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가 독재 군주제 시대였다고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정답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청나라가 독재 군주제 시대였다고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정답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청나라는 고대 중국 제국주의 독재의 정점이었다.

명나라는 재상을 폐지하고 내각제를 실시했다. 황제가 잠시 게으르면 권력은 내각장관에게 이양됐다. 만주청나라에서는 군용기를 설치했고, 군용장관은 하루 종일 황제의 생각을 궁리하는 노예가 되어버렸다.

'중국 왕조의 정치적 득실' ■ 전목 지음

제4차 명나라 강의

나. 왕조

그러나 어찌됐든 명나라에서는 모든 것이 결국 황제에 의해 이루어졌다. 하지만 물론 황제 혼자서는 이 모든 일을 다 할 수 없기 때문에 황제의 비서실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명나라 황제의 비서실을 당시 내각이라 불렀다. 비서는 내각 총각이다. 황제는 궁궐에서 일했기 때문에 그를 돕기 위해 여러 명의 비서가 필요했습니다. 그들의 사무실은 Zhongji, Jianji, Wenhua 및 Wuying 홀과 Wenyuan Pavilion 및 Dong Pavilion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사무실은 안뜰에 있으므로이 사람들을 내각 총각 또는 내각 총각이라고 부릅니다. 원래 내각총각의 직위는 5위에 불과했지만, 장관 6명은 2위에 머물렀다. 이는 법원 내 총각의 지위가 높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대학자의 재판 일정도 장관의 재판 일정보다 낮습니다. 이제 이 학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이야기해 볼까요? 타이즈 시대에 내각 총각은 천황의 조언자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천황이 불분명한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하고 그들의 의견을 듣고 천황의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추모와 회신은 예전에는 총리의 일이었지만 이제는 천황의 일이다. 황제는 직접 쓸 수 없었기 때문에 총각들에게 받아쓰게 했습니다. 이것을 "펜으로 칙령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단지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그 문제를 어떻게 승인할 것인지에 대한 황제의 지시만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랜드 마스터는 단지 황제의 개인 비서일 뿐이며 정치적 권력은 여전히 ​​그랜드 마스터가 아닌 황제에게 있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당시 통계에 따르면 홍무 17년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 동안 내·외 관료들이 궁궐에 보낸 비석이 1,110개에 이르렀다. 각 기념관은 한 가지 또는 두세 가지를 이야기하며 총 3,291가지를 이야기합니다. 그러므로 중국은 큰 나라이고 모든 것이 중앙정부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중앙정부가 예상해야 할 것들이 분명 많습니다. 멀리 진시황제 때까지 공문서를 저울에 달고, 명나라 시대는 고사하고 매일 밤늦게까지 쉬지 않고 보아왔다고? 당시 서구에는 영국, 프랑스 등 현대적인 괜찮은 국가가 없었습니다. 스페인이나 포르투갈 같은 작은 나라들은 영토가 아무리 작아도 정치적 규모가 한심할 정도로 단순하다. 물론 중국과 비교할 수는 없다. 당시 이렇게 큰 나라에서는 모든 것이 황제의 승인을 받는 것이 확실히 어려웠습니다. 앞쪽에 있는 3개의 본당은 궁중 회의가 열리는 곳이고, 뒤쪽에 있는 건청궁은 황제가 머물렀던 곳입니다. 그는 매일 사무실에 나가 일을 해야 했는데,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북평의 날씨는 9월에 얼고 이듬해 2월과 3월에만 해빙되었고, 특히 아침에는 날씨가 추웠습니다. 중국 정부의 전통적 관습은 법정 회의는 항상 해가 뜨기 전, 새벽이 되기 전 아침에 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황제는 회의를 끝내기 전에 새벽에 일어나 해가 뜰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관리들은 대개 궁궐 밖, 치엔먼 외곽의 뤄마시 거리(Luomashi Street)만큼 멀리 떨어진 곳에 거주합니다. 아침에 궁으로 들어가는 먼 길인데 말을 타고 하인을 데리고 등불을 들고 4경과 5경에 출발합니다. 자금성에 도착하면 여전히 내려야 하며, 아직 소수의 사람만이 탈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법정에 가서 황제가 법정에 갈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황제가 나왔을 때 여전히 어두웠고 날씨도 추웠습니다. 당시에는 현대적인 방한 장비가 없었습니다. 스토브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보여주기 위해 숯불을 켜면 됩니다. 명나라에는 아침왕조, 점심왕조, 저녁왕조라는 하루 3왕조가 있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황제가 신하와 백성을 만나기 위해 3번 나타나야 했다. 명나라에는 두 종류의 장차오가 있었는데, 하나는 황궁(皇室)으로, 다른 하나는 황문(皇室)으로 불렸다. 황궁은 대궐 안에서 황실의 사무를 처리하는 곳으로 내정이라고도 합니다. 황실 문은 발코니에있는 Fengtian Gate로되어있어 일반 사람들이 만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요즘 서방국가에서는 큰 모임이 있고 발코니에서 연설하는 풍습이 있는데 우리는 이것을 민주정치의 정신이라고 부릅니다. 사실 청나라 때 자금성의 자오문은 황제와 백성이 만나는 발코니였습니다. 그런데 이 제도는 청나라에서는 통하지 않았는데, 명나라에서는 통합니다. 황제는 하루에 세 번씩 법정에 가야 했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명나라의 태조는 천하를 천하를 이끈 사람이요, 황거사에서 승려로 일도 하고, 청소도 하고, 물 길러도 하는 등 독재적인 황제가 될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명나라의 성조는 여전히 자신의 손으로 천하를 제패하고 있으며, 북경에서 남경까지 왕위를 찬탈하기 위해 직접 통치할 힘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는 자식과 손자는 깊은 궁궐에서 자라서 대대로 기운이 쇠하기 때문에 그러지 못할 것이다. 장관들을 만나러 매일 법정에 나갈 수도 없습니다. 오늘 법원에 가지 않으면 내일 사건이 접수되지 않을 것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문무관들이 그곳에서 기다리게 할 수 없고, 대신들이 말한 뒤에도 황제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황제는 게을러서 권력을 내각에 넘길 수밖에 없었고 내각의 권력은 점차 커졌다.

