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당을 보수하는 의미
사당을 보수하는 의미
사당 수리의 의미 < P > 사당 수리의 의미, 화하 오천 년, 이 오랜 역사 속에서 많은 사람들의 가문에서 선조들이 물려받은 것이 기억된다는 것도 일종의 문화적 표현이다. 사당 수리의 의의는 다음과 같다. 사당을 보수하는 의미 1
"하늘을 찌르는 나무는 반드시 뿌리가 있어야 한다. 와이산의 물은 반드시 그 근원이 있어야 한다. "어디에 있든, 아무리 멀리 떠돌아다니든, 나그네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혼몽이 맴도는 것은 이런 말이다." 나는 누구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내가 어디로 갈까? 내 뿌리는 어디 있니? 클릭합니다 이런 끊임없는 뿌리 찾기 의식은 중화민족의 정체성, 구심력, 응집력을 증강시켰다. < P > 종사는 한 가문의 정신센터, 신앙센터, 제사전식, 회의 친목, 모든 활동의 중심지, 우리의 정신신앙이 있는 곳이다. 종사 문화는 중국 전통 민족 문화에서 줄곧 부계 가문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 P > 는 최근 일부 사람들, 특히 일부 외국인, 모든 불친절한 외국인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중국인이 신앙도 없고, 신앙도 없고, 신앙이 부족한 민족이 슬프고, 수명이 짧다고 한다. 나는 우리 중화민족이 신앙이 부족하지 않고 확고한 신앙을 가진 민족이라고 생각한다. < P > 우리의 신앙은 신, 귀신, 예수, 석가모니, 실속 있는 사람, 우리의 조상이다. 이런 믿음 때문에 우리 조국과 우리 민족이 수천 년 동안 끊이지 않고, 세계 어느 나라가 우리 나라와 비교할 수 있는지, 우리 민족과 비교할 수 있다. 5 년에는 향불이 끊이지 않고, 5 년에는 만연하고, 5 년에는 세계의 숲에 자립했다.
종사는 하나의 가족 전승의 핵심 집결지가 되어 하나의 신앙, 하나의 전승, 하나의 문화를 대표한다. < P > 사당은 부계, 제사, 연종과 수종, 문교 촉진, 문화 기능 (공익성)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당 종친모임 의사, 식수 사원, 조상의 업적을 추모하고, 조상의 은덕을 찬양하며, 사조의 정이 좋은 포도주에 융합되어 숭조의 관념이 더욱 강화되었다.
과거 사당은 대부분 학교 운영, 학교 용도로 쓰였다. 해방 전과 건국 초기에 안후이북시 열산구 구라오진 조씨당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완전한 학교' 였다. < P > 옛날에 부계 관리 일상 관리 중 족보도 부계 관리의 중요한 임무였다. 족보를 수리하고, 부계 가문에 있는 모든 남녀의 정목록을 기록하고, 종합문헌을 완성하고, 역류하고, 근본을 알고, 주지, 명족보, 소무, 종풍, 돈정, 양선덕, 지현 상태를 분별한다. < P > 손중산 논족보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족보' 는 중화민족이 종족의 단결에서 국가민족의 대단결로 확대된 것을 기술하는데, 이는 중국 인민이 가지고 있는 좋은 전통관념이므로 이용해야 한다. "중국 국민과 국가 구조의 관계는 먼저 가족이 있고 나서 부계 가문으로 미루고, 그 다음에 국가가 된다." < P > 현재 사당 내 당패, 부부, 역대 종친의 가계표, 가승족보 등을 통해 그 족성과 후세 사람, 족성의 발생, 발전, 그리고 고된 여정에 대해 알 수 있다. 사당을 보수하는 의미 2
종사, 즉 사당, 종묘, 조묘, 조상을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장소로 우리나라 유교 전통문화의 상징이다. 종사 제도는 주대에서 생겨났다. 상고시대에 종묘는 천자의 전유물이었고, 사의사는 종묘를 지을 수 없었다. 송대에 이르러 저명한 이학자인 주희는 가족 사당, 즉 각 가문마다 높은 (), 쩡 (), 조상 (), 네 4 세 신주의 사당 () 을 건립할 것을 제창했다. < P > 중국 전통 유교 문화에서 종사 문화는 멸시할 수 없는 성씨 부계 문화이다. 사람마다 모두 가지고 있는 성은 혈연 문화 형식으로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기록하고, 끊임없는 연속성, 강력한 응집력으로 민족 융합, 국가 통일에 특별한 역할을 한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역사 문화 유산에 대한 연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종사문화는 역사문화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종사문화의 보호 작업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종사문화의 연구는 많은 학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그렇다면 종묘를 수선하는 것은 당연히 매우 중요한 일이다.
