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주 문화의 연례 축제

서주 문화의 연례 축제

봄 축제

서주 지역에서는 봄 축제를 기념하는 것을 관례적으로 '구정'이라고 부릅니다. 주요 풍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화민국 건국 이전에는 음력 12월 1일에 각 마을과 마을에 전담 인력을 두어 시계를 지켜보았습니다. 징과 북을 두드려 시간을 알리는 것 외에도 파수꾼은 “촛불을 조심하고 문을 지키라”, “나무 헛간은 깨끗해야 하고 물탱크는 가득 차 있어야 한다”고 외친다. 화재 및 도난 예방에 주의하도록 사람들에게 상기시키십시오. 쉬저우(徐州)시에서는 거지들이 나타나 정부 안내문이 붙은 나무 간판을 어깨에 메고 거리를 활보하며 '화재 및 도난 방지' 등 경고 문구를 외쳤다.

(2) 부신을 부신에게 보냄 음력 12월 20일 이후, 거지는 그 지역의 모든 가구에 부신의 조각상을 보냅니다. 음력 정월 초닷새쯤, 걸인들은 목간을 가지고 집집마다 찾아가 목간을 비교하고 집집마다 니안모(설날 만두)를 달라고 합니다.

(3) 먼지떨기 음력 12월 하순에 접어들면서 모든 가정에 먼지떨기가 필요합니다. '먼지 청소'(통칭 '집 청소')는 비교적 철저한 실내외 위생과 개인위생 청소를 말하며, 새해에는 목욕과 함께 머리를 자르는 일도 필수다. 통칭 '한해에 공백을 두지 않는다'.

(4) 음력 12월 후반부터 설맞이 물품을 만든다. 그 외에 닭고기, 생선, 고기, 달걀도 준비한다. 설탕, 볶은 찻잎, 튀긴 과일, 미트볼 등과 같은 일부 전통 음식. 또한 만두소를 며칠 동안 먹고, 찐빵은 10일 이상 충분히 찌십시오.

( 5) 찐빵(설빵)은 아주 특별한 것으로 속이 꽉 찬 것, 대추로 만든 것 등이 있습니다. 먹는 것도 있고, 조상이나 신에게 바치는 것도 있고, 걸인이나 신에게 바치는 것도 있습니다. 찐빵은 많이 찌기 때문에 건조해지고 갈라지는 현상이 흔히 '웃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에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많고 행복이 가득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6) 박싱 선물 주기 박싱 데이 선물은 주로 친척들에게 줍니다. 늦어도 새해 전날. 박싱데이 선물에는 남성 노인들을 위한 몇 킬로그램의 케이크가 포함되며, 종종 와인 한두 병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새 사위, 특히 결혼을 앞둔 미혼 사위는 명절 선물을 주는 데 매우 까다롭다. 생닭, 생잉어, 케이크, 와인은 필수품으로 각 품목당 최소 4개(포장)가 필요하며 최대 16개(포장)가 필요합니다. 사치스러움을 보여주기 위해 그는 값비싼 담배와 현금도 추가해야 한다. 여자는 절반만 가져가고 나머지 절반은 돌려준다.

(7) 새해 사진과 춘절 대련 붙이기 춘절이 오기 전에 사람들은 집을 꾸미기 위해 새해 사진을 사고 싶어합니다. 행운을 상징하는 수탉과 부와 풍요를 상징하는 잉어 그림은 일반적으로 젊은 여성들이 침실에 "뚱뚱한 아기"와 같은 새해 그림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봄의 대련은 주로 섣달 그믐 날에 빨간 종이에 쓴 후 문과 문틀에 붙입니다. 빨간 종이를 작은 사각형으로 오려 한쪽 모서리를 위로 돌려 '푸', '장수' 등을 쓴 뒤 가구나 대형 식기에 붙인다.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다양한 색종이를 상인방에 붙여두었다고 하여 흔히 '행운계(錦)'라 부른다. 문 옆에는 복숭아 가지가 꽂혀 있는데, 이는 아마도 고대 복숭아 부적의 상징일 것입니다.

