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수리 연을 어떻게 색칠합니까

독수리 연을 어떻게 색칠합니까

1. 연의 미화 < P > 미는 예로부터 인류가 추구해 온 목표 중 하나이다. 연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그것의 주요 방면, 즉 날 수 있는 것 외에 사람들은 항상 그것이 좀 더 아름답기를 바란다. 그리고 비행 중에도 역동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연의 종류에 따라 아름다움의 중요성도 다르다. 아니면 아름다움의 의미도 다르다. 프랭클린은 천둥과 번개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연, 마르코니가 안테나 대신 사용하는 연, 한신이 장양을 하늘로 데리고 초가를 연주하는 연 등을 모두 정해진 일을 완성하기 위한 것이다. 그들의 모양에 관해서는: 색상은 부차적입니다. 사람들의 눈에는 자신의 임무를 잘 해낼 수 있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조종할 수 있는 꽃연, 혹은' 전투' 를 하는 전투 연은 교묘하고 신기한 비행으로 그들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조형과 색채는 2 위이거나 기교 비행을 완성하기 위한 서비스다. < P > 1. 연의 윤곽 모양: < P > 연 한 개, 그 패턴과 모양이 아무리 정교하더라도 하늘에서 멀리 날기만 하면 우리는 지면을 바라보면 종종 그 바깥쪽 윤곽의 실루엣만 볼 수 있다. 멀리 날아가도 패턴과 모양은 지면에서 볼 수 있지만 이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외곽 윤곽의 모양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연의 바깥쪽 윤곽의 모양은 연의 예술적 효과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 P > 연의 윤곽 모양은 일반적으로

(1)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모양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독수리 연 한 마리를 만들려면 어떤 모양을 선택해야 하나요? 북경의 독수리 연, 천진의 독수리 연, 산둥 웨이팡 독수리 연, 모양이 각각 다르다. 참독수리의 이미지를 기준으로 측정하면, 그들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의 품종이 많고 비행 자세가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연 제작자의 각기 다른 미적 관점에 따라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품종과 가장 아름다운 비행 자세를 선택하여 독수리 연의 외형을 결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인물, 곤충, 그릇 등 각종 연의 외형을 처리하는 데도 같은 원칙을 주의해야 한다. 즉, 그들의 특징을 부각시켜 가장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종욱박자, 각종 나비, 매미 박자, 종박자, 병박자 등 연은 모두 외형 처리에 성공한 예이다. 여기서 특히 지적해야 할 것은 중국 전통 글리프 연인데, 그것들은 주로 그 외곽 윤곽 모양으로 주제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올려놓으면, 한 글자가 하늘 높이 걸려 있어, 예술 효과가 매우 좋다.

(2) 다양한' 소프트 모델링' 활용. 공기 모양이 거의 변하지 않는' 딱딱한 모양' 외에도 연에는 바람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부드러운 모양' 이 있다. 물고기의 꼬리, 나비의 꼬리, 인물의 리본, 깃발 등. 이러한 능동적인 부분은 연에 무한한 활력을 더해 예술 효과를 강화했다. 연을 설계할 때는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

(3) 공기 역학 성능 및 구조적 요구를 잊지 마십시오. 연의 외부 윤곽 모양을 고려할 때 연의 공기 역학 성능과 구조 강도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을 잊어버린다면 시험 비행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균형이나 불안정으로 인해 비행할 수 없거나 강도가 부족해서 공중에서 해체되거나 무게가 너무 커서 날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조형과 공기동력과 구조강도의 요구 사항 사이의 갈등을 잘 처리하여 통일시키는 것도 연 외형 설계를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이다.

2. 연의 구도:

구도는 외곽 윤곽 스타일처럼 연의 예술적 효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연의 바깥쪽 윤곽 스타일링 < P > 은 구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통일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여기는 서술의 편의를 위해서 그것들을 갈라놓을 뿐이다.

