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추절의 유래와 풍습 등을 찾아본다

중추절의 유래와 풍습 등을 찾아본다

중추절의 유래

중추절은 천체 현상을 숭배하고 달을 숭배하는 고대 풍습의 잔재입니다. "Zhou Li Chunuan"에 따르면 Zhou 왕조에는 "중추절에 좋은 모피를 제공", "춘분에 달을 숭배"하는 등의 활동이있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이나 초가을에 노인들을 공경하고, 노인들에게 두꺼운 떡을 선물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진나라에서도 행해졌지만, 추에와 같은 신화적인 이야기와 중추절이 결합된 것은 당나라가 되어서야 흔하지 않았습니다. 달로 날아가는 오강, 월계수를 자르는 옥토끼, 약을 치는 양귀비, 달의 신으로 변신하는 당명황의 달궁 방문 등 로맨틱한 색채가 가득해 달을 가지고 노는 풍조가 이제 막 시작됐다. 유명 해지다.

북송 시대에는 8월 15일을 중추절로 공식 지정했고, 제철 음식인 '작은 과자는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달하다'가 등장했다. Meng Yuanlao의 "Tokyo Menghua Lu"는 "중추절 밤에 귀족들이 정자를 장식했고 사람들은 달빛 아래에서 레스토랑을 놓고 경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근처에서 한밤중에 생과 타로의 소리가 마치 구름처럼 들렸습니다." 밖에는 아이들이 밤새도록 놀고 있고 야시장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Wu Zimu의 "Meng Liang L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번에는 금빛 봉황이 상큼하고, 옥이슬이 상큼하고, 계수나무가 향기롭고, 은두꺼비가 빛나고, 큰 집이 있는 부잣집은 모두 위험한 탑으로 가거나, 달 아래 누각에서 놀거나, 파빌리온을 열고, 연회를 준비하고, 피아노와 하프를 연주하고, 저녁의 기쁨을 예측하기 위해? 재능이 안심되었습니까? 희망 ё 훌륭합니까? 유 ┦ 코어? 딩? 가요 지카 잉? 嬖 약탈? 랴오잔 마비? 새틴 할로겐 마을 뜨거운 가 근육 향기로운 칼집 안개 야생 휠? 뼈가 해외 중국인 Si Yiyou를 데리러 가겠습니까? 회색 구름이 가파르고 야생 임신 형제가 부서졌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달 관찰 활동은 항상 인기가 있었습니다. "과일 케이크는 둥글어야 합니다." 각 가족은 달이 뜨는 방향으로 "달빛 위치"를 설정해야 합니다. 북경 수화기(Beijing Suihua Ji)'에는 "중추절 밤에 사람들은 달 궁전의 상징을 세웠는데, 그 상징의 상징은 사람과 같았고 안뜰에 멜론과 과일을 놓고 케이크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달궁의 상징물, 남자와 여자가 ​​숭배하고 향을 피웠다. "Tian Rucheng의 "서호 여행 노트"에는 "저녁이 되면 사람들은 달을 보며 연회를 하거나 편백나무 호수에서 배를 타고 새벽까지 호수를 따라 유람합니다. 소제길에서는 그날처럼 사람들이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른다.", "사람들은 월병으로 서로를 초대하여 재결합의 의미를 갖는다." 부차 둔충의 "연경년기"에는 "중추절 달이 온다"고 되어 있다. 케이크는 현관에서 메이자이에 오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교토가 1위이지만 다른 곳에서는 음식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월병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더 큰 것은 길이가 1피트가 넘고, 달궁에 있는 밀랍토끼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추석이 되면 저택의 모든 부유한 가족들이 월병과 과일을 선물로 내놓는다." 음력 15월이 되면 뜰에 참외와 과일을 놓아 달을 숭배하고 완두콩과 맨드라미 꽃을 제물로 바칩니다. 하늘이 맑고, 알록달록한 구름이 흩어지기 시작하고, 컵이 지나가고, 컵이 씻겨지는 이 시간, 아이들은 그야말로 축제다. 달을 바쳐야 절을 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동시에 지난 500년 동안 "향 피우기", "달 위를 걷기", "천등 풀기", "중추절 나무", "등불 켜기", "춤추는 불용" ", "후행석", "토끼주" 등의 축제 활동, 달 감상, 월병 먹기, 동창회 식사 등의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중추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고대에는 일찍이 책 "에서 황제들은 봄에는 태양을 숭배하고 달을 숭배하는 의식 체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Zhou Li", "중추절"이라는 단어가 기록되었습니다. 나중에 귀족과 문인도 이를 따랐습니다. 중추절 동안 그들은 달을 숭배했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은 당나라 시대가 되어서였습니다.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생겨나고 중추절이 전통 행사로 자리 잡게 되었고, "8월 15일 중추절"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명, 청 시대에는 설날만큼 유명해졌고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추절에 관한 전설은 '창'과 같은 신화적인 이야기가 매우 풍부합니다. 달로 날아가는 오강, 구이를 정복하는 옥토끼, 약을 만드는 옥토끼 등이 널리 퍼져 있다.

