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오는 날 백마사 방문

비오는 날 백마사 방문

어제는 부처님 오신 날이자 부처님 목욕 축제였습니다. 모든 생명체가 불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능할까요? 아침 6시쯤부터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했다. 비록 구룡에서 물이 쏟아지는 것은 아니었지만, 하늘에서 내리는 비였다.

오후 4시쯤 일을 마치고 창밖으로 쏟아지는 폭우를 바라보며 부처님의 부르심을 강하게 느끼며 백마사에 향을 공양하러 갔습니다. 큰 기쁨으로.

중국 최초의 고대 사찰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란(嘉蘭)인 백마사.

중국에 불교가 전래된 후 최초로 지어진 사찰이다. 중국에서는 "조상의 궁정이자 불교의 원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마사는 동한 시대에 건립되었지만 현존하는 기념물의 대부분은 원, 명, 청 왕조의 것입니다.

백마사 이름에 붙은 '백마'는 인도 승려들이 한나라의 수도 낙양으로 불경을 운반하던 백마를 뜻하는 것이지, 불경을 한나라의 낙양으로 운반하던 백마는 아니다. "서쪽으로의 여행"에서 서쪽으로.

'사'는 당시 외교를 관장했던 '홍로사'의 '사'에서 유래되었으며, 후세에는 사찰의 총칭이 됐다.

천왕당은 사찰에서 가장 중요한 전당으로 미륵불을 모시는 벽감이다.

높이 1m 정도의 불상으로, 오른손에는 염주를, 왼손에는 천주머니를 들고 미소를 짓고 명상을 하고 있는 명나라 시대의 '건칠기' 조각상이다.

홀 양쪽에는 청나라 시대의 점토 조각상 그룹 인 사천왕이 있습니다.

미륵불 뒤에는 스칸다 장군이 있는데, 대불전에서 석가모니 부처님과 마주하며 석가모니 부처님을 위한 도사의 순수함과 엄숙함을 유지하고 있다.

천왕당 앞에는 종루와 고루가 있다. "종은 동쪽 탑에 달고 북은 서쪽 탑에 서 있다."

종루는 원나라 때 처음 지어졌고 명나라 때 재건되었습니다. 현재의 종루는 1991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종탑의 원래 큰 종은 가징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매일 밤 달이 하얗고 바람이 높을 때, 사람들이 조용할 때 승려들이 종을 울리면 그 소리가 사방으로 퍼져서 들을 수 있다. 뤄양시 종루에 있는 큰 종.

p>

"낙양의 두 고대 종이 동쪽과 서쪽에서 서로 조화를 이루며 울립니다. '마사종'은 다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낙양팔경'.

고루는 종루와 마찬가지로 2층의 정사각형이다. 산 꼭대기에 처마가 있는 2층 누각은 길이 7.3m, 높이 7.3m이다.

"시원 북소리"는 새벽에 종소리가 울리고 해질녘에 북을 치는 소리와 같다.

명나라 때 재건된 대불전에는 중앙에 석가모니불, 왼쪽에 가섭보살, 문수사리 등 7개의 불상이 있습니다. 보살, 오른쪽에는 아난다보살과 보현보살이 있습니다.

그 중 석가모니 부처님, 문수보살, 보현보살을 석가모니 부처님 뒤에 계신다.

그리고 북쪽을 바라보는 관음보살이 석가모니불 뒤에 있다고 해서 '거꾸로 앉은 관음보살'이라고도 불린다. p>

관음보살을 모시던 이모님이 우연히 목이 막혀 "대자비대관음보살"을 염불하며 절을 하다가 마음이 아팠습니다

수호스님. 사원은 초조하게 소리치며 속삭였다. 하: "나는 여기서 보살과 함께 울고 싶지 않아요!" 행복하지 않다면 그냥 나를 숭배하세요. 행복하지 않다면 큰 소리로 울어보세요! ”

저는 한때 성전의 스승들에게 평신도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입문 훈련을 하도록 상기시켜야 할지 생각했지만, 다시 생각했습니다. 스승들은 이 평신도 자원봉사자들이 저절로 깨달음이 생긴다?

불교의 중요한 곳에서 복을 기르기 위한 봉사활동을 하면 자비심도 커질 수 있다.

대웅전도 원나라 때 재건된 것이다. 불교 틈새에는 세 명의 주요 부처님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석가모니 부처님, 오른쪽에는 아미타 부처님, 세 명의 주요 부처님 앞에는 천상의 장군 두 명이 서로 마주하고 있습니다.

본당 양쪽에는 18명의 나한이 모셔져 있으며, 이 3명의 부처와 2명의 천신, 18명의 나한이 모두 모셔져 있는 유일한 원나라 '건칠기'입니다.

대웅전의 주불 뒤 북쪽에는 위리천강이 있는데, 이 위리천강은 사찰에 있는 유일한 원나라 점토상이다.

응접실은 '서방삼성'을 모시는 곳으로, 본존불은 아미타불이며, 왼쪽에는 관세음보살, 오른쪽에는 대세지보살이 모든 중생을 서방세계로 인도합니다.

제인당에 있는 불상 1개와 보살 2개는 모두 청나라 토우상입니다.

제인당 앞에는 선녀석 조각상이 있다고 합니다. 만지면 모든 질병이 사라지고 순례자들과 관광객들이 순조롭게 둥글게 될 것입니다.

백마사의 마지막 대당은 명나라 때 재건된 필루각과 청량(靑梁) 위의 탑입니다. 테라스.

필루정은 비로자나불, 문수보살, 보현보살을 모시는 곳으로 이 불상과 두 보살은 모두 청나라의 토우상입니다.

비로자나 부처님에는 나무로 조각한 천불 벽감이 있는데 모두 향재, 찹쌀 가루 및 기타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필루에는 총 5,056개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정자 안뜰에는 수령 400년이 넘는 고대 노송나무와 링샤오 꽃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존재, 링샤오 꽃이 올라가서 고대 노송나무와 합쳐집니다

오른쪽 후면. Qingliang Terrace는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의 꽃과 나무는 깊다"라는 문장에 해당합니다.

Zhiyu Teahouse 조용히 "꽃길은 관광객에게 휩쓸린 적이 없으며, 이제 문이 열렸습니다.”

부처님을 예배하고 찻집에 앉아 조용히 굵은 차 한 그릇을 마시는 것도 선차다. 그냥 맹목적으로.

딸은 작은 고급 도자기 잔이 아닌 크고 거친 도자기 그릇을 선호해 소의 물을 마시려고 고개를 숙인 뒤 그릇을 들어올리며 “엄마, 조용한 게 좋아요”라고 말했다. 여기 맛보세요."

* ** ?***

투어 가이드에게 "부처님을 보내는 것보다 초대하는 것이 더 쉽다"고 설명했을 때 나도 취했다. "그래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

불상 사진 촬영은 대부분 문화 유물 보호를 위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절대 이것 때문이 아닙니다!

부처님을 공경하는 사람은 마음속에 부처님을 품고 있다가 집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처님과 같은 틀을 공유하게 된다.

부처님을 존경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특정 불교 성지에 다녀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면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