(1) 연 구도의 종류. 연의 구도는 그 내용에 따라 크게 다음 범주로 나눌 수 있다. < P > 사실감: 독수리, 제비, 나비, 야경, 기타 각종 조류, 날충류. 모두 진실할수록 좋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취한다. < P > 장식성: 장식미에서 출발하여 자연물에 대해 적절한 가공과 변형을 한 구도입니다. < P > 박쥐 연이 실제 박쥐 형태와 크게 다르다면 강렬한 장식 패턴 냄새가 난다. 제비연은 진짜 제비와 더 다르다. 그것은 완전히 사람들이 창조한 형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장식적인 구도는 중국 연에 많이 사용된다. < P > 건조성: 연에서는 주제 도안을 강조하기 위해 연날개나 딱딱한 날개 캐릭터 연의 행운과 같은 건조성 구도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바로 건조성 < P > 의 의미성: 전통적인 중국 연에는 의미 있는 도안이 많다. 행복을 상징하는 박쥐, 장수를 상징하는 복숭아, 부귀를 상징하는 모란꽃 등. 어떤 연에는 이런 의미심장한 도안이 연의 주제를 구성하지만, 다른 연에서는 안감과 구김살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중국 연 구성의 특징. 중국 연의 구도 형식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 P > 대칭: 중국 연은 대부분 대칭이기 때문에 대칭형 구도를 많이 사용한다. 다만 캐릭터 연의 구도는 종종 비대칭이고, 일부 옆얼굴의 우형 연도 비대칭이다. < P > 상감: 중국 연에는 어떤 도안이 다른 완전한 도형에 박혀 있는데, 예를 들면, 제비연의 날개에 때때로 박쥐, 연꽃 등이 박혀 있다. < P > 풍만: 중국 연의 도안 구도는 모두 풍만하고, 비워 두더라도 하얗고 소유물을 느끼게 한다. 이런 풍만한 구도는 중국 연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다.

3. 연의 색깔:

(1) 연 색깔의 특징. 연 색깔의 특징은 연과 일반 회화의 관상상 조건에 따라 결정된다.

멀리. < P > 대형 벽화를 제외하고 사람들이 일반 그림을 보는 거리는 대부분 몇 미터 이내이고, 날리는 연과 관람객 사이의 거리는 1 여 미터, 많으면 수십, 수백 미터이다. 따라서 연의 색깔을 결정할 때, 이 "먼" 글자는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원효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연의 색채가 선명해야 하고 대비가 강해야 하며 색덩어리가 커야 한다.

이동. < P > 연은 비행 중 보는 물건이다. 아름다운 연을 장식품으로 방에 걸어두고 있지만 < P > 는 우리가 연 예술을 고려하는 출발점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비행은 연의 생명과 영혼이다. 그것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비행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연의 색채를 고려할 때 먼저' 날다' 라는 글자에서 출발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먼" 을 제외하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비행 중의 효과를 출발점으로 색상을 설계해야 한다. 이것은 원효과의 요구와 통일되어 있고, 색채가 선명하고, 대비가 강하고, 색덩어리가 크다는 것을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빛을 투과하다. < P > 역시' 날다' 라는 글자로 출발한다. 연이 공중에 있어 뒤에서 빛을 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물감과 재료가 다른 연은 빛을 투과하는 효과가 다르다. 잘 처리하면 연의 아름다움을 높일 수 있다. 잘 처리하지 못하면 보기 흉하다. < P > 한번은 프랑스의 남특시에서 젊은 연 애호가 몇 명을 만났는데, 그 중 한 여성이 낡은 신문지로 만든 연을 들고 있어서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이 연을 올려놓았을 때 마침 역광이었고 신문은 기본적으로 검은색이 되었다. 원래 그녀는 신문에 두 개의 구멍을 파서 오렌지색의 셀로판지를 발랐는데, 이 두 곳은 마치 두 눈처럼 아름다운 빛깔을 내뿜어 사람을 감동시켰다. 이 일은 나로 하여금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하여 연의 미술 처리에서 자연 광광의 효과를 잘 이용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 P > 빛이 투과되는 효과를 얻으려면 선명하고 큰 대비가 강한 투명 색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중국 전통방법으로 바람 < P > 연을 그릴 때' 품색' 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투광성이 좋다는 장점이다.

하늘을 배경으로 합니다.

