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어에서는 사람이 성실해야 합니다.
중국어에서는 사람이 성실해야 합니다.
1. 청렴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Chen Taiqiu와 그의 친구들
Chen Taiqiu와 그의 친구들은 일정대로 여행했고, 일정대로 지냈습니다. 그리고 결코 실패하지 않았고, Taiqiu는 포기했습니다. 떠난 후에도.
Yuan Fang은 7살이었고 가족 밖에서 놀기 시작했습니다. 손님이 "폐하께서 여기 계십니까?"라고 묻자 그는 "뵙지 못한 지 오래인데 벌써 떠나셨군요"라고 대답했고, 친구는 화를 내며 "당신은 사람이 아니군요!"라고 말했습니다. 예상대로 가고 합의에 따라 떠날 것입니다. " Yuan Fang은 말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같은 날 데이트를 할 경우 정오에 도착하지 않으면 아들을 꾸짖는 것은 신뢰가 부족한 것입니다. 그리고 네 아버지는 무례하다."
친구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끌고 갑니다. Yuan Fang은 상관없이 시작했습니다.
번역:
Chen Taiqiu와 친구는 함께 나가기로 합의하고 정오에 만나기로 합의했습니다. 점심이 지나도 친구가 오지 않자 타이치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Taiqiu가 떠난 후, 남자가 왔습니다. Taiciu의 큰 아들 Chen Yuanfang은 당시 7세였으며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그 남자는 Yuan Fang에게 "당신의 아버지는 집에 계십니까?"라고 물었고 Yuan Fang은 "오랜 시간 동안 오지 않으면 아버지는 이미 떠났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당신은 다른 사람과 약속을 했습니다." "우리는 함께 떠났지만 다른 사람들은 남겨두고 혼자 떠났습니다." Yuan Fang은 "당신이 도착하지 않으면 아버지와 약속을 잡았습니다. 정오, 당신은 믿을 수 없고 그의 아버지를 꾸짖으면 약속을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미안해요." 남자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Yuan Fang과 악수를 하고 싶었지만 Yuan Fa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의 집 문으로 들어갔다.
2. 절대로 서로를 서둘러 포기하지 마세요
번역:
화신과 왕랑은 둘 다 배로 피신하고 있었습니다. 그에게 의지하고 싶었지만 신은 곤경에 처했다. 랭은 "다행히도 나는 여전히 관대합니다. 왜 안 되겠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도둑들이 그를 쫓아 왔고 왕은 자신이 데리고 온 사람들을 떠나고 싶어했습니다. 신이 말했습니다: "내가 의심하는 이유는 이것이다. 이제 나는 나의 신뢰를 받아들였으니 왜 나의 악한 길을 포기하겠습니까?" 그래서 그는 이전처럼 구조자들을 데리고 다녔습니다. 이것이 세상이 왕의 공과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화신과 왕랑은 함께 탈출하기 위해 배를 탔는데, 누군가 그들의 배를 타고 싶어 했고, 화신은 딜레마에 빠졌다. 그러나 왕랑은 "다행히 배는 아직 넓어서 당황할 일이 없다"고 말했다. 곧 도둑들이 따라잡으려고 했고, 왕랑은 방금 배를 탔던 사람들을 버리고 싶었다. 화신이 말했다. "내가 지금 망설이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내가 그를 받아들여 배에서 돌보게 했는데, 상황이 위급하다고 해서 어떻게 그를 버릴 수 있겠는가?" 방법. 세상도 이를 보고 화왕 두 사람의 공과를 판단하였다. 상양은 신뢰를 얻기 위해 나무를 세웠는데
명령이 내려졌지만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자신을 믿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수도 남문에 높이 3피트의 나무를 세우고 북문으로 이동할 수 있는 사람들을 모아 금화 10개를 바쳤다. 사람들은 너무 이상해서 아무도 감히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는 "당신이 움직일 수 있으면 금화 50개를 주리라"고 대답했습니다. 이사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속이지 않고 이해력을 보여주기 위해 기꺼이 금화 50개를 주려고 했습니다. 폰이 명령을 내렸습니다.
