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8대 민속 가마의 야오저우 가마 도구 감상

8대 민속 가마의 야오저우 가마 도구 감상

야오저우 가마는 중국 전통 도자기 제조 기술의 보물이자 송나라 8대 개인 가마 중 하나입니다. 황보진(黃寶鎮)은 현재의 산시성(陝西省) 퉁촨(鳴chuan)시에 위치하며, 당송(唐宋)시대 요주(老州)의 지배를 받았고, 당나라 때 중국 도자기의 유명한 산지였으며, 송나라 때 전성기를 누렸다.

야오저우 가마는 북청자를 대표하는 곳이다. 당대에는 흑유, 백유, 녹유, 차분유, 백유 녹, 갈색, 흑색, 삼색토기가 굽기 시작했다. 북송시대는 요주요의 전성기였으며, 황실에 바칠 '조공자기'를 굽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북송 시대에 금나라는 계속해서 발전했고, 원나라는 변혁과 쇠퇴를 시작하여 명나라, 청나라, 그리고 마침내 중화민국을 거쳐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 말기에는 청자를 주로 사용했는데 몸체가 얇고 단단하며 유약이 매끄럽고 균일하며 녹색과 반투명의 색상이 매우 우아합니다. 판화와 판화로 장식된 구조는 엄격하고 통통하며 선은 자유롭고 부드럽습니다. 그릇의 내부와 외부에는 모란, 국화, 연꽃, 물고기, 오리, 용, 봉황 등 다양한 장식이 있습니다. 스타일은 광범위하고 활기차고 생생하며 자연스럽습니다. 기구의 형태로는 그릇, 접시, 병, 항아리, 항아리, 향로, 향로, 램프 홀더, 주사용 그릇, 그릇 등이 있습니다.

야오저우 가마는 송나라 시대 북부의 청자 가마 중 가장 유명하며 선두주자로 여겨졌다. 신종원풍(1078~1085)과 희종중녕(1102~1106) 사이의 30년 동안 그는 황실에 바칠 공물 도자기를 굽는다. 뛰어난 도자기 제작 기술과 자유롭고 활기찬 스타일은 당시 각지의 가마에 큰 영향을 미치고 널리 보급되어 남북으로 광범위한 야오저우 가마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Yaozhou 가마 시스템은 Huangbao Town을 중심으로 Henan Yiyang 가마, Baofeng 가마, Xin'an Chengguan 가마, Guangxi Dongcun 가마, Guangxi Yongfu 가마, Neixiang Dayaodian 가마 등 많은 가마를 포함합니다. 각 가마의 제품은 퉁촨 가마의 제품과 유사하지만 사용된 원료의 차이로 인해 질감과 유약 색상도 약간 다릅니다.

당오대(唐五代)에는 태아가 약간 느슨하고 회색이었으며, 송(宋)나라 때에는 청자 사체가 더 단단하여 회갈색 또는 회자색을 띠었다. 유약은 올리브색과 같은 녹색이고 유약의 얇은 부분은 진원 시대의 연한 노란색이며 질감이 약간 두껍고 색상은 밝은 회색 또는 회색입니다. 유약의 대부분은 강황이고 청록색은 적습니다. 법랑질은 얇고 촉촉하지 않습니다. 장식 기술은 주로 조각과 인쇄이며 조각은 특히 정교하며 칼 기술은 날카 롭고 매끄럽고 강하고 강력하며 강력한 입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식 예술의 측면에서 보면 패턴이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패턴에는 동물, 캐릭터, 꽃 및 패턴이 포함됩니다. 문양 속 동물에는 용, 봉황, 사자, 코뿔소, 말, 양, 개, 학, 거위, 오리, 물고기, 원앙 등이 포함됩니다. 캐릭터에는 놀고 있는 유아, 불상, 강한 남자 등이 포함됩니다. 꽃에는 연꽃, 모란, 국화, 매화, 수초 등이 있습니다. 패턴에는 8개의 Gui 패턴, 삼각형 패턴, 등 패턴 등이 포함됩니다. 장식 면에서 볼 때, 오대(五代) 이전에는 단순하고 우아했으며, 송(宋)나라에는 풍부하고 다양했으며, 진(晉)나라와 원(源)나라에는 절묘한 기술과 뛰어난 기술이 있어 점점 단순해졌습니다. 야오저우 가마의 굽기 기술과 장식 기술은 산시성(陝西省)의 수많은 모조 가마 외에도 린루(Linru), 위셴(Yuxian), 보봉(Baofeng), 네이샹(Neixiang) 등에도 전파되었습니다. 허난성(河南省)의 가마는 광둥성 서촌요(西村窯)와 광시성 용복요(永富窯)로 퍼져 황보진요(黃寶鎭窯)를 필두로 하는 거대한 가마 체계를 형성했다.