그러나 내각의 권력이 막강함에도 불구하고 공식 직위는 여전히 낮아 5위에 불과하다. 따라서 장관직은 이런 방식으로 임명되는 경우가 많다. 내각의 총각은 높지 않고 장관의 지위는 높다. 동시에 송나라와 마찬가지로 경전연회를 열어 관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Jingyan 강사는 황제 또는 왕자에게 읽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들은 왕실의 교사였습니다. 이러한 관직을 맡은 사람이 내각의 총각을 맡는다면 천황과 공경하고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명나라에서는 대총각(황제의 비서)은 6명의 대신(정부의 최고 행정관)과 강사(황제의 교사)를 역임한 사람들이 겸임하여 그 지위가 위엄이 있었다. .

그러나 명나라의 총각의 공식 직함은 항상 특정 성의 대신과 특정 궁전의 총각(ge)이었고, 그의 공식 직함은 전쟁부 장관, 무영전의 총각이었다. 여전히 목사였고, 총각도 여전히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명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총각은 여전히 ​​5급 관리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법정에 갔을 때 그는 장관이자 총각으로서 이미 다른 장관들 앞에 서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바름 이론에 따르면 그가 존경받는 이유는 아르바이트 때문이 아니라 공직 때문이다. 그러므로 관직적인 면에서 명나라의 내각학자들은 한·당·송 시대의 재상들의 지위와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명나라 총각으로서는 비록 공식적인 지위는 낮았지만 정부에서의 권위는 매우 높았다. 모든 추모와 정치, 세세한 논평과 답변은 모두 그들의 손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태조(Taizu)와 성조(成祖) 시대에는 황제가 직접 일을 집행하고 구두로 학자들에게 글을 쓰도록 명령했는데, 당연히 학자들은 비서와 같았다. 나중에 황제는 어리고 무지해서 모든 일을 독신자들에게 상의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황제 자신도 무지했기 때문에 학자들과 자주 만나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대내외 보고에 응했다. ​​이제 학자들은 그것을 읽고 작은 메모를 하고 그들의 의견을 적어서 책장에 붙였다. 궁중에서는 이를 황제에게 자세히 읽어보고 결정하였다는 뜻으로 당시에는 이를 '칙서'라고 불렀습니다. "티켓 초안"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작은 메모(예: 티켓)를 사용하여 의견을 작성하고 고려를 위해 황제에게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제가 직접 본 후, 그것을 찢어 빨간 펜으로 표시했는데, 이름은 "피홍", "주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승인되고 실행되면 이는 공식적인 칙령이 됩니다. 당나라에서는 모든 정치 명령은 재상이 작성하여 황제에게 보내 그림을 그렸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칙령을 황제에게 상정하고, 정식으로 칙령 초안을 작성하기 전에 먼저 황제의 승인이나 시정을 얻은 사람이 재상이었다. 이제 명나라에서는 모든 칙령이 황제의 칙령에 따라 내려집니다. 학자들은 황제에게 개인적인 도움을 줄 뿐이며 모든 책임은 황제에게 있습니다. 황제의 직무 유기에 대해서는 그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었으나 때때로 그것을 반박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황제를 물리치기에는 공식적인 지위가 너무 작았습니다. 그러므로 명나라의 체제는 황제가 지배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큰 문제에 직면했을 때 황제는 여전히 문화궁과 무영궁에 가서 총각들과 직접 만나 논의해야 했고,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문제에 대해서는 내각에서 쪽지를 써서 궁에 보내곤 했다. 황제는 천천히 승인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명나라가 거의 300년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처음에는 황제가 직접 내각에 있었고 나중에 일부 황제는 내각에 자주 오지 않았으며 내각은 법령을 내렸습니다. 승인을 위해 내각으로 보내졌습니다. 심지어 오랫동안 일에 관심을 두지 않은 황제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년이 지나면서 그는 더 이상 내각에 가지 않게 되었고, 모든 공식적인 문제는 궁으로 보내야 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람은 Wanli 황제 Ming Shenzong입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황제였으며 20년 이상 정부 장관 중 누구도 그를 본 적이 없습니다. 당시에는 담배를 많이 피웠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럴 가능성도 매우 높다. Xianzong의 화신부터 Xizong 황제의 통치까지 167 년 동안 황제는 그의 신하를 소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들 황제들의 허물을 전적으로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힘과 지능이 부족하여 매일 궁궐에 갇혀 있었고, 중요한 국사를 수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사물을 두려워하고 게으르며 법정에 가는 것을 피할 수 없는 것도 당연합니다. 우리는 그 시스템을 구축한 것에 대해 Ming Taizu를 비난해야 합니다. 즉 총리가 폐지되고 천황이 정무를 독재하는 제도는 참으로 바람직하지 못하다.