중추절 전설 중 하나인 항아가 달로 날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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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에 따르면, 옛날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나타나서 농작물을 시들게 하고 사람들을 곤경에 빠뜨리게 했다는 전설에 따르면 후이(后愛)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었다. 신통력을 행사하기 위해 곤륜산 정상에 오르셨고, 신의 활을 뽑아 한꺼번에 9개가 넘는 태양을 쏘아 내리셨으며, 마지막 해가 제 시간에 뜨고 지는 것을 엄격하게 명령하여 백성들을 이롭게 하셨습니다.

후이는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으며, 아름답고 친절한 여성과 결혼했습니다. 그의 아내 이름은 창어였으며, 그의 기술과 사냥을 가르쳤습니다. 사람들은 이 사랑스러운 부부의 재능과 미모를 존경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펑과 함께 공부하러 왔습니다.

어느 날, 허우. 이순신은 친구를 만나러 곤륜산에 갔다가 지나가던 태후를 만나 즉시 승천하여 불멸자가 되었지만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를 꺼려 임시로 장에게 비약을 주어야 했다. 상아는 화장대 위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악당 펑몽이 이를 보고 몰래 먹고 싶어 했다.

세. 며칠 후 허우이는 사악한 의도를 품고 있는 펑멍을 데리고 사냥하러 갔다가 아픈 척하며 집 뒷마당에 들어가 자신이 비약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Peng Meng과 일치하지 않는 Chang'e는 단호한 결정을 내리고 돌아 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고 그녀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떠오르고 창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하늘로 날아갔습니다.

항아는 남편을 배려했기 때문에 세상과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자 후이는 집으로 돌아왔고, 하녀들은 울면서 낮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했다. 후이는 겁이 나고 화가 나서 칼을 빼어 악당을 죽이려고 했지만, 펑멍은 이미 도망쳐 나온 상태였고, 후이는 너무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상심하여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밝고 밝고, 상아처럼 흔들리는 모습이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갔지만 세 걸음을 쫓아갔고, 달은 세 걸음 뒤로 물러섰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지만 아무리 따라잡을 수 없었다.

후이는 아내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어서 항아가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들을 보내고 향상을 차리고 아내가 좋아하는 과자와 신선한 과일을 올려놓고 제사를 지내야 했다. 창어의 달궁에서. 사람들은 항아가 달에 날아와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달 아래 향상을 세우고 친절한 항아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중추절 전설 No.2 - 오강이 월계수를 땄다

