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샹교 문화
리샹교 문화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다리는 까치다리다. 1년에 한 번씩 은하수 건너편에서 만나는 견우와 직녀.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이 있다. 세월은 꿈과 같으니 사랑이 오래 간다면 어떻게 영원할 수 있겠는가? "북송의 시인 진관의 시 '까치다리 불멸'은 희로애락을 바탕으로 한 시이다. 견우와 직녀의 는 변함없고 진실한 사랑을 찬양하며 까치다리에 대한 세계인의 사랑을 무한히 사로잡았습니다.
실제로 교량은 가장 널리 퍼져 있는 사회적 건축물 중 하나로 한 지역의 정치, 경제, 과학, 기술 등 다양한 사회적 요소의 발전 수준을 구현하는 동시에 지역의 상징이기도 하다. 문화. 일종의 기호.
강소성 최남단에 위치한 우장(五江)은 농어향(米鄕)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장계영(張智篇)이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을 그리워하던 시절 서진(西晉)나라에서 유래됐다. 이에 그는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우장구 총면적은 1,260.8평방킬로미터(태호수면 84.2평방킬로미터 포함)이며, 그 중 수역면적은 351.27평방킬로미터로 전체 면적의 27.86%를 차지한다. 고대부터 Yuxiang의 강을 따라 많은 다리가 있었고 걸작도 많이 있습니다. Luxiang 땅의 고대 다리는 수백 년 동안 인기를 얻었으며 일부는 강과 호수로 무너지고 일부는 땅 속 깊이 묻혔으며 일부는 사람들의 기억에만 남아 있고 일부는 역사 기록에서만 이름이 지정되고 일부는 다행히 오늘날까지 남아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화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일부 현대적인 새로운 다리가 하항에 생겨났습니다. 조사 결과, 우장에서는 이미 빔교, 아치교, 현수교, 사장교 등 여러 가지 주요 형태의 교량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대의 공예가들과 현대의 과학 기술 노동자들은 지능과 절묘한 기술, 대담한 혁신을 바탕으로 수향 마을 우장 교량 개발의 영광스러운 장을 썼습니다.
우장의 고대 다리는 강남 민속, 무제 민속, 특히 우장 민속이 통합되어 독특한 다리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독특한 지역 특성과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다리 조각, 다리 파빌리온, 다리 이름, 다리 대련, 다리 시, 다리 그림, 다리 대포, 다리 텍스트 등에 반영됩니다.
1. 다리 조각
기능 중심의 석조 아치교는 종종 물을 흡수하는 동물과 용과 같이 교량 레일에 장식적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지닌 절묘한 장식으로 조각됩니다. 첫째, 진주를 움켜쥐는 용,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 환생, 연꽃, 연화낭, 즉시 좋은 소식, 팔불사, 염원, 장수를 품은 다섯 박쥐, 3급 승급, 태극권 도표 등 예술의 내용과 스타일의 범위는 극히 넓으며, 하늘과 땅, 사람은 모두 유교, 불교, 도교에 의존하여 신앙을 표현하고 소원을 표현합니다. 예술은 다리 때문에 태어나고, 예술 때문에 다리가 살아난다. 이곳의 복관교와 마찬가지로 원나라 지정 13년(1353년)에 건설되었으며, 원래 이름은 청용교였습니다. 명나라(1466년)에 자금을 모아 성화중에서 재건되었습니다. 이름이 변경된 복관교(Fuguan Bridge)는 다리의 원형 아치 중앙에 단순하고 깔끔한 검기법으로 "잉어가 뛰어오르는" 간단한 부조 그림이 있습니다. "물고기가 용으로 변한다"는 전설과 신화. "이야기, 3월은 '복숭아비'의 계절. 잉어가 저승에서 벗어나려고 온 힘을 다해 용문을 뛰어넘었습니다. 뜻밖에도 한 마리가 꽃처럼 생긴 소녀가 다리 위를 걸어왔다. 그 결과 잉어는 다리 위에 멈춰서 용의 머리가 되었다. 용문을 통과하지 못한 하체는 잉어의 몸통으로 남아 있어 하늘에도 물에도 닿지 못한다. 청나라 중기에는 또 다른 전설이 있다. 물고기 잉어를 뛰어넘으면 행운이 찾아옵니다
2. 교량정