요주요청자의 주요 특징은 문양이 매우 뚜렷하고 북방인의 개성이 있다는 점이다. 사료에 따르면 '칼은 진흙을 본다'라고도 한다.

야오저우 가마의 전통적인 장인정신은 주로 원료의 선택, 구성 및 가공, 진흙의 저장 및 반죽, 수동 드로잉 및 트리밍, 손 조각, 조각, 긁기, 데칼 및 인쇄에 반영됩니다. , 유약의 선택, 준비 및 적용, 단도 및 가마 가구의 제작 및 설치, 불꽃 분위기 및 소성. 제품의 완성은 따기, 선별, 풍화, 비례, 점토화, 숙성, 점토 조리, 점토 반죽, 블랭크 손으로 그리기, 블랭크 다듬기, 유약 선택, 준비, 유약 처리 및 수동 장식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조각, 조각), 붙이기, 인쇄), 가마 가구 제작, 가마 설치, 가마 소성 등 17가지 공정이 있습니다. 각 공정에는 해당 기술 요구 사항이 있으며, 관련 기술을 습득한 사람을 '장인'이라고 합니다.

야오저우 가마는 퉁촨성 황바오진을 중심 가마터로 삼고 있으며, 역사상 '십리 도자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시에 Lidi, Shangdian Village, Chenlu Town, Yuhua Village와 같은 가마도 순서대로 배열되어 수백 마일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금나라와 원나라의 군사적 재난과 여러 왕조의 격동적인 변화 이후 모든 도자기 밭은 불타지 않게 되었지만 진루진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서북 지역의 중요한 도자기 생산 도시가 되었습니다. Chenlu Town에 있는 11개 마을의 거의 모든 가구는 "Chenlu Never Sleeps(진루는 잠들지 않는다)"라고 알려진 도자기를 태웁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마을 전체의 작업장이 국유 도자기 공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1970년대에는 이궈진(Li Guozhen)과 같은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야오저우 가마의 전통 기술을 복원하고 야오저우 청자, 흑유 및 문양 도자기, 백유 및 문양 도자기, 난초 도자기, 난초 도자기 등 6가지 유형의 야오저우 가마가 생산되었습니다. 녹 무늬 도자기, 무늬 유약 등 일련의 도자기가 퉁촨시의 주요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당삼채, 백자, 청자, 흑자, 장색유자기를 생산하는데, 그 중 청자가 가장 유명하다. 청자의 특징 및 식별 :

1. 태아는 회백색을 띠고 질감이 단단하며 노출된 부분은 노란색을 띤다.

2. 유약의 색은 녹황색을 띠며 깊고, 유약층이 두꺼우며, 유약과 유약의 접합부는 윗부분이 더 두꺼운 경우가 많다. 진저옐로우예요. 또한, 청자 유약에는 다른 청자에서는 볼 수 없는 작은 노출된 갈색 반점이 나타납니다.

3. 접시, 그릇, 컵, 접시, 병, 냄비, 단지, 난로, 상자, 향, 냄비, 그릇, 램프, 그릇, 램프, 베개, 기구의 모양은 꽃잎형, 멜론형, 다접형 등 다양하며, 외관이 미려하다. 그 중에서도 럭스 용광로는 용광로 본체 바닥 주위에 힘센 남자들이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이 꽤 독특하다.