원문:
예명이 Juqing이고 Taixue에 거의 여행하지 않은 Shi Shi는 학생이었고 Runan의 Zhang Shao의 친구였습니다. 샤오 캐릭터 Yuan Bo. 두 사람은 고향으로 보고했다. Shi는 Yuan Bo에게 "저는 앞으로 2년 안에 돌아올 것입니다. 친척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아들을 만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우리가 도착했을 때 위안 삼촌은 바이무(Bai Mu)를 데려와서 그를 기다릴 식사를 준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어머니는 "우리는 헤어진 지 2년이 되었고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우리 관계가 끝났습니다. 네가 악을 심판한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느냐?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신자라면 나에게 불순종하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는 "그렇다면 내가 당신에게 술을 만들어 주겠다"고 말씀하셨다. 그날 주칭궈가 도착하여 예배를 드리고 술을 마시기 위해 홀에 올라가 즐겁게 헤어졌다.
번역 : Shishizi Juqing은 Shanyang Jinzhang (현재 Shandong Jinsha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Taixue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사람이 되었으며, 예의가 Yuan Bo인 Runan의 Zhang Shao와 좋은 친구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약속을 잡았습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어머니에게 이 사건을 알리고 시시에게 음식과 술을 준비하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너희 둘은 별거한 지 2년이 되었고 서로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고 그 사람을 그렇게 심각하게 믿느냐? Zhang Shao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Shi Fan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므로 절대로 계약을 위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머니는 정말 그렇다면 내가 너에게 포도주를 만들어 주겠다라고 말씀하셨다. 약속된 날, 패러다임이 도착했습니다. 모두 함께 술을 마시고 행복하게 헤어졌습니다.
<<; Zengzi가 돼지를 죽였습니다.>>
Zengzi의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그의 아들은 즉시 울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내 딸('당신'과 동일)이 돌아오는데 내가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여 주겠다"고 말했다. 그의 아내가 그녀에게 반항하자 Zengzi는 돼지를 잡아 죽이려고 했다. 아내가 멈춰서서 "나는 아기들과 놀고 있다"고 말하자 증자는 "아기는 가지고 놀기 위한 것이 아니다. 아기는 지식이 없다. 부모를 학자로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듣는다. 아들이 괴롭히면"이라고 말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의 아이에게 왕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번역
Zeng Zi의 마담이 시장에 가는데 그의 아들이 울면서 그녀를 따라오라고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그에게 말했다. "너는 집에 가서 좀 있다가 내가 다시 와서 돼지를 잡아서 밥을 먹게 하겠다." 증자는 시장에서 돌아오자마자 돼지를 잡으려고 했다. 그들을 죽여 버려. 그녀는 "그냥 아이를 가지고 하는 장난일 뿐이다"라고 말하자 증자는 "아내여, 그 사람에게 농담을 하면 안 됩니다! 아이들은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없습니다. 부모에게서 배우고 올바른 가르침을 따라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에게 거짓말을 하면 아이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는 셈이 됩니다! 어머니가 아들을 속이면 아들은 더 이상 어머니를 믿지 않을 것입니다." 돼지고기를 만들어 아이를 위해 요리했어요.
원칙
자녀를 교육할 때나 인간으로서나 계율과 행위를 삼가야 하며 모든 일에 거짓을 수단으로 삼지 말아야 합니다. 무슨 말을 하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말은 충실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성실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는 없습니다.
지부가 천금을 약속했습니다. , "역사 기록 Ji Bu Luan Bu Biography"참조
Chu와 Han이 싸울 때 Xiang Yu에는 Ji Bu라는 장군이있었습니다. 그는 항우를 위해 생사를 치르고 전투에 참여하여 큰 공헌을 했습니다. 유방은 그를 몹시 미워하여 중국을 통일하고 황제가 된 후 지포를 포로로 삼아 천금이라는 무거운 보상을 내렸습니다.
지부는 항상 약속을 지키고, 약속한 일은 최선을 다해 이뤄내며 절대 실망시키지 않았다. 이 아름다운 자질은 그에게 많은 친구를 안겨주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금 백 캐티를 받는 것보다 지부의 약속을 받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당시 지부를 남자로서 존경하던 사람들이 몰래 그를 도와주고 있었다. 지부는 변장하여 산동성 주(朱)라는 집에 하인으로 일하러 갔다. Zhu 가족은 그가 Ji Bu라는 것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데려갔습니다. 나중에 Zhu 가족은 Liu Bang의 오랜 친구 Ruyinhou Xia Houying에게 중재하기 위해 Luoyang으로갔습니다.
