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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나라 주왕은 정말 역사상 폭군인가?

관사, 수기, 오페라, 소설 등 은나라 주왕의 방탕과 잔인함에 대한 기록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임신한 여인의 변신을 보기 위해 배를 가르고, 마음을 보기 위해 비간을 죽이고, 포도주를 웅덩이로 삼고 살을 숲처럼 매달고, 남자와 여자가 ​​알몸으로 서로 쫓아다니며 술을 마시게 하는 것과 같다. 긴 밤, 읽기가 끔찍합니다. 최근 등장한 무용극 풍명기산은 폭군 은나라 주왕의 이미지를 재현하고 있다.

사람들이 보기에 폭군으로서의 은나라 주왕의 이미지는 주로 오만함, 사치함, 무자비함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타난다. 그는 포도주 웅덩이와 고기밭을 짓고, 호화로운 궁전을 짓고, 돈을 낭비했으며, 암여우 다지를 좋아하고, 밤마다 노래를 부르며, 정부를 무시했으며, 잔인하고 무자비했으며, 대신들을 죽이고 대포로 불태우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 결과 하늘이 진노하고 백성이 원망하여 왕자들이 반역하였다. 마키노 전투에서는 전군이 패했다. 은나라 주왕(周王)이 마침내 친척들에게 반기를 들고 자이싱탑(赤興塔)에서 분신하고 말았습니다.

은나라 주왕은 실제로 어떤 사람이었나요? 우리나라 최초의 역사서 중 하나인 상서(商書)에는 주나라 무왕이 주를 물리치겠다고 맹세한 목시(周始)라는 내용이 나온다. 여기에는 은나라 주왕의 세 가지 죄목이 적혀 있다. 1. 여인의 말을 듣는 것, 2. 제사와 같은 중요한 일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다. 3. 자신의 친족이나 친척들에게 더 큰 관심을 두지 않았고, 오히려 유죄 판결을 받고 도망친 사람들에게 무거운 책임을 부여하여 정치를 혼란에 빠뜨렸다. 상나라.

첫 번째 범죄는 아마도 다지에 대한 애정일 것이다. 『풍신연의』에서 다지는 주왕을 매료시키고 정무를 무시하고 여러 대신들을 살해하고 결국 장자야에게 목을 베는 암여우로 묘사된다. 오늘날, 반대로 보면 대계는 틀림없이 상나라의 가장 아름다운 여인일 것입니다. 그녀는 은나라 주왕을 매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여러 신하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그 모든 목사들이 하렘으로 달려가겠습니까? 일을 예측할 수 없는 윤종자도 다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고 싶었다.

은나라 주왕은 매료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조언에 순종했습니다. 저 장관들은 불균형하다. 우리 황실의 기둥인 이 작은 암여우와는 비교할 수 없느냐? 그들은 시기심과 증오심으로 나라를 해치려는 악마와 괴물에 대해 거짓말을 했고, 다지가 온 이후로 궁전 위의 하늘은 항상 괴물과 안개로 가득 차 있으므로 다지를 죽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나씩 조사하러 왔고 공격적이어서 결국 퇴임 한 상롱 총리도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대신들의 공격적인 태도에 직면하여 Daji는 몇 가지 나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주왕에게 이 대신들을 죽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주왕은 너무 방탕하고 잔인했기 때문에 신하들은 매일 그를 폭군이라고 부르고 제후들에게 반란을 일으키도록 부추겼습니다. 왕자들은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기회를 갖고 싶어합니다. 특히 서기(西橋)의 주(周)나라 문왕(文王)은 오랫동안 비밀리에 군대를 훈련시켜 이 순간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결국, 주왕의 개인 권력은 신하와 왕자들의 포위로 인해 제한되었고, 최종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은나라 주왕의 두 번째 죄는 규율을 완전히 무시하고, 신과 귀신을 믿지 않으며, 오직 사람의 힘만 믿는다는 점이다. 이것은 금기입니다. 고대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꿈을 꾸며 살았습니다. 군주는 꿈에 의지하여 사람들을 속였고, 백성들은 꿈에 의지하여 자신을 위로했습니다. 인간의 어린 시절에 이 꿈은 훨씬 더 강렬하며 거의 모든 사람이 꿈에서 베일로 덮여 있습니다. 은나라 주왕이 이 휘장을 찢는 것이 얼마나 쉬웠습니까? 왕은 원하면 사람을 죽일 수도 있고, 원하면 돈을 쓸 수도 있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이 베일을 찢을 수는 없습니다. 네가 이 휘장을 찢으면 위와 아래의 통치자들이 너를 덮칠 것이다. 그들의 생명은 보존될 수 있지만 이 휘장은 보존되어야 합니다. 은나라 주왕은 대세에 어긋나서 실패를 피할 수 없었다. 그 때 황하(黃河)가 범람하여 강둑에 있는 사람들의 집이 파괴되었다. 왕자들은 심지어 주왕이 하늘과 신들을 모욕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세계 각지의 제후들은 하나님의 뜻을 활용하여 연합하여 은나라 주왕을 정복했습니다.