당나라

당말, 오대에는 청자에 흠집을 새겨 장식했는데, 장식적인 주제는 주로 물결과 꽃과 풀 문양이었다. 당후기와 오대(五代)의 접시와 사발은 일반적으로 말뚝으로 구워졌는데, 몸체 전체가 유약으로 덮여 있었고, 발 안쪽에는 말뚝 자국이 3개 있었다.

1. 태아의 특징 : 초기에는 대부분 짙은 회색을 띠고 회색과 노란색이 몇 개만 있습니다. 태아는 비교적 거칠고 입상 석영이 있고 작은 수의 큰 모공이 있습니다. 발사 후 점 모양의 철 반점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나라 청자 몸체는 연한 노란색으로 거칠고 흙이 고르지 않으며 내부에 기포와 입상 물질이 보입니다. 당중후기에는 태아의 질이 점차 조밀해지며 태아의 색깔은 회색과 흑회색을 띠고 태아토양에 작은 점 모양의 철반이 자주 나타난다.

2. 유약 특성 : 당나라 청자의 경우 유약이 곱지 않고 유약 색상이 녹갈색 또는 녹황색이며 투명도가 좋지 않고 유약 표면에 광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 심지어 나무 광택도 있습니다. 당 중후기의 청자 유약은 회녹색, 회록색 또는 청회색을 띠고 유약이 얇으며 유리질감이 강하고 투명성이 양호하다.

3. 조형특성 : 당나라 중기 이전에는 형태가 적고 벽이 두꺼웠으며, 이후에는 형태가 많아지고 벽이 얇아졌습니다.

4. 장식 기술: 데칼, 페인팅, 긁기 및 스탬핑.

5. 소성과정의 특징 : 당나라에서는 3각지지방식을 주로 사용했는데, 소성 후 그릇 안쪽 바닥 중앙에 탄 자국이 3개 남았다.

6. 유약의 특징 : 당초에는 입 아래에 바르다가 점차 하향으로 발전하여 기 외부의 대부분이 유약으로 장식되었으며, 당나라 중기 이전에는 몸체 하부와 바닥 부분만 노출되어 유약이 고르지 않게 도포되어 유약이 처지고 흘러내리는 현상이 나타났다. 당후기에는 유약부분이 더욱 낮아져 그릇 외부 전체에 유약을 입히는 경우가 많았다.

7. 밑발의 특징 : 초기에는 그릇의 벽이 두꺼워서 발이 파여지지 않았음(가환발). 그릇은 대중적인 넓고 짧은 고리 발(옥 바닥)이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옥 비스킷 바닥 개발 법칙은 초기에는 파는 발이 얕고 적었으며 나머지 옥 비스킷 발은 특히 넓었습니다. 후기에는 굴착발이 점차 깊어지고 당나라 후기에는 원형발이 좁은 옥고리바닥으로 진화하였다. 당나라 시대에는 가마 바닥을 큰 밑창으로 만들어 그릇 바닥을 그대로 노출시켰다.

8. 제품 특징 : 도자기에는 흑색, 흰색, 녹색, 황갈색, 꽃 유약, 차 거품, 외부 흰색 및 내부 검정색, 외부 녹색 및 내부 검정색, 녹색 색상이 있는 흰색 유약, 흰색 유약이 포함됩니다. 몸에 검은 꽃, 백청자 아래 유약, 청자 흑유약, 흑유에 백유, 백색에 갈록유약 등의 고온 유약 도자기가 있으며 당삼도 있다. 유색 자기, 저온 단색 유약 및 유황 유리 타일.

제5왕조

1. 토기의 특징 : 초기와 중기에는 토기가 흑색을 띠며, 색상은 암회색, 흑회색, 철회색, 흑색 등이 있다 . 태아의 외부 표면은 두껍고 흰색의 화장품 흙으로 덮여 있습니다. 당자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검은 점 모양의 철반은 표면에서 대부분 빠져있습니다. 백체는 약간 후기 단계의 것으로 매우 순수한 질감과 흰색을 띠며 순백색 또는 약간의 회색조가 있으며 밀도와 균일성이 송나라 자기보다 약간 나쁩니다. 화장토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유약 특성 : 흑체 녹색 유약 도자기, 유약 색상에는 진한 파란색 하늘색, 약간 회색 호수 녹색, 호수 녹색, 호수 파란색 및 기타 색상이 포함되며 유리 질감이 강하고 투명성이 우수하며 종종 발로 감싼 유약인 열린 조각이 있습니다. 흰색 몸체를 가진 청자 도자기의 경우 유약은 대부분 연한 파란색, 연한 하늘색, 녹색 흰색, 분홍색 파란색 및 기타 색상이며 일부는 호수 파란색과 호수 녹색입니다. 투명성이 좋고, 열린 조각도 있어 더 어둡습니다. 몸체가 작아서 가마 역사상 가장 우아한 도자기입니다.

