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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우화와 진실

우화는 은유적인 이야기를 사용해 의미 있는 진실을 전달하고 영감을 주는 문학 장르입니다. 말은 많지 않지만 간결하고 간결하게 표현됩니다. 동물이나 인간 등의 우화는 줄거리가 매우 응축된 이야기에서 교훈적인 주제나 심오한 진실을 드러내기 위해 환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는 여러분이 확인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고전적인 우화와 진실을 주의 깊게 정리했습니다.

고전 우화와 진실 1

연왕은 각종 고급 장난감을 수집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새로운 것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돈을 쓰기도 했습니다. "연왕은 보물을 좋아한다"는 평판이 들불처럼 퍼졌다.

어느 날 위국인이 연나라 왕을 알현하기 위해 연나라에 찾아왔다. 그는 연왕후를 보고 "왕께서 보물을 좋아하신다고 해서 당신을 위해 가시나무 꼭대기에 원숭이를 조각하러 왔다"고 말했습니다. 궁전에는 금판, 은등잔, 상아로 조각한 옥, 다이아몬드 장신구, 오리지널 골동품이 있지만 가시에 원숭이를 새겼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연왕은 즉시 위족에게 30평방 마일의 급여를 주었다. 나중에 안왕이 위나라 사람에게 "당신이 가시에 새긴 원숭이를 당장 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하자 위나라 사람은 "가시나무에 달린 원숭이는 죽지 않습니다. 왕이 후궁에 들어가지 않고 반년 동안 술도 먹지 않고 고기도 먹지 않고 비가 오고 해가 뜨는 날을 잡으면

가시에 새겨진 원숭이를 바로 볼 수 없었던 연왕은 월급을 써서 경비병을 먼저 지원하고 기회를 기다렸다.

정(鄭)을 알현하던 대장장이가 이 말을 듣고 뭔가 사기가 있는 것 같아 안왕(燕王)에게 아이디어를 주러 갔다. 장인이 연왕에게 말했습니다. “대나무나 나무에 물건을 새기려면 날카로운 조각칼이 필요합니다. 조각하는 물건은 조각칼의 날카로운 날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칼과 도끼를 만드는 장인입니다. 내 말에 따르면 가시 끝은 숙련된 장인이 만든 조각칼의 날카로운 칼날보다 더 날카롭다. 아니, 조각하는 방법이 정말 뛰어난 조각칼이라면 왕은 반년을 기다리지 않고도 조각을 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연왕은 이 말을 듣고 손뼉을 치며 “좋은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연왕은 경비병을 불러서 “가시나무에 원숭이를 새길 수 있느냐”고 물었다. ?" 저건 무슨 도구인가요?" 위나라 사람이 "조각칼이에요."라고 말하자 연왕은 "지금은 당신이 조각한 작은 원숭이가 보이지 않는다. 한번 살펴보고 싶다"고 말했다. 칼을 먼저 깎는다." 위나라 사람이 말했다. "잠시만 기다리십시오. 폐하. 제가 집에서 가져오겠습니다." 염왕과 그 자리에 있던 백성들은 한 시간쯤 기다렸지만 호위병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연왕은 그를 찾으러 웨이터를 보냈습니다. 웨이터가 돌아오자 “그 사람이 사라졌다”고 했다.

이 두 가지의 위선은 실제로 검증되기도 전에 대장장이가 추리를 통해 재빠르게 폭로해 일꾼들의 지혜를 드러냈다. ; 또한 봉건 통치자들의 무지와 무능함을 조롱했습니다.

원리: 이 우화는 실제 활동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추론 방법이 세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마법 무기임을 알려준다.

우화와 원리 2

초국(楚國)의 귀인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뒤 손님에게 제사 술 한 병을 하사하였다. 손님들은 와인병을 가져갔고 그걸로 무엇을 해야할지 몰랐습니다. 한 병의 와인으로는 너무 많은 사람이 먹기에는 부족할 것 같아서 그냥 한 사람에게 나눠주고 즐겁게 마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누구에게 주어야 할까요? 그래서 손님들은 좋은 생각을 의논했습니다. 즉, 모두가 땅에 뱀을 그렸고, 누구든지 포도주 병을 먼저 뽑는 사람이 포도주 병을 마실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모두가 이 접근 방식에 동의했습니다.

식사하는 사람들은 각자 작은 막대기를 들고 땅에 뱀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주 빨리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있었는데, 잠시 후 뱀을 완성해서 와인병을 가져갔습니다. 그가 막 마시려고 했을 때, 그는 다른 사람들이 아직 뱀을 그리지 않은 것을 보고 자랑스럽게 다시 막대기를 집어들고 중얼거렸다. '보라, 내가 뱀에 몇 발을 더 ​​추가할 것이다. 아직 안 끝났을 수도 있어요.” 그는 뱀의 발을 그리며 말했다.