여인 후작은 유방에게 "과거 기부는 항우를 위해 싸웠다. 이것이 항우의 부하로서의 의무였다. 이제 폐하께서 과거의 원한 때문에 지부를 체포하시니, 게다가 폐하께서는 지부를 너무나 미워하십니다. 만약 지부가 두려워서 타국으로 망명한다면 폐하께 더 큰 폐를 끼치지 않겠습니까? 지금 당장 그를 궁으로 불러내어 맡기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유방은 이 일이 옳다고 생각하고 즉시 사람을 보내 그를 해임시켰다. 공고를 내고 지부를 궁으로 불러 의사로 임명했다.
지부는 유방의 친절에 감사하며 한나라를 위해 많은 위대한 일을 했다. 한(汉) 문제(文皇) 시대에도 기부는 이미 궁중의 요직에 있었고, 여전히 친구 사귀기를 좋아했으며, 솔직하고 올곧은 성품은 변함이 없었다.
한때 조추성이라는 남자가 지부를 만나고 싶어했다. 지부는 평소 권력자들의 환심을 사는 것을 좋아해 그를 만나고 싶어하지 않았다. 나중에 Cao Qiusheng은 다른 채널을 통해 Ji Bu를 만났습니다. 그는 지부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초족이 '금 백 캐티를 받는 것보다 지부로부터 약속을 받는 것이 낫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좋은 평판을 얻고 있는 것은 당신의 고향 사람인 추족 때문이 아닙니다. .. 나도 추 출신인데 왜 멸시하는 거야?"
이 말을 듣고 지부는 화가 덜 났다. 그는 며칠 동안 집에 머물며 조추성의 실수를 진심으로 지적했고, 조추성은 그 조언을 겸손하게 받아들였다. 나중에 Cao Qiusheng은 Ji Bu에 대한 소문을 곳곳에 퍼뜨렸고 Ji Bu의 명성은 높아졌습니다. 3. 청렴에 관한 한문 수필
원문 :
호칭이 Juqing 인 Shi Shi는 몇 년 동안 제국 아카데미를 여행하며 학생이었고, Runan의 Zhang Shao의 친구. 샤오 캐릭터 Yuan Bo. 두 사람은 고향으로 보고했다. Shi는 Yuan Bo에게 "저는 앞으로 2년 안에 돌아올 것입니다. 친척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아들을 만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우리가 도착했을 때 위안 삼촌은 바이무(Bai Mu)를 데려와서 그를 기다릴 식사를 준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어머니는 "우리는 헤어진 지 2년이 되었고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우리 관계가 끝났습니다. 네가 악을 심판한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느냐?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신자라면 나에게 불순종하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는 "그렇다면 내가 술을 좀 만들어 주겠다"고 말씀하셨다. 그날 주칭궈가 도착해 홀에 가서 예배를 드리고 술을 마시고 즐겁게 헤어졌다.
번역 : Shishizi Juqing은 Shanyang Jinzhang (현재 Shandong Jinsha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태학(Taixue)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사람이 되었으며, 장소(Zhang Shao)와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장소(Zhang Shao)는 둘 다 태학(Taixue)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시시가 장샤오에게 "나는 2년 후에 여기에 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약속을 잡았습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어머니에게 이 사건을 알리고 시시에게 음식과 술을 준비하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너희 둘은 별거한 지 2년이 되었고 서로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고 그 사람을 그렇게 심각하게 믿느냐? Zhang Shao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Shifan은 신뢰할 수있는 사람이므로 절대로 계약을 위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머니는 정말 그렇다면 내가 너에게 포도주를 만들어 주겠다라고 말씀하셨다. 약속된 날, 패러다임이 도착했습니다. 모두 함께 술을 마시고 행복하게 헤어졌습니다.
