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대문에 있는 동물 머리는 무엇인가요? 어떤 역사

고대 중국 대문에 있는 동물 머리는 무엇인가요? 어떤 역사

문의하신 것은 샵 헤드라고 합니다. 자세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물 얼굴 링 - 샵 헤드 도어 리프에 손잡이가 설치되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금속 문은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일종의 장식입니다. 문고리를 두드리면 소리가 납니다. 문을 두드리는 문고리 한 쌍입니다. 주로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 문고리에는 장식용 베이스, 즉 퇴마의 의미를 지닌 전통적인 문 장식인 파쇼(pashou)가 장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서·애제기" "소원사 고리 문에 있는 청동 거북과 뱀 정자", 당나라의 염시는 "문 앞에 있는 정자도 반지를 쥐고 있는 정자이다"라고 고대 기록을 남겼습니다. 파빌리온은 대부분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철로 만들어졌습니다. 한나라 성제가 구릿빛 녹색 누각에 대해 이야기할 때의 동요: "나무 문과 창고는 플랜지 뿌리로 덮여 있고, 제비들이 날아와 황제의 손자를 쪼아 먹는다..."라는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Zhao Feiyan 여왕의 호의를 얻었습니다. 그 결과 『한서』를 지은 반구는 “궁궐문의 구리문이라는 뜻의 ‘목창랑겐’은 장군이 귀족이 된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궁전의 나무문은 조비연이 왕후로 즉위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Yanshi의 고대 설명: "구리의 색은 녹색이므로 창랑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고리가 있기 때문에 창랑이라고 합니다. "창랑겐" 세 글자는 모양과 색상이 모두 있으며 특히 "겐"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이 세 글자 또는 세 글자는 후세에 푸셔(Pushou)의 동의어로 전해졌습니다. 한라원사 대문은 고대 누각의 형태로 북현무사상 중 하나인 거북과 뱀의 형상으로 장식되어 있다. 최근 출판된 '한나라 문양'에는 붉은새, 쌍봉황, 양머리 등이 문양에 새겨져 있다. 호랑이, 사자, 기 등의 동물들의 머리가 머리 모양으로 펼쳐져 있으며, 사나운 짐승들의 분노한 눈빛과 노출된 이빨이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초기 포장물 중에는 진나라 선양궁터에서 발견된 청동 주물이 있는데, 이는 변형된 호랑이 머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둥근 눈과 매끄러운 주물 문양이 있는 것으로 이미 품질이 좋은 제품이다. 머리는 위엄으로 모든 환상을 꾸짖기 위해 배치되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문 장식에는 풍부한 문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문에 악귀를 쫓는 데 사용된다고 하였는데, 청나라의 『자곡』에는 “문에는 동물 얼굴을 한 철제 고리를 깔아 두었으니 액운을 막는다는 뜻도 있다. 보호의 것." 동물의 머리는 머리 부분에 포장되어 있는데, 아마도 나선형 모양에서 진화한 것으로 보인다. 발명에 대한 권리는 고대인들이 건설 산업의 창시자인 Lu Ban의 이름으로 기록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접근 방식으로 보이며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북송의 고성(高承)은 『사기원』에 두 가지 이론을 열거했다. 『후한·예절서』는 “시문, 당신이 존경하는 것으로 바꾸라”고 말한다. 상인의 물덕은 달팽이의 머리를 이용하여 막히지 않게 하여 달팽이처럼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가서(Shu Jia Shu)는 공서판(Gongshu Pan)이 수리(water li)를 보고 말했다: "머리를 열면 당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리(Li)가 머리를 만들었고, 판(Pan)은 발로 그림을 그렸다. 열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을 닫고 숨기려면 이렇게 단단하고 빡빡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둘은 다릅니다. "인기있는 원"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문짝 장식을 포장이라고합니다. "장사 수덕"은 오행론을 상나라 사람들의 기치로 삼기 위해 소라 껍질로 문을 장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노반은 은대(商代) 이후, 주(周)대보다 늦은 시대에 이(秦)를 그려 포수(富朝) 설화를 창작했는데, 민중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높았다. 리(Li)는 달팽이를 뜻한다. 