황제와 내각이 매일 만나는 것이 아닌 지금, 황제와 내각의 접촉은 내시들이 개입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낸다. 황제는 내시들에게 문제를 넘겨주고 내시들은 내각에 넘겨주었습니다. 내각에 문제가 있으면 내시에게도 보내어 내시가 황제에게 제출하게 합니다. 이로써 내시는 점차 권력을 얻게 되었다. 황제는 그것이 번거롭다고 생각하여 공식적인 일을 스스로 승인하지 않고 환관들에게 비공개로 승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홍표의 실제 권력은 진정한 황제가 되어 정부에서 가장 높고 최종적인 의사결정권을 가진 내시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내시가 너무 게을러서 비판할 수 없으면 그것을 폐지로 사용하여 생선과 고기를 포장하곤 했습니다. 이런 어두운 부패는 역사상 명나라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환관의 지도자는 사려견(寧利健)이라 불렸다. 명나라의 정치체제가 최악이었을 때 이병사병이 진짜 총리이자 진짜 황제였다. Taizu는 명령을 내렸을 때 총리를 폐지했지만 환관이 정사를 예언 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예방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래서 홍무 17년에 '장관은 정사에 간섭하지 말라'는 철판을 주조하여 궁문에 걸었습니다. 총리를 폐지하고 천황이 독재자가 되면 환관이 천황과 가까우면 권력을 잡기가 더 쉽다는 점을 타이즈는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한나라 무제(吳皇)가 궁궐에서 재상의 권력을 그대로 유지한 것처럼, 어린 황제가 태후의 정부 간섭으로 쉽게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했기 때문에 먼저 어머니를 죽여야 했다. 그들은 또한 이러한 것들이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Ming Taizu는 총리를 임명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그의 후손들이 관찰했으며 결코 그것을 위반하지 않았습니다. 내시가 정치에 간섭할 수 없는 것에 대해 그의 후손들은 이를 따르지 않았다. 명나라 환관들은 정권 이전의 일에 어느 왕조보다도 깊이 개입했다. 타이즈는 어떻게 이런 일을 예상할 수 있었을까요?

이런 상황에서는 내각 총각이 뭔가를 하고 싶다면 먼저 내시들과 결탁해야 한다. 내각은 황제를 볼 수 없고, 내시와 합치지 않으면 모든 정치사정이 최고위층에 노출될 수 없기 때문이다. 명나라의 유명한 내각 학자인 장거정(張居章)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치가 중 한 사람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는 환관들과 협력해야만 실질적인 권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Shenzong Wanli가 황제가 되기 전에 Zhang Juzheng은 Shenzong의 주인이었습니다. 신종은 황제가 되었고, 장거정은 황제의 스승이자 내각의 총각이었다. 그러나 남편은 학생들을 볼 수 없다. 정치체제 이론에 따르면 총각은 정치 법령을 주관할 수 없다. 따라서 장거정은 당시 주재와 결탁함으로써 자신의 야망을 확장하고 정치 업무를 선동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당시 신하들은 장주정이 전 총리와는 달리 정부의 공식적인 최고 행정관이 아니므로 권력과 독재를 행사해서는 안 된다며 반대했다. 이 비판은 실제로 꽤 좋습니다.

