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연금술의 발전
고대 중국 연금술의 발전
고대 중국의 특별한 연금술. 황금 비약, 연금술, 황금 손길, 황색 및 백색 마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내용은 매우 복잡하며, 그 중심 목표는 인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불멸"로 만들고 황금 비약을 사용하여 구리와 철과 같은 일반 금속을 금과 은으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고대 중국에서 '불멸자가 된다'는 말이 있었기 때문에 연금술은 중국에서 처음 탄생했습니다. 연금술사들은 인간의 몸이 마법의 약의 도움으로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단"은 원래 진사(즉, 황화수은)를 의미하며 나중에는 "불멸의 비약" 또는 "황금 비약"으로 간주되는 다양한 약물을 의미합니다.
연금술의 출현에는 봉건 사회가 어느 정도 발전하면서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지배층의 물질적 향유에 대한 요구도 점점 더 높아지는 사회적 배경이 있었습니다. 황제와 귀족에게는 당연히 두 가지 사치스러운 희망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더 많은 부를 통제하려는 희망이었고, 두 번째는 불멸에 대한 희망이었습니다.
중국의 연금술 활동은 기원전 3세기에 시작되었으며, 동한 왕조에 이르러 연금술사들의 불멸의 사상이 도교로 발전했으며, 연금술의 풍습은 사람들에게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동한의 위보양이 쓴 『주이신통기』는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연금술 이론서로서 당시 연금술사들이 600권의 『불기록』을 가지고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알 수 있다. , 불의 연금술에 대한 지식이 많이 축적되어 있었습니다. 진(晉)나라의 연금술사 계홍(桂洪)이 지은 『보보자내편』은 한나라와 진나라 이후의 연금술을 상세하게 기록하고 요약한 것으로, 그의 연금술은 서로 연관된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불멸의 궁극". ②장수의 비약을 수집하고 가공한다. 이러한 약에는 광물약, 동물약, 식물약 등이 있는데, 이는 '건강을 연장한다', '인성을 길러준다', '질병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③ 금은을 계몽하라. 구리와 철과 같은 일반적인 금속을 사용하여 금과 은으로 바꾸는 것은 실제로 금과 은과 비슷하게 보이는 다양한 합금을 만들기 위해 화학적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중국의 연금술 발달과 더불어 8세기 아라비아에서도 알키미야라는 연금술이 등장했다. "금 액체") 알익시르(al-Ixir)라는 만병통치약을 추구하며 이를 이용해 사람들을 더 오래 살게 하려는 목적으로 연금술과 의학이 포함됩니다. 12세기경 아랍의 연금술은 이슬람의 영향을 받아 유럽으로 퍼졌습니다.
연금술사들의 지도이념은 이상주의적이기 때문에 본래의 목적은 전혀 달성되지 않았다. 그러나 결국 연금술의 실천은 연금술사들을 다양한 자연 현상과 접촉하게 함으로써 자연계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밤낮으로 실험실에서 일하며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았고, 그리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생각: "인위적인 방법을 사용하면 물질이 서로 변형될 수 있다." 당나라 말에 등장한 화약은 연금술의 산물이었다. 결국 연금술은 유럽 현대화학의 출현과 발전의 근간이 되었고, 알케미아, 알키미아 등 연금술을 대표하는 명사는 화학을 대표하는 케미(독일어), 치미(프랑스어), 케미스트리(영어)로 진화했다.
중국 연금술의 발명은 고대 신화와 전설에 담긴 불멸의 개념에서 비롯됐다. 예를 들어 후의는 서왕모로부터 불로불사의 비약을 얻었고, 상아는 그것을 몰래 먹은 후 달궁으로 날아가 달의 요정이 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이 불로불사를 위해 어떤 알약을 먹었는지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진족이 편찬한 『선인전』에 따르면 진족이 먹은 약에는 진사, 운모, 옥, 황토, 돌, 잣, 계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미네랄과 식물.
전국시대에 싹튼 '주연'의 방식은 진시황과 한나라 무제 역시 신론과 불멸론을 좋아했다. Li Shaojun과 Luan Da와 같은 다양한 연금술사가 우 황제 통치 기간 동안 Liu An은 또한 그의 책 "Huainanzi"에 수은, 진사, Realgar 및 기타 의약품을 언급한 유명한 연금술사였습니다. 경제(景帝)때에는 연금술이 성행하였고, 서한 말기의 왕망(王夢)도 불멸의 사상과 연금술을 좋아하였다. 또한 도교는 연금술과도 관련이 있는데, 도교의 창시자인 장링(張陵)도 이 기술에 능통했다고 합니다.
동한 왕조 이전에는 연금술에 두 가지 다른 전통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생명의 비약을 찾는 데 전념했고 다른 하나는 금을 창조하려고 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두 전통이 하나로 합쳐졌고, 연금술사들이 불로장생약을 만들려고 노력한 것은 실제로 두 전통의 결합에 기여한 요인들이 의학의 발전과 관련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게홍(Ge Hong)과 타오홍징(Tao Hongjing)도 훌륭한 의학 전문가였습니다. 연금술과 초기 화학에 대한 Ge Hong의 공헌은 많은 비약(예: Taiqing Dan 및 금액)과 그 정제 방법을 기록한 "Baopuzi Neipian"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오랜 믿음이며, 인간도 신으로 환생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음양오행론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중국 연금술의 황금기
p>거홍 시대 이후에도 불로불사의 비약 이야기는 계속해서 많은 황제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나라의 도무제(圖帝皇)가 탁구계를 세웠습니다. 태우타오바도제는 위문수를 불러 연금술사에게 황금 비약에 관해 물었고, 서견은 진영에서 연금술을 모아 황금 비약에 대해 물었다. Xiaowen 황제의 비약을 먹고 "장수의 법칙"등을 실현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연금술실 사용설명서)에 포함된 난로의 모습입니다.
진말기부터 당말기에 이르기까지 중국 연금술은 황금기를 맞이했다. 유명한 연금술사, 의학자, 약리학자인 그는 한때 양무제(梁皇帝) 소연(孝燕)을 위해 연금술을 행했으며, 『도장』의 『삼십육수법(十六六智論)』을 전수했는데, 이는 조선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책이다. 화학에서 물을 매개체로 사용하는 무기 반응에 대한 연구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연금술사 초저(趙澤)는 소원명의 저서 『태청석담기』를 편찬했는데, 구정단법 등 각종 비약의 성분과 제련법을 기록한 소도 『금영』에서 당시의 화학을 설명했다. 댄 처방전' 가족이 사용한 익명의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