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옻칠 그림의 공예 원리
옻칠 그림의 공예 원리
페인트의 이러한 독특한 성질은 페인트 기술이 다른 그림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결정합니다. 페인트칠은 페인트의 도구로, 페인트액은 물감의 혼합제가 되고, 금속박가루, 진주모, 달걀껍질 등 특수 소재와 내장, 가이드, 포장, 덮개, 연마 등 특수 수단은 페인트화 효과의 독특함을 구성한다. 간단하고, 밝고, 광택이 있고, 광택이 없는 소재에 유사하고 유사하지 않은 이미지를 내장합니다. 일부러 물감을 고르지 않게 하고 빵가루를 뿌린 다음 컬러 물감으로 채워주면 가짜로 진실을 보존하고 상을 받는 화면에 놀라움을 줄 수 있다. 물감 희석의 유동성을 발휘하거나 물감 스택을 이용하여 그림의 조각 효과와 명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침내 오색찬란하고 반짝이는 화면 효과를 냈다. 전체적인 장식 맛, 흥미진진한 디테일, 기발한 효과로 멀리서 보고 만지려고 합니다. (1), 페인트 페인팅은 일반적으로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칠화의 제작에서 페인트는 기본적인 회화 재료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페인트화는 생페인트, 주앙 페인트, 페인트 (레드 페인트, 블랙 페인트), 투명 페인트, 폴리우레탄, 골드 페인트로 제작됩니다.
2. 페인트 물감. 페인트 안료는 넓은 기름을 넣고 갈아서 만든 컬러 안료로, 적당량의 레드 골드 페인트를 첨가하면 색상 안료를 조정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의 페인트는 서로 혼합하여 다양한 다색 페인트를 형성할 수 있다. 색조 페인트의 원리는 색뇌이다: 빨간색 광택 = 1: 1. 페인트 건조에 영향을 주지 않고 더 많은 색뇌를 추가하여 더 밝은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페인트 희석제. 페인트를 희석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장뇌유, 등유, 송유, 천연수, 휘발유, 폴리우레탄 희석제를 함유하고 있다. 종류
(1) 테셀레이션 장식은 우라늄, 금, 은, 주석, 알루미늄, 구리,
(2) 다른 페인트 바닥에 투명 페인트를 덮습니다. 프라이머 색조가 다르기 때문에' 커버 옐로우' 와' 커버 레드' 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밝고 찬란하다. 은빛 아래서 텍스처를 바꾸고 세심하게 다듬으면 다채로운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이것도 칠화의 주요 기술 언어이기도 하다.
③ 그린 것은 파스텔 그림이다. 죽가루에는 금은가루와 마른 페인트가루가 포함되어 있는데, 광택이나 페인트를 베이스로 하고, 촉촉할 때 필요한 죽분을 뿌려 건조한 후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색페인트로 덮여 있습니다.
④ 코팅은 플랫 코팅과 연삭 코팅으로 구분됩니다. 평평한 페인트는 완제품 바닥에서만 하고, 다 칠하면 끝난다. 페인트를 칠한 후의 페인트는 일정한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겉페인트가 건조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갈아서 페인트를 칠한 도안을 드러낸다.
⑤ 페인트는 페인트가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재료와 도구를 이용하여 무작위적이고 규칙적인 자연 텍스처와 패턴을 만드는 것으로, 주로 그레인 페인트, 얼룩무늬 페인트, 휘발유 페인트 등이 있다.
⑥ 물감이나 페인트로 도안을 쌓아서 돋을새김의 뚜렷한 기복과 같다. 고원자로와 평화원자로로 나뉜다
⑦ 조각과 채우기
8 핀 조각
⑨ 헤일로
주요 기술
얇은 재료: 얇은 코팅은 평평한 페인트 바닥에 금 접착제로 그려져 있습니다. 칠면이 습할 때 금박이나 은박을 붙여 화사하고 단아한 색감으로 칠화 속의 하늘과 강의 효과를 나타낸다.
맷돌: 화면의 필요에 따라 먼저 페인트로 도안을 그린 다음 각종 금은가루, 알루미늄 가루 (금속가루) 또는 물감가루를 뿌린다. 건조 후 페인트 고정 분말을 덮고 건조 후 광택을 내다. 이런 기법은 일본에서도' 그림' 이라고 불리며 조롱박 페인트 그림에 널리 사용되는 표현 수법이다. 분말 입자의 크기를 통해 스프레이 밀도는
페인트: 페인트에 낮은 오목한 패턴을 만든 다음 페인트로 채우거나 금은박으로 붙여 건조한 후 투명 페인트로 덮습니다. 마구철을 칠판에 붙이고, 화염으로 도안을 조각한 다음, 도안 밖의 말구철을 제거한 다음 페인트로 완전히 덮고, 다듬고, 평평하게 밀었다. 이런 방법도 조롱박 그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장식적인 조롱박 그림에 적용된다.
페인트 변경: 일명 페인트를 뿌리고, 걸쭉한 페인트를 조롱박에 붓고, 희석제를 뿌리거나 떨어뜨려 페인트를 분산시키고, 흐르고, 섞고, 균일하지 않게 남기고, 물을 뿌리고, 오목한 흔적을 남긴다. 나뭇잎, 쌀, 각종 콩류, 브러시, 딥 등의 도구를 이용하여 페인트를 울퉁불퉁하게 하고, 자연스러운 질감을 얻고, 페인트를 칠할 수도 있다. 그림의 필요에 따라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옻칠 조각: 일반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조각이 더 깊어 마감 레이어 아래의 회색 바닥을 드러내거나 포지티브 또는 네거티브 넓은 영역으로 페인트를 제거한 다음 페인트를 채웁니다. 공예가 간단하고 목조각처럼 날카롭고 직설적인 미감이 있다. 얕은 조각은 일본 내에서' 김신' 이라고도 불리며 작은 칼로 깊은 조각 대신 표피를 긁어 다양한 선과 점으로 화면 속 물체의 구조를 표현한다. 그것의 특징은.
침각: 연마한 페인트에 강철 바늘로 도안을 새겨 가볍고 가는 선에 적합하지만 장거리 관람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상감 세공, 호리병박 칠화에서는 달걀 껍질을 상감하는 공예를 자주 사용한다. 먼저 달걀 껍질 속의 박막을 제거하고 물감으로 접착제를 만들고 달걀 껍질을 화면에 붙여 으깨면 도자기 가마처럼 자연스러운 균열이 생길 수 있다. 달걀 껍질의 색이 다르기 때문에, 페이스트의 밀도가 다르고, 연마가 다르기 때문에, 깊고 옅은 풍부한 질감과 스케치 관계가 드러난다. 그리고 진주모를 오색달팽이에 박았다. 이상은 관련 기술의 설명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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