(8) 섣달 그믐날 밤늦게까지 자면 예전에는 온 가족이 모닥불에 둘러앉아 각종 다과를 먹고, 만두를 빚으며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새벽이 오기 전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텔레비전이 대중화되면서 섣달 그믐날 밤늦게까지 밤을 새는 것이 TV 시청으로 대체되었고, 폭죽은 대부분 자정에 터졌습니다.

(9) 신과 조상을 숭배하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각 가정에서는 대추산 찐빵과 대추찐빵을 각각 꽂고 그 안에 '꽃'을 꽂은 뒤 얹는다. 신성한 축(각각의 신념에 따라 관음, 관제 또는 부의 신의 동상 앞 공양상에 있음)과 밤, 은행나무, 대추, 귀원, 대추 등 5가지 과일과 함께 호두는 "야채 제물"이라고 불립니다. 봉헌대 앞에는 네모난 상이 놓여 있고, 네모난 상 앞에는 불이 켜진 구리 등잔과 구리 냄비가 놓여 있다. 조상의 사당을 위한 또 다른 공간이 있습니다. 사당 앞의 공양상에는 생선, 고기, 미트볼, 해산물 다섯 가지 음식이 놓여 있는데, 흔히 '고기 공양'이라고 합니다. 오후 8시가 되면 온 가족이 새 옷을 입고 먼저 마당에서 잣을 태운다. 이를 통칭 '야식'이라고 한다. 자정에 신을 숭배하고 천지상을 차리고 과일, 단 음식, 찐빵을 공양하고 술 세 잔을 마시고 밤새도록 초를 켜고 큰 향을 꽂고 천지를 꽂는다 향로에 코드를 넣고 상 앞에 금괴(은박으로 만든 것)를 태운 뒤, 어른과 어린 이들에게 절을 하고, 동시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신을 환영하는 것"(새해 전날에 신들이 영역으로 내려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온 가족이 사당 앞에 무릎을 꿇고 참배했습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부모와 부부가 의자에 앉아 젊은 세대가 한 명씩 절하고, 그 후 젊은 세대가 노인들에게 한 명씩 절을 하는데, 이를 통칭 '조별 절'이라고 합니다.

(10) 신년인사 춘제 기간 중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조상들에게 신년인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온 가족이 신년세를 냅니다. 부모님께 인사를 하고, 어린아이들이 어르신들께 한 명씩 새해인사를 드리며, 온 가족이 새해인사를 마친 후 친척, 친구, 동네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러 나갑니다. 이때, 길에서 만나면 서로 인사를 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운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11) 채식을 꼭 먹어야 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이 전통 관습은 젊은이들에 의해 깨졌습니다.) 일부 음식에는 구리 동전(나중에 니켈로 변경됨)이 들어 있습니다. 새해에는 복이 가득하고 모든 일이 잘 될 것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음력 초하루에 고기를 먹고, 음력 초하루에 고기 위에 쪼그리고 앉는다." 음력 초하루부터 사람들은 먹고 마시며 술을 권유하기 시작한다.

5일

음력 1월 5일을 쉬저우 사람들은 '5일'이라고 부르며 아침에 신에게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냅니다. 음력 1월 15일까지는 바느질을 하지 마십시오.

모든 매장은 재고를 조사하고 전년도 손익을 계산하여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이날부터 교외와 수십 리 내에 있는 사람들은 음력 1월 15일까지 도시의 성황사(成皇寺)에 가서 향을 바칠 것이다.

등불 축제

(1) 원샤오와 빅빵 먹기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입니다. 쉬저우에서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위안샤오(Yuanxiao)와 찐빵을 요리하는 것이 풍습입니다. ’

(2) 등불과 달 감상하기 등불축제에는 온 가족이 등불을 만들고 모두가 등불을 즐긴다. 더 독특한 것은 국수램프인데, 큰 빵을 쪄낼 때 특별히 만든 것으로, 윗부분을 연꽃무늬로 반죽한 모양인데, 안에 콩기름(참기름이 더 좋음)이 들어있습니다. 새 면을 사용하여 램프를 비틀어(코어) 만듭니다. 기름이 다 타면 국수 램프도 노란색으로 구워져 음식이 바삭하고 향긋하며 맛있습니다.

