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 예술 스타일 개론

꽃꽂이 예술 스타일 개론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도시에서는 일년 내내 다양한 꽃을 골라 가정과 직장의 각종 축제, 영빈, 결혼, 장식가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가정 장식을 하고 환경을 미화하려면 예술 꽃꽂이를 언급해야 한다.

예술 꽃꽂이는 식물이 잘라낸 뿌리, 줄기, 잎, 꽃, 과일을 원료로 하여 일정한 기술 (트리밍, 트리밍, 구부리기 등) 을 거치는 것을 말한다. ) 와 예술성 (입의, 조형, 색감 등. ) 가공은 정교하고 완벽하며 시적이고 예술적인 화훼 예술로 다시 어우러져 자연과 생활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다. 꽃꽂이 예술의 기원은 꽃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덕분이어야 한다. 냉동 꽃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진실과 휘황찬란함을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꽃꽂이 예술은 중국인에게 꽃꽂이 작품은 우주 생명의 융합으로 여겨진다. 꽃을 주요 재료로 병, 접시, 그릇, 캔, 관, 광주리, 대야 등 7 가지 화훼 장치로 천지의 무한한 신비를 창조한 분재 화훼 예술. 그 표정은 상당히 우아하여, 사람을 놀게 하고, 애석하게 한다.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각종 화재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링도 아니라 생활의 정취, 문화 지식, 예술수양을 하나로 모은 예술 창작 활동이다. 그래서 꽃꽂이는 마음으로 꽃을 만들고 꽃으로 마음가짐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다.

예술 꽃꽂이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대략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형식상 병삽입, 분간 삽입, 꽃꽂이, 이형꽃꽂이, 꽃바구니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인조꽃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은 동양꽃꽂이, 서양꽃꽂이, 현대자유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양꽃꽂이는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꽃꽂이 형식이다. 동양국가의 전통문화 풍습의 영향을 받아 특히 동양원림 같은 자연을 숭상하며 화훼의 자연미를 잘 이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차용물에 주의하여 형식으로 뜻을 표현하다. 동양의 꽃꽂이는 선택재에서 간결함을 중시하고, 꽃이 적고 정교한 유기조합으로 이기고, 스타일링에서 자연을 중시하며, 매끄러운 라인 윤곽을 위주로, 조형은 작고 깜찍하며, 색채가 수수하고, 의경이 깊고, 주제가 뛰어나며, 흥미를 자아낸다. 그래서 동양의 꽃꽂이는 형식미와 의경미로 유명하다. 사실, 중국 꽃꽂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최근 2000 년 전부터 꽃꽂이의 본의와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다. 꽃꽂이는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고 궁정에서도 유행했다. 사찰에서는 제단의 불상 앞에 생화로 쓰인다. 송대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보급되어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각 조대마다 꽃꽂이와 꽃감상에 관한 시가가 많다. 명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겸덕의' 과수원화보', 원홍도의' 병사' 와 같은 꽃꽂이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중국 꽃꽂이 예술이 명대까지 발전하여 절정에 이르렀는데, 기술적으로든 이론적으로든 상당히 성숙하고 완벽하다. 스타일에서는 자연 서정, 우아하고 간단한 표현, 우아한 명수색, 간단한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그러나 청대 꽃꽂이 예술은 민간에서 중시, 발전, 보급을 받지 못했다. 근대 중국에서는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민경제의 발전과 개혁개방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화훼는 점차 사람들의 생활로 돌아갔다. 일본 꽃꽂이, 일명 꽃꽂이는 6 세기부터 7 세기 초까지 시작되었다. 성덕태자, 일본 명일향 시절 사절을 중국 수나라에 파견하여 외교관계를 맺었다. 수나라 사절로서 그는 불교를 연구하고 불교 꽃꽂이를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일본으로 돌아온 후 그는 당시 일본의 불전 꽃 공급을 발전시켜 연못방 꽃꽂이를 형성했다. 일본 꽃꽂이 역사상 가장 오래된 꽃꽂이 학교입니다. 중국에 꽃꽂이가 일본에 들어오자 여러 세대의 꽃꽂이 예술가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이미 3000 여 개의 유파가 형성되었는데, 그 중 적방류, 유초류, 홍도류, 소어원류는 일본의 4 대 유명 꽃꽂이유파이다. 일본식 꽃꽂이와 중국식 꽃꽂이는 모두 동양꽃꽂이의 범주에 속하며, 주로 선의 변화를 위주로 사람들의 사상을 꽃꽂이에 옮겨 동양의 섬세하고 함축적이며 함축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서양 꽃꽂이는 유럽 국가를 대표하는 일종의 꽃꽂이 형식이다. 동양의 꽃꽂이와는 매우 다르다. 서양인들이 자연을 숭상하고 개방적인 전통문화와 민족적 성격의 영향을 받아 화훼의 인조미로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서양식 꽃꽂이는 재료 선택에 번영을 중시하고, 식물의 집단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스타일링에서 규칙을 중시하고, 대칭적인 기하학을 위주로, 모양이 크고 곧으며, 색채가 풍부하고, 덩어리 효과를 추구하며, 열렬하고 우아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보여준다.