<<; Zengzi가 돼지를 죽였습니다.>>
Zengzi의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그의 아들은 즉시 울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내 딸('당신'과 동일)이 돌아오는데 내가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여 주겠다"고 말했다. 그의 아내가 그녀에게 반항하자 Zengzi는 돼지를 잡아 죽이려고 했다. 아내가 멈춰서서 "나는 아기들과 놀고 있다"고 말하자 증자는 "아기는 가지고 놀기 위한 것이 아니다. 아기는 지식이 없다. 부모를 학자로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듣는다. 아들이 괴롭히면"이라고 말했다. 지금 당신은 아이에게 왕따를 가르치고 있다. 아들을 속이고 어머니를 믿지 않는 아들은 제자가 되지 않는다." 4. 성실성을 상실한 것에 대한 고대 속담
Zi가 돼지를 죽였고 그의 아내는 시장에 나갔고 아들은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딸이 돌아 왔지만 상황을 무시하고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습니다. Zeng Zi는 돼지를 잡아 죽이려고했습니다. 아내가 시장에 왔을 때 아내가 "내가 아기를 가지고 놀고 있다"고 말하자 증자는 "아기는 놀아주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부모가 학자로서 부모의 가르침을 듣고 지금은 아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돼지가 익는다. 정직성은 죽는다. 50년 동안 나라는 위험에 처해 있다.
제가 얼마나 매력이 떨어지는지 모르겠지만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이 자리에 오게 되어 행복합니다. "성실은 사람의 삶의 행동의 기초입니다." 공자 원문에는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무엇을 할 수 없는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큰 수레에는 없습니다. 바퀴(1), 작은 수레(2)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주(1) 輗: 고대 수레 자루 앞 가로대에 있는 나무 핀으로 발음됩니다. 수레는 소 수레를 말합니다.
(2) 푸: 소리는 고대 자동차의 샤프트 앞 가로대에 나무 핀인 yuè입니다. 그것이 없으면 자동차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번역 공자는 “사람이 부정직할 수는 없다.
갈고리가 없는 큰 수레나 손잡이가 없는 작은 수레처럼 어떻게 움직일 수 있겠습니까? ” 청렴에 대한 해설은 전통적인 유교 윤리 원칙 중 하나입니다.
소위 청렴이란 정직, 성실, 신용, 신뢰를 의미합니다. 하나는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는 것입니다. 신용을 갖고 다른 사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충실하고 정직하며 성실해야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용은 중화민족의 생활기본원칙이자 전통도덕이다.
사회주의 시장경제 하에서 사람들의 도덕의식과 개념은 다양하며, 각 계층 사회구성원의 도덕도 다양하다. 기준의 차이, 특히 이해관계, 음모, 사기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차이는 정직을 고수하는 것이 시민 도덕 건설을 강화하는 데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국에 100세를 살았던 부르주아 사상가가 있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중국 사람들의 교활하고 위선적인 성향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가 말한 교활하고 위선적인 말은 그들이 교활하고, 속임수를 쓰고, 합의된 것을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 누군가가 이를 위반하여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한, 다른 사람이 이를 준수하도록 하려고 계획하고 다른 사람들도 이를 통해 이익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그에 대한 설명을 읽었는데, 표면적으로는 자동차의 움직임과 요크 구성을 모두 언급하고 있습니다. 멍에와 멍에의 속박 없이는 여전히 유연하고 올바르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는 법적 계약과 도덕적 예절이 보편적으로 준수되는 행동 규범이 있는 인간 사회와 같습니다. 이는 문명인과 야만인을 구별하는 주요 표시이기도 합니다. 그들 사이에 코드가 없으면 사회의 모든 인간 활동은 효과적으로 촉진될 수 없습니다. 두 당사자는 자동차와 자동차의 관계와 같습니다.
저자는이 기사가 "논어"에서 선택되었다고 설명합니다.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세계 10대 역사적 인물 중 한 명인 공자의 글이다.
(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 , 호칭 Zhongni는 노(현 산둥 성 취푸) 출신입니다. 그는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창시자였습니다.