당시 육서(六書)는 정부의 최고 행정관으로 내각이 아닌 황제의 명령만 받도록 되어 있었다. 내각과 6개 부처 사이에 이견이 있을 경우 6개 부처는 '당신은 총리도 장관도 아니니 우리 일에 간섭하면 안 된다'라고 말할 수 있다. 맡아서는 안 될 일을 맡고, 맡아서는 안 되는 권력을 장악하는 사람은 목사가 아니라 권세 있는 목사이다. 중국의 전통적인 정치관에는 권력을 행사하는 강력한 장관과 권력을 쥐고 있는 장관 사이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목사는 당시 체제에서 정당한 지위를 갖고 있었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제도 하에서 총리는 어떤 것에도 질문을 해서는 안 되고, 권한이 없을 때는 문제를 처리해서는 안 된다. 질문도 하지 않고, 권력도 없고, 직무를 유기하고, 무능력하다. 총리가 아닌데 권력을 요구하는 자는 간사한 장관이요 유력한 장관이다. 강력한 장관이 권력을 행사하는 것은 국내법과 전통적인 정치 윤리에 위배됩니다. 그러나 명나라 체제에는 공식적인 총리가 전혀 없었다. 여섯 명의 목회자부터 일곱 명의 목회자, 아홉 명의 목회자까지, 그들은 정의롭고 정직한 목회자가 되었습니다. 당시 장주정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속으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부장(육부) 원(두차원)은 국정을 담당하고 오직 황제의 통제를 받는 총각으로서 당신은 정의롭다. 황제 앞에서는 '조용히 논의'할 수 있고, '생각'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Zhang Juzheng은 업무를 담당해야 했기 때문에 각 Yamen에게 공식 보고서 2부를 준비하여 내각에 1부, 6개 부서에 1부를 보내도록 요청했습니다. 이것은 또 그의 잘못이다. 관직은 낮았지만 당시의 정치제도와 법리로 볼 때 모든 문서를 검토하는 것이 옳았다. 내각은 사태를 예견할 권한이 없고, 황제가 개인적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만 들을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장거정에 반대했고 장거정은 자신을 변호할 이유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황제에게 사임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황제의 일을 책임지는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고, 황제의 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데 왜 당시 장거정에게 황제 역할을 하라는 공식 명령이 있었습니까? 중국의 정치 전통에 따르면, 황제는 재상의 일에 간섭해서는 안 된다. 이는 한나라, 당나라, 송나라의 정치 체제를 말할 때 자세히 논의한 바 있다. 이제 내각은 황제의 권력에 간섭할 수 없으므로 장주정은 자신을 방어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우리는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장주정이 위대한 정치인이고 법치주의를 옹호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 자신도 당시의 법을 어기고 국가의 위대한 법을 어겼습니다. . 황제가 모든 일을 맡는다면 불법 아닌가요? 장거정이 한, 당, 송나라에 살았다면 그는 훌륭한 재상이었습니다. 명나라의 제도론에 따르면 장거정은 내각의 총각으로서 정부의 최고 지도자가 아니었으며, 내각의 총각으로서 허가 없이는 총리직을 맡을 수 없었다. 명나라의 정치체제와 명나라가 한, 당, 송의 전통과 다른 이유. 장주정은 자신의 외모에 자부심을 갖고 싶었고, 죽자마자 그의 집은 약탈당했다. 그가 명나라에서 큰 공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청나라에서는 그를 신상이 아닌 유력 신하로 여겼기 때문에 그를 좋게 평가하지 않았다. 이것은 특별히 그의 공로를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의 그의 지위에 있어서의 그의 의로움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법치주의를 옹호하고 싶지만 장거정(張居章)도 존경합니다. 이는 바로 우리가 명나라의 정치 체제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명나라의 정치체제는 한나라, 당나라, 송나라의 전통에서 큰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Zhang Juzheng은 당시 시스템을 먼저 수정하지 않았지만 우여곡절을 통해 시스템에서 성공을 추구했습니다. 적어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으며 정치적 영향력 측면에서 장점과 단점이 균형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위에서 말한 내용은 경력론이나 의도론이 아닌 제도론과 법론에 근거한 것일 뿐이다. 적어도 당시 반대파의 견해는 그랬다. 우리는 시스템이 인사를 통제하는 것이 어떻게 중요한지를 설명하기 위해 이 수준을 자세히 설명하며, 명나라에서는 이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았다는 것이 더욱 결론적입니다.