국수 등불은 펑현과 페이현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농부들은 보통 그것을 쪄서 12개월을 표시하는 12간지 별자리나 등불로 만듭니다. 밤에 불을 붙인 후 문앞, 축사, 닭장, 맷돌, 양곡점, 난로 옆에 놓아두세요. 램프에 담긴 물의 양과 랜턴 꽃을 통해 매월 강수량과 일년의 날씨를 예측합니다.

(3) 붓빗자루 던지기 등불 축제의 밤, 쉬저우 남동쪽 수녕과 구피 지역에는 붓빗자루를 던져 '불을 피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등불 축제가 시작되기 며칠 전부터 아이들은 빗자루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등불 축제 밤에 아이들은 빗자루를 들고 광장으로 나가서 불을 붙인 다음 하늘로 던지고, 떨어뜨렸다가 다시 던집니다. 던지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손잡이를 닦고, 윤등, 노승의 모자에 큰 구멍. 손잡이, 윤등을 닦고, 수수 반 리터를 치십시오 (수수는 작은 수수, 옥수수는 큰 수수). "

'빗자루 던지기'와 신이현 경기 때 부르는 노래는 같지만, 시간은 음력 2월 2일이다.

(4) 놀이 "De's Pi" "De's Pi"는 고대 파이 지역에서 튀는 불꽃이 이만큼 작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쉬저우(Xuzhou) 도시 지역과 펑페이(Fengfei) 지역은 "디류금어(Diliu Jin'er)"라고 불리며 손에 쥐고 흔들면 금빛 별의 흐름이 흩어진다는 뜻입니다. 도시와 시골 지역의 어린이들은 이 작은 불꽃 놀이를 좋아합니다.

봄의 시작

봄의 시작일에 쉬저우에는 두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1) 벽화를 그리는 날 그리고 봄이 시작되면 신이 시골의 모든 집은 황토를 사용합니다. 벽에는 말, 포크, 낫, 쟁기, 써레, 소, 말의 그림을 그립니다. 동시에 소의 뿔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고 당나귀, 말, 노새의 몸에는 빨간색 표시가 많이 그려져 있습니다. 봄이 오기 전에 이런 종류의 황토는 시장에서만 판매됩니다.

(2) 봄이 시작되는 날, 사람들은 역서에서 봄의 시간에 맞춰 청무를 먹는데, 이를 '무는 봄'이라고 한다. "물고 있는 봄"은 일년 내내 사람들의 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고 있는 봄"은 노인들의 치아를 강화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봄이 시작되는 무우도 가격이 더 비쌉니다.

2월 2일

음력 2월 2일, 쉬저우(Xuzhou)는 일반적으로 "용이 고개를 든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때부터 천둥소리가 점점 더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월 2일"에는 여러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1) 저주받은 해충 2월 2일은 "찌르기"의 시간입니다. 그때부터 모든 벌레들이 동면에서 깨어나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오늘 아침 잠에서 깨어나 일어나기 전에 먼저 침대 대포를 무언가로 두드리며 이렇게 외쳤습니다. "2월 2일, 침대를 솔직하게 두드리세요, 샹 자매님(빈대), 난샹으로 가세요(잘 걷겠다는 뜻)" 멀리)." 저녁에는 춘절에 남은 양초를 가져다가 벽과 모퉁이 곳곳에 불을 붙이고 동시에 다음과 같은 기도문을 낭송한다. "촛불이 흰 벽을 비출 때, 전갈과 지네 흙 속에 숨을 것이다." 한 손에 국자를 들고 동시에 다음과 같은 주문을 외우십시오: "2월 2일에 국자를 두드리면 쥐 둥지 열 개 중 아홉 개가 눈을 멀게 될 것입니다."