공자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성실함은 세상에서 찾을 수 있고, 오직 성품을 이루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성실하다"(1). 사람의 본성을 다할 수 있으면 사람의 본성을 다할 수 있고, 사물의 본성을 다할 수 있으면 땅의 변화와 경작을 칭찬할 수 있고, 천지경작, 천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3)
주의사항 (1) 자신의 본성을 최대한 활용하라. (2) 후원하라. (3) Shen Tian과 Di:
평행 번역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만이 자신의 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의 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으면 만물의 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본성이 있으면 하늘과 땅이 생명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땅이 생명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면 하늘과 땅과 함께 3위가 될 수 있다.
설명: 성실한 사람은 먼저 자신에게만 성실하고 그 다음에는 모든 인류에게 성실할 수 있습니다. 성실은 천지와 삼위일체의 불멸의 자리에 설 수 있는 것입니다.
기능이 너무 훌륭해서 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자 노트 이 기사는 Zisi의 "중용의 교리"에서 선택되었습니다.
Chen Taiqiu와 Youqiu Chen Taiqiu와 Youqiu는 Qiu로 여행을 떠났지만 거기에 도착하지 못해 Taiqiu는 그들을 떠났습니다. 떠난 후에도.
Yuan Fang은 7세였으며 집 밖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손님은 위안팡에게 "폐하께서 계십니까?"라고 물었고, 그는 "오랫동안 뵙지 못했는데 가셨습니다"라고 답했다.
그러자 친구는 화를 내며 "당신은 여기 있습니다. 우리는 예상대로 행동하고 서로 동의합니다. "가자." Yuan Fang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같은 날 여기에 없다면 그것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그렇습니다. 무례하다." 의. Yuan Fang은 상관없이 시작했습니다.
번역 : Chen Taiqiu와 친구는 함께 나가기로 합의하고 정오에 만나기로 합의했습니다. 점심이 지나도 친구가 오지 않자 타이치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태추가 떠난 뒤 그 남자가 왔다. Taiciu의 큰 아들 Chen Yuanfang은 당시 7세였으며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남자는 유안팡에게 "아빠는 집에 계시나요?"라고 묻자 유안팡은 "오랫동안 안 오시더니 이미 나가셨다"고 답했다. "정말 별거 아니예요! 다른 사람들과 같이 가기로 약속을 했는데 혼자 남겨두고 혼자 떠났어요."
유안팡은 "아버지와 정오에 출발하기로 약속을 하셨는데, 하지만 당신은 정오에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일입니다." 남자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Yuan Fang과 악수를 하고 싶었지만 Yuan Fang이 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의 집으로 향했다.
서로를 서둘러 포기하지 마십시오 번역 : 화신과 왕랑은 둘 다 배에 피신했습니다. 한 사람은 그에게 붙어 싶어했지만 신은 곤경에 처했습니다. 랭은 "다행히도 나는 여전히 관대합니다. 왜 안 되겠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도둑들이 그를 쫓아 왔고 왕은 자신이 데리고 온 사람들을 떠나고 싶어했습니다.
신은 “의심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이제 당신은 자신의 신뢰를 받아들였으니, 서둘러 악을 버리시겠습니까?
이것이 바로 세상이 중국과 그 왕의 품격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화신과 왕랑은 함께 탈출하기 위해 배를 탔는데, 한 남자가 그들의 배를 타고 싶어했다. .화신은 딜레마에 빠졌다.
왕랑은 "다행히 배는 아직 넓어서 당황할 일이 없다"고 말했다. "잠시 후 도적들이 따라잡으려고 했고, 왕랑은 방금 배를 탔던 사람들을 떠나고 싶어 했습니다.
화신은 "내가 지금 망설였던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이제 그는 배에서 자신을 부양하도록 승인되었으므로... 5. 성실에 관한 고대 기사와 시는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만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의례서: 중용"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실한 것은 하늘의 도이고, 성실한 것은 사람의 도이다.
"맹자 이누상" 성실은 자연의 이치이고, 마음이 성실한 것은 삶의 이치이다. ●군자의 말에는 실이 있고 행동에는 끈기가 있다.
'변화의 책·가족' 얀: 대화. 개체: 실제 콘텐츠입니다.
행: 행동. 헝: 끈기.
군자는 이성을 갖고 말하고 끈기 있게 행동한다.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어록·안회·공자 어록"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말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일에, 부하에게 하는 모든 일에 성실하십시오.