3. 조형 특징 : 대부분 당나라 후기, 오대 시대의 금은 그릇을 모방하고 있으며, 당나라 시대의 그릇보다 우아하고 그릇의 바닥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더 크다.

4. 장식 기술: 긁기, 따기, 전사하기, 스탬프 찍기, 반죽하기, 속 비우기, 페인팅 및 메이크업(드물게 볼 수 있음).

5. 소성과정의 특징 : 초기에는 일체형 지지소성을 위해 용기 1개, 지지대(3각 지지대) 1개, 상자그릇 1개를 사용하였다. 소성 후 발바닥에 작은 3개의 탄 자국이 유약으로 덮이거나 바닥이 모래로 덮히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나중에 발에서 유약을 긁어내는 새로운 방법.

6. 유약 특성 : 몸체 전체가 바닥까지 유약 처리되어 있으며 많은 장식이 유약으로 덮여 있습니다.

7. 바닥과 발의 특징: 기구의 바닥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크며, 옥고리의 바닥이며 많은 발이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8. 제품 특징 : 청자 외에 소수의 흑유, 소스 유약, 백유 갈색 및 녹색 자기도 소성됩니다.

송나라

송나라의 장식기법은 주로 조각, 인쇄, 긁기, 원판 등이었으며, 조각과 인쇄가 주류를 이루었다. 북송 중기에는 날카로운 칼솜씨와 강한 선, 경사진 칼자국 등 조각이 성숙해지면서 송나라 최고의 조각기법이 되었다. 북송 후기의 판화도 엄격하고 대칭적이며 균형 잡힌 레이아웃으로 매우 정교합니다. 장식에는 연꽃, 연꽃, 모란, 국화, 파도, 날아다니는 학, 나방, 장학, 보구, 바다 물고기, 연꽃 연못에서 노는 오리, 노는 아기 등이 포함됩니다. 용과 봉황 문양은 궁전 도자기의 특별한 주제입니다. 물잔물결은 일반적으로 육각형의 모서리로 표시되어 있으며 물잔물결에는 물고기 3마리가 흔하다. 아기 놀이 패턴은 주로 그네를 특징으로 합니다. 송대 문양장식의 특징은 초기에는 그릇의 표면에 단순한 꽃잎 문양을 새겼으나 후기에는 문양이 전면에 새겨져 있으며 문양선이 대부분이다. 연약한. 송나라 그릇은 밑부분에 유약이 없고 밑부분에만 유약이 있다.

1. 태아의 특징 : 초기 태아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화장토가 외부에 도포된 짙은 회색 또는 철회색과 화장토가 없는 밝은 회색 모두 흑색 철분을 대부분 함유하고 있습니다. 중기에는 모두 연한 회백색이며 작은 철 입자가 없으며 화장토를 바르지 않았지만 후기와 남송에는 뚜렷한 흰색 경계층이 있으며 대부분 회백색입니다. , 연한 회색과 흙빛 회색이 약간 있고, 화장토는 전혀 바르지 않았습니다.

2. 유약의 특징 : 초기에는 대부분 청회색 또는 녹황색을 띠고 있으며, 중기에는 오대와 유사한 녹색 및 연한 청록색을 띠는 것도 있다. 이 시기에는 거의 모두 황록색, 유리질, 황금색을 띠고 투명도가 양호하며 유약광택이 강하고 유약은 얇지만 단단하지만 당오대에는 유약이 흐르는 현상, 유약이 쌓이는 현상, 건유현상 등이 거의 없다. 유약 무광택 및 오렌지 껍질 유약 현상은 거의 볼 수 없으며 후기 및 남부 송 왕조에서 신체 유약이 매우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진한 파란색, 녹색, 녹색, 노란색, 밝은 파란색, 달과 같은 색상이 있습니다. 흰색 등등.