(2) 지신에게 제사 2월 2일에는 지사에 가서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농촌에서는 이날부터 봄철 쟁기질 준비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길상을 나타내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면 먼저 장작재를 사용해 마당에 헛간 모양을 만들고 말리는 땅에 밀과 조를 넣고(도시에는 구리나 은화를 보관한다), 그리고 기도문을 낭송하라: "2월 2일 용을 보라. 큰 창고는 가득 차고 작은 창고는 흐르느니라." 신이 지역에서는 몇 년 전에 여러 개의 "창롱"을 쪄서 입에 동전을 물고 눈에 수수 두 알을 물고 있었습니다. 곡식 속에 묻어두었다가 2월 2일에 꺼내서 냄비에 삶아 온 가족이 함께 나누어 먹는다.

(3) 전갈 발톱 먹기 펑(Feng)현과 페이(Pei) 현에서는 아이들에게 튀긴 젤리를 주는 것을 '전갈 발톱 먹기'라고 합니다. 전갈의 쏘임으로부터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춘절에 남은 큰 찐빵을 쪄서 노인들에게 주는데, 등불 축제에서 남은 국수등을 체력을 단련시킨다고 생각하여 젊은이들에게 주기도 합니다. 약혼한 남녀는 이날 대부분 '겐타이'를 교환한다.

(4) 젤리빈 먹기 쉬저우시에서는 2월 2일부터 아이들이 팝콘, 쌀 팝콘, 콩 및 기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게다가 흰 밀가루로 만든 젤리빈을 볶는다. 최근에는 볶음 요리가 튀김 요리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화차오 축제

음력 2월 12일 쉬저우는 '백화탄신일'이라고 불립니다. - 화차오 축제. 이날은 문인, 특히 시인들이 모여 차를 마시거나 꽃을 감상하고 시를 짓는 것을 좋아합니다.

청명절

(1) 조상을 숭배하고 묘소 청소 청명절은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전통적인 날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기관, 학교, 공장 등에서 집단적으로 제사를 조직하고 순교자들의 묘소를 청소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2) 차가운 음식과 나들이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덤을 청소한 후 청소년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심은 대부분 차가운 음식으로, 고대의 차가운 음식 관습과 매우 유사합니다.

(3) 쉬저우에서는 청명절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 풍습이 있다. 속명: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지 않으면 죽으면 커다란 노란 개가 된다."

(4) 연 날리기 청명절 전후에 연을 날리는 것이 전통 풍습이지만, 연을 만드는 기술은 그다지 특별하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쉬저우의 연 애호가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 우호적인 연 대회를 여러 차례 개최했습니다.

용선 축제

(1) 쌀만두, 계란, 마늘 한 쪽을 먹는 것이 쉬저우 풍습에 따라 5월 5일 아침에는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쌀만두, 달걀, 마늘 한 쪽.

(2) 용선 축제 정오에 온 가족이 모여서 레알가 와인을 마십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먼저 술을 담그고 아이의 콧구멍, 귀, 배꼽, 천문, 허리(명문점), 손바닥, 발바닥 등에 문지르면 독충을 예방하고 모든 것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질병의 종류. 이날 아이들은 향주머니를 가지고 오며 무두신(혹은 호랑이 머리신)과 무두옷(상점에서 구입, 옷에 다섯 개의 독충 문양이 있음)을 입어야 합니다.

(3) 문에 뜸쑥 꽂기

용선절에 쉬저우(Xuzhou) 사람들은 문에 뜸쑥 몇 개를 놓을 것입니다. “단오절에 쑥을 넣지 않으면 죽으면 늙은 거북이로 변한다”는 속담은 여름 수확을 기념하는 풍습이다. 집집마다 찐빵을 쪄서 생선과 고기를 사서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마당에 있는 제단 위에 장아찌, 매실, 살구, 큰 찐빵을 놓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려 천지신을 숭배합니다. 수두 예방접종을 맞은 아이들은 이날 붉은 씨앗을 받게 된다.

6월 6일

6월 6일은 '태양 노출 축제'입니다. 쉬저우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옷, 책, 기타 물건을 꺼내서 말리는 데 익숙합니다. "6월 6일, 용의 옷은 햇볕에 말리고, 용의 옷은 젖으면 썩는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날 비가 오면 홍수가 나는 해로 간주됩니다.