의외로 남자가 뱀 발을 다 그리기도 전에 옆에 있던 사람이 손에 들고 있던 술병을 빼앗아 간 것으로 밝혀졌다. 뱀 발을 그린 사람은 “내가 먼저 뱀을 그렸으니 포도주는 내 것이 마실 것”이라며 거절했다. 포도주는 내 것이다." !" 뱀의 다리를 그린 사람은 "칠한 지 오래됐어요. 아직 이르고 뱀에 다리를 좀 더 추가하고 싶은데요"라고 주장했습니다. 뱀은 애초에 다리가 없어요. 다리를 더 추가해야 해요. 발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어차피 와인을 마실 수 없어요!"

남자는 거침없이 술을 마시기 시작했는데, 뱀의 발을 그린 남자는 자기 발을 바라보며 남들이 빼앗아 간 포도주를 후회했다.

어떤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추가하고 자신을 과시하기를 좋아하며, 결과는 종종 남에게 불필요한 것을 추가하는 이 사람과 같지 않습니까? p>

고전 우화와 진실 3

웨이 영공공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정무에 별로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Duke Lin의 호의를 대가로 Duke Lin을 기쁘게하기 위해 부패하고 아첨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봉건 관료사회의 권력 투쟁에서 Mi Zixia는 승자였습니다. 영공공은 위(魏) 영공공에게 자신의 조언을 따르게 했을 뿐만 아니라, 조정의 권력을 이용해 악한 일을 하여도 영공공은 그를 심문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깊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한번은 드워프가 주님의 영을 만나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궁전에 들어간 후 그는 행복하게 린공을 향해 걸어갔다. 영공 앞에 도착했을 때, 그는 신비롭게 말했습니다. “어제 꿨던 꿈이 이루어졌어요!” 영공은 호기심에 가득 차서 “어떤 꿈이었죠?”라고 말했습니다. 난쟁이가 말했습니다. 왕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 당신을 보지 못했다는 것은 내 꿈이 이루어졌다는 뜻이다.” 영공은 이 말을 듣고 몹시 화를 냈다. 그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왕을 태양에 비유하는데, 당신은 난로에 대한 꿈을 나를 만나자고 하는 것과 연관시킵니다. 그것은 정말 무리입니다!" 난쟁이가 말했습니다. "왕님, 진정하십시오. 제가 한 말이 일리가 있습니다. 태양빛은 온 세상을 비추고, 왕의 공덕은 온 세상을 가릴 수 없고, 누구도 대신할 수 없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릅니다. 난로 앞에 사람이 앉아 있는데 불을 피워서 난로 입구를 완전히 가릴 수 있는데 어떻게 그 뒤에 있는 사람들이 난로의 빛을 볼 수 있겠습니까? 그럼, 난 당신을 보기 전에는 꿈을 꾸지 않았는데, 해를 보지 않고 난로를 꿈꾸는 것이 문제가 있는 걸까요?”

이 이야기는 이기적인 사고방식을 포착합니다. 성공에 기뻐서 태양으로 밝게 빛날 꿈을 꾸고 정사를 무시하는 어리석은 왕을 내세운 봉건왕을 난로에 비유하여 그를 경멸하고 자극하며 충동질한다는 뜻이다. 악당 개인의 통제를 없애고 법원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원리: 이 우화는 왕을 찬양하여 명성과 부를 얻는 미자하와 같은 야심가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는 경고도 하고 있다.

고전 우화와 원리 4

우리나라 춘추시대에 제나라 사람이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져 그가 머물 곳이 없게 될 것입니다. 그는 이 일이 너무 걱정되어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하루 종일 잠도 못 잤다.

나중에 친구 중 한 명이 그의 걱정을 알게 된 후, 이것이 건강에 해로울까 봐 걱정되어 그를 깨우쳐 주었고 "아, 그냥 가스가 좀 쌓인 거다. 그리고 가스는 예를 들어 다리를 들고 구부리고 말하고 숨을 쉬는 것은 모두 하늘에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왜 하늘이 무너질까 걱정해야 합니까?" , Qi 촌사람은 여전히 ​​​​두려웠습니다. 질문: "하늘에 축적된 가스가 있다면 하늘의 태양, 달, 별이 떨어질까요?"

친구에게 "태양이 무너질까요?" , 달, 별들도 떨어진다. 떨어져도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을 뿐입니다."

하지만 제나라 사람들은 아직 걱정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땅이 가라앉으면 어떡하지?”

친구가 또 말했다. “땅은 그냥 돌무더기일 뿐이에요. 남동쪽, 북서쪽, 북서쪽 등 사방이 다 채워져 있어요. 예를 들어, 밟으면 땅을 밟고 있는데 왜 가라앉을까 걱정하는 걸까요?”