중추절에 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달 위의 궁전은 무성하게 자라고 높이가 500피트가 넘습니다. 아래에는 항상 그것을 자르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그것을자를 때마다 자른 부분이 즉시 다시 닫힙니다. 수천년 동안 이 계수나무는 잘려져 왔습니다. 이 계수나무는 결코 벨 수 없습니다. 나무를 베는 사람의 이름은 오강(吳張)으로 한나라 서화(西河) 출신으로 한때 선인을 따라 도교를 행하다가 천상에 이르렀으나 실수를 하여 선인에게 강등되었다고 한다. 달궁으로 가서 매일매일 형벌처럼 쓸데없는 일을 했다. 이백의 시에는 '달에서 월계수를 쪼개고자 하면 추운 자의 월급을 쥐게 된다'라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의 세 번째 전설 - 주원장과 월병봉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중원의 수많은 사람들은 원나라 지배층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반기를 일으켰다. Zhu Yuanzhang은 봉기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저항군을 통합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장교와 군인들이 매우 엄격한 수색을 실시하여 소식을 전달하는 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군사 고문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라고 적힌 메모를 케이크에 숨기라고 명령 한 다음 사람들을 보내 여러 곳의 봉기군에 전달하여 봉기에 대응하도록 알 렸습니다. 8월 15일 밤. 봉기 ​​당일 모든 반란군은 함께 대응했고, 반란군은 마치 초원의 불을 밝히는 불꽃 같았습니다.

곧 서달은 원대도를 붙잡았고 봉기는 성공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기뻐서 재빨리 구두로 명령을 내려 전군과 인민이 다가오는 중추절을 즐기도록 하고, 장관들에게는 비밀리에 전하는 '월병'을 포상하겠다고 했습니다. 군대가 출격할 때의 메시지를 계절 케이크로. 그 이후로 "월병"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큰 것은 원판만큼 커서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매년 음력 8월 15일은 전통적인 중추절이다. 이때가 가을의 한가운데이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국 음력에서는 1년을 사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을 맹(孟), 중(忠), 기(旗)의 세 부분으로 나눈다. 따라서 중추절을 중추절(中秋節)이라고도 한다. 8월 15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희', '8월의 명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날 밤, 사람들은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이산가족 상봉을 고대하게 됩니다.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사람들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중추절을 '동창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우리 민족에게는 옛날부터 '가을 황혼과 저녁 달'의 풍습이 있었습니다. 달 전날에는 달의 신을 숭배하십시오. 주(周) 왕조 시대에는 매 중추절 밤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큰 향상을 차려 놓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 제물을 놓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수 불가결한 일이다. 수박도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달 아래에는 달 방향으로 달상이 놓여 있고 붉은 초가 높이 타오른다.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숭배하고 주부가 동창회 월병을 자른다. 음식을 자르는 사람은 가족이 몇 명인지 미리 계산해야 하며, 집에 있는 사람과 밖에 있는 사람을 합산할 수 없으며 크기가 같아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제나라의 추악한 소녀 오연은 어렸을 때 독실하게 달을 숭배하며 자라서 뛰어난 도덕성을 갖고 궁궐에 들어갔다고 한다. 선호하지 않습니다. 어느 해 8월 15일, 황제는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탁월하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왕비로 삼았습니다. 달 한가운데 항아는 미모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항아처럼 생기고 밝은 달과 같은 얼굴을 갖고 있다'고 기원한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 8월 15일 밤, 도시 곳곳에서는 부자와 가난한 자, 노소를 불문하고 성인복을 입고 향을 피우고 달을 숭배하며 소원을 표현하고 달신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남송시대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서로에게 월병을 선물로 주었다. 어떤 곳에서는 풀용 춤, 탑 쌓기 등의 활동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중추절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으며, 많은 곳에서 향 피우기, 중추절 나무 심기, 탑 등불 켜기, 천등 풀기, 달 위 걷기 등 특별한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 그리고 춤추는 파이어 드래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과거에 비해 인기가 훨씬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달을 감상하기 위해 연회를 여는 것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멋진 삶을 축하하기 위해 와인을 마시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가족과 함께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살기"를 기원합니다.

많은 중추절 풍습과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모두 삶에 대한 사람들의 무한한 사랑과 더 나은 삶에 대한 갈망을 표현합니다.

추석은 부모님을 공경하는 날이기도 해요! 부모님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음력 8월 15일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8월 15일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어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는 8월이라는 고대 중국 달력을 "중추"라고 하여 중추절을 "중추절"이라고도 합니다.