은나라 주왕의 세 번째 범죄는 정말 대단합니다. 하왕조 이후로 가족과 세계가 구현되었습니다. 왕족 중에는 후작으로 임명된 사람도 없고, 귀족으로 승진한 사람도 게으른 사람이 없습니다. 주왕은 자신의 친척을 재사용하지 않고 다른 나라에서 도망친 범죄자들을 재사용했습니다. 주왕이 어떻게 그렇게 혼란스러울 수 있었습니까? 사실 당시 어떤 범죄자들이었는지 잘 생각해 보면 주왕의 의도가 무엇이었는가를 알 수 있다. 노예 사회에서 노예는 범죄자와 동일하며 개인의 자유가 없습니다.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그들은 결코 돌이킬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마음에 근심이 있는 종들은 평생을 종노릇할 마음이 없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탈출하였고, 그들도 본국에서 탈출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의 코와 다리는 잘릴 것이다. 노예 주인은 사람들을 보내어 밤낮으로 감시하게 했으나 탈출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타국으로 도피할 수 있는 노예들은 지혜와 용기, 인내가 다소 우월하다. 이 사람들을 재사용하면 빛과 열의 120%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은나라 주왕은 이들의 재능을 눈여겨보고 그들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겼습니다. 왕실의 귀족들은 당연히 은주왕이 제쳐 두었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왕자와 귀족들은 권력을 얻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원래 노예였던 관리들에 의해 방해를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농사의 맹세에서 백성을 잔인하게 하고 상인을 배반한다고 말하는 것은 도망자에서 승진하여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고 부패하고 법을 위반한 사람들을 처벌하는 관리들을 가리킨다. 당시 서민이란 고위관료나 귀족을 지칭하는데, 서민에게는 성(姓)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야단법석 가운데 이상한 소리가 한두 번씩 들려오기도 했다. 2000여 년 전, 공자(孔子) 제자 자공(子孫)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의 악행이 이보다 더 나쁘다. 이는 군자가 사악하여 하급에 살기 때문이며, 세상의 모든 악은 다 돌아오리라.”

성인에게서 영감을 받은 청나라 최숙은 주나라가 단 5가지 죄를 지었다고 믿었습니다.