날고 있는 연은 하늘을 배경으로 한 연인데 연의 색깔을 고려할 때 이 요소를 잊어서는 안 된다. < P > 중국 전통 연' 검은 냄비 바닥' 은 흑백으로만 되어 있지만 하늘에 두면 눈에 띈다. 빨간 가운을 입은 종족, 검은 셔츠 보금자리에 붉은 허물이 박힌' 날씬한 제비들' 등이 있는데, 이들은 푸른 하늘을 날 때 유난히 화사해 보인다. 그러나 하늘색, 회청색 등의 색채는 연에 거의 적용되지 않는다. 하늘을 올려놓는 것은 분명하지 않아 멀리 날아가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2) 중국 연색의 기본 원칙: 전통적인 중국 연은 마젠타, 회황, 품록과 냄비 연기 (검은색) 만 사용한다. 그러나 그린 연은 눈부시게 아름답고 다채롭다. 이것은 연 제작자가 교묘하게 색채를 운용한 결과이다. 그들의 색채의 기본 원칙은 밝고, 대비가 강하며, 색덩어리가 크다는 것이다. < P > 자홍, 품녹색, 회황, 검은색은 대부분 밝고, 그것들 사이의 대비는 비교적 강렬하며, 게다가 검은색과 흰색 선의 운용을 더하면 대비의 효과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큰 색상 블록을 처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큰 색상 블록을 직접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같은 작은 색들을 합치는 것이고, 멀리서 보면 큰 색덩어리이다. 이 몇 가지 색상은 푸른 하늘에서 선명하지만 녹색의 응용에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녹색과 푸른 하늘을 직접 만나지 않고 다른 색상의 테두리를 그려 윤곽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 P > 위의 미화 문제 외에도' 그리기' 공예에는 < P > 색, 바닥, 묘사, 염색, 수리의 다섯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는 뒤에 서술되어 있다. < P > 2, 색상 < P > 은 현재 연을 만드는 데 선택할 수 있는 색이 많기 때문에 색상 문제 해결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P > 하지만 과거에는 이렇게 값싼 화학염료와 매커니즘 물감이 많지 않았고 연작업장에서 사용된 색깔도 < P > 가 이미 만든 것으로, 값싸기도 하고, 물건도 좋고, 빛깔도 좋고, 내구성이 있다. 이 필자는 이 책의 한 편폭을 빌려 옛 연예인이 전해 내려온 몇 가지 물감제 배합법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둘째,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는 어느 정도 쓸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검은 연기법:

이전에 연을 그릴 때 검은색은 잉크를 쓰지 않고 냄비로 담배를 피웠다. 냄비 연기로 만든 검은색은 절구에 돈을 거의 쓰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검은색이 짙고 검고 투명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잉크로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가지붕과 장작으로 밥을 지으면 오래도록 솥 바닥에 검은 연기가 두껍게 쌓일 것이다. 빗자루로 살살 쓸고 (철기로 긁어서는 안 됨), 미리 달인 소가죽 접착제를 섞은 후 온불에 넣고 잘 익힌 다음, 가수 분해로 골고루 넣어 컵 안에 넣고 불순물이 가라앉으면 그 위에 떠다니는 순살찌면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지혜명언) 널빤지 인쇄에 쓰이는 검은색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전분으로 묽은 죽 모양으로 끓인 다음 냄비에 연기를 넣어 골고루 섞으면 판을 닦을 수 있다. 이런 검은색 인화로, 즉 종이를 붙이지 않고, 또 퇴색하지 않는다. < P > 2. 연지법: < P > 먼저 채취한 자초 줄기 (다년생 초본식물, < P > 3. 아카시아 황화법: < P > 아카시아 꽃을 말려 말리고 석회를 넣어 냄비에 볶은 후, 구운 명반수를 냄비에 붓고, 막대기로 황수즙을 휘저어 (이 즙은 다른 색깔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음), 나머지 분홍색 노란색은 연날리거나 풀로 그릴 수 있다. < P > 4. 푸른인디고를 만드는 방법: < P > 푸른인디고 (일명, 푸른색) 를 채취하여 항아리에 물을 넣고 물에 얼룩을 넣고 발효시킨 후 석회를 넣고 나무 막대기로 휘저어서, 푸른물로 만든 다음 불순물을 걸러내어 고형을' 화청' 또는' 화청' 이라고 부른다. 이 "연고" 는 쓸 때 물을 넣고 녹이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P > 5. 삼록색: < P > 먼저 유발로 색을 가늘게 갈아서 손으로 물에 찍어 가늘게 한 다음 묽은 접착제를 넣어 접착제를 진하게 해서는 안 되고, 짙으면 요염하지 않다. 사용 시 표층의 가느다란 살찌를 때, 밑에 가라앉은 색을 다시 개발할 수 있다. 중국 전통제색법은 위의 5 건만 들어 볼 수 있으며, 지금 합교합법으로 적어 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 P > 6. 합교합법: < P > 은 백반을 분말로 갈아서 끓는 물로 물을 끓여 밸러스트를 맑게 하고, 냄비에 좋은 접착제를 넣고 끓이고, 물로 희석하고, 혀로 시험해 보고, 맛이 너무 떫으면 젤라틴이 적고, 맛이 싱거우면 젤라틴이 적다 여름에는 텅스텐을 많이 사용하고 겨울에는 적은 양을 사용한다. 중국 시장에서 화학 염료를 살 수 있다면 연을 그리면' 품색' 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수용성 염료로 물에 완전히 용해되고 불용성 입자가 없기 때문에 이 물감을 사용하면 접착제를 넣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종이에 바르면 건조할 때 수축하지 않고 중량이 거의 증가하지 않으며 투명도가 높고 투명성이 더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용품색으로 그린 연은 역광을 할 때 유난히 밝고 선명하여 다른 불용성 물감과 비교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품색은 자홍색 (빨강), 청록색, 회황, 호청색, 청련, 장미정 (자홍색), 산성 복숭아색, 알칼리성 오렌지황 등이다. "품색" 의 단점은 몇 가지 색상 (예: 노랑, 녹색 등) 의 내구성이 좋지 않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퇴색한다는 것이다. < P > 는 이제 더 나은 투명색을 갖게 되었습니다. 바로 급수색에 색을 더한' 컬러 잉크' 입니다. 베이징 제필부품 2 공장에서 생산된 삼환표 컬러 잉크, 12 색 한 상자입니다. 그것의 밝은 정도는' 품색' 못지않지만, 내구성이 일반 품색보다 훨씬 강하다. 그러나 가격도 품색보다 훨씬 높다. 이 외국화색, 수색, 수분홍색, 아크릴색은 연을 그릴 때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넓은 면적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은 잉크와 냄비 담배 외에도 탄소 잉크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나일론 실크, 비단, 부직포, 플라스틱 필름 및 기타 신소재로 복면을 만든 연에 대해서도 미화에 사용되는 색채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크릴 색상과 플라스틱 잉크를 이 재료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나일론 실크와 비단 위에서도 날염 방법으로 비교적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P > 3, 밑바닥 처리 < P > 많은 연이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먼저 바탕색을 칠해야 한다. 이 섹션에서는 바탕색을 다룬다. 예를 들어 야스쿠나 매미 연을 만드는 날개는 텍스처를 그리기 전에 먼저 바탕색을 칠해야 한다. 붉은 야스쿠니는 붉은 바탕색으로, 녹색 야스쿠터는 녹색 바탕색으로, 매미는 일반적으로 노란 바탕색으로 한다.

이런 바탕색은 일반적으로 바르지 않기 전에 좋다. 바탕에 넓은 면적의 음영으로 균일하거나 그라데이션을 요구하며, 종이 < P > 또는 명반 실크를 먼저 탁자 위에 깔고, 표면에 먼저 판솔로 물을 한 겹 칠하여 촉촉하게 한 후, 판솔로 투명 < P > 색을 골고루 바르고, 잠시 널어놓고, 아직 완전히 마르지 않았을 때 다시 한 번 닦아서 적당히 할 때까지 한다. 완전히 말린 후에 다리미로 다림질하다. 그라데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없으면 염색으로 바탕색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녹은 색을 평판 (예: 사진 세탁용 평판) 에 넣고 종이나 실크를 평판보다 작은 너비로 자르고, 손으로 종이 (또는 실크) 미리 염색한 색종이, 색수건도 직접 사용할 수 있다면 스스로 염색할 필요가 없다. < P > 4, 사선 < P > 은 바탕색이나 바탕색이 없는 복면 소재를 준비한 뒤 그림을 시작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먼저 백지에 잉크선으로 1/1 의' 큰 모양' 을 그려야 하고, 각 세부 무늬는 그려야 하지만 색칠은 하지 않아도 된다. 준비한 복면 재료를' 큰 모양' 에 깔고 붓으로 모든 선을 그려내고, 패턴의 요구에 따라 검은 가장자리가 있는 모든 것을 잉크선으로 그려내고, 큰 검은 면은 잉크로 염색하고, 개별 패턴은 흰 가장자리나 색변의 흰 가루나 색으로 그려낸다. 선을 그리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은 정확하고, 균일하며, 매끄럽고, 대칭입니다.

5, 염색

는 음영을 나타냅니다. 명반이 없는' 생지',' 생실크' 에 대해 스케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