명나라 설현의 『학서』: 자신을 가늠할 때, 윗 사람에게 복종할 때, 아랫 사람을 이끌 때 모두 성실함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이 성공한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의와 성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뜻을 성실하게 한다. 윌: 계획을 세워라.
Youwei: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진실해야 합니다.
●글은 행동을 바탕으로 하고, 진심을 담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종원(劉宗源) 『원군과 천수채(陳修施)의 기피사(恵師)에 대한 유명한 서신에 보고』 학자들은 덕을 근본으로 삼고 성실을 덕의 최우선으로 삼는다.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당나라 한유의 《원도》 도덕적 품성을 실천하려는 사람은 먼저 마음을 정화해야 합니다.
순수한 생각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성실을 내밀고 거기에 한없는 글을 더하면 하늘과 땅이 움직이고, 쇠와 돌도 움직인다.
송나라 숙철의 《삼선삼수》 큰 정성과 부지런함으로 글을 쓰면 세상을 움직일 수 있고, 금이나 돌처럼 굳건한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 ●성실하면 금과 돌이 열리리라.
"시징잡지" 5권: 성실함: 대단한 성실함. 금속과 돌이 열림: 금이나 돌처럼 단단한 것들도 움직인다.
진심이 사람을 가장 잘 감염시킨다고 합니다. ●성실함을 더하면 금과 돌은 사라진다.
한나라 왕총의 『운행·간서』 성실: 성실. 손실: 손실.
성실하게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느끼는 것은 만지는 곳마다 느껴집니다.
송나라 우추호의 '청향잡기' 성: 성실함. 감각: 느낌.
성실함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정직보다 더 나은 행동은 없습니다.
송나라 주희 『송나라 유명 관료들의 언행록』 행위: 행위. 정직은 인간의 최고의 미덕이다.
●성실함은 구현되고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선행의 원천이자 모든 행동의 기초입니다. 송나라 주희의 『인론』: 성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지키는 것은 아름다운 삶의 원천이요 아름다운 행위의 근본이다.
●성실함은 수양의 근본이고, 이해심 많은 친절은 성실함의 근본이다. 송나라 주희의 『사서주석과 맹자주석』 성실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수양의 관건이고, 선한 말과 행위가 무엇인지를 아는 것도 성실을 지키는 기초이다.
●속이는 사람을 만나면 진심으로 감동시키고,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마음을 편하게 하라. 명나라 홍자성(洪端緣)의 《채근담》: 간사하고 교활한 사람을 만나면 성실함으로 그를 감동시키고, 무례하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나면 친절한 태도로 그를 감동시키라.
●금에 구리와 철을 섞으면 정련되지 않고, 덕에 인위적인 것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불순해진다. 설현의 명대 『독서·체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을 훼손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천지가 끝이 없는 이유, 나라가 세워지는 이유, 선한 사람의 덕이 크고 장수하는 이유는 다 그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진심으로. 청나라 증국번의 『부화부부 경중성』을 표절한 것. 겸손은 개인의 의견을 가리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끊임없는 움직임, 국가의 건국과 통일, 뛰어난 인물들의 도덕적 위업을 장려하고 지속시키는 열쇠는 성실에 있다고 믿습니다. ●백 생각은 하나의 망각을 잃겠지만, 백 가지의 꼼수는 하나의 성실을 잃습니다.
청나라 고투화의 '인윤' 아무리 조심스럽게 생각하더라도 소홀하면 실패할 수 있고,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도 성실함이 부족하면 실패할 수 있다. 성공하지 못합니다. ●성실에는 신이 없습니다.
송나라 장상영의 '소수' 완전한 성실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습니다. ●성실함은 성자의 근본이며 수백가지 행위의 원천이다.
송나라 주둔이의 『동서』에 나오는 성실함은 뛰어난 인물의 바탕이자 모든 산업의 번영의 원천이다. 行(háng) : 직업, 일.
●신사의 노력은 성실함을 바탕으로 합니다. 송나라 주돈이의 "동서: 우주는 움직인다" 제31장: 계속 노력하고, 계속 발전하세요.
