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는 어떤 기법으로 인물을 묘사합니까?
중국화는 어떤 기법으로 인물을 묘사합니까?
(2) 체크 선: 체크 선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연묵으로 윤곽을 묶고, 색칠을 한 후 중묵이나 색으로 주선을 묶는 방법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런 방법은 색을 칠할 때 원래의 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리는 것도 비교적 편리하다. 또 다른 방법은 색칠법이라고 하는데, 어두운 잉크로 실루엣의 선을 그려서 잉크선이 색으로 가려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방법은 선을 부드럽게 연결하지만 색상을 채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3) 분염베이스: 얼굴과 주름의 고르지 않은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먼저 어두운 처분에서 무거운 색을 염색하고, 얼굴은 황토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방법은 한 자루의 펜을 황토에 담근 다음, 한 자루의 펜을 맑은 물에 담근 다음, 먼저 채색펜으로 국부적으로 염색하는 것이다. 즉, 맑은 물펜으로 밀면, 여자의 볼은 선홍색으로 먼저 염색할 수 있다.
(4) 색칠: 벼슬녀의 전통적인 색칠 방법은 경극 인물의 화장과 비슷하다. 이를 삼백법이라고 한다. 이마 코 턱 세 부위는 백분으로 염색되고 눈과 볼의 색깔은 과장된다. 마젠타 진사, 등나무, 흰 가루를 약간 섞는다. 남자의 경우 얼굴에 황토석과 등나무 황색으로 흰 가루를 조금 넣는다.
(5) 마스크: 색상을 렌더링한 후 색조를 균일하게 하거나 조화되지 않은 부분 (예: 얼굴) 을 보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한두 번 연한 황토를 바른다.
(6) 색상 향상: 최종적으로 완성하기 전에 눈꼬리나 코와 같은 주요 부위를 처리하여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미스 얼굴의 삼백색 부분에 분말을 첨가하고, 때로는 종이 뒷면에서 분말을 염색하여 밀가루의 미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공필인물화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염색법은 가염 (평화), 좁은 염색 (분염 범위가 좁음), 광염, 겹침, 절염입니다. 다음 그림은 동몽매 선생님이 시연한 자모지도색 단계다. 먼저 밑그림을 그리고 선을 그려서 (머리카락은 연묵으로 여러 번 렌더링해야 함) 옷을 염색하고, 옷을 꽃과 같은 색깔, 녹색, 가루, 노랑으로 염색한 다음 말리고, 황토로 얼굴을 염색하고, 마젠타색으로 얼굴을 염색해야 한다. 음양의 깊이를 나누어 흰 가루로 옷을 매다. 간단히 말해서, 많은 색상은 한 번에 염색되지 않으며, 펜을 멈추기 위해서는 원하는 깊이와 균일성을 얻기 위해 여러 번 렌더링해야 합니다. 셋째, 프리 핸드 5 대 석코' 이조 조심도' 그림 작품은 깊은 선심을 가지고 있다. 남송화가 양해서에 이르러 감필인물화를 발전시켜 기풍을 개척하고, 대량의 잉크를 끼얹는 방법을 만들어 프리 핸드 인물화의 대표 화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먹화선',' 이태백가영도' 등의 작품들은 모두 호방하고 간결한 필묵으로 생생하다. 근대 양주 팔괴 이후 수묵 프리 핸드 인물화에 능숙한 많은 화가들이 등장해 중국 인물화의 큰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맨손으로 그래픽을 그릴 때는 원지를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목탄으로 도화지에 실루엣을 가볍게 그린 다음 (숙련되면 목탄 실루엣을 사용하지 않음), 잉크를 찍어서 먼저 주선을 그린 다음, 차근선과 색을 점진적으로 그려서 전체적인 균일성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한다. 녹색 종이에 그림을 그리면 한번 실패하면 고치기 어렵기 때문에 펜으로 잉크를 쓸 때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하며, 강조하는 곳 (예: 눈) 은 반드시 생동감 있게 그려야 한다. 잉크로 그림을 그린 후, 인물의 구조와 명암 관계에 따라 색채를 표현하고 색채의 변화를 증가시켜 인물의 정신과 표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한다. 아래 그림은 이 선생이 전시한' 굴자행 음도' 이다. 그의 화법은 먼저 색칠을 한 다음 잉크 선을 그리는 것이다. 먼저 황토에 담근 양모로 얼굴 한 장을 그리고, 짙은 잉크로 머리를 그리고, 꽃으로 가운을 그린다. 그런 다음 늑대로 얼굴과 가운의 선을 칠하고, 황토잉크로 음양을 구분한다. 마침내 그림이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