현대 프리스타일 꽃꽂이는 동서양 꽃꽂이 예술과는 다른 또 다른 꽃꽂이로 추상적이고, 자의적이며, 매우 개인화된 꽃꽂이 스타일이다. 동서양 문화가 끊임없이 교류함에 따라 꽃꽂이의 교류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현대 프리스타일 꽃꽂이는 동서 꽃꽂이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동서 꽃꽂이의 특징과 호환된다. 화훼 설비에서 화훼 재료의 선택. 개념 조형의 결정과 모자이크 색상의 처리는 더욱 자유롭고 자유롭다. 금속, 유리, 플라스틱, 면직물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식물 소재. , 모두 안감과 포인트로 표현된 주제는 종종 이해하기 어렵다. 작품은 개인의 성격, 취미, 기질에 완전히 녹아 상쾌한 느낌을 준다.

요컨대 꽃꽂이 예술은 어떤 스타일을 표현하든 다양한 예술 형식의 융합이며, 꽃꽂이 예술은 굳은 음악과 같다. 음악의 미감은 유동성, 음표가 뛰는 멜로디, 느린 멜로디, 고음으로 가득 차 있어 무한한 상상력과 연상을 준다. 흩날리는 리본, 비스듬한 가지와 잎, 우아한 모양, 꽃꽂이 작품의 깊은 정취가 마치 아름다운 음악을 듣는 것 같다. 그림은 이미지와 색채를 통해 주제를 표현하고, 꽃꽂이 작품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꽃꽂이 제작이 더 편리하고, 응용이 광범위하며, 조작성이 더 강하다. 시는 일종의 문학 표현 형식으로, 강렬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 시의 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매력은 무궁무진하며, 사람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꽃꽂이 작품도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거나,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식물의 자연생태미를 시뮬레이션하거나, 풍경이나 경관을 과장하거나, 추상적인 사건과 인물을 과장하여 유사성과 이질 사이에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남겨 놓는다. 꽃꽂이는 여러 가지 예술이 융합되어 미감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먼 경지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우리 나라는 우아함으로 유명하다. 꽃 짱 사람, 꽃보다 사람, 꽃인격매력을 주는 것이 우리의 전통이다. 꽃꽂이 예술은 형식과 의경에서 현대인에게 미감을 가져다 주었다. 꽃꽂이 예술은 콘크리트 정글에 사는 현대인들이 정신집을 찾아 자연과 친해지는 방식이다.

동시에 꽃꽂이 예술도 현대인의 정서를 도야시켰다.

다채로운 꽃꽂이 작품으로 현대인들은 꽃의 시들어가는 것을 통해 생명의 짧음과 시간의 무정함을 깨닫고 연민, 애석함, 사랑, 호화의 감정을 발전시키면서 생명을 아끼고, 생명을 아끼고, 자연을 대하고, 인간 자신의 생활 환경에 대한 고상한 정조를 길러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