. < P > 유치원 스포츠 게임 행사 기획안 4
적용반: 중반.
사용 재료: 농구, 플라스틱 서클, 종이 스틱 등. < P > 목적: 유아의 상체력과 신체의 조화력을 단련한다.
이벤트 디자인:
1. 한 손으로 공을 친다: 한 손으로 공을 세우거나 직선이나 장애물을 따라 공을 칠 수 있다. 손바닥에 볼을 잡도록 요구하고 손목은 자연스럽게 힘을 주고, 몸은 무게 중심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공의 높이는 가슴 아래로 조절해야 한다.
2. 양손으로 공을 친다: 한 손으로 공을 치는 요구에 따라 오른손과 오른손을 번갈아 진행한다. 먼저 자세를 세우고 양손으로 공을 치고, 숙련된 후에 직선을 걷거나, 원을 걷거나, 장애물을 돌며 공을 친다. 유아는 공을 치며 숫자를 세어 누가 정해진 시간 내에 공을 가장 많이 찍는지 볼 수 있다.
3. 포구 던지기: 양손으로 공을 위로 던진 다음 손으로 잡는다. 두 명의 유아가 합작하여 얼굴을 맞대고 공을 던지며 공을 잡을 수 없어 졌다.
4. 순둥이: 두 명의 유아가 얼굴을 맞대고 쪼그리고 앉거나 앉아 상대에게 공을 굴리고, 공은 땅을 떠날 수 없고, 직선을 따라 앞으로 굴러가며 누구의 공이 가장 착하다.
5. 회전: 유아들은 각각 농구 한 개를 가지고 평지에 올려놓고, 한 손으로 공의 윗부분에 올려놓고, 힘껏 앞으로, 뒤로 돌며 누구의 농구보다 가장 오래 돈다.
6. 캡 볼: 머리에 공을 올려놓고 양손으로 가볍게 공을 잡고 걷고, 뛰고, 점프할 수 있고, 공이 먼저 떨어지면 지는 것이다.
7. 클립 점프: 공을 두 발 사이에 놓고, 공을 잡고 살살 앞으로 뛰어가서 누가 먼저 목적지에 도착하는지 보자.
8. 드리블: 공을 바구니에 넣고 들고 걷고, 뛰고, 뛰어요. 두 사람은 협동드리블을 들고 장애물을 늘려 활동을 더욱 흥미롭게 한다.
9. 게드리블: 두 유아가 얼굴을 맞대고 서서 두 손으로 가볍게 상대방을 잡고 두 유아의 가슴 사이에 공을 두고 게를 가로로 걷는 법을 배운다. 두 사람의 동작은 반드시 조화를 이루어야 잘 걷고 안정적으로 운반할 수 있다. 난이도를 높여 드리블을 등지고 갈 수도 있다.
1. 공을 쫓아가다: 유아가 딱딱한 종이봉을 들고 일정한 노선에 따라 공을 앞으로 몰아서 누구의 공이 먼저 목적지에 도착하는지 확인한다.
11. 공 끌기: 플라스틱 올가미로 공을 앞으로 또는 뒤로 걸어, 아기가 원을 그리지 못하게 한다.
12. 가랑이 아래 패스: 먼저 한 손으로 공을 친 다음, 공을 안고 가랑이 아래를 통과해 계속 공을 친다. 이런 놀이는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어서 인내심을 가지고 연습해야 한다.
13. 달팽이 여행: 공을 타이어에 넣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