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갈량의 역사적 공적 평가
제갈량의 역사적 공적 평가
2. 치군 방면에서 제갈량은 군대에 대한 구속과 훈련을 중시하고 법치와 중시를 주장한다.
3. 전쟁할 때 제갈량은 군사로 시세를 심사하며 신중하고 신중했다. 모든 전쟁의 속결을 쟁취하다. 물류를 중시하고, 일년 내내 수천 명의 장병을 파견하여 뚜지앙옌 수리를 하여 식량 생산을 보장한다. 매번 철수할 때마다 매우 신중하고, 산속에 매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 주동을 장악하고 안전을 확보한다.
4. 전략적으로 제갈량은 태어나기도 전에 천하의 3 점을 알고 있고,' 융중쌍' 은 당시 형식의 분석에 대해 선견지명이 있다. 또한, 그는 대세를 잘 관찰하고, 시종 연합 오항조를 견지하여 위 () 오정립 () 과의 투쟁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단점
1 .. 사용자의 실수. 우선 관우가 경주를 지키게 하다. 관우는 도도하고, 강직하며, 용맹하고 계략이 없다. 관우가 경주를 잃고 제갈량이' 융중쌍' 에서 출병북벌에 출병한다는 생각이 허사가 되어 촉국이 앞으로의 전쟁에서 시종 낙후된 위치에 있게 되었다. 둘째, 마심은 거리 정자를 지키는 데 사용되었고, 마심은 어려서부터 병법을 잘 읽고 군사 계획을 잘 짜서 제갈량의 기량을 깊이 얻었다. 그러나 유비는 말이 사실보다 과장되었다고 느꼈다. 임종 때 제갈량에 대해 말했다. "말이 사실보다 과장되어 사용할 수 없다. 왜 한 번 보지 그래? 클릭합니다 제갈량은 동의하지 않고, 자주 그와 병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때로는 밤새 잠을 자지 못한다. 거리 정자의 실수는 제갈량의 주력 측면을 위협하고, 전체 작전 계획을 파괴하고, 그를 철수시켰다.
2. 인재에 대한 제한. 제갈량의 부정 후, 모든 일은 직접 물어야 하는데, 보기에 탄복해 보이지만, 무심코 인재의 발전을 제한했다. 한 현관의 임면 이런 작은 일은 제갈량이 모두 직접 처리해야 한다. 부대에서는 "이미 20 번의 처벌을 반성했다." 결국 제갈량이 죽은 후 촉중 인재가 만나지 못해' 촉중에는 대장이 없고, 리아화는 선봉이 되었다' 는 국면을 만들었다.
3. 용병의 실수. "제갈량의 일생은 신중하다", "용병 신중함" 은 제갈량의 장점이자 그의 단점이다. 용병은 신중함을 위주로 하고, 기궤를 보좌한다. 기이함과 우측을 병용하여, 매우 유망하다. 당시 위연은 자신이 만인을 거느리고 관문을 공격할 것을 제의했고, 제갈량은 이 움직임이 촉박하여 동의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등애가 촉을 멸망시킨 후 기습이었다. 사마이는 동생 사마부에 보낸 편지에서 "야망이 있다면 기회를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계획이 많으면 결정이 줄어든다. 만약 네가 좋은 군인이라면, 너는 권리가 없다. 비록 네가 10 만 명의 병사를 잃었지만, 너는 멸망될 것이다. 이런 견해는 다소 과장되었지만, 일정한 사실도 반영했다.
후세 사람들은 제갈량의 계략과 교묘한 계산을 특별히 추앙하여 그것을 지혜의 구현으로 여긴다. 소설' 삼국연의' 는 그것을 신화시켰고, 그 줄거리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그'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의 정신은 중화민족의 귀중한 재산이 되었다.
"삼국지전" 에서 진수는 이렇게 평가했다. 제갈량도 국우민, 예절, 현인, 권력에 복종하고, 성실하고 공정하다. 시대에 충실한 사람은 원한으로 보답을 받고, 법을 어기고 실직한 사람은 친히 징벌을 받고, 죄를 고백하고 실정을 시인하는 사람은 석방되고, 언변을 잘하는 사람은 도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선무보수, 악무섬유, 타락; 평범한 일은 간결하고, 물리학을 기초로 하며, 명리 책임은 실재하고, 위선은 경멸한다. 마지막으로, 국가 지도 내에서 무섭고 사랑하는 사람은 형벌정이 가혹하고 원망도 없지만, 정성을 다해 충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치국을 잘 아는 인재이자 쓸쓸한 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년간의 동원 끝에 여전히 실패했다. 엄호응변은 약간 있을 것이다. 이것은 그것의 강점이 아니다!
