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악 독주와 협주곡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악 독주와 협주곡
세계 10대 유명 현악 독주와 협주곡
우리는 일상생활 어디에서나 늘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은 우리 삶과 통합되어 왔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음악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악 솔로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래는 제가 수집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악 솔로 모음입니다.
오늘날 자주 언급되는 현악기는 일반적으로 서양 오케스트라의 현악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을 지칭한다. 함께 연주할 수 있는 악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서양 현악에서 가장 흔한 것은 현악 4중주(제1바이올린, 제2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이지만 형식이 정해져 있지는 않다. 요즘에는 앙상블 형태의 끝없는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목관악기 그룹(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 바순)에 프렌치 호른이 추가되어 5중주를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악기
현악기는 현악기, 현악기, 타악기로 구분됩니다.
현악기
현을 활로 문질러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등의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관현악에서 현악기는 연주할 때 활을 사용하여 현을 문지르고 진동으로 인해 소리를 내는 모든 악기를 포함합니다. 음높이는 왼손 손가락으로 지판의 현을 눌러 만들어집니다. 소리나 소리를 좋게 만들고 각 부분의 다양한 연주에 어울리게 하려면 서로 다른 목재를 선택해야 합니다. 현악부는 관현악의 4대 부문 중 가장 규모가 크며, 연주할 때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뽑아낸 현악기(클래식 현악기 하프)
클래식 현악기 하프시코드는 표준 뽑아낸 현악기의 일반적인 범주를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로 평가되는 점수는 클래식 기타입니다. , 하프, 류트 Qin et al. 활, 픽, 핑거콧, 대모갑못 등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손톱이나 손톱으로 현을 직접 터치하여 연주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재료와 발음 원리로 인해 순수하고 천상의 완벽한 음색은 모든 클래식 하프시코드의 가장 분명한 공통 특징입니다.
피아노는 타악기이다
피아노는 화성음악과 다성음악을 연주할 수 있으며 독주, 앙상블, 협주곡으로 활용되어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악기의 왕'으로 불린다. 피아노에는 표준 평균율로 조율된 88개의 건반이 있습니다. 피아노는 펠트로 감싼 해머로 현을 쳐서 소리를냅니다. 피아노를 연주할 때 손가락으로 건반을 누르면 건반의 반대쪽 끝이 해당 동작 부분을 들어올려 해머가 현을 쳐서 소리를 냅니다. 손가락을 떼면 액션의 사운드 스토퍼가 소리를 멈춥니다. "음조시"라고도 알려진 교향시는 프란츠 리스트가 개척한 극적이고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장르입니다. 리스트 스타일의 교향시가 등장하기 전에는 음악가들이 주로 콘서트 서곡을 작곡했습니다. 개념적으로 볼 때, 교향시는 철학적 사고, 시적 예술적 개념을 구현하거나 특정 문학적 주제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교향시는 19세기 중반에 창시되었는데, 그 창시자는 헝가리의 "피아노의 왕" 리스트였습니다.
교향시의 이름은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제목이 다양한 시와 거의 동일한 다양한 미묘한 성격의 색상을 기악에 부여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 ( "Berlioz와 그의 Harold Symphony") 그래서 그는 교향곡이라는 제목을 시와 연결하여 교향시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쓴 13편의 교향시는 시, 드라마, 회화, 역사적 사건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제목 내용을 담은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주제 변형 기법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이야기에 따라 변화하는 관현악곡이다. 교향시는 낭만주의 시대(낭만주의 음악파, 민족 음악파 포함)에 탄생했기 때문에 교향시 발전 초기에는 작품이 소나타 형식을 기반으로 했다(스메타나의 『나의 조국』, 보로딘의 "중앙 아시아에서" "초원 위에서").
그러나 시대가 끝나자 인상주의와 표현주의는 교향시를 무조 음악의 범위에 도입했습니다. 드뷔시는 교향곡 스케치에서 조화를 중시하고 전통적인 장조와 단조, 소나타 형식의 제약을 버렸습니다. 심지어 무조 교향시를 짧고 간결하게 편곡하기도 했습니다.
확장: 클래식
클래식 음악학파의 일부 협주곡의 제1악장은 종종 이중 연주 파트를 채택합니다. 오케스트라는 첫 번째 연주 파트를 먼저 연주한 후 독주 악기를 연주합니다. 연주에 참여하고 독주 악기는 정확히 같은 내용이 아닌 또 다른 두 번째 프레젠테이션을 연주합니다. 또한, 독주 악기로 연주되는 카덴차는 1악장과 3악장의 재현이 끝나고 엔딩이 시작되기 전에 메인 코드의 두 번째 반전 후 삽입되고, 우세화음에 장시간의 비브라토가 삽입됩니다.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1.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봄""
2.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G장조"
3. 하이든의 "피아노 협주곡 D장조"
4.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A장조"
5.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 A장조"
6.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 E단조"
7.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B플랫 단조"
8. 라흐마 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C 단조"
9. Dvořák "첼로 협주곡 B 단조"
10. 엘가 "첼로 협주곡 E 단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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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고전 및 낭만주의 협주곡의 첫 번째 악장은 종종 이중 제시부를 채택합니다. 오케스트라가 첫 번째 제시부를 먼저 연주한 다음 독주 악기가 연주에 합류하고 그 다음에는 솔로 악기가 주요 부분을 연주합니다. 같은 내용. 또한, 독주 악기로 연주되는 카덴차는 1악장과 3악장의 재현이 끝나고 엔딩이 시작되기 전에 메인 코드의 두 번째 반전 후 삽입되고, 우세화음에 장시간의 비브라토가 삽입됩니다.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끝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양한 국가의 낭만주의 음악 작곡가와 이후의 국민 음악 작곡가들의 작품에서 독주 악기는 표현력이 더 풍부하고 감동적인 가창력과 어려운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음악은 더 강한 역동성과 교향곡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멘델스존, 브람스, 파가니니 등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비롯해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차이코프 스키의 피아노와 바이올린 협주곡은 세계 음악문화재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
리스트는 다악장 모음곡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집중하여 단악장 협주곡 형식을 창조했으며 그의 두 개의 단악장 피아노 협주곡은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걸작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세기 이후 소련의 그리엘 성악 협주곡은 인간의 목소리와 오케스트라의 결합으로 구성됐다. 서양 모더니스트 음악 장르의 일부 협주곡은 훨씬 더 "압축"되고 "짧습니다". "신 비엔나 학교" 베베른의 무조 12음표 형식으로 작곡된 협주곡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협주곡 중 하나입니다. 장르의 '상위' 상태가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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