최근 학자 구계강은 주나라 칠십사 사건의 발생 순서를 기술하면서, 시대가 가까울수록 범죄가 많아지고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구계강(孝立康)이 자세히 연구한 결과, 대계(大絲)의 이미지는 본래 서한말 유향(劉祖)의 여인전(女傳)에서 유래한 것이며, 주왕이 성폭행을 하였고, 『周文』 등의 소설에서 예술적으로 가공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신들의 로맨스. 그 결과, Yin Zhou의 전설적인 이미지는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사실 은나라 주왕의 판결을 뒤집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한번 시도해 보려는 사람들이 있다. 처음에 판결을 번복한 사람들은 주씨가 매우 재능이 있고 역사상 인정받을 만한 인물이라고 생각하여 조심스러웠다. 아시다시피, 역사서에 나오는 은나라의 주(周)는 병을 잘 분간하고, 청력과 시력이 뛰어나며, 체력이 뛰어나 노예 주인들 사이에서 영웅과도 같습니다. Zhou는 한때 Dongyi를 평정하고 회하 유역과 장강 유역을 개방했으며 북방 문화를 남쪽으로 전파하고 고대 중국의 통일과 중화 민족의 발전에 일정한 공헌을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왕이 중국 사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고 그의 지위가 오정이나 주무왕보다 높다며 주왕의 판결을 완전히 뒤집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폭군이라는 칭호는 적대 세력에 의해 그에게 부과된 것입니다. 소위 악한 기록은 주로 우화 19 이후의 전국 시대 사람들의 과장에서 비롯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왕을 올바르게 평가하려면 상서에 의존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상서에 있는 여섯 가지 혐의는 모두 주왕이 선전 목적을 위해 자행한 인신공격이 아닙니다. 이른바 술중독이란 단순히 은나라 사람들이 술을 잘 마셨다는 것이지만, 주나라 사람들은 특히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이었을지도 모른다. 소위 고귀한 친척과 노 대신의 섭리는 주왕의 형 위자기가 주도한 반대에 의해 일어났고, 주왕이 권력을 잃었기 때문에 주왕에게 강요했습니다. 소위 악당 임명은 노예와 장관을 고위 관리와 장관으로 승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여자의 말을 듣는 일은 실제로 매우 드뭅니다. 은대에는 여성이 활발했고, 주왕비도 오정시대의 여성 못지않게 뛰어났을 것이다. 이른바 제사에 대한 무관심은 큰 거짓말이다. 발굴된 비문은 이순신제와 신제시대의 제사 의식이 가장 완벽했음을 입증한다. 그렇다면 상나라는 왜 주나라에게 멸망하였는가? 어떤 사람들은 은상 왕조가 멸망한 데에는 네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은상 왕조 내에 큰 분열이 일어났습니다. 이씨는 장남 위자기를 대신해 둘째 아들 주에게 왕위를 물려주었고, 조정은 두 파벌로 나뉘었다. Wei Zi Qiyi 세력은 계속해서 Zhou를 공격했습니다. 그들은 소문을 퍼뜨리고 비방하고 내부 분쟁을 일으키고 암살 음모를 꾸미고 영광을 위해 국가를 배반하는 등 다양한 비열한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Zhou 왕이 Dongyi를 정복 한 후 그의 군대는 대부분 길을 잃었고 휴식과 훈련을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즉, 우연히 공격을 받았습니다. 위대한 음모자인 주무왕(周王)은 기회를 이용하여 군대를 일으켜 상인들을 공격했습니다. 장기간의 준비 끝에 이 군대는 강력하고 조직적이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마키노 전투에서 포로들은 전투 전에 탈주했고 동요하는 세력은 떼를 지어 흩어졌습니다.

게다가 어떤 사람들은 주왕을 영원한 영웅으로 추대하기도 했습니다. 동이를 안정시키고, 동남을 개척하고, 재능을 바탕으로 사람을 고용하고, 포로를 소중히 여기며, 전통 문화를 계승하고, 음악 공예를 적극적으로 장려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진보적인 조치는 사회적 생산성의 발전과 중화민족의 형성을 촉진했습니다.

주왕은 정말 폭군이 아닌가? 역사적 기록은 모두 거짓인가? 사람들은 깊이 생각하고 의심하고 논쟁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왕의 범죄가 사실이며 판결을 뒤집는 기사에는 근거가 부족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주왕의 음주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주왕(周王)때 노예주인들은 술에 중독되어 있었다. 역사적 자료는 사회 전체의 부패를 보여준다. 실제로 무왕이 주왕을 공격했을 때 그는 주왕이 술에 취했다고 비난하지 않았다. 주왕의 술중독에 대한 정보는 주왕조의 내부 포고문에서 찾을 수 있다. 이후 강삼촌과 성왕을 교육한 사람은 주공이었다. 이것이 의도된 범죄라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주왕이 즉위하여 악당을 고용했다는 것은 허구가 아니다. 판결을 뒤집은 사람들은 비종이 돈 관리에 능숙하다고 말했는데, 이는 주왕이 악당을 임명하지 않고 재능에 따라 사람을 고용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역사적 사실은 어떻습니까? 비종은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이었는데, 주나라 사람들로부터 미인과 지우사 등 큰 선물을 받고 주 앞에서 친절하게 이야기한 결과, 주나라 사람들은 이미 천하의 3분의 2를 차지하게 되었다. 하지만 Zhou는 여전히 눈을 멀게했습니다. 그러므로 페이중(財忠) 등은 바로 상(商)나라의 반역자였다. 그러나 그 여인의 말은 쓸모가 있다. 이것은 주나라 무왕이 기록한 주나라의 첫 번째 범죄이며 결코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상서에 따르면 주왕의 행동은 여인의 말과 관련이 있었지만 판결을 뒤집은 사람들은 주왕의 아내를 여주인공으로 가정했는데, 이는 분명히 근거가 부족했다. 왕족 대신 전국 각지에서 온 죄인들을 기용하는 것은 주나라 통일 집단의 내부 갈등을 가중시켰고, 나라가 망하는 원인 중 하나였다. 분명히, 다중범죄로 도주하는 것은 확실히 노동자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진보적 조치라고 볼 수 있겠습니까? 전체적으로 주왕의 폭정에 관한 많은 자료는 주나라 사람들의 내부 선언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추구하는 경고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손에서 해고되었습니다.