제갈량은 유비 부자를 도와 촉국을 다스렸고, 진수' 삼국지' 는 "제갈량도 친족, 부민, 예절, 임인 유비, 권위, 성실, 정의" 라고 평가했다. 시대에 충실한 사람은 원한으로 보답을 받고, 법을 어기고 실직한 사람은 친히 징벌을 받고, 죄를 고백하고 실정을 시인하는 사람은 석방되고, 언변을 잘하는 사람은 도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선무보수, 악무섬유, 타락; 평범한 일은 간결하고, 물리학을 기초로 하며, 명리 책임은 실재하고, 위선은 경멸한다. 마지막으로, 국가 지도 안에서, 나는 두려움으로 그것을 사랑한다. 형벌정은 비록 가혹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지만, 훈계하는 것은 현명한 행동이다. 정치를 아는 인재라고 할 수 있고, 말을 아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촉중 백성도 제갈량의 죽음을 추모하고 우러러본다. "계절사제가 길에 있기 때문이다." (1) 제갈량의 통치하에 있는 촉한 () 은 지역이 넓고, 창고가 견고하며, 장비가 정교하고, 여유가 있고, 정이 화려하지 않고, 길이 취하지 않는다. (2) 유장 부자의 통치 아래 있는' 근서리초전' 은 유선까지 여전히' 이다 (3) 나중에 사람들은 제갈량의 치국 성취에 대해 더 높은 평가를 내렸고, 치국의 성취에서 인격을 보완하는 칭찬에 이르기까지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문학 과장과 미신을 더해 사람에서 사물에 이르는 모든 것이 신화되었다. 군주국, 관료, 학자부터 일반 백성에 이르기까지 예로부터' 한 목소리로 말하는 것' 의 목적을 진정으로 달성했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경이로움으로 고금 중국 사회 특유의 문화 현상인' 제갈량 현상' 을 형성했다. 오늘날, 우리가 이런 문화 현상을 분석할 때, 우리는 여전히 신화, 낭만의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제갈량이 도대체 유교, 도가, 법가인지 불필요하게 논쟁해서는 안 된다. 현대역사학, 문화인류학, 행동과학, 정치, 법률철학의 방법을 활용해 이 인류문화의 우수한 유산을 과학적으로 해석하고 총결하고 해석해야 한다. 이 글은' 제갈량 문화 현상' 에서 출발해 중국 전통문화, 특히 선진제자의 사상을 연결시켜 그 치국 사상에 대해 조잡한 분석을 진행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삼국시대는 춘추전국시대와 비슷하며, 사회는 문화 전환기에 처해 있다. (4) 입니다. 지방호강은 대량의 토지를 합병하여 지방분리주의 세력의 악성팽창을 형성하고, 중앙집권의 독재정치가 와해되면서 한대 이후 지배권을 차지한 경학 지위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사회적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농민 봉기가 잇따라 일어나면서 동한 사회는 무거운 위기에 빠졌다. 사회 격동과 군웅이 사슴을 쫓기 때문에 사회 사상은 안정된 감금에서 해방되어 원래 한나라 통치자에 의해 파면된 백가쟁명이 다시 살아나고 독종에 의해 통치된 유학은 혁명적인 발전에 직면해 있다. 제갈량의 치국 사상은 이 큰 시대를 배경으로 수태된 인류 문명의 정수이다. 첫째, 명벌상상의 법치정신은 제갈량의 치국사상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심지어 법치사상이 그의 치국사상의 모든 방면에 관철되었다고 할 수 있다. 제갈량의 법치 사상의 내포는 중국 역사상 유일무이하다. 그의 법치사상은 선진시대 북한에 적용되는 사상과 나중에 세계 주요 법률체계를 형성한 중국 법제 중 유교 사상 아래' 덕치보형' 사상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의 법치사상의 핵심은 예절을 중심으로 한 평등차이의 유교 도덕이 아니라 사회변화기에 적합하고 사회의 전반적인 발전에 유리한' 공평정의치국' 의 가치 원칙이다. 하린 교수는 제갈량의 법치, 조선식 법치, 현대서구 민주법치를 인류법치의 세 가지 유형으로 부르며 "제갈량의 법치 또는 도덕기반 법치" 라고 불렀다. 그의 구별은 과학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 소위' 도덕' 의 의미에 대한 상세한 분석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제갈량의 법치에는 독특한 의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5) 제갈량의 법치 사상은 (6) (1) "엄함, 공평, 공개, 성실, 신망, 충성" 등 인류 사회의 보편적인 가치 원칙을 법률 규범 위에 두고 이것은 고대 사회, 특히 중국 고대에 농업 생산 방식을 바탕으로 한 동방전제사회에서 매우 귀중하며, 촉국의 성공을 다스리는 관건이며,' 애증이 분명하다' 는 근본 원인이다. 