치교 축제

(1) 치교 축제 음력 7월 7일은 치교 축제로,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견우와 직녀가 함께 지내는 날이다. 만나다. 쉬저우에서는 이 날 밤 소녀들이 붉은 실을 사용하여 달빛 아래에서 바늘을 식별하고 누가 더 빠르고 더 능숙한지를 겨루는 것이 관습이며, 승자를 '데차이'라고 합니다. "라고 하며 가장 능숙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음력 8일(흔히 칠일밤이라 함) 이른 아침, 닭이 세 번 울고 나면 소년과 소녀가 산딸기 꽃밭 아래 틈새로 귀 기울여 들으라고 합니다. 견우와 직녀의 속삭임이 들린다고 합니다. 그날 비가 오면 견우와 직녀의 눈물이라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배귀축제

음력 7월 15일은 배귀축제로 흔히 '귀신축제'로 알려져 있다. 이날은 호일을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봉봉축제가 열리고, 승려들을 제단에 초대해 경전을 외우고 죽은 자의 영혼을 구원하는 행사가 열린다. 사람들은 흔히 종이로 연등을 만들고 촛불을 켜서 강에 놓는 것을 흔히 "강등 놓기"라고 합니다.

중추절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로, 쉬저우 사람들이 이 날을 기념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춘절에 이어 두 번째다.

(1) 월병 찜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데, 가장 특징적인 것은 크고 둥글며 여러 겹으로 된 월병을 쪄서 온 가족이 먹는 것입니다.

온 가족의 행복한 재결합을 나타냅니다. 그 밖에도 토끼, 고슴도치, 용 등의 모양을 한 파스타도 찐다.

(2) 중추절 밤에 달이 뜬 후 동쪽을 향해 상을 차리고 향과 초를 켜고 월병과 과일 등을 올린다. 그런 다음 폭죽을 터뜨리고 온 가족이 달을 숭배하기 위해 절합니다. 달을 숭배한 후 달 아래서 잔치를 벌이고, 온 가족이 동창회 술을 마신다.

중9절

음력 9월 9일은 중9절입니다. 쉬저우 사람들, 특히 노인들과 교육받은 사람들은 종종 손을 잡고 산에 오르고, 평평한 바위가 있는 곳을 선택하고, 음식과 포도주를 제공하고, 들풀을 태워 포도주를 데우고, 늦게까지 마신다. 역사적으로 문인들은 항우의 마상에 오르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 계단에서는 높은 하늘과 맑은 구름이 어우러진 청명한 가을 하늘을 감상할 수 있고, 내려다보면 도시 전체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문천양(文泉)도 이날 쉬저우(徐州) 연극무대에 참석해 자신의 뜻을 시로 썼다.

이날 쉬저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국화주를 마시고, 식당에서도 층층나무를 달고 다니는 사람도 있지만, 이는 일반적인 풍습이 되지 않았습니다.

중구절 노인 공경은 중국 공산당 제11기 3중전회 이후 새로운 추세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이 날을 '경로의 날', '노인의 날'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월이 선두에 있다

음력 11월 15일을 쉬저우(徐州)라고 부른다. 이날이 다가옴에 따라 여러 호텔에서는 "모든 것이 컵을 손에 들고 1년에 한 번만 머리 앞에서 달을 보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왜냐하면 이날 자정에는 달이 거의 수직으로 매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그림자가 있어 땅에 있는 물체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아주 깊은 우물에도 달이 반사되어 보입니다. 이 멋진 광경을 보기 위해 사람들은 연회를 열고, 천천히 술을 마시고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며, 흔히 '첫 번째 포도주를 마신다'고 알려진 이 순간이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술을 마실 때에는 그 옆에 대나무 장대를 세워 땅과 직각이 되도록 하는 경우가 많아 달이 하늘에 닿고 대나무 장대의 그림자가 점차 사라지는 모습을 지켜보기도 한다.