5강: 청나라

청나라 군용기부 자

옹정이 도착하자 내각에 또 다른 군용기부가 추가됐다 . 청궁의 문화당과 무영당은 내각 총각들이 일하던 곳이었습니다. Yongzheng은 또한 세 개의 본당 뒤에 또 다른 군사 사무실을 세웠는데 이것은 아주 작은 방에 불과한 소위 남서재입니다. 처음에는 군사기밀을 유지하기 위해 황제는 내각을 거치지 않고 남공부실 군용기과에서 직접 많은 사항을 내보냈다. 나중에는 실제 중요한 정부 법령은 더 이상 내각이 아닌 군용항공부에 보관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내각도 민정과 유사하지만 군용 항공기부는 분명히 군사 통치의 이름입니다. 최고령은 모두 군부에 속하므로 당연히 군정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군용기부 장관도 내각 장관 중에서 선발해 황제와 조율하기 위해 남서재에 갈 예정이다. Wenhua Palace와 Wuying Hall에서는 정치 문제를 논의하지만 군용 항공기 부서에서만 비밀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제로 청나라의 군용기부는 명나라와 마찬가지로 황제가 궁궐을 떠나 사무를 처리하지 않고 내부의 몇몇 사적인 사람들과만 협의하였다. 그러나 명나라의 환관들이 권력을 잡고 나라에 재앙을 가져온다는 점을 고려하여 청나라 황제들은 현명하게도 내부에서 환관을 구하지 않고 외부에서 대신을 모집하였다. 그러나 시스템 관점에서 보면 둘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내시든 군장관이든 관계없이 그들은 황제의 개인 비서로만 간주되며 궁정의 대신은 아니다. 우리가 지난번에 말했듯이, 첫째로 장주정은 정부의 최고 명령을 직접 내릴 권리가 있어서는 안 되며, 둘째, 사람들에게 황제의 공무 중 일부를 지불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국장과 비서는 같은 기관이다. Zhang Juzheng은 사람들에게 공무의 일부를 황제에게 보내고 다른 일부는 내각에 보내도록 요청했습니다. Zhang Juzheng의 이름이 총리로 정의되면 해당 공식 문서는 총리에게만 보내면 되며 황제에게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도적 관점에서 볼 때 장주정의 접근 방식은 궁극적으로 의미가 없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군용기부가 6명의 지방관에게 직접 명령을 내렸는데, 이 명령은 여전히 ​​황제에게 속해 있었습니다.

정부의 최고 권력자는 황제에게 있기 때문에 군비부는 사실상 황제의 '남쪽 서재'에 불과하다.