군자는 더욱 성실해지려고 노력한다. ●위선이 아닌 진심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청나라 방바오의 『방왕희씨 전집』 성실: 성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닌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세요. ●인생을 가꾸고 정직한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명나라 주즈위의 『성성두시』 자신의 인격을 기르고 사람과의 관계를 잘 다스리는 유일한 길은 성실함이다. ●성인은 그것을 알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민족을 개화시킬 수 없다.
"순자·엄격하라" 성인은 모든 것을 알지만 성실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없다. ●군자는 마음을 닦고 성실하지 못하다.
'순자·자기수양' 개인의 도덕성을 기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관심 없는 성실함.
'예서·중용' 성실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항상 진심을 다해 격려해 주세요.
●공부에 성실하지 않으면 공부가 엉망이 되고, 일에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망하게 된다. 송나라 Xiuxue의 Chao Shuo의 "Chao 's Hakka Language": 지식을 공부합니다.
기타: 지저분함. For things: 일을 하다.
● 못되게 굴면 돈이 안 되고, 충성하면 돈이 안 든다. 명나라의 풍몽룡(Feng Menglong), "세상을 깨우는 영원한 말: 팔린 남자는 창녀를 독점한다"는 의미: 무자비하고 불친절합니다.
솔직해도 불이익이 없고, 못되게 굴어도 이득이 없습니다. ●업무에 있어 성실해야 하며 평판에 부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잘못된 평판: 공매도자의 평판.
실용적이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공허한 평판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선한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인자한 사람은 명예를 얻기 위해 남을 해롭게 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두원란의 '고대 민요와 속담': 도덕적인 사람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며,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명성을 구합니다. ●성실은 부패를 미워하고, 신자는 위선을 미워합니다.
"당신서·진장전" 연: 불멸. 탐욕: 부패.
편지: 정직. 위선: 위선을 싫어합니다.
질병: 증오, 혐오. 청렴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미워합니다.
●하나님은 거짓을 용납하실 수 없습니다. 송나라 소식 "조주 한원공사비" 위선적인 말과 행동은 하늘이 용납하지 않습니다.
●영리함은 성실함보다 나쁘다. 북조와 북제의 Yan Zhitui의 "Yan Family Instructions : Name and Reality"에 나오는 영리한 위선은 Shouzhuo의 성실만큼 좋지 않습니다.
●멋지고 공허하고 쓸모없다. '한비자·난옌'은 화려한 겉모습만 있을 뿐 실제 내용이 부족해 공허하고 실용성이 떨어진다.
●거짓말을 받아들이지 말고, 허풍을 듣지 말고, 유명한 이름을 사용하지 말고, 거짓을 행하지 마십시오. 한나라의 순월(Shen Jian Su Suan)' 유쾌한 말을 듣지 말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마십시오.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한나라의 왕푸(王寶) '천부륜·서로'는 뛰어난 사람은 피상을 추구하지 않고, 교양 있고 명망 있는 사람은 현실에 전념한다.
●고대부터 성자. 6. 남을 위한 일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는 무엇입니까?