동지

동지날 쉬저우는 '리다동'으로 불린다. 통칭 '리다동, 파가 자란다'(그 날이 있다는 뜻). 그 이후에는 길어집니다.) 쉬저우에서는 이날 "겨울 만두"(고양이 귀 모양의 만두의 일종인 "고양이 귀"라고도 함)를 먹는 것이 풍습입니다. 사람들은 겨울 여드름을 먹으면 겨울에 동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라바 축제

음력 12월 8일은 '라바 축제'입니다. 이날은 라바죽을 먹습니다. 라바죽에는 단맛과 짠맛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달달한 죽에는 보통 보존한 멜론씨와 과일을 넣고, 숙성된 죽에는 두부껍질, 잘게 썬 말린 향겨자, 깍둑썰기한 겨자, 겨울 야채, 잘게 썬 죽순, 다진 돼지고기 등 죽을 끓인 후 일부는 먼저 친척과 이웃에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자녀가 있는 사람들은 "라바바"(쉬저우 방언으로 "라바"는 지원하고 지원하다). .

라바 축제는 불교에서 유래한 축제로 이날 모든 수도원과 수녀원에서는 큰 냄비를 사용해 죽을 끓여 기부자의 집에 나누어 기부금을 모은다.

난로에 제사

음력 12월 말에는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있는데, 통칭 '관삼인사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여든다섯"(25일에 난로를 숭배하는 것은 예절에 대한 무지의 표시라는 의미). 난로를 숭배하는 날에는 먼저 부엌신에게 코드를 요청하고(즉, 부엌신상을 구입하면 코드가 빨간색, 녹색, 노란색으로 인쇄되어 있음) 밤에 난로 위에 붙이고 추가합니다. 양쪽에 한 쌍: "하나님은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은 평화를 유지합니다.", 이마에 "가장"이라고 쓰고 동시에 읽으십시오: "주방왕, 부엌왕, 과자를 드세요. , 신이 좋은 말을 하겠으니 궁에 돌아가 행운을 불러올 것이다', 또는 '주방 주인 신님, 편리함을 더 말씀하시고 옳고 그름을 덜 말씀하시니 온 가족이 무사하다'고 생각했다. 남의 부드러운 입술을 먹어치운다"며 나쁜 말을 하지 않는다.

주방신을 참배할 때는 온 가족이 차례로 절을 하고, 사탕을 뜯어서 바치고, 부엌신의 입에 살짝 문지른다. 제2경이 끝난 뒤 고해성사를 모아 온 가족이 찹쌀을 나누어 먹었다. 게다가 국의(國醫)도 먹어야 한다. 성주사 박람회

음력 1월 5일, 청명절, 7월 15일, 10월 1일 섣달 그믐날에 성황사 박람회가 있어야 합니다. 연초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음력 5일 초경이 지나고 도사(道師)가 마술무기를 쳐서 경전을 외쳤다. 일반적으로 성신이 인봉한 날로 알려진 음력 6일에는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분향하러 왔고, 등불 축제 이후 점차 중단되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원은 밝게 빛나고 연기가 자욱하며, 도시의 거리는 죽마 보행기, 육상 보트 노 젓는 사람, 큰 머리 공연자 및 사자춤꾼으로 붐빕니다.

청명절(상원절), 7월 15일(배귀절), 10월 1일(하원절)은 성신이 순찰하는 날이다. 도시의 신상(동상)이 견학을 갔습니다.

불 사원 축제

음력 1월 7일은 불 사원 축제입니다. 과거 쉬저우(Xuzhou) 옛 도시의 4개 문에는 작은 불 사원이 있었는데, 통이 거리(Tongyi Street) 서쪽의 추안 신(Chuan Xin) 관에는 불의 신을 모시는 엄숙한 "주안 신 사원(Zhuan Xin Temple)"이 있었습니다. . 이날은 불이 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람들이 차례로 찾아와 향을 피우고 소원을 성취하는 날이다. 이제 사원은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지옥왕회

음력 1월 8일은 지옥왕회이다. 이것은 과거 쉬저우시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찰 박람회였습니다. 범증릉(현재의 동한묘)의 남쪽 경사면에 야마의 십당이 모셔져 있는 '시왕당'이 있지만, 사찰 박람회는 성신사에서 열립니다. 그날 집회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회랑에 비집고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마당에 있는 큰 가마솥에 향과 은박을 던지고 무릎을 꿇고 절했습니다.