중추절 밤에는 달이 밝고 맑다.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재회의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에 8월 15일을 '동창회'라고도 부른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보름달'과 '희월'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했으며, 외국 땅에 사는 방랑자들은 달을 사용하여 깊은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한다', 두보의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내 고향은 달이 밝다', 송나라 왕안석이 썼다. “강 남쪽 기슭에는 다시 봄바람이 푸르러지는데, 언제쯤 밝은 달이 다시 나를 비춰줄 것인가” 등의 시들은 모두 영원한 노래이다.

중추절은 고대의 축제로 달을 숭배하고 감탄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풍습이다. 고대에는 황제들이 봄에는 해를,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사회 제도가 있었고, 사람들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달을 숭배하는 것보다 달을 숭배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 그리고 심각한 희생은 편안한 기쁨으로 바뀌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나라 때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를 포함시켰습니다. 사람들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달숭배단", "달숭배각", "달감시탑" 등 고대유적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베이징의 '달 제단'은 명나라 가경 시대에 왕실이 달을 숭배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중추절에는 달이 뜰 때마다 야외에 상을 차리고 그 위에 월병, 석류, 대추야자 등의 과일을 올려놓고, 달을 숭배한 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는다. 먹고 이야기하며 밝은 달을 즐긴다. 요즘에는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활동이 웅장하고 다채로운 대규모 달구경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월병을 먹는 것도 축제의 또 다른 풍습이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한다. 월병 생산은 당나라 이후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소동파는 시에서 “작은 과자는 마치 달을 씹는 것 같고 가운데에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소가 들어 있다”라고 썼고, 청나라의 양광복은 “월병에는 복숭아 소가 들어 있고 아이스크림은 달달하다”고 썼다. 사탕수수 설탕 프로스팅." 당시의 월병은 지금의 월병과 꽤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단어는 '주례'라는 책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위진(魏晉)시대에 “목사에게 소란을 진압하라고 명하여 중추절 밤에 좌익과 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강을 범람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이 고정된 축제가 된 것은 당나라 초기에 이르러서였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이나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서호유람지옥'이라는 책에는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재회를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 보낸다"고 적혀 있다. 《황도의 풍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는 "음력 8월 15일에 달을 숭배할 때 떡은 둥글고 수박은 쪼개지고 꽃잎은 새겨진다"고 되어 있다. 연꽃처럼... 평안히 돌아온 아내가 있는 사람은 이날 중추절 밤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재회를 상징하는 작은 케이크인 "재회"를 굽는 풍습은 월병과 비슷합니다. 케이크 안에 설탕, 참깨, 계수나무, 야채를 채우고, 바깥쪽에는 달, 계수나무, 토끼를 눌러 넣습니다. 달을 숭배하는 동안 가족의 장로들은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조각으로 자르고, 집에 누군가가 없으면 가족 재결합을 표현하기 위해 한 사람씩 남겨 둡니다.

거의 없습니다. 구름과 안개, 달빛이 밝고 맑습니다. 달 감상, 달 숭배, 월병 먹기 등 재결합을 기원하는 일련의 활동 외에도 일부 장소에서는 풀용 춤, 탑 건축 및 기타 활동도 진행됩니다. 월병 외에도 다양한 제철 과일도 준비되어 있다.

중추절의 유래에 관한 또 다른 설은 15일이다. 음력 8월은 쌀이 익는 날이고, 중추절은 쌀이 익는 날일 수 있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는 필수 음식입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원나라 말기부터 이어져 온 것으로, 사람들은 몽골의 잔혹한 통치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원나라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Zhu Yuanzhang은 저항세력을 통합하고 싶었지만 Yuan 장교와 병사들은 열심히 수색했지만 메시지를 전달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Wang Zhaoguang에게 "8"이라는 글자가 적힌 팬케이크를 만들도록 명령했습니다. 케이크에는 '8월 15일 봉기'라는 메모가 숨겨져 있었고, 이후 각지의 반란군에 보내져 8월 15일 밤에 일어난 봉기에 대응할 것을 알렸습니다. 이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특히 동북지방에서는 '8월 15일에 다자를 죽인다'는 말이 있다. 월병은 유래가 있는데,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상징하며, 월병은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전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행복은 전 세계인의 소원이 됐다.