가치의 기초를 강조하는 이런 법치모델은 자연히 심민식의 법치와는 크게 다르다. 신불해와 한비자도' 법을 준수하고, 신상벌은 분명하다' 고 강조하지만, 법률 인도주의적 가치의 구축을 소홀히 하고,' 중법은 사람을 중시하지 않는다',' 천하를 지배하고 절제하지 않는다' 는 것은 진시황의 폭정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유가의 법률제도는 비록' 도덕지배형벌' 이지만' 의식' 을 기초로 한, 즉 종법윤리의 가치로,' 형벌은 의사에게 못 미치고, 예의는 서민에게 못 미친다' 는 것을 공개적으로 강조하여 법이 특정 사회계층 앞에서 효력을 잃게 하고, 반드시 법률의 실현을 방해할 수밖에 없다. (7) (2)' 지식법' 을 제창하고' 형벌 남용' 을 반대하며 형벌 중의 인도주의를 강조한다. 제갈량은 "보상은 공짜로 줄 수 없고, 벌은 함부로 추가할 수 없다" (8) 고 생각한다. 상벌이 분명하지 않으면' 충신이 비죄로 죽고 악신이 비공을 일으키다' 는 국면 (9) 으로 국가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유비그룹이 촉국을 점령한 후 제갈량은 즉시 법치를 실시한다. 그는 직접 법정, 유바, 이염, 이적 등을 조직하여' 슈크' 를 제정했는데, 이것은 촉한의 중요한 법전이다. 동시에, 그는 연이어 법검, 링크, 오두려움, 육두려움, 칠계, 팔무를 제정했다. 한편 제갈량은 법치의 구체적 시행을 매우 중시하며, "충성은 감독을 만들고, 염가는 상벌을 할 수 있다" (1 1) 고 말했다. 감옥형 집행은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좋은 사람을 억울하게 하지도, 나쁜 사람을 놓아주지도 않는다. 형벌은 인도주의를 강조한다. 제갈량의 용법을 보면,' 급하다' 는 것은 잔인하지 않다. 이평, 리아 등의 대우가 가장 좋은 예이다. (3) 형사 정책은 유연하며 "교육 우선" 을 강조한다. 유명한' 답법' 에서 제갈량은 촉한 건립 후 법치, 법이 엄격한 이유를 설명했다. \ "당신은 한 가지를 알고 있지만, 당신은 다른 것을 모른다. 진나라는 방법이 없었고, 정부는 민원을 가혹하게 대했고, 사람이 소리를 지르면 천하가 무너졌다. 이 때문에 고조가 홍기를 축복할 수 있다. 유장은 힘이 약하여 여러 해 동안 복을 받는다. 그는 문법에 얽매여, 그는 서로에게 중책을 위임했다. 그는 덕을 들지도 않고, 정치를 들지도 않고, 협박으로 처벌하지도 않는다. 촉인전제 교만, 군신의 도가 점차 링으로 대체되었다. 자리 있는 애완동물은 싸다. 그것을 잘 대하면, 그것은 천천히 고갈될 것이다. 그러므로 폐단은 바로 이로 인한 것이다. 나는 오늘 용법을 쓰니, 실천을 하면 은혜를 알 수 있다. 나는 재즈, 재즈 존중 으로 제한 될 것이다; 룽 * * * 경제, 위에서 아래로 명절이 있습니다. 통치용으로 스리랑카에 쓰다. 클릭합니다 한편 제갈량은 법치의 중요성을 강조합니까? 그리고 법은 시간에 따라 적당하고, 넓으면 넓고, 엄하면 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촉한 () 과 서한 () 초년의 차이를 비교해 한초 진유법 () 으로 인해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정부는 민원 () 을 가혹하게 여기고 집행유예를 급히 필요로 하며 민원 () 을 해소해야 한다. 그래서 한고조는' 도량이 넓다' 며 진나라의 잔혹한 법률을 폐지했지만,' 요법 3 장' 으로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고 정권을 공고히 했다. 그러나 유장 부자가 통치할 때 촉한은 나약하고, 법기가 불분명하며, 지방세력이 제멋대로 방임해 혼란을 일으켰다. 이때 반드시 엄한 법률을 제정하고, 위풍당당함을 단속하고, 방종을 처벌해야 한다. 더하여, 제갈량은 또한 법률의 규칙을 실행 하 고 교육을 강화 하기 위하여, 그래서 법률이 진짜로 "공적 상, 징 벌"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강조 했다. " 그래서 그는 "군도를 위해 먼저 교령하고, 후벌을 하고, 가르치지 않고 싸우면 포기한다" 고 주장했다. (12) 진인은 제갈량의 법치사상을 평가하면서 "법은 없어서는 안 된다. 자죄에 벌을 더하고, 경솔하고 사심이 없고, 벌은 원망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세상에 불만이 있는 사람이 있다! 따라서 제갈량은 형벌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한 번도 없었던 것이다. " (13) 이런 칭찬은 지나치지 않다. 실제로 삼국 이후 중국의 다른 왕조들은 제갈량과 같은 법치치국 효과를 본 적이 없다. 