두 이론은 서로 다르지만 목적은 같다. 소라와 사자의 방식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소라의 폐색과 조심스러운 숨김을 중시하는 점 역시 같다. 원나라의 저서에는 『집의 팔고추』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 있다. 극 마지막에 있는 "좋은 술을 사다"에 대한 왕시푸의 "서방의 낭만" 가사: "마차가 문 앞에 기다리고 있고, 문에는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이 줄지어 서 있다. 나는 결혼했다. 네 가지 덕과 세 가지 순종을 갖춘 총리의 딸. 나는 평생 동안 행복했고 모든 친척들에게 의지했습니다." 여덟 고추의 그림은 귀족을 묘사합니다. Bai Renfu의 "Horse on the Wall": "당신은 3급 관리로 임명되었으며 여덟 개의 고추 그림과 함께 나열됩니다." 원나라 이종(Li Zhong)의 『리원록(Ri Wen Lu)』에는 머리 포장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만 자오투(Jiao Tu)는 다루지 않는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추사진이 뭔가요? 명나라 노용의 『서원기』에는 “각종 고대 유물의 동의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푸푸, 모양이 거북이 같아서 무거운 짐을 잘 옮기는 데에 쓴다” 등 14가지 유형을 열거했다. 비석', '치키야, 모양이 짐승같고, 무게를 잘 지탱한다', '사자처럼 생겨서 집 모퉁이에 세운다', '전장은 짐승모양이고 힘이 세고, 갇히는 성질이 있어서 옥문에 세운다”, “짐승이 입맞춤을 하고 있는데 그 모양이 사자 같고 그 성질이 악령을 잡아먹는 것이므로 문고리 위에 세운다” 등이 있다. . 그 중 자오투(Jiao Tu)가 언급됩니다. 자오투(Jiao Tu)는 달팽이 모양이고 입이 닫혀 있어 문 위에 놓여 있습니다. 지금은 "구러(Gu Le)"라고 불립니다. ... 가사와 악보에는 "문은 마차를 맞이하고, 집에는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이 늘어서 있습니다. "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guanjiao"도 유래되었습니다. 가게 머리의 유래에 관한 이야기에는 달팽이와 같아서 닫히기 쉽다고 하는데, 루롱이 언급한 고추 그림에는 이러한 특징이 있습니다. "Jiao Tu의 모양은 달팽이와 같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명나라 양신(楊興)은 그의 저서 <의림산(伯臨山)>에서 용(龍)이 아홉 아들을 낳는 전설을 썼다. Yang She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지만 그들 중 누구도 용이 되지 못합니다. 각각은 키스와 키스와 같은 자신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추 그림은 달팽이처럼 생겼고 닫힌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문 위에 놓아두었습니다. "문에는 마차가 맞이하고, 집에는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이 늘어서 있다"라는 가사와 음악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관교도"라는 이름은 "구국잡기"에도 나와 있습니다. 또한 "Zi Zi"에 따르면 달팽이와 조개를 사용할 때는 집이 문을 닫습니다. 『후한예절』에는 은나라는 물의 덕이 있었기 때문에 달팽이를 사용하여 문을 봉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고추 그림이 나선처럼 보이기 때문에 믿어요. 세상에는 용이 없고, 용신화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것이다. 용이 창조되고, 용신화의 가지와 가지가 조작되어 '잉어뛰기'와 '아홉 아들이 태어났다'가 있었다. 용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에 대해서는 풀라오(Pulao), 치우니우(Qiuniu), 야수(Yasu), 조풍(Chaofeng), 수안니(Suanni), 백시아(Baxia), 비우안(Biuan), 푸푸(Pupu) 및 치치(Chiqi)라는 두 가지 이론이 공존하고 있으며, 다른 그룹은 차터(Charter), 도티(Taotie) 및 귀뚜라미(Chongman)이다. ) (Chongquan), Chihu, Jinni, Jiaotu, (Chongdao) Duo, Aoyu. 후자 시리즈에는 고추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추 사진의 이미지 역시 동물의 머리가 달린 거리의 고리 모양입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로 "달팽이와 사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닫혀 있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문 위에 서 있다." 달팽이와 사자'는 형태는 변하지 않고 소스만 바뀌었다. 달팽이는 물과에 속하므로 용과에 속한다는 것은 논리적인 일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용의 아들이 되면 자오투(Jiao Tu)라고 부르세요.