원 출판사: Weiwang(선택)
남을 위한 일에 대해 인용합니다. 찬반 양론의 관점에서 일을 하되, 옳고 그름을 너무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사람을 보면 좋은 것을 생각하고 장점을 봐야 하고, 사물을 보면 멀리 생각하고 큰 그림을 봐야 합니다. 2.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첫째, 자신에게는 엄격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관대하십시오. 둘째, 아름다움을 위해 겸손해야 하며, 더 많이 포기하고 덜 싸워야 합니다. 셋째,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고 오만하지 마십시오. 넷째, 우리는 부를 퍼뜨리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정의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섯째, 다른 사람을 정직하게 대하고 옳고 그름을 멀리하십시오. 3. 사람으로서는 안팎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일을 할 때도 지식과 행동에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말할 때도 말과 행동이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행동도 내면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밖에서; 4. 경쟁에는 승패가 있고, 지위에는 우여곡절이 있고, 인생에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이 있습니다. 당신은 인간으로서 최선을 다해야 하며, 다가오는 일에 만족해야 합니다! 5. 사람이 무례하면 생명이 없고, 일이 무례하면 망하고, 나라가 무례하면 평안이 없느니라. 사람으로서 당신은 예절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알고, 다른 사람을 경멸할 줄 알고,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합니다! 6. 위로의 달콤한 말은 세 겨울에는 따뜻하지만, 거친 말은 여섯 달에 해롭다. 기쁠 때 말을 많이 하면 약속을 어길 수 있고, 화가 났을 때 말을 많이 하면 무례하게 됩니다. 아는 사람은 지식이 없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말하지 않습니다. 지혜로운 말과 좋은 말은 많지 않으면 가치가 있습니다. 7. 남을 사랑으로 대하고, 남을 예의로 대하고, 덕으로 자리를 잡고, 공의로 남을 대하라. 성실하고, 자신에게 엄격하고, 일을 처리하는 데 끈질기고, 사랑으로 다른 사람을 도우십시오. 인간으로서 당신은 깨달아야 합니다. 마음이 덕에 굴복되기는 쉽지만 힘에 굴복되기는 어렵습니다! 8. 바다의 파도는 바람에 의해 분다. 생명의 파도는 사람에 의해 난다. 인간으로서 적극적으로, 삶에 도전하고, 인격을 완성하고, 진정한 사랑을 영원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9. 사람은 자신을 옳고 그름으로 여기고, 나는 남을 옳고 그름으로 여기고, 남은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을 원한으로 여기고, 남을 이롭게 하는 것은 이로움과 손해로 여기며, 나는 이롭다고 여긴다. 악은 선과 악으로, 사람들은 상승과 상승을 친밀감과 거리감으로 간주합니다. 나는 진실과 거짓 감정을 거리로 간주합니다. 14. 좋은 말은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의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나쁜 말은 다른 사람에게 악한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친절한 말 한 마디만 더 하고 친절함을 조금 더해 보세요. 좋은 사람이 되려면 좋은 의도를 갖고, 좋은 말을 하고, 좋은 행동을 하고, 좋은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다. 19. 일을 너무 서두르고 실수하는 것보다 느린 것이 낫습니다. 인생에서 어리석은 것이 낫습니다. 7.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유명한 고대 중국 속담
1. 수사법은 진실성을 확립합니다. ——"역서? 건? 한문" 말은 진실성을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2.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장자? 물고기의 아버지"
3. 가벼운 약속은 낮은 믿음을 낳습니다. ——"노자" 63장 남에게 쉽게 약속하는 사람은 믿을 만한 사람이 아닐 것이다.
4. 나는 매일 세 번씩 내 자신을 성찰하겠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성실한가? 친구를 사귀었지만 믿지 못하시나요? 익숙하지 않은가? ——"논어? 설얼"
5.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키세요.
——"논어? 설얼"
6.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 "공자의 논어? Weizheng"은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살 수 있습니다.
7. 사람은 신뢰 없이는 설 수 없다. ——"논어? 안원"
8. 약속을 지키고 행동으로 열매를 맺으세요. ——"논어? 자로" 열매: 결단력
9. 천 달러 가치가 있는 약속. ——"역사? 지부란부 전기"
10. 편지로 누군가를 받아들이면 세상은 당신을 믿을 것이고, 편지로 누군가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아내는 당신을 믿을 것입니다. 당신을 의심해 보세요. --진나라의 선인 장권
11. 사람은 의리 없이는 세상에 설 수 없다. --송나라 철학자 청이(Cheng Yi)
12. 허구가 많은 것은 현실이 적은 것보다 더 나쁩니다. --송나라 철학자 진푸(Chen Fu)
13. 진실하게 남을 대하면 남에게도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이익이 된다. --양견, 송나라 학자
14.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고, 그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성과를 이루지 못한다. --전국시대 사상가 모재(Mo Zhai)
15. 내외의 대응, 언행의 대응. --전국시대 철학자이자 교육자 한비(Han Fei)
16. 선은 외부에서 나올 수 없고 이름도 헛되지 않습니다. -- 전국시대 시인 굴원
17. 진실은 가장 진실한 것이며, 진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전국철학자 장주
18. 사람이 약속을 어기면 그 사람의 명예는 망가진다. --한나라 유학자 유향
19. 약속을 어긴다. ——"좌전? 항공 22년"
20. 위선은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한나라 시평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