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북유럽 가구 디자인의 계시와 느낌? 2000 자 논문
북유럽 가구 디자인의 계시와 느낌? 2000 자 논문
북유럽 가구 디자인 혁신의 계몽
오늘날 중국은 세계 최대의 가구 생산국과 수출국이 되었으며 가구 디자인도 더 큰 기회와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 가구는 인류 문화의 축적으로서 사회 물질 문명과 정신 문명의 발전 과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세계에서 중국의 정치적, 경제적 지위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중국인들은 자신의 디자인 문화를 재건하고 있으며, 국내 가구 디자이너들도 이 목표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약간의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동시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세계에서 충분히 인정받은 북유럽 가구 디자인의 혁신적인 방식은 중국 현대 가구 디자인의 발전에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북유럽 스타일은 심플함으로 유명하며, 이후의' 미니멀리즘',' 포스트모더니즘' 등의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 20 세기 급증한' 산업 디자인' 의 물결 속에서 북유럽 스타일의 심플함이 극치로 밀려났다. 가정 인테리어에 반영된 것은 방의 상단, 벽, 바닥에 무늬가 전혀 없는 장식으로 선과 색조각으로 포인트를 구분한다. 이런 스타일은 가구에 반영되어 북유럽 가구는 조각이나 문양이 전혀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북유럽 가구는 현재 세계 각지에서 추앙과 중시를 받고 있는데, 주된 이유는' 사람 중심' 디자인 이념의 응용이 현대 생활방식의 가구 다양화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기 때문이다. 우리 중국의 현대 가구 디자이너는 그들의 성공 경험을 발굴하고, 민감하게' 가구 인간화' 의 맥박을 잡고, 인체 구조에 적합한 조형 형식을 추구하고, 제품의 개성적 특징과 인체 형태와의 적합성을 연구하고 토론해야 한다. 우리가 디자인한 사용자에 충실하여 생명력 있는 가구 제품을 설계하고, 사람들의 요구를 다양한 정도로 만족시키면 중국 가구업계가 미래의 발전 과정에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북유럽 가구 디자인의 특징:
북유럽 4 개국은 정치, 문화, 언어, 전통이 다르지만 비슷한 산업화 과정과 전통과 현대에 대한 태도가 가구 디자인 특징의 통일을 유지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길을 걷고 있다.
인간미
유럽의 현대 가구가 등장했을 때, 기능은 합리적이고 가격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지만, 스타일링에 간단한 기하학을 채택하여 딱딱하고, 딱딱하고, 단순하고, 거칠고, 냉막 있는 느낌을 형성했다. 이런 가구는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북유럽 가구는 1900 년 파리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세계를 만났을 때 현대감과 인간적인 전시품으로 디자인계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켜 평론가들의 짱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소비자들도 매우 좋아했다. 북유럽 가구는 왜 이렇게 독특한 인간미가 있을까요? 우리는 다음 다섯 가지 요소를 고려합니다.
전통 스타일
북유럽 가구의 현대화는 현대와 전통을 급진적으로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전통적인 민족적 특색과 전통 풍격을 주입했다. 따라서 자기 나라 사람들, 심지어 다른 나라 사람들도 친절하고 받아들이게 하기 쉬우며, 색채가 알록달록한 민족 전통 특색을 지닌 북유럽 현대 가구가 나타날 수밖에 없다.
천연 재료
북유럽 사람들은 천연재료를 좋아한다. 목재 외에도 가죽, 등나무, 면직물 등 천연재료도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1950 년대부터 북유럽 국가들도 크롬, 강관, ABS, 유리섬유 등 인조 재료로 고전 가구를 만들었지만, 전반적으로 천연소재 사용은 북유럽 가구의 독특한 인간미가 있는 이유 중 하나다.
단순 모델링
북유럽 디자인은 원래의 전통 설계에 따라 현대화를 진행한다. 덴마크 디자이너 케이? 가방은 한때' 선에 미소를 짓게 하라' 며 북유럽 가구 인정의 참뜻을 밝혔다. 북유럽 4 개국의 가구 조형은 현대 디자인의 주류 스타일인 미니멀리즘에 부합한다. 미니멀리즘의 신제품 개발은 자질구레하고, 단순함을 숭상하며, 본질을 강조하며, 광범위함을 중시한다. & LTP>
결론적으로 북유럽 가구는 디자인 개혁에 대해 온건하고 심사숙고하며 분석에 능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이 새로운 프레임 워크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인간적입니다.
독창성
북유럽 국가들은 오리지널 정신을 제창하고, 더 개방적인 사상과 디자이너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반복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작품을 표절하지 말라" 는 신조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러한 오리지널스는 종종 스타일링 자체에 국한되지 않고, 재료 응용과 구조방식의 혁신으로 인한 새로운 스타일링이다. 이와 관련하여 북유럽의 일부 혁신 프로젝트는 세계 가구에 기여했다.