청 정부가 최고 명령을 내리는 절차는 매우 불합리했습니다. 그의 최고 명령은 칙령이라 불리며, 칙령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공개적으로 발표되고 다른 하나는 서신으로 발송됩니다. 칙령은 황제의 해외 순방, 성묘 참배, 연회, 기근 구호, 중앙 장관, 대신, 장군, 지사 이상의 승진과 강등 등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 반포되었다. 내각의 초안을 작성하고 황제가 이를 낭독한 후 내각이 이를 6개 부처에 전달하는 것이 중국의 관행이었습니다. 편지를 보내는 것은 청나라 특유의 방식으로 위의 절차를 따르지 않고 황제의 군용기부에서 명령을 받은 사람에게 직접 보내는 방식이었다. 예를 들어, 강소성(江蘇省) 주지사에 대한 칙령은 주지사에게 직접 전달되며 다른 사람은 이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아니면 인사부 장관에게 넘겨야 할 경우에는 인사부 장관에게 직접 편지를 보내는데, 다른 사람은 그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군사기밀 때문에 이런 방식을 사용했을지도 모르지만, 나중에는 거의 모든 중요한 사항이 편지를 통해 전달됐다. 이런 칙령은 군용기부에서 작성하여 황제에게 보여 주었고, 황제는 이를 낭독한 후 봉인하고 봉인하였다. 군용 항공기가 취급됩니다. 그곳에서는 누가 처리할 것인가? 물론 이것은 황제입니다. 이 인장이 봉인되면 누구도 읽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 금융 문제에 관한 내용을 장쑤성 성장자에게 보낸다면 내무부장관도 읽을 수 없다. 군사 문제에 관한 것이라면 광둥성 지사와 광시성 지사에게 보내면 전쟁부 장관이 읽을 수 없습니다. 군용기를 다루는 사람을 군용기장관이라 한다. 법체계상으로는 장관이 아닌데, 공식 최고 행정수반이 아니기 때문이다. 정부의. 이런 종류의 칙령은 군용항공국에서 봉인하고 도장을 찍은 후 전쟁부 장관에게 전달합니다. 전쟁부 장관은 이를 열 수 없으며 봉인을 추가하여 직접 보내면 됩니다. 주문을 받는 사람. 이 경우 국내외 모든 관료들이 천황과 직접 관계를 맺게 되며 다른 누구도 이를 알 수 없다. 이것은 국가 정치가 아니며 비밀이 되어 더 이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물론, 비밀정치는 시스템이 아니라 일종의 마술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까지도 청나라 정치사상 탁월한 칙령이었던 옹정의 주비칙령 사본이 남아있다. 옹정은 독재자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전임자는 강희(康熙)였다. 중국 역사에서 강희제는 좋은 황제로 평가됐지만 옹정은 너무 권위주의적이었다. 이제 우리는 황제의 칙령을 보면 청나라 황제가 중국을 어떻게 통치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시 그는 전국 각지의 지방관들의 활동을 모두 알고 있었고 아마도 전국 각지에 자신의 비밀 요원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의 사생활은 물론, 가족이나 아버지, 아들, 친척에 관한 사소한 일이라도 그에게는 숨길 수 없습니다. 그는 모든 기념관을 자세히 승인했습니다. 그는 영리하고 독재적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아직 모르는 중국과 외교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에너지와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황제였을 때, 외부에서 황제에게 보낸 공무는 먼저 제6부에 보내졌다. 정치는 국민에게 열려야 하고, 6명의 장관이 나라의 행정수반이기 때문이다. 이는 명나라 시대에도 마찬가지였다. 당시 고위공직자의 임명은 여전히 ​​법원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고, 하급공무원의 임명은 인사부를 통해서만 이루어졌다. 교육에 관한 것이라면 예식부를 거쳐야 합니다. 황제가 사적인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정부 최고 행정관에게 사전 통지할 필요가 없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결코 제도라고 할 수 없고, 관습법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마술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왜? 왜냐하면 이것은 순전히 이기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기심은 결코 체계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청나라는 명나라보다 더 권위주의적이었다. 명나라 시대에는 여전히 황제가 총리직을 맡고 있었습니다. 총리는 폐지되고 총리의 권한은 천황이 계승하였다. 단지 총리가 실수를 했고 책임을 져야 할 뿐입니다. 황제는 실수를 했고 책임을 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제외하면 명나라의 체제는 전반적으로 과거의 체제와 유사하였다. 청나라는 이 한계를 넘어섰다. 당송(唐宋)의 칙령은 총리가 찍어야 하며, 총리의 날인이 없으면 칙령이 될 수 없다고 앞에서 말했다. 왜 황제의 칙령은 총리의 도장을 찍어야 합니까? 이것은 시스템입니다. 황제의 칙령은 왜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 수 없고 직접 보내야 합니까? 이것은 일종의 마술입니다. 여기서 차이점은 매우 간단합니다. 즉, 하나는 공개적이고 이유가 있고 다른 하나는 비공개이며 이유가 없습니다. 어떻게 청나라의 이기적인 정치가 계속될 수 있었겠는가? 황제는 만주 전체의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황제가 독재적이기를 원한다면 그를 강력히 지지하는 사람들이 뒤에 있어야 진정한 독재자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독재자는 자신의 독재를 지지하는 특정 집단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황제의 독재를 논할 때 우리는 어느 세력이 그의 독재를 돕고 지지하고 있는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중국 역사상 진(秦)나라 이래로 황제 뒤에 이렇게 고정된 세력이 있었던 적은 없었다. 귀족, 군인, 부르주아, 그 누구도 아닙니다. 황제가 학자들을 이용한다면 학자들은 황제를 지지하는 것이지만, 학자들은 황제를 지지하는 것이 더 공정합니다. 학자들은 황제의 개인적 영향력이 아니기 때문이다. 게다가 학자들은 고정된 집단이 아니다. 중국 역사에는 원과 청만이 있었고, 황제는 그를 돕기 위해 몽고인들과 만주족 전체를 거느리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세대는 그 나라의 교육받은 사람들입니다. 정부를 돕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불공평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정말 말도 안되는 "봉건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학자들은 봉건적이지 않습니다. 반면에 황제나 정부가 의도적으로 학자를 양성한다면 그것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다. 의도적으로 몽골과 만주를 지원한 원청나라와는 달랐다. 이런 정치는 물론 이기적이다. 이기적이기 때문에 모든 발현은 제도가 되지 않고 단지 주문일 뿐이다.