월병을 먹는 것과 월병을 보내는 것이 예로부터 중추절과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당나라 초기에는 음력 8월 1일에만 축제가 있었고, 후에 명나라 황제는 15일에 축제가 없었다. 당나라는 음력 8월 15일 밤에 달궁을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날을 음력 8월 10일로 삼아 중추절로 지냈다. 당나라에서는 8월 15일 밤에 사람들이 달을 보기 위해 탑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월병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월병과 중추절은 남송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그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당시의 월병도 현대의 월병과 많이 달랐습니다.

월병과 중추절의 진정한 연관성은 무엇입니까? 중추절에 사람들은 재회와 축하를 표현하기 위해 월병을 만들었고, 그 당시에는 월병의 크기와 모양이 매우 불규칙했습니다. 매우 크고 이름도 꽤 특별합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계수현에서는 중추절이 되면 지역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모여 월병을 나누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가 만드는 월병은 남성 전용 초승달 월병, 여성 전용 박 월병, 청소년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손오공', '토끼왕' 등의 월병 등 다양하고 흥미롭다. 몇 가지 이름만 들자면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월병의 생산 기술은 명나라 시대에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일부 월병에는 표면에 "달 속의 두꺼비 토끼"와 같은 장식 문양이 있었습니다. 그 절묘한 디자인, 멋진 구성, 정교한 문양은 사람들로 하여금 예술적인 즐거움을 누리게 합니다. 이는 월병 제작자의 독창성을 충분히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우리 위대한 중화 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반영합니다.

음력 8월 15일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달을 감상하고 추석을 먹는 날로 가족과 재회하거나 멀리 있는 친척,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날이다. -가을 월병, 샤먼 사람들은 또한 네덜란드인들을 몰아내고 나라를 되찾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만에서 전해 내려오는 "케이크 가지고 놀고 일등상에 걸기"라는 민속 활동은 꽤 흥미롭습니다. 각 중추절에는 크기가 다른 63개의 케이크가 있으며, 6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1위, 2위, 3위 꽃, 진시, 합격자, 고대 황실 시험의 학자를 나타냅니다. 각 사람은 차례로 6개의 주사위를 그릇에 던지고, 그릇에 던진 주사위의 수에 따라 최종적으로 "1등 상품"을 획득하는 것이 행운이라고 간주됩니다. 300년 넘게 이 재미있는 활동은 샤먼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샤먼의 빵집과 케이크 공장에서는 중추절 전후에 이런 종류의 케이크를 대량 생산할 예정입니다.

중추절을 맞아 모두가 함께 모여 케이크 내기를 하는 것은 샤먼 사람들의 독특한 풍습이다. 300여년 전, 정성공이 청나라와 싸우기 위해 샤먼을 점령했을 때, 정성공의 장군 홍서가 병사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사기를 북돋우며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을 추방하고 대만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33-44번 진홍사령부 뒤쪽에 주둔한 야멘 대원들은 모든 병사들이 선선한 추석밤에 즐겁게 싸울 수 있도록 많은 고민 끝에 중추절 케이크를 교묘하게 디자인했습니다.

운영 케이크는 '회' 단위로 계산되며, 일반적으로 '회' 1개는 4~5명이 적당합니다. "회" 케이크는 황실 시험 시스템을 모방한 것으로, 1위 학자(가장 큰) 케이크 1개, 두당(2위) 케이크 2개, 빨간색(세 번째 꽃) 케이크 4개, 4번째(진시) 케이크 8개, 주렌(juren) 케이크 2개로 구성됩니다. 16개, Yixiu (Xiu Cai) 케이크 32개. 이는 고대 4급 황실시험의 상징이다. 옛날에는 현(縣)에 합격한 사람을 수채(姫斷)라 하고, 성(省)에 합격한 사람을 쥐인(屬仁)이라 하고, 도성 과거에 합격한 사람을 공성(孔聖)이라 불렀다. 황제에 의해 진시(Jinshi)라고 불리며 상위 3위로 나뉘었습니다. 즉, 1위, 2위, 전체 3위, 일반적으로 샌딩 A 또는 3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2위이며 상위 3위 안에는 더 많은 자리가 있습니다. 고대 황제가 제1의 학자를 선발할 때 재능과 외모뿐만 아니라 성과 이름도 고려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락 22년(1424)에 제1의 학자가 되었습니다. 학자는 명나라의 손월공(孫谷工)이 공이 완벽한 조합이라고 느꼈지만, 동시에 '폭력'이라는 단어가 불길해 3위로 강등되었고, 3위인 싱관이(興官伯)가 1위에 올랐다. 탑픽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1위 학자가 반드시 '재능이 있고 잘생긴' 사람일 필요는 없지만, 3위는 진정한 재능과 학문을 갖춘 사람이므로 샤먼 회빙의 '삼홍'의 자질이 특히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이것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케이크 세트의 가격은 최대 63개인데, 이는 '3과 9루'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중국인의 길상 숫자다.