제갈량의 법치사상은 창조적 지혜로 가득 차 있지만 수동적인 물은 아니다. 중국 법률사상 발전의 기원을 보면, 그는 주로' 관' 의 법률사상, 즉 법과 의식의 결합을 흡수했다. "관서" 는 "업주는 사람 중심의 감정" 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돈을 저축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업주들은 근거가 있다. 도리를 따지면 인의를 구분할 수 있다. 따라서, 의에서 의로움, 도리에서 의로움, 도리는 적당하다. "공자가 말하는' 의식' 과는 다르다. 법률의 해석은 "법을 따른다면 국가는 반드시 나가야 한다" 고 설명했다. 그래서 일살일금지입니다. "사람들이 강제적인 규범을 준수한다는 뜻이다. 동시에, 예의와 법을 똑같이 중시하고, 의식, 법, 통일규범의 사회적 가치 내포를 강조한다. 제갈량은' 관' 예법의 결합사상의 진일보한 발전으로 예의의 의미, 이성, 예적 가치에서 일련의 가치 원칙을 파생시켜 법과 결합한다. 둘째, 덕지행합을 구하는 철학관 제갈량은 정치가, 군사가, 철학자가 아니지만, 그가 철학사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치국리정에서의 그의 탁월한 업적은 덕을 구하는 그의 지행과 하나가 되는 철학관과 분리될 수 없다. 제갈량은 어떤 전문적인 철학 문헌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장서에서는 여전히 그의 철학 사상의 단서를 빗어 낼 수 있다. (a)' 명실상부한' 유물주의 경험론의 변증인식론. 제갈량의 철학 사상은 선진 제자의' 박채장장' 을 기초로 세워졌다. 그는 묵자와 파이프의 유물주의와 경험주의의 인식론을 흡수하고 변증 발전을 진행했다. 그는 "성인은 하늘이고, 성인은 법이고, 현자는 고대이다" 고 생각한다. (14) 사람은 자연, 사회, 역사의 법칙에 대해 광범위한 인식을 가져야 정확한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법칙을 이해하려면, 반드시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많이 배우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이전 사람들의 경험을 차용해야 한다. " 시청각의 정치는 작은 모양을 보고 작은 소리를 듣는 것이다. 모양은 작지만 보이지 않고, 소리는 가늘고 냄새는 듣지 않는다. 그래서 명군은 몇 가지 사소한 일을 보고, 큰일을 듣고, 안팎으로, 안팎으로. 그래서 치국의 길은 바로 아는 것이다. 그러므로 청중의 말로 서민을 구하고, 만물을 그 눈으로 삼고, 소리로 그 귀를 보조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15) 바로" 눈은 마음이고, 입은 마음이고, 귀는 마음이고, 마음은 마음이다 "(16)," 사람은 많으면 지혜로, 많이 신으로 듣는다 "는 것이다 (17) 감각을 통해 외물과의 접촉, 마음과 사물과의 연결만이' 지혜' 와' 영' 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정치 사무를 정확하게 처리하고,' 그 뜻을 깨달아야 한다' 는 것은 자신감이 있어야 하고, 가까이서 생각해야 한다. (b) "수리" 관행. 제갈량은 유명한' 계명' 에서 "군자 여행, 조용히 수련하고, 검소하게 수련하고, 정원을 남기지 않으면 명확한 포부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공부하면 반드시 조용해야 한다. 천부적인 재능은 학습이 필요하다. 배우지 않으면 널리 배울 수 없고, 가만히 있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기운이 없고, 경솔하면 고칠 수 없다. 이곳 제갈량은 그의 인식론과 생활 실천을 연결시켰다. "행", 즉 수행을 하려면 "명심", "명리" 를 해야 한다. 우선, 당신은 주요 부분에서' 정적' 을 해야 한다. 즉, 외물이 접촉하기 전에 조급해해서는 안 되고,' 정적' 을 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절약해야 하고, 절약으로 우리의 절개를 키워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야 세속의 명리 속에서' 명지' 와' 원지' 를 제대로 세울 수 있다. 즉 천하의 대임으로 대임할 수 있다. 