3. 조형특징 : 모양이 섬세하고 밑창이 작아지고 발이 높고 좁으며 직선적이고 둥글며 제작이 매우 규칙적입니다.

4. 장식기법 : 긁기(오대와 송나라 조각의 보조기술), 조각(송나라 초기에도 계속되었으나 중기 이후에는 없어짐), 조각, 인쇄, 아플리케, 반죽, 중공.

5. 소성과정의 특징 : 모두 기구 바닥의 유약을 긁어내는 소성과정을 사용한다.

6. 유약의 특징 : 유약을 완전히 바르면 발바닥이 드러납니다.

7. 발바닥의 특징 : 초기에는 발바닥이 넓어서 석영구슬이 발바닥에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장작을 태울 때 석탄을 태울 때 문양이 단순하게 바뀌었다. 처음에는 소성 분위기가 불안정하고 제품의 색상이 다른 제품과 다릅니다. 송나라에 비해 오대 중기는 일반적으로 벽이 얇고 미세합니다. , 이전 제품보다 밀도가 높고 베이스가 높으며 유약으로 장식하고 두 번 다듬은 높고 좁은 고리발이 특징이며 후기에는 작은 모자 모양의 제품이 인기가 있습니다. 밑창이 짧아지고 그릇이 얇아지며 치킨 하트 모양이 인쇄된 것이 특징입니다.

8. 제품 특징 : 청자 외에도 소량의 흑색, 백색, 소스 유약 및 토끼 털, 기름 방울 수정 유약 도자기를 태 웁니다.

진 왕조

금나라 제품의 도자기 본체는 회백색이고 청자 유약의 색상은 황색을 띕니다. 도자기 모형 인쇄를 많이 사용하여 그릇의 표면을 덮고 있는 문양이 점차 줄어들고, 접시와 그릇의 내벽에는 국화, 연꽃, 물결, 물고기, 오리 문양이 많이 나타나며 구성은 단순하고 원형이다. 금·원시대에는 겹겹이 굽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접시와 그릇에 겹겹이 탄 자국이 있었고, 1그릇, 1그릇에 굽은 것도 있으나 발에만 초벌구이를 하였다.

1. 타이어 글레이즈의 특징 : 초기에는 타이어가 연한 회색을 띠고 약간 갈색을 띠는데, 이때는 송올리브색이 거의 보이지 않으며, 피그린과 에메랄드그린이 더 흔하며, 월백유약자기도 소성되었으며, 대중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양산품으로 변경되었으며, 몸체의 색상은 흙빛이 나는 흰색, 연한 노란색이 있는 흰색, 약간의 갈색이 있는 흰색 등입니다. 청자유약의 색은 녹황색, 황록색, 강황색 등이 약간 나쁘다. 그릇 안쪽 바닥에 수렴 링이 있습니다.

2. 모양 특징 : 모양이 둥글고 두꺼우며, 그릇의 입구가 두껍고, 입구의 벽이 복벽보다 더 두껍고, 역기둥 모양을 하고 있다.

3. 장식 기술: 조각 및 인쇄.

4. 소성과정의 특징 : 진, 원, 명대에는 가마구조와 사용연료가 송대와 동일하였으나, 진후기부터 원, 명대까지 사용하였다. 명나라 시대에는 통풍과 화로 본체가 점차 증가하고 화로의 분위기가 증가했으며 그 변화는 신중하게 제어되지 않았으며 생산되는 거의 모든 청자가 생강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글레이징 특성 : 용기 내부와 외부에 유약을 바르고 발바닥이 노출됩니다.