? 교량 문화와 예술도 건물, 정자, 홀, 교량의 통합 건축 양식에 반영됩니다. 건물에는 무거운 정자와 날아다니는 처마가 있으며, 구불구불한 산과 강이 있는 아름다운 숲과 봄 휴양지에 위치한 정자는 교량 풍경의 통합에 대한 관심을 강조합니다. Three Pavilions Bridge라고도 알려진 Tongli Jingsi Garden은 소련식 고전 지붕 다리가 정원의 호수를 두 개로 나누는 다리로, 하나는 Jinghu Lake이고 다른 하나는 Xiaopangshan Lake입니다. , 하나는 높고 두 개의 낮은 것은 날아 다니는 학처럼 2008 년 봄에 다리를 방문하여 이에 대해시를 썼습니다. "물가 정자가 몇 걸음 떨어져 있고 연기와 돌 제물이 매우 좋습니다. 이 파빌리온은 Nanke Meng에게 놀라운 것이며 Yangzhou Yingyue Bridge로 의심됩니다."
? Little Flying Rainbow는 Jingsi Garden에 위치하고 있으며 Wujiang에서 매우 희귀한 지붕이 있는 다리입니다. 다리의 건축적 형태는 천정의 정원에 있는 '작은 날아다니는 무지개'와 비슷하지만 의미가 다릅니다. 소나무 묘소에 대한 정원 주인의 감탄을 담은 '작은 매달린 무지개'입니다. "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살짝 올라간 3경 판보 위에 주홍색 기둥과 복도가 있습니다. 형태가 단순하고 색상이 우아합니다. 주홍색 다리 난간이 물을 반사하여 물결을 일으킵니다. . 날아다니는 무지개처럼 반짝반짝.
우장의 교각이 있는 다리 중에는 퉁뤄펑셴교(Tongluo Fengxian Bridge)가 있습니다. 이 다리는 원래 무심코 건설되었으며 중화민국 12년에 재건되었습니다. 1923) 다리 양쪽의 다리 꼭대기에는 크고 정사각형의 정자가 있으며 남쪽 정자는 Liuxian Pavilion이라는 이름으로 그 위에 "태양이 비치면 조금 평화롭고 바람과 비 속에서 사는 것이 낫습니다." 북정의 이름은 Qifeng Pavilion입니다. 거기에는 두 개의 대련이 새겨져 있습니다. "채색된 다리는 새로운 봉황을 끌어당기고, 작은 자리는 불멸자를 흩어지게 합니다." 그 중 하나는 다리 이름에 "Fengxian"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1985년에 다리가 무너지고 시멘트 다리가 재건되었습니다.
3. 다리 이름
? Wujiang의 현대식 다리 대부분은 지역, 강 및 거리의 정확한 위치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 Shengze의 Lanxi 교량, Songling의 Jiangling 교량, 개발구의 운하 교량, Zhenze의 Diotang 교량 등. 물론 East Taihu 생태 공원의 Yingyue Bridge와 Yanyu Bridge와 같은 더 시적인 다리도 있습니다. 고대 다리는 다양하며 항상 풍부한 문화 정보와 문학적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지교는 홍수를 통제한 다유를 기념하고, 사판교는 월국의 대관인 판리를 기념하여 건설되었다고 하며, 또한 태안, 중원, 중허, 이인, 중덕, 연운, 태평(Taiping), 추이홍(Chuihong), 용닝(Yongning) ... 좋은 소망을 담고 있을 수도 있고, 경건한 생각을 표현하거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할 수도 있고, 깊은 철학을 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씹는 것은 문화의 궁전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4. 브릿지 커플
? 브릿지의 아름다움은 브릿지 본체뿐만 아니라 브릿지 문화에도 있습니다. 대련 또는 쌍이라고도 불리는 대련은 단정하게 배열되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한 단어와 한 소리를 지닌 중국어의 독특한 예술 형태이며, 중국 전통 문화의 보물입니다. 교량에 커플릿을 적용해 시적인 느낌을 주며 특별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 동리에 푸안교가 있는데 근대에는 명나라 시대에는 자유학교가 있었고, 청나라 말기에는 동천서원, 리저 여학교가 있었습니다. , 새로운 현대 학교를 열었습니다. 문학적 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현지인들은 이 다리를 '공부의 다리'라고 불렀습니다. 다리에는 두 개의 대련이 있는데 그 중 하나에는 '달빛에는 그림자가 있고, 둑 양쪽에서 책 소리가 들리고 노래가 들린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 우아한 분위기가 얼굴에 다가옵니다.