형태에 담긴 내용은 수년 동안 저장고에 보관된 오래된 포도주와 같으며, 이는 이른바 '닫힌 자연'이다. 달팽이가 닫히는 것은 문이 닫히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된다. 동물 머리의 웅장하고 결단력 있는 이미지, 경계심과 시위가 일체화된 이미지는 초기 양조의 향과 부드러움을 드러냅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감상할 수 있고, 베가의 외부 세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단결하기 위한 "껍질"에 숨어 있고 조심스럽게 닫히기 위한 "보호"일 뿐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은밀하게 숨겨져 있던 주홍색 문짝에는 일종의 정신이 나타나 중국 문 문화의 본질을 드러냅니다. 참고로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전설은 고대의 전설이며, 그 원형은 아마도 『후한서남만서남이』에 실린 이야기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여러분, 라오산에 샤이(Sha Yi)라는 여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낚시물 맛을 볼 때 죽은 나무를 만지면 뭔가 느낌이 옵니다. 임신 중이므로 열 번째 달에 열 명의 남자 아이가 태어납니다. 나중에 쓰러진 나무는 용으로 변해 물 밖으로 나왔습니다. 샤이는 갑자기 용이 "나를 위해 아들을 낳으면 지금은 어디에 계십니까?"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아홉 아들은 용을 보고 겁에 질려 도망치지 못해 함께 앉았습니다. 용은 그의 등에 업혀 있었고 용은 그를 핥았습니다. 어미 새의 말로는 등이 9이고 앉은 자세가 길다고 하여 아들의 이름을 구룡(九龍)이라 지었다. 형제들은 자라서 구룡이 아버지에게 핥여 교활해졌다고 생각하여 그를 왕으로 키웠습니다. 롱은 열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하나의 이름은 "구룡"이었습니다. 이 전설은 "세관"과 "화양국지"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라오 이족(Ailao Yi)은 현재 윈난성 아이라오산(Ailao Mountain) 지역에 거주하는 이족 집단입니다. 열 아들 구룡(九龍)은 나중에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전해진다. 1995년 『중국 도교』 2호에 실린 왕리주(王立主)의 글에서는 이것이 애뢰산 이족의 민간신앙에서도 발견될 수 있다고 말했다. 도장(道堂)의 『북도본명경(Beidobenming Jing)』은 도교에 모셔진 도음성신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 이는 아홉 명의 아들로 변했고, 둘째 아들은 대제(大皇帝), 대제(子皇)가 되었고, 일곱 명의 막내 아들은 칠성(聖母) 자광(聖母)이 북두구진성덕여왕(Beidou Jiuzhen Shengde Queen)으로 알려져 있다. Ailao 산 지역 사람들은 Ailao의 Jiulong 전설과 Doumu의 Nine Sons 전설을 결합하여 Doumu를 자신의 조상 빛의 신으로 진화시켜 10 명의 자녀를 낳은 Sha Yi가 Doumu라고 믿었습니다. 아홉 명의 자녀를 낳았다. 이족의 민간신앙은 『후한서』에 나오는 용이 열 아들을 낳고, 용의 아들이 되었다는 전설에 대한 주석이다. 아직도 길을 닦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포장도로의 아름다운 형상은 명청시대 황궁의 문 장식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이 포장된 머리는 직사각형 모양이며, 동물 머리 아래에는 상하 2개의 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윗층은 고리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천년달을 우러러본다'라는 이름으로 구슬을 가지고 노는 날아다니는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다. 장식적인 효과만 있을 뿐 문고리의 기능은 없다. 이 층 아래에는 "천년 동안 달을 우러러본다"는 뜻의 비룡 장식이 있습니다. 붉은 옻칠한 대문 위에 포장을 깔고 금문 못이 서로 돋보이게 하여 황실 ​​건축 양식을 보여줍니다. 푸쇼는 진푸(Jinpu), 진루(Jinl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 왕조 사마 향로의 "장문 푸": "옥문을 꽉 쥐면 금각이 흔들리고, 소리는 종소리와 같습니다. 문고리를 두드리는 상황, 옥문의 시각 효과를 묘사합니다." 금 가게, 금속 충돌의 청각 소리, 그림 플러스 소리. 당나라 시인 설봉(雪峰)은 『공자』에서 “제목 사슬에 갇힌 황금 짐승은 차갑다”라고 썼는데, 이는 정적인 자세로 쓰여 있다. 동물국수집 총리와 비슷하게 돈값이다. 도어 심벌즈는 심벌즈 모양이며 일반적으로 원형, 육각형 또는 팔각형 모양이며 중앙에 구형 돌출부가 있고 상단에 단추 머리 원이 있습니다. 일반 가옥의 문에 있는 이런 종류의 문 심벌즈는 스타일이 단순하지만 장식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으며, 일부에는 바깥 가장자리에 소원 문양이나 박쥐 문양과 같은 상서로운 상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