친구의 조언을 듣고, 기 사람들은 마침내 안도감을 느꼈고 그의 친구도 너무 기뻐서 더 이상 무리한 슬픔으로 인해 몸을 다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때 초국(極國)에 장로자(長魯子)라는 사상가가 있었는데, 제국과 그 친구들의 대화를 듣고 알게 된 일이다. 못마땅하게 여기며 그는 미소를 지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 무지개, 구름, 바람과 비, 사계절의 변화. 이 모든 축적된 가스가 함께 하늘을 이루고, 저 산, 강, 바다, 금, 나무 불과 나무. 돌, 이 모든 것이 모여 땅을 이룬다. 하늘은 공기의 축적이고 땅은 축적이라는 것을 알면서, 소위 하늘과 땅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어떻게 결론을 내릴 수 있겠는가? 그것은 에너지의 축적에 지나지 않지만, 그것은 또한 유형의 것 중 하나이며, 그 자체로는 끝이 없고, 고갈되지 않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제나라 사람들은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지는 것을 걱정했는데, 그것은 참으로 말도 안되는 일이었지만 그의 친구들은 하늘과 땅이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무너진다면 언젠가는 정말 무너지는데 어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논쟁에 대해 전국시대 정인례 유커우(鄭仁伯)도 다음과 같은 의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늘을 말하라. 하늘과 땅이 무너지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하늘과 땅이 무너질지 아직 알지 못한다. 그러나 하늘과 땅이 무너진다는 것은 일종의 의견이다. 하늘과 땅이 망하지 않는다는 것도 하나의 견해이다. 산 사람은 죽은 사람의 맛을 모르고, 죽은 사람은 산 사람의 형편을 모르고, 미래는 과거를 모른다. 과거는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그렇다면 세상이 나빠질지 안 될지는 왜 마음속으로 놓아두어야 하는가?"

오늘날의 과학적 상식으로 보면. 하늘과 땅을 생각해보면 제나라 사람과 그 친구들의 견해는 물론 고대 사상가인 육자와 이옥구의 견해도 모두 같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시대가 인식하고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로부터 끝없는 슬픔에 빠지거나, 헤어나지 못하고 빠져나가서는 안 된다는 점을 여전히 보여주고 있다. 인생에서 좀 더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고전 우화와 진실 5

전설에 따르면 하늘과 땅 사이를 오가는 뗏목이 있는데, 그 뗏목을 끄는 사람은 정말 용감하고 겁이 없는 사람이다.

서한시대 낙준평이라는 은자가 있었다. 그는 하늘과 땅을 오가는 뗏목이 땅에서 하늘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천국에 가고 싶은 사람은 출발하기 전에 반드시 뤄쥔핑에 와야 합니다.

이날 뗏목이 출발할 시간이 가까워지자 뤄준핑의 집은 뗏목을 천국으로 가져가려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때 뗏목을 몰고 다니는 남자가 나준평의 집에서 나왔다. 하늘로 올라간 사람 중 한 사람이 급히 달려와 그를 붙잡고 물었다. "하늘로 가려면 구불구불한 강을 건너야 하는데, 하늘이 너무 높고 너무 크고, 괴물도 있고, 여행을 가다 보면 뗏목이 뒤집힐 때도 있어요. 그런 환경에서 뗏목을 타고 떠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악수조차 하지 않고 전혀 겁을 내지 않는 거죠?"

뗏목을 모는 남자는 "나는 오랜 세월을 배웠다. 나 자신이 뗏목을 조종하는 데 또 3년이 걸렸다. 그리고 나는 하늘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질문을 받았다"고 답했다.

남자는 다시 물었다. 기술과 연습만 의지하면 충분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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뗏목을 몰던 남자는 “물론 아니다. 뗏목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때마다 걱정되는 것은. 몇 년만 살 수 있는지, 뗏목이 하늘로 돌아갈 수 있을지조차 고려하지 않습니다. 뗏목을 운전하는 동안 파도가 굴러다니고 날씨도 수시로 변하고 변덕스럽습니다. 밝고 구름이 김을 피우다가 갑자기 어두워지고 때로는 뗏목과 파도가 갑자기 서로 충돌했습니다. 야생마가 격렬하게 질주하다가 잠시 파도 밑으로 가라 앉았다가 돌진했습니다. 마치 싸움처럼 파도의 꼭대기. 매번 이 뗏목을 조종하는 사람이 셀 수 없이 많다는 느낌이 든다. 이때 내 기분은 매우 차분했고 이 순간에는 전혀 당황하지 않았다. , 당황하지 않는 한,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할 때까지 넘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질문을 한 사람은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말씀하신 원칙은 뗏목 운전뿐만 아니라 많은 일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뗏목 운전을 통해 우리는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 어떤 상황에 직면하든, 그것에 집중하고,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용감하게 전진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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