? Fenhu Zeguo-Luxu에는 노련한 다리가 있습니다. Jiatai Bridge는 남송 왕조에 건설되었으며 명나라 성화 23년 (1487)에 재건되었습니다. 지금은 청나라(1891년) 재건 광서 17년이다. 아치에는 구멍이 하나 있고, 아치 양쪽의 배너에는 "무지개 허리가 물을 둘러싸고 도시를 연결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 져 있습니다. 남쪽으로는 기러기 이빨이 구름을 따라 북쪽으로 모여 마을을 방문한다." 그 기능이 충분히 설명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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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iqiao Meilian은 먼저 "Wuzhong의 1 번 다리"로 알려진 Qidu Twin Tower Bridge를 추천합니다. 이 다리는 Lijiagang Village Wuyangkou에 위치하고 있으며 3개의 아치가 있습니다. 이 다리는 명나라 홍무 시대에 처음 건설되었으며 두 마을은 돌탑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쌍타교(雙帯橋)라고 불렸습니다. 광서 27년(1901년)에 재건되었으며, 다리 옆에 '부비사'가 있습니다. 다리의 북쪽과 남쪽에는 크고 작은 두 개의 대련이 있습니다.
"멀리 몰리봉을 바라보고 있는 곳이 아름다운 곳이고, 나는 다섯 개의 파도가 있는 강 근처에 있고, 그리고 매번 어부의 노래를 듣습니다." (동팅 동산의 주봉인 몰리봉. )
? "밭에 나가야 농부와 뽕나무가 번성하고, 땅, 란루오(Lanruo)가 중앙에 있습니다." (란루오, 불교 사원.)
도원진 신교촌에 위치한 도화교는 처음으로 심사 없이 건설되었으며 민국 18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세 개의 빔형 구멍이 있는 중국(1929). 다리 대련은 "흐르는 물은 감상적이다. 제목란을 비난하고, 떨어지는 꽃은 말문이 막히고, 손님이 묻는다." "땅이 호숫가와 연결되어 리제를 방문하고 환경을 조성한다." 신비롭고 세상에 숨겨져 있다." 사람들이 도연명의 '도화봄'을 떠올리는 것은 당연하다.
5. 다리시
? 역대 왕조의 시인들은 다리에 시적이고 그림 같거나 서정적으로 묘사하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감정적 의미를 부여하는 다리시를 썼습니다. 또는 환상, 미덕을 찬양하는 찬양 다리, 전설을 심화시키거나 인물에 대한 일화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수많은 시를 세상에 남겼으며, 위샹교의 문화를 더욱 광범위하고 심오하게 보이게 했습니다. 이족 출신인 우국량(吳國梁) 선생은 『우장고교』라는 책에 101편의 시를 수록했습니다. 역사적으로 100명이 넘는 연예인과 연예인들이 동시에 시를 남기며 홀로 취홍교를 건넜다. 송나라 시인 소순금(蘇順秦)이 시에서 최초로 추이홍을 칭송한 인물로, 장헌(張泉)의 시 '다리 남쪽에 물이 솟아오르고 무지개 그림자가 떨어진다'에서 추이홍이라는 이름이 유래됐다. 다리. "달은 언뜻 대낮처럼 맑고, 매달린 무지개는 황혼을 기다리며 앉아 있다. 바람은 부드럽고 파도는 잔잔하며, 구름은 높고 기러기는 수평이다. 올 때 공기가 상쾌하다. 텅 빈 정자에 이르니 나의 몽롱한 생각은 끝이 없구나. 그 광활함과 차가운 깊이, 매일 밤 푸른 하늘을 떠올려라." 청나라 사람 진기. 이 노래는 "달 위를 걷는 보살"이다. 취홍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완벽하게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오근월의 꼬리는 흔적이고, 어부의 노래는 귀청이 터질 듯하다. 이곳은 마치 황시 같을지도 모르고, 미래는 푸른 구름으로 가득 차 있다. 두 길은 강소성과 저장성으로 통하고, 구불구불한 맑은 시냇물이 태양을 반사하며 며칠 동안 배를 탔습니다. 이곳에서 마오공의 선조들이 시와 수필을 즐깁니다. 이것은 천지강 선생이 도원구리교(Taoyuan Jiuli Bridge)를 위해 쓴 시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장구에 새로운 문화재 보호 단위가 생겼습니다.