< P > 4 여 년의 개혁개방과 해외 중화자녀들이 조상의 귀종을 인정하려는 기대로 대량의 고종당이 부흥되고 족보가 속필되고 해외 화교화계는 끊임없이 신구종사를 뒤엎고 집안을 단결시켰다. < P > 는 종사건물은 문화공간의 중요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종사건물은 중국 고전 건축의 형식미를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장식의 예술미, 사당련, 현판 등 중국 전통 제사 예속과 도덕윤리를 담은 사회미, 물질문화유산과 무형문화유산의 이중속성을 집중 전시하고 있다. 현재의 종사는 이미 과거의 종법제도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더 많은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묻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후세를 격려하고, 서로 돕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했다. < P > 는 점점 더 많은 해외 교포와 본토인들이 조상을 찾아 사당을 보수하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당을 보호하는 것은 단번에 이뤄지는 일이 아니다. 수선한 사당이라도 자연재해에 직면할 수 있다. 219 년 파리 성모원처럼 화재로 파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따라서 종묘를 디지털화하는 것도 좋은 보호 수단이다. 종사의 디지털화 보호 성과는 종사를 중국 전통문화, 특히 향토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효과적으로 보존하는 수단 중 하나다. < P > 오늘날의 기술을 이용하여 종사 보호를 실현하는 것은 종사뿐 아니라 종사 문화도 전파했다.
22 년 초 전염병으로 전국 각지의 예술관 박물관 등 코프중진은 어쩔 수 없이 문을 닫았고, 각 대학졸업전도 온라인으로 전개됐다. 온라인 2 여 개 전시회는 오프라인 코프 장소의 참담함에 비해 번창하고 꽃이 만발하고 있다. 36 도 홀로그램 이미지, AI, 5G+VR 등 멀티 미디어 기술은 인터넷을 통해 관객과 관내 사이의 다리를 놓을 뿐만 아니라 전통 전시를 다원 상호 작용 전시로 바꾸는 것을 추진한다.
VR 종사는 종사 문화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고, VR 종사는 먼 곳에 있는 종친도 자신의 사당을 방문하고 다른 종친과 교류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 P > 는 중국 종사 문화를 결합한 종사 재미 지식 게임, 온라인 제사 H5 와 디자인 트렌드를 결합한 문창제품까지 개발할 수 있으며, 젊은 시각으로 종사 건물을 살리고 생기를 새롭게 바꿔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중국식 심미에 맞는 생활 장면을 만들 수 있다. < P > 는 종묘를 수리하든 족보를 편집하든 자신의 성씨 문화에 한몫을 하고 전통문화 전파에 기여했다. 사당을 보수하는 의미 3
1, 사당의 유래 < P > 사당의 기원과 시조 사회가 점차 해체된 후, 같은 조상에서 태어나 스스로 체계화된 혈연 집단과 지정조직이 통일된 일족 조직으로 거실 밖에서 독립하여 지은 제조, 존현, 구신의 장소, 한대에 사당의 명칭이 정식으로 나타났다. < P > 부계 가문은 사당존조경종의 기능을 통해 봉건종법의 근본 원칙을 반영하며 부계 지존의 특권을 보여준다. 사당도 부계 제사의 성지가 되어 부계 가문의 단결을 상징한다. 죽은 조상의 집, 신령이 모이는 곳, 조상 신의 음령을 제사하는 장소로 이해되는 사당도 있다. < P > 제왕선사를 모시는 사종묘, 공후, 선현을 모시는 것은 모두 관묘공사이다. 부계 가문이 선조를 위해 지은 사찰만이 통상적으로 진정한 의미의 사당이다. < P > 성마다 사당을 짓고, 반드시 안현조, 명문대족도 여러 곳의 사당을 짓는다. 예: 양, 구, 주, 왕 등 성씨, 총사, 지사, 분사 차이가 있다. 비교적 많은 사당 부근은 바로 그들의 사전, 사산이다.
2. 사당의 구성과 분포 < P > (1) 사당 건물 < P > (2) 사전족산은 전족의 공산으로, 대부분 족내 각계 인사들이 모금하여 의증하고,
(c) 계보, 족보, 가정 곱셈 및 기타 계보 문학의 편집. 계보는 이 부계 가문과 그 구성원의 역사를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하며, 이 부계 가문의 사당 조직, 직능 기관, 혈연, 족보, 제사 활동, 종규가훈, 부계 논산, 여의학 등 기본 내용을 통해 다방면의 전체 역사 기록을 만들어 동족인 명근론 세대를 만든다. 민족의 혈연 관계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