제갈량은' 관' 4 편의' 정인의 도' 철학 사상의 영향을 받고 창의적인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는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철학 범주' 덕' 을 철학 범주' 정적',' 도' 에 통합하고' 위현',' 선적자 창',' 악적자 손실' (65438+ 따라서 제갈량은 사람이 높은 곳에 있어야 하고, 강인해야 하며, 관대해야 "굴신을 참고", "인색하게 굴어야" 오래 머물거나 "재수 없는" (19) 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천하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지식과 실천의 단결된 철학사상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과 개방적인 혁신의 신념으로 가득 차 있으며, 앞으로의 정치 실천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셋째, 권변을 얻는 전략적 사고 삼국 시대, 사회 격동,' 영웅 군기', 종횡가도 잇따르고, 전략적 사고의 발전도 매우 번영하고, 정치 군사 외교 활동 곳곳에서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이 별들 중에서 제갈량은 가장 밝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제갈량이 지혜의 화신이 된 것도 근본 원인이다. 어떤 의미에서 제갈량의 치국 사상은 한 마디로 가리는 것이 바로 그의 전략적 사상이다. 그는 선진제자와 모사의 사상을 광범위하게 배우고, 실제 투쟁과 결합하여 깊은 전략적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편폭의 제한으로 이 글은 두 가지 측면에서 (1) "천하 3 분의 1" 의 선견지명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유비가 초당을 방문했을 때 조조는 이미 북방을 통일하고, 군계군으로 군림하여, 조속히 전국을 통일하려 하였다. 손권은 강동 3 대 공관으로, 견고한 정치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 유표, 유장, 장루. 바로 이런 상황에서 제갈량은 그 초인간적인 예견력으로' 융중쌍' 에서 당시 할거세력 간의 역량 대비를 분석하고' 천하 3 분의 1' 의 과학적 결론을 제시하며 유비 발전을 위해 세력을 키우고 국가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일련의 실행 가능한 전략전술을 제시했다. (1) 유장, 유표가 약한 부대를 없애고 경주와 익주를 근거지로 점령하다. (2) 그 후 대내에서 정치를 혁신하고, 힘을 축적하고, 서북 서남 소수민족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후방을 안정시킨다. (3) 연합 손권, 고립조조, 좋은 외부 환경 조성, 삼족 정립력 형성; (4) 탈멸, 완로, 진천 분병, 협격, 북벌멸조, 중원 수복, 결국 천하를 통일한다. 결국 제갈량의 일생은 모두 이 전반적인 전략 방침에 따라 진행되어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그의 선견지명은 정말 비길 데 없다. (2) 약한 계획으로 적벽에 대항하다. 전쟁 전 조조는 이미 유표의 대부분을 점령했고, 유비는 수시로 소멸될 위험이 있다. 생사존망의 중요한 고비에서 제갈량은 남다른 담력과 식견으로 장작과 손권이 만나 손권이 조조와 싸우도록 설득했다. 손권을 설득하는 과정에서 제갈량은 그의 전략을 충분히 활용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밀고 당기려고 기세로 손권을 굴복시켰다. 한편, 그는 쌍방의 실력 대비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청전이 이긴 이유를 설명했다. 적벽전 주유가 이겼지만 제갈량은 가장 큰 승리자이다. 전쟁이 끝난 후 유비의 영향력은 경주를 점령했을 뿐만 아니라 귀양의 무릉, 창사, 영릉사군을 획득하여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4. 유연하고 실용적인 외교전술은 삼국의 각종 정세를 보면 정치 군사 외교가 결합되는 경우가 많으며, 어떤 성공적인 정치군사활동도 외교전술의 협조를 빼놓을 수 없다. 제갈량은 춘추전국시대 수진, 장의등의 외교전략을 잘 알고 있으며, 이들 선배들의 지혜를 자신의 외교실천에 유연하게 적용한다. 연오항조' 의 외교정책은 제갈량의 치국 사상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나중에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지만, 평생 확고부동하게 집행하여 촉벌위를 다스릴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적벽전 이후 손유연맹은 크게 공고해졌고 유비그룹은' 경주를 빌려' 익주, 한중, 실력을 얻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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