옥황사 박람회

음력 1월 9일에는 옥황사 박람회가 열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은 옥황상제의 탄신일이라고 합니다. 쉬저우 옥황사는 시관 캠퍼스 북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회의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절을 구경하고 놀고 있습니다.

렌주 사원 박람회

음력 1월 13일은 렌주 사원 박람회입니다. Renzu Temple은 Kuixi Lane의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원에는 Renzu의 조상인 Pangu의 동상이 있습니다. 민국시대에는 사찰에 사찰 주인이 없었고, 명절 때에는 사찰에 거주하는 가난한 집안 사람들이 사찰을 돌보았다.

황러회

음력 1월 16일은 황러회입니다. 황러우(黃樓)는 송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서주현(徐州縣) 소시(蘇施)와 그의 딸 소구(蘇舌)의 동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송신녕 10년(1077), 서주에 홍수가 났다. 전설에 따르면 소고가 서주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물에 몸을 던졌더니 홍수가 물러갔다. 도시 전체의 군대와 사람들이 홍수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황루의 건설은 소구를 기념할 뿐만 아니라 "오행설"과 황토를 따라 물을 다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날 집회에는 많은 소녀들과 노부인들이 참석했다.

복신会

음력 2월 2일은 축복의 신회입니다. 서주 사람들이 부르는 복의 신은 '토지의 제왕'이다. 복신의 사원은 음력 1월 1일 밤부터 아주 작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립니다. 공양을 마친 후 이웃들은 함께 모여 식사를 합니다. 식사 후에는 징과 북을 치며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이는 흔히 '국주의 따뜻한 삶'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날 둘째날 이른 아침에 다시 오셔서 분향하고 예배를 드립니다.

운룡산회

전설에 따르면 음력 2월 19일은 운룡산회이며, 이날은 '관음회'라고도 알려진 관음보살의 탄생일입니다. . 운룡산(雲龍山)은 시 남부 교외에 위치하고 있으며 쉬저우(徐州)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다. 따라서 회의에 참석하는 사람이 많고 그 규모는 Chenghuang Temple Fair와 Taishan Fair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집회 중에 누군가가 아들을 구하러 왔습니다. 산을 오르락 내리락하면 다양한 종류의 지역 특산품, 수공예품, 전통 간식이 있습니다.

복숭아 축제

음력 3월 3일은 복숭아 축제로,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태후의 탄신일입니다. 복숭아 박람회 당일에는 태후를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물질 교류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사찰 앞 광장에는 가축시장이 가장 크고, 농기구 시장이 그 뒤를 잇는다. 그 외에도 가전제품, JL 어린이 장난감 등도 있어요.

지장보살 모임

음력 4월 8일은 지장보살 모임입니다. 원래는 도시의 서문에 지장보살전(Ksitigarbha Hall)이 있었습니다. 집회에 앞서 교회에서는 크고 붉은 종이에 '회의 카드'를 인쇄해 널리 배포해 집회 날짜를 알렸다. 향을 피우기 위해 집회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나이든 여성들이다.

태산회

음력 4월 15일은 태산회입니다. 이는 쉬저우(徐州)를 중심으로 수백 리 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컨퍼런스는 약 20일 동안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1) 머리를 조이고 향을 피우러 오는 사람들은 산의 북쪽 기슭에 있는 조산정에서 시작하여 한 계단 올라갈 때마다 절을 하며 공의를 표하며 ""라고 불린다. 머리를 숙이고 있다."