6. 다리 그림
? 송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미푸(Mi Fu)의 『수소철(Shu Su Tie)』에 언급된 추이홍교(본명은 리왕교), "걸린 무지개의 가을색이 남동쪽을 가득 채운다"는 것입니다. 송나라 청력 8년(1048년)에 처음 건설되었으며 당시에는 돌교각이 있는 목조 다리였으나 나중에 여러 개의 아치가 있는 돌다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양쯔강 남쪽에 있는 다리'. 과거 왕조에는 남송의 알려지지 않은 "파도에 누워있는 긴 다리", 명나라의 Shen Zhou의 "낙하무지개 황혼 그림", Wen Jia의 "낙지 누각 그림"등이 있습니다. 청나라 호진(胡眞)의 『무지개 처진 백석의 시』. 북송 왕희몽(王熙孟)이 지은 『천리강산』에 나오는 긴 다리도 당시 취홍교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진이(Jinyi) 출신인 장 신티(Zhang Xinti) 씨도 그림에 다리를 넣는 것을 좋아하며 "아침의 빛(Morning Light)", "세지안(Xie Jian) 씨" 등 다리를 묘사한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Lili 열화상 작가는 "Tangxi Bridge - Guangji Bridge"및 기타 열화 작품으로 국가 상을 받았습니다.
7. 다리 코드
? "교량 코드"는 다리에 대한 암시, 즉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다리에 관한 민담을 말합니다. 오강고교의 건설은 중화민족의 공공복지를 옹호하는 단순한 민속풍습을 계승한 것입니다. "교량과 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자선 행위이자 세계와 사람을 돕는 공덕입니다.
오강은 예로부터 번영을 누렸으며 사람들은 의로움을 좋아하고 다리를 쌓고 선한 일을 행합니다. 다리는 부 때문에 건설되고, 다리 때문에 부자가 되며, 부를 위해 자비를 베풀고, 다리가 많을수록 다리가 더 풍부해지고, 다리는 땅에 있게 됩니다. 우장(Wujiang)의 모든 고대 다리는 은과 자비로 지어졌으며, 이는 또한 자비와 정의와 친절의 예입니다. 이것은 Wujiang Ancient Bridge가 저장하고 전달하는 첫 번째 메시지입니다. 옛날 퉁리진(Tongli Town)에 사(Xie)라는 가문이 있었는데, 그 가문은 대대로 학자 가문이었으며, 주인은 사강(Xie Jiang)이었습니다. 어느 해, Xie Jiang의 아들 Xie Jingchu는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서 돌아와 많은 유명 의사들에게 진단과 치료를 요청했지만 소용이 없었고 아무런 호전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한 스님이 공양하러 지나가다가 한숨을 쉬었습니다. "안타깝네요! 안타깝습니다!" 세 가족은 뭔가 수상한 느낌이 들어서 그를 집으로 초대하여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습니다. 스님은 "기부자 가족의 일이 수년간 순조롭게 진행되어 왔지만 최근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행을 더 많이 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은 나가서 떠났어요. 다음날 Xie Jiang은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근처 거리로 나갔고, Geely 다리를 건너서 Taiping 다리를 밟았는데, 갑자기 여기에 뭔가가 빠져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예, 태평교 동쪽에 또 다른 다리를 건설하면 사람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그는 집으로 돌아와 가족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했습니다. 모두가 동의했고 그들은 즉시 돌 구입에 투자하고 석공을 고용하고 "Xiejia Bridge"라는 이름의 석조 아치 다리를 건설했습니다. 다리가 완성된 후, Xie Jingchu의 병도 회복되었고, 그가 Jinshi 시험에 합격했다는 좋은 소식이 수도에서 왔습니다. 나중에 Xiejiaqiao는 Taiping Bridge와 Geely Bridge에 가깝기 때문에 통칭하여 "Three Bridges"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이름이 길하기 때문에이 지역의 젊은이와 중년층이 걸어야합니다. 결혼식, 노인의 환갑, 어린이의 보름달을 위해 그곳에서 '세 다리'가 한동안 관습이 되었습니다.