청나라 재상 6명 주(周)

청나라 재상 6명 역시 명제를 따랐다. 그러나 명나라의 6명의 대신은 상당한 권력을 가졌고, 특히 관리와 군인의 두 부서가 그러했다. 전국의 군대 모집과 배치는 모두 이 두 부서의 통제하에 있습니다. 황제의 칙령은 6개의 부를 거쳐야 했고, 국정 역시 6개의 부를 거쳐야 했다. 전쟁부 장관도 총독에게 명령을 내리는 권한을 가졌다. 청나라의 6개 부서는 권력이 훨씬 약했습니다. 6명의 장관은 더 이상 하급자에게 직접 명령을 내릴 수 없고, 행정부의 수장 역할도 더 이상 할 수 없다. 더욱 다른 점은 6명의 대신과 대신이 혼자 황제에게 보고해야 한다는 점이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전쟁부 장관은 국가의 모든 군사 업무를 계획하는 책임을 져야 하며 군대 배치를 명령할 수 있고 장관은 업무를 책임집니다. 이제 전쟁부 장관은 황제에게만 성명을 낼 수 있고, 장관은 단독으로 추모문을 ​​제출할 수 있고, 장관도 단독으로 추모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장관은 장관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6개 국에 각각 장관과 장관이 있었는데 원래는 국장과 차장이었다. 청나라에서는 만주와 한나라가 갈라졌는데, 중국 대신이 있으면 반드시 만주 대신이 있었습니다. 중국 대신이 두 명 있으면 만주족 대신도 두 명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한 부서에 6명의 간부가 있고, 6명의 장관 중에 36명의 간부가 있습니다. 누구나 황제에게만 말할 수 있는데, 그중 한 명은 만주족이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없고, 누가 누구의 다리를 당기고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황제가 어떤 사람에게 편지를 보냈으나 그 내용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상수의 6개 부서에 물어보고 싶습니다.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6부(六臣)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나라의 일은 자연스럽게 천황에게 집중될 것입니다. 명나라 때에는 각 부처에 대신들을 두었습니다. 비록 하급 관료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황제의 직무에 반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었습니다. 표면적으로 그들의 반대는 황제의 칙령에 대한 것이 아니라 여섯 명의 대신에 대한 것이었다. 그러나 칙령은 당나라 때와 마찬가지로 재상이 법을 따르고 문제를 해결했지만 황제에게 반대한 것은 아니다! 명나라에서는 황제가 명령을 내렸으나, 황제의 칙령은 6명의 대신에게 전달되었고, 6명의 대신은 각자의 일을 가지고 있었고, 이에 반대하려고 하면 사실상 황제에게 반대한 셈이었다. 명나라가 망할 때까지 내부의 도적 장선중(張禪中)과 이자성(筆子成)이 난리를 피우고 있었고, 외부의 만주족은 먼저 도적을 진정시킨 후 공격하자고 주장했다. 이것이 먼저 가정의 평화이고 그 다음에는 외부 세계에 대한 평화입니다. 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나라 병무부와 병무장관도 이의가 없었다. 하지만 국민들이 이 사실을 알고 반란을 일으켰다.

황제는 전쟁부 장관을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명나라가 이곳에서 나라를 멸망으로부터 구했다고 말합니다. 정책을 실행하는 것은 늘 어려운 일인데, 이 위험을 나라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대 서구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누구도 반대하지 않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통령이나 국무총리는 다수 정당의 지지를 받는 것이 행운이지만, 아직 할 수 없는 일이 많다. 이전에는 중국에 정당이 없었습니다. 모든 정치 문제는 대중에게 공개되었으며 모든 사람이 발언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적 위기에 직면했을 때 외교, 군사 문제는 때로는 절대 비밀을 요구하고, 때로는 독재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현대에 어떤 사람들은 영국과 미국의 민주 정치가 때때로 긴급한 요구에 대응하는 데 너무 느리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길림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정한 평균으로 볼 때, 비밀 정치와 독재는 항상 해로움보다 더 많은 이익을 가져옵니다. 민주정치와 개방정치는 늘 승리하지 못한다. 중국의 전통 정치는 기술에 관해 이야기하면 2000년의 경험을 갖고 있지만 거기에는 가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가장 소중한 것은 대중에게 공개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공개됩니다.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은 시스템에서 나온다. 공개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청나라 황제의 칙령은 6부(六府)를 거치지 않아도 되었고, 6부(六府)가 직접 전국에 명령을 내릴 수도 없었고, 대신들이 개별적으로 보고할 수도 있었고, 대신들에게 권한도 주지 않았다. 반박하기 위해 장관의 공식 이름이 있었지만 이미 연합이 원래 목적을 잃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정치적 상식에 관한 한, 기관은 전체 조직을 대표합니다. 예를 들어 전쟁부는 전쟁부 장관으로 대표되어야 하며, 그 중 하나가 부관입니다. 예를 들어, 재무부 장관은 재무부를 대표합니다. 물론 재무 차관은 자신의 재정 의견을 재무부 장관에게 제출해야 하며 행정원에 직접 대표해서는 안 됩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이러한 조치는 제도가 아닌 마술일 뿐이었다.