6. 발의 특징 : 옥환 바닥, 그릇 바닥은 유약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지만 발은 대부분 개조되지 않았으며 발의 내벽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밑창은 대부분 닭 심장 모양이며 다층 패턴이 있습니다. 월백유약은 송나라 말기에 제작되어 진나라에서 숙성된 것으로, 송나라 말기의 월백유약은 녹색도가 높고 백색도가 낮다. 색깔은 연한 청록색에 가깝고 유약층도 얇으며, 판완이나 송나라 말기의 내벽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금나라 시대에는 안쪽 부분이 인쇄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청록색은 크게 약화되었다. 일반적으로 식기는 회백색 또는 월백색인 경우가 많았고, 우수한 식기는 종종 흰색에 희미한 청록색이 특징인 청록색이었고 대부분은 평범하고 둥글었습니다. 밀랍이나 옥처럼 두껍고 유약층이 두꺼워 빛 투과율이 좋지 않습니다.

7. 제품특징 : 초기에는 콩유약, 월백유약을 주로 구웠고 후기에는 흑유약, 장유약, 토끼유약도 주로 구웠어요. 헤어 앤 오일 드롭 크리스탈 글레이즈.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

원나라 제품은 일반적으로 외부가 반유로 되어 있으며 발은 얕게 파여 있고 넓으며 옥고리발과 비슷하며 유백색 돌기가 있습니다. 발 안쪽. 1. 태아 유약의 특징 : 초기 태아는 흙빛 흰색, 흙빛 노란색 또는 황백색이며, 밑 부분과 발의 노출 부분은 흙빛 노란색, 갈색 노란색 또는 갈색 빨간색입니다. , 일부는 녹황색이며, 그릇 내부는 유약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릇 외부의 강황 유약 부분인 세링은 초기 금나라와 유사합니다. 일 동안 몸 전체에 유약을 바르고 바깥 바닥 중앙에도 얇은 유약을 바르고 나중에 그릇의 바깥 바닥과 바닥 부분에 유약을 바르지 않고 노출 시켰으며 검은 유약, 소스 유약, 찻잎이 있습니다. 거품 유약, 흰색 유약 및 흰색 바탕의 검은 꽃 도자기도 소성되었습니다. 명대 후기에 이르러서는 강황유약이 소수로 줄어들었고, 몸체 유약은 대부분 황백색이거나 황백색이며, 발 부분이 노출되어 있다. 종종 갈색-적색 또는 황갈색이며 청자 유약은 노란색, 황갈색, 녹색-갈색 등도 볼 수 있으며 용기 외부는 거의 유약으로 덮여 있지 않습니다. 유약을 너무 많이 바르고 바닥까지 바르지 않으면 배가 노출됩니다. 이때 흰색 바탕에 검은 꽃 도자기가 더 일반적이며 흰색 유약, 검은 유약, 소스 유약 및 차 거품 유약이 사용됩니다. 기구의 유약 부분은 대체로 같은 시기의 강황 유약 도자기와 유사합니다.

2. 형태적 특징 : 원대에는 입이 좁고 배가 둥근 큰 그릇이 가장 유행했다. 모양은 단순한 경향이 있습니다.

3. 발바닥의 특징: 위환발의 발바닥 특징은 넓어지고, 발의 내벽이 바깥쪽으로 경사져 있으며, 넓고 곧은 원형발로 진화했으며, 발이 더 깊게 파여져 있다. 어깨보다 넓은 원 모양의 발이 높아집니다.

4. 제품특징 : 초기에는 울금청자를 주로 소성하였고, 후기에는 백화백자와 흑화백자를 주로 소성하였으며, 동시에 흑화청자를 소성하였다. 흰색, 소스, 차 거품 유약 도자기도 구워졌습니다.

청나라

청나라 진루가마는 전통 도자기 제작 기술을 계승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흰색 바탕에 검은 꽃, 흑자, 백자 외에도 향긋한 황유자, 황백, 흑백 복합 유약 도자기 등 독특한 품종을 생산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중화민국

청나라 말기부터 민국 초기에 이르기까지 지역적 특성을 지닌 청화백자가 등장하여 대중들에게 널리 사랑받았다는 특징이 있다. 다양한 민속색 문자 비문과 응용이 널리 보급되어 Chen Lu Kiln의 의미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홍콩 Gibran International Collection Office의 Liu Sheng이 편집 및 작성

(기사에 나온 WeChat 휴대폰 번호와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