생태학
북유럽 4 개국은 생태 환경 보호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유럽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1994 년 첫 가구 생태 표준인 목재 가구와 가구 설치 생태 표지를 반포했다. 그들의 가구 제품도 생태적이다. 많은 가구 디자이너들에게 생태 환경 보호는 이미 현대 가구 디자인의 큰 추세가 되었으며, 또한 지속적인 추세이다. 생태 설계에는 재료, 에너지, 내구성, 전통 수공예 등 몇 가지 요소가 있다.
과학성
20 세기 초에 북유럽의 건축가들은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자신의 민족 전통을 지닌 가정가구를 설계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부터 가구의 디자인과 생산이 점차 과학의 궤도에 올랐다.
북유럽 4 개국은 가구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그들은 자신의 연구 기계를 가지고 있으며, 디자이너와 건축가의 설계 기관도 기능, 구조, 쉐이프, 치수, 재료에서 세부 사항에 이르기까지 설계 품질을 보장하는 연구 작업을 한다. 연구 결과는 또한 제조업체가 생산 기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러한 성과는 디자인 학교와 가구 디자인 학원의 우수한 교재이다. 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스웨덴 가구는 소비자들에게' 사용 가이드' 를 제공한다. 스웨덴을 제외하고 다른 세 나라도 비슷한 연구 단위와 직업을 가지고 있다. 연구 단위와 평행한 가구 검사 센터는 가구 재료, 공예품, 구조, 구조, 표면 처리의 강도와 내구성을 전문적으로 검사하는 가구 검사 센터도 있다.
가구의 과학성 방면에서 인체 공학 연구는 가구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다. 가구의 기능, 특히 좌석은 주로 편안함이다. 인체 공학을 통해 좌석을 연구하면 좌석이 더욱 편안하고 인체 건강의 기준에 부합할 것이다. 북유럽 4 개국의 가구 디자이너는 인체 공학 연구를 중시하여 자신의 가구 디자인에 적용한다.
유명한 북유럽 디자이너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의 유명한 덴마크 여성 디자이너 남나? 디젤 (남나 디젤 1923-) 다재다능하고 영감이 넘친다. 그녀는 반세기 넘게 디자인 생활을 하면서 가구, 인테리어 장식, 보석, 직물 등 독특한 제품을 많이 만들었다. 남나는 영국에 정착하여 지금도 세계 디자인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남나는 코펜하겐 공예미술학교에서 가구 디자인을 공부한다. 1944 년, 겨우 19 세의 남나와 그녀의 미래의 남편 조안근? 디첼 (srgen ditzel1913-l961) 을 만나 두 사람은 의기투합했다. 그들은 함께 거실 가구 한 세트를 디자인하고 코펜하겐 가구 협회의 연례 전시회에 참가하여 반응이 매우 커서 호평을 받았다. 2 년 후, 이 디자인 파트너는 결혼하여 자신의 디자인 회사를 설립했다. 그들은 그녀의 남편 196 1 사망할 때까지 함께 일했다. 남나는 줄곧 모듈식 가구 시스템 연구에 종사해 왔다. 1950 년대에 그들은 폴리에스테르 거품으로 만든 기하학적 모듈형 가구, 다층 합판 어린이 가구, 유명한 가구 디자이너 wigner 와 협력하는 등나무 가구 시리즈 등 많은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공동 창작했습니다. 이 작품들은 매우 성공적이며, 신소재와 신기술의 시도에 매우 중점을 두고 덴마크의 전통 수공예를 바탕으로 가구 디자인의 혁신을 진행한다. 한편, 남나는 보석과 방직품 디자인에 많은 걸작을 가지고 있다. 1954 년에 그들은 첫 번째 설계서를 출판했다.
1956 년에 그들의 의자 디자인 (덴마크 의자) 이 렌링상을 받았다. 나중에 그녀는 북유럽 디자인상 첫 여성 심사위원을 맡았다. 1970 년, 남나는 영국 런던에 와서 디자인 사무소를 설립하여 세계 각지의 유명 가구 회사를 위해 제품을 설계했다. 198 1 년, 그녀는 런던 디자인 산업협회 회장이 되어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덴마크의 유명한 여성 디자이너가 되었다.
여성 디자이너로서 남나는 대사의 기질과 여성의 감정을 결합시켜 제품의 형식미와 정서적 요인을 중시한다. 가구 디자인에서 그녀는 운율미의 호, 도넛 등 기하학에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여러 해 동안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아름다운 곤충인 나비에 푹 빠져 자신의 가구 디자인에 영감을 적용해 리듬감과 운율미로 가득 찬 나비 의자 시리즈를 만들었다 [그림 1-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