청나라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6명의 대신과 대신이 모두 황제에게 단독으로 연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외에는 누구도 황제와 대화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한린학원은 편집위원, 평론가 등 기대치가 높은 기관이다. 항상 정부와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사물을 독점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치안 판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도지사, 도지사, 봉건 사절(최고 사절), 제타이(검사 사절)만이 정부와 직접 대화할 수 있으며, 다오 이하의 현과 현에서는 단독으로 발언할 수 없습니다. 명나라와 비교하면 평민들도 황제에게 직접 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청나라의 규정을 제도라고 할 수 있다면, 이 제도는 사람들이 정치에 참여하지 말라고만 요구하는 것뿐이다. 이기심 외에 이 제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더욱이 청나라 체제는 대중이 대중에게 발언권을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각 현학교에는 명륜당이 있었는데, 청나라 정부는 각 명륜당에 석비를 세웠는데, 이 석비는 수직으로 놓지 않고 수평으로 놓여 있었기 때문에 누워있는 비석이라고 불렸습니다. 누워 있는 비석에는 몇 가지 금지 사항이 새겨져 있습니다. 첫째, 학생들은 말할 수 없으며, 둘째, 동맹이나 연합을 형성할 수 없으며, 셋째, 글을 발표할 수 없습니다. 이 세 가지 금지 사항은 현대 서양인들이 추구하는 소위 세 가지 자유, 즉 언론의 자유, 결사의 자유, 언론의 자유입니다. 동양과 서양의 현대사는 이 점에서 정반대의 대조를 이루고 있다.

말하자면, 그것은 우리 내면의 수치심에 정말 합당한 일입니다. 누운 비석은 순치 5년에 건립되었다. 유명한 진성탄(金 Shengtan)은 기념비에 누워 있는 것을 금지한 죄로 참수형을 당했습니다. 당시 시험관이 부패했기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명륜당에 가서 공자의 위패를 향하여 울부짖어 말, 말, 교제의 금지를 어겼습니다. 이곳에서 청나라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 명나라에서는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말하고 말한 것에 대해 특별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명나라뿐만 아니라 모든 왕조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청나라에서만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시스템입니까? 이것은 단지 만주족 정권이 중국에서의 통치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불합리한 마술일 뿐입니다.

중국 역사상 관료 임명은 늘 인사부 소관이었다. 5급 이하인 경우에는 공무원이 이를 사용할 권리가 있다. 5급 이상인 경우에는 관리들이 총리에게 이름을 부여하고, 결정은 총리가 한다. 명나라에서는 재상을 폐지하고 대신을 궁정의 추천으로 교체했는데, 이는 9명의 재상과 7대 재상의 공론을 거쳐 결정되었다. 그러나 민정장관의 의견은 모두가 존중한다. 하급 공무원이 임명되면 권한은 인사부에 남아 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고위 관리들에게 황제로부터 특별 증서를 수여했는데, 관리들은 이에 대해 알지 못했기 때문에 궁정에서 추천할 필요가 없었다. 모든 하급 관료는 황제가 임명할 수 없고 인사부에 임명하였다. 이는 중국 역사에서 직접 전수된 법으로, 청나라 황제도 이를 폐지하지 않았다. 그러나 민정부에서 파견한 이들은 청나라에서 소개받아야 하며, 황제가 만나기 전까지는 공식적으로 관직을 맡을 수 없었다. 이는 단순히 전국에 걸쳐 사람들을 고용하는 권한이 황제에게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나라에 따르면 황제는 작은 관리를 소개했습니다. 이는 황제가 이들 관료들을 귀중히 여겼기 때문이 아니라, 청나라 황제가 이 제도를 이용해 중국인에게 교훈을 주고 사회에 “이것은 황제의 재산이다”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황제를 직접 만나지 않으면 관료가 될 수 없습니다. 물론 이것은 시스템이 아니라 주문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러한 시스템은 이기적이기 때문입니다. 이기적인 시스템, 심지어 주문까지. 주문은 의미에 관계없이 수단에 관한 것입니다. 마법에 의미가 있다면 그것은 단지 사적인 의미만을 가질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