판결 번복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주왕이 전혀 화려한 경력을 쌓지 못했다고 믿고 있다. 고대 대나무 연대기와 후한 왕조의 동이 전기에 따르면 동이와 하족은 오랫동안 접촉해 왔습니다. 동이정벌의 시대는 가늠할 수 없으나 적어도 이순신 때부터 시작되었다. 주(周)왕이 동이(周夷)를 다시 정복하였고, 무왕(吳王)이 상(商)을 공격하자 동이가 다시 반란을 일으켰고, 주공(周孝)과 박마부(母富富)도 다시 은(商)을 정복하였다. 동이정벌은 주(周)에서 시작도 끝나지도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욱이 동이정벌은 공격적인 성격을 띠고 있어 큰 성과로 볼 수 없었다. 따라서 주왕의 동이정벌이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것이라고 볼 수도 없다. 주왕과 주왕 이후의 은무예 전투는 전투 전 노예의 탈북을 가져왔고, 이는 결국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낙후된 동남 지역으로의 문화 확산을 가져오기도 어렵다. 연구. 현재 은족과 그 동맹국이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했음을 입증하는 결정적인 데이터는 없으며 이 진술은 역사적 사실에 결함이 있습니다. 게다가 당시 중국의 남동부 지역이 반드시 극도로 낙후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산둥 지역과 회하 유역, 장강 유역에 위치한 부족과 국가는 주왕 이전에 이미 높은 수준의 문화를 누렸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산동과 허난의 용산 문화는 선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호북과 안후이의 청동기 문화는 은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안양과는 매우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주나라가 동이를 정복한 이후에는 결코 발전되지 않았습니다. 은족의 전통 문화를 계승한 주왕을 칭찬하는 증거는 더욱 적습니다. 왜냐하면 Zhou가 Xuan Palace, Qing Palace, Lutai 및 Jade Bed를 건설했다는 전설은 Zhou의 대규모 건설 작업이 인력과 돈을 낭비했으며 공로로 간주 될 수 없음을 분명히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주나라가 술과 향락을 좋아했다는 기록을 볼 때, 주왕이 음악을 옹호하고 창작했다는 결론은 다소 무리해 보인다. 주나라에 이족이 수억이 있었다는 진술을 보면, 주왕이 포로를 귀하게 여긴다는 결론이 나오는데, 이는 역사적 근거가 부족해 보인다. 왜냐하면 이 문장은 주나라 무왕이 주나라를 쳐부수고 한 서약인 태수(史臣)의 맹세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기사에 나오는 오랑캐는 주왕 치하의 은족을 가리킨다. 전체적으로 은나라의 멸망은 역사적 필연이었고, 주왕의 방탕과 잔인함, 군사력은 은나라의 멸망 과정을 가속화시켰다.

주왕의 역사적 위상을 논할 때 위자기가 누구였는지에 대한 의문도 제기됐다. 어떤 사람들은 위자기가 이제의 장남이나 주나라의 형이 아니라 궁중의 고위 인사였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황실에는 Zhou와 Wei Ziqi라는 두 개의 주요 파벌이 형성되었습니다. 상서(上書)의 위자(孝子) 장에 따르면, 위자는 상나라가 곧 멸망할 것이라고 느꼈고 재난을 피하기 위해 왕조를 떠나고 싶어했습니다. 비관적이고 실망스러운 것이 어떻게 소문을 퍼뜨리고 비방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은둔에 들어갈 계획이라면 항복하도록 사람들을 보낸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그가 흔적도 없이 출국하면서 내분을 일으켰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는가? 은나라 주왕이 폭군이었는지에 대한 논쟁에서 주목할 만한 쟁점은 반대 세력이 사용하는 사료가 놀라울 정도로 가깝다는 점이다. 새로운 자료가 발견되기 전에 수천년 된 미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당시의 사회 상황에 대한 추가 연구를 수행하고 역사적 자료를 자세히 조사하여 현실적이고 설득력 있는 설명을 제공하는 것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