8. 브릿지 텍스트
브릿지는 텍스트로 인해 존재하고, 텍스트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첫 번째 교량 기사에서는 "교량 기록"을 추천합니다. "교량 기록"은 교량 건설의 필요성과 과정을 설명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록이며 교량 건설에 대한 최고의 정보입니다. 그러한 문서는 우장(Wujiang)의 여러 도시의 지역 연대기에서 풍부하게 발견됩니다. 거의 모든 다리에는 유명한 사람들이 쓴 교량 메모가 있으며 일부는 석판에 새겨져 있습니다.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은 후, 그 다리 이야기를 다시 읽으면 우리는 선인들의 고대 풍속과 빛나는 문학 정신, 세계관과 삶의 철학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강 역사상 유명한 추이홍교는 비록 몇 개의 구멍만 남아 폐허로 남아 있지만 송나라 공작 건공의 『리고교 이야기』, 『고교 이야기』 등 세계에 널리 유통되고 있다. 원나라 원각의 『장교 재건 이야기』, 명나라 멜룬의 『장교 재건 이야기』, 전보의 『장교』, 『추이홍교 재건』. 명나라, 청나라 펑귀펀(Feng Guifen)의 '취홍각 재건', 딩주인(Ding Zuyin)과 진작(Jin Zuze)의 '추이홍교 재건' 등에는 취홍교의 이전 개조 작업이 기술되어 있어 매우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습니다.
? 위의 8가지 측면은 Yuxiang Bridge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것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Yuxiang Bridge의 문화적 의미는 기술과 예술의 끝없는 발전으로 인해 매우 심오하고 풍부해졌습니다. 현대 교량의 문화적 의미. 예를 들어, 현대인들은 교량 사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사진 기술을 사용합니다. 최근 우장(Wujiang)의 도시 건설은 수많은 새로운 교량 기술, 새로운 이론, 새로운 아이디어 등을 적용했습니다. 더욱 웅장하게 우장 사람들의 지평을 넓히고 용기를 강화했습니다.
? 성공적인 다리는 예술적인 다리이기도 하며, 항상 사람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문화적 다리, 영적인 다리여야 합니다. 퍼치 마을은 다리 때문에 아름답고, 다리는 마을 때문에 더 가깝습니다.
참고문헌
1. "교량 건축 미학" 편집자 Sheng Hongfei, People's Communications Press, 2009년 1월 2판
2. "Wujiang Ancient Bridge" Wu Guoliang? Gu Wuxuan 출판사, 제1판, 2002년 9월
3. "Tongli Town Chronicles" Guangling 출판사, 제1판 2007년 12월
4. "Zhenze" Town Chronicles"
5. "송령진 연대기"
6. "도원진 연대기"
7. "치두진 연대기"
8 . "우장 문화 박물관"(2018년 총 47호(창간))
9. "추억이 많은 우장 고대 다리" 천린춘 2017.12.7
10. "가을 Colors Fill the Southeast', Wu Guoliang, 홍콩 Wenhui 출판사, 2008년 9월, 초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