샤먼에서 유래한 '케이크베팅'은 정성공이 대만을 되찾은 이후 300년 넘게 대만에서 인기를 끌었다.

8월 15일 중추절은 강남의 8월 축제라고도 불린다. 8월 축제의 유래는 난징의 번영과 관련이 있다.

중추절은 비교적 늦게 형성된 명절이지만, 달장난 풍습은 동진시대에 '니우주 달장난'이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난징의 달 감상은 오늘날까지 전파된 가장 영향력 있는 축제로, 수천 년 동안 대중이 기념해 온 중추절로 발전했습니다.

니우주(현 채석기)는 한나라 때 단양현 몰링(현 난징)에 속했다. "Xu Hanshu · Jiu Guo Zhi"는 Moling County가 "남쪽에 Niuzhu가있다"고 말합니다. 1,600년 전, 동진이 난징(당시 건예)에 도읍했을 때, 니우주를 지키고 있던 사상이 달밤에 니우주강에서 배를 타다가 전세선을 타고 누군가가 자신을 풍자하는 소리를 들었다. 시 "역사 송가"를 높이 평가하고 배를 건너도록 초대했습니다. 이 사람은 Yuan Hong이었습니다. 그들은 즉시 치고 시를 부르고 새벽까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당시 Xie Shang은 Zhenxi의 장군이었고 Yuan Hong은 물건을 빌려 생계를 유지하는 가난한 학자였습니다. 재능에 대한 존경심으로 인해 지위 장벽이 무너졌습니다. Yuan Hong은 Xie Shang의 칭찬을 받아 유명해졌습니다. Xie Shang Wan Yue는 Yuan Hongyong이 자신보다 먼저 왔다는 말을 듣고 문인들이 따라 갔기 때문에 달을 가지고 놀기 위해 배를 타고 건물에 오르는 사람들이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금릉에 도착하여 이 소식을 듣고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과거에 니우주가 5장을 헤엄쳤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원가랑에게 깊이 감사할 수 있겠습니까?" 이에 그는 '달과 함께 놀고 새벽에 도달하기' 위해 도시 서쪽에 있는 순추식당으로 갔다. 당나라 구양찬(唐陽蘇)은 『만월시 서문(萬興論)』을 쓰며 이렇게 말했다. “만월은 고대의 놀이 형식이다. 사복과 보시는 모두 내려다보이는 누각 앞과 밝은 곳에서 달과 놀고 있다. 건물." 당나라 명제가 밤에 달궁을 찾아 달을 즐겼다는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8월 15일은 가을 삼계절의 중간에 접어드는 날이라 중추절이라고 부른다. 중추절에는 기온이 시원하지만 춥지 않고, 하늘이 높고 공기가 맑으며, 하늘에 달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때의 달이 당나라 때부터 점차 축제로 발전하게 된 것이 중추절의 유래이다.

송나라 사람들은 중추절 밤에 과일과 둥근 케이크를 먹었습니다. 이 둥근 케이크는 월병의 시작이었습니다. 소동파의 시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다'. 남송시대 중추절 밤, 건강(지금의 난징)과 린안(지금의 항저우)이 서로 경쟁하여 물등을 띄우고 달이 하얗게 변하는데, 이는 특히 장관이었다(나중에는). , 난징은 "중원"이라고 불리는 물등 출시를 7월 15일로 옮겼습니다.