(2) 문학 및 예술 활동 회의 기간 동안 다양한 유형의 연극단, 곡예, 서커스, 민속 예술, 민속 저글링, 댄스가 각각 자체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3) 재료 교류 4월 초부터 각 업계의 장인과 민속 공예가들이 물건을 산 아래로 내려와 노점상을 열었습니다. 죽제품시장, 목제품시장, 철제품시장, 석재시장, 가축시장(산책동물을 위한 곳), 갈대시장 등이 모두 성황을 이룬다. 회의에 참석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회의는 중화 민국 기간 동안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집회에는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경찰이 배치됐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태산회의는 여러 차례 자료교류회의로 활용됐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태산사는 완전히 파괴되었고 사찰 박람회도 폐지되었습니다.

1977년 이후 사찰 박람회는 다소 회복되었으나 이전만큼 좋지는 않았다.

오독사 시장

음력 5월 5일은 오독사 시장입니다. 오독사는 둥관시 담터우 북쪽 황하 유역에 위치해 있으며, 오독사(역병의 신)를 모시는 곳으로 보통 비구니들이 운영합니다. 사찰 동쪽에 있는 버드나무 숲은 매우 넓다. 사찰 박람회 기간에는 다양한 민속 예술, 점술, 약장수, 공연자들이 가판대를 세운다.

우두사는 황하 유역에 위치해 있으며, 회의 중에는 강에 다양한 페리가 있어 페리와 오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 양쪽의 강가 곳곳에는 다양한 오락 장소가 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사찰은 철거되었고 사찰 박람회도 중단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찰이 개조되었으며 사찰 박람회가 서서히 재개되었습니다.

관제 박람회

음력 5월 13일은 관제(삼국시대 관우)의 사찰 박람회입니다. 쉬저우(Xuzhou)에는 관제사(Guandi Temple)가 많지만 운룡산(Yunlong Mountain) 아래에 있는 관제사(Guandi Temple)만이 더 큽니다. 또한 관제사에는 악비의 명판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5월 13일은 관우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모든 왕조의 통치자들이 관우를 이용해 '충성'을 장려하고 종종 인사를 보내 여러 곳에 조공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쉬저우(Xuzhou)의 관제사 박람회(Guandi Temple Fair)는 무술 수련자와 갱단원들이 떼로 몰려들 정도로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유후 사원 박람회

음력 5월 18일은 유후(한장량) 사원 박람회입니다. 이날은 장량(Zifang이라고도 함)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장량(張梁)은 한때 사람들에게 작은 산에서 연을 날리라고 부탁했는데, 연이 초 진영 위로 떠오를 때 그는 피리로 초 음악을 연주해 초군의 사기를 어지럽혔다. . 그래서 그 산은 그때부터 자방산(Zifang Mountai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산에는 유후사가 있는데, 집회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상징적으로 연을 날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궁전 박람회

음력 7월 1일은 유전시장 박람회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 쉬저우에 메뚜기 역병이 닥쳤는데, 유 장군이 병사들을 이끌고 밤낮으로 싸워 이겼기 때문입니다. 메뚜기 역병 이후 유 장군은 과로로 사망했습니다. 서주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운룡산 뒤편 산 동쪽 경사면에 유장군묘('메뚜기묘'라고도 함)를 세웠습니다. 과거 쉬저우에는 메뚜기 역병이 잦았기 때문에 지방 정부에서도 명절 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전담 인력을 파견했고, 향을 피우러 오는 사람도 늘어났다. 1922년 이후 사찰은 더욱 노후화되었고 사찰 박람회도 점차 중단되었습니다.

동월사 박람회

동월사 박람회는 음력 7월 15일에 개최됩니다. 이 사원은 "유장군 사원"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교 속담: 동월황제가 사람의 생사를 주관한다. 그래서 가족 중에 중병 환자가 있으면 친척이나 친구 중에 젊은 사람들이 '장수를 보호한다'는 뜻으로 향을 피우러 오는 경우가 많다. 소위 장수보장이란 향을 피우는 사람이 환자에게 자신의 생명의 몇 년을 빌려주겠다는 뜻을 뜻하므로 '빌려주는 장수'라고도 한다. 집회 당일에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람들이 향을 피우며 '장수를 축복'하는 사람들로 붐볐지만, 1931년 이후 사찰은 점차 사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