명나라 홍무 원년(서기 1368년), 주원장은 영천부(현 난징)에서 황제가 되었다. 8월 2일, 서달은 원나라의 수도를 함락시켰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매우 기뻐서 곧 구두로 명령을 내려 모든 병사들과 백성들이 다가오는 중추절을 즐기도록 했다. , 그리고 군대가 출병할 때 비밀리에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했던 '월병'을 계절 케이크로 장관들에게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후로 "월병"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큰 것은 원판만큼 커서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그날 밤 난징에서 사람들은 달 궁전 그림을 그리고 신선한 과일과 월병을 전시하고 향을 피우고 "창어가 달에 날아간다", "오강이 구이를 정복한다", "옥토끼가 약을 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 물등롱 방출 경쟁 등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그 이후로 중추절의 밤은 남부와 북부 모두에서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이날 월병과 과일을 먹으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토끼를 사준다. '토끼 명인'은 종이 그림, 천 넥타이, 점토 조각으로 나눌 수 있는데, 토끼의 몸과 토끼의 머리를 하고 있으며, 앉아 있거나 서 있거나, 유봉을 두드리는 모습을 하고 있다. 동물을 타고 깃발을 세우는 모습이 참 독특해요.

남부 사람들은 중추절에 월병, 신선한 연근, 익은 밤, 감, 석류, 설탕 만두 등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난징 사람들은 밤에 달빛 아래 모여 술을 마실 때 진링의 명물인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오리를 꼭 먹어야 합니다. "계수오리"는 계수나무가 향이 좋을 때 시중에 나와 있는데, 뚱뚱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맛있습니다.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토란을 조금 곁들여 계피시럽을 뿌려 먹으면 맛있다. "광시펄프"는 굴원의 "초소사명가" "북측에 광시펄프를 마시게 하라"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설탕 계수나무라고도 알려진 구이장(Guijiang)은 중추절 즈음에 채취하여 설탕과 신매실로 절입니다. 강남 여성들은 시에서 읊은 것을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정더 강녕현 연대기'에 따르면, 중추절 밤에 난징 사람들은 달을 감상하는 가족 모임을 '동창회'라고 하며 함께 앉아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함께하는 것을 보름달(Full Moon)이라 하고, 시장에 나가는 것을 달 위를 걷는다(Walking on the Moon)'라고 한다. 명나라 초기에는 난징이 달탑과 달교를 세웠고, 청나라 때에는 사자산 아래에 달탑을 세웠는데 모두 달을 감상하기 위한 곳이었는데, 달교를 찾는 사람들은 가장 인기있는. 달이 중천에 뜨면 사람들은 달탑에 가서 달다리에서 함께 놀기도 하고 옥토끼를 구경하기도 합니다.

'만월교'는 허난성 친화이 공자묘에 위치해 있으며, 다리 옆에는 유명한 매춘부 마상란의 거주지가 있는데, 그날 밤 학자들이 다리에 모여 놀고 노래하며 회상했다. Niu Zhu는 달을 가지고 놀며 달을 향해 시를 썼기 때문에 "Wanyue Bridge"라고 불렸습니다. 이 다리는 명나라가 멸망한 후 점차 쇠퇴했습니다. "풍류남곡은 매진되고 서풍용반교만 남았는데, 옥인이 다리에 앉아 저에게 밝은 달을 향하여 피리 연주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던 원창완월이 생각납니다." 다리

중화 민국 이후 난징은 국민당 중앙 정부의 소재지였으며 사회가 비정상적으로 발전했고 공자묘 앞에는 등불 잔치가 있었고 부유한 사업가들이 뱃놀이를 하러 갔다. 8월 15일에 친화이(秦华)에서 달을 즐기러 가니 수천 가구가 비참했습니다. 당시 인기 있는 노래가 있었습니다. 일부는 아래층에서 눈살을 찌푸리고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유적이 많이 소실되고 강이 오염되어 관광객이 많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공자묘를 개조하고 명청 시대의 누각을 일부 복원했으며, 중추절에는 함께 모여 달을 즐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