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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위다 1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위다 1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위다 1 분기 매출 기록, 82 억 9 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데이터 센터 및 게임 비즈니스 매출이 다시 한 번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영위다 1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위다 1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미국 주식시장이 5 월 25 일 파장한 뒤 영위다는 2022 년 5 월 25 일 현재 2023 회계연도 1 분기 재무보를 발표해 영위다의 회계연도 매출이 82 억 9000 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순이익은 654.38 달러 +0.62 억 달러로 전년 대비 654.38+05% 하락했고 링비는 46% 하락했다. 영위다는 이번 분기 매출은 월스트리트 분석가의 예상보다 높았지만 순이익은 예상보다 낮았다.
영위다의 두 가지 주요 수익 기둥, 게임과 데이터 센터는 여전히 강하다. 영위다 CEO 인 황인훈은 게임 사업 수입이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데이터 센터는 이미 영위다의 최대 플랫폼이며 하반기 실적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부문별 두 가지 주요 사업 중 게임 사업 1 분기 매출 36 억 2 천만 달러, 전년 대비 365,438+0% 증가, 주로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필요한 그래픽 프로세서 (GPU) 와 닌텐도 Switch 게임기에 공급되는 GPU 를 포괄한다. 영위다는 게임에 쓰이는 그래픽 카드 가격이 너무 비싸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어려워 현재 품절 상황이 완화되고 있지만 2 분기 게임 사업 판매 수익은 1 분기보다 1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위다 1 분기 데이터 센터 매출이 게임 업무 37 억 5 천만 달러를 넘어 전년 대비 83% 증가한 주된 이유는 이 회사의 인공지능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강하기 때문이다. 황인훈은 데이터 센터의 성능이 새로운 높이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일재시즌 영위다는 초대형 클라우드 컴퓨팅 고객의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고, 수직업계 수요는 강세를 유지했으며, 인터넷 매출은 빠르게 증가했다.
다른 두 사업은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번 분기 전문 시각화 업무 수익은 6 억 2 천 2 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 67% 증가했다. 이 사업은 주로 워크스테이션과 3D 디자인 용도의 전문가급 렌더링 GPU 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업계의 일부 공급망 제약의 영향으로 자동차 업무 수익은 전년 대비 10% 에서10.38 억 달러로 감소했다.
이번 분기 영위다 OEM 및 기타 업무수익은 654.38+0.5.8 억 달러로 전년 대비 565.438+0% 감소했으며 링비 654.38+0.8% 하락했습니다. 주로 광산용 전용 프로세서 CMP 출하량이 감소했습니다. 지난 5 월 6 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가 공식 홈페이지에 영위다와 공개 부족에 대해 화해했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앞서 SEC 는 이 칩 거물이 암호화 광산이 회사 게임 업무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공개하지 않았다고 고발했다. SEC 조사 결과를 인정하거나 부인하지 않고 영위다는 종료령을 받고 550 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하기로 동의했다.
영위다는 또한 Arm 인수를 포기함에 따라 연은에 654.38 달러+0 억 3500 만 달러의 종료비를 지불했다고 밝혔다.
지정학적 상황과 공급망 혼란의 영향으로 영위다는 2 분기에 비관적인 실적 전망을 내놨다. 예상 수익은 865,438+억 달러로 시장 예상보다 낮았다. 영위다 CFO 크레스는 전화회의에서 중국과 러시아에서의 게임 사업 매출이 약 4 억 달러, 러시아에서의 데이터 센터 사업 매출도 거의 6543 억 8 천만 달러, 총 손실액은 5 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크레스는 도전적인 거시경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영위다가 채용 속도를 늦추고 지출을 통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관적인 실적 기대의 영향으로 영위다 주가가 하락한 후 9% 가 넘었다. 영위다의 주가 변동도 AMD, 미광, 서부데이터 등 반도체 회사의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영위다 1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5 월 26 일, 영위다는 최신 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영위다가 1 분기에 기록적인 82 억 9 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6%, 순환비 8% 증가, 데이터 센터 및 게임 사업 매출이 다시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영위다의 순이익은 16 18 억 달러로 전년 대비 15% 하락했고 링비는 46% 하락했다. 미국 일반회계기준에 따르면 영위다가 조정한 순이익은 34 억 430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49%, 링비는 3% 증가했다.
영위다 창립자 겸 CEO 인 황인훈은 도전적인 거시적인 환경에서 영위다가 데이터 센터와 게임 분야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심화 학습 자동화 지능의 효과는 각 업종의 기업들이 영위다 제품을 이용한 인공지능 컴퓨팅을 추진하고 있다. 게임 사업이 달성한 매출이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데이터 센터 업무는 이미 영위다의 가장 중요한 업무가 되었다. "
보고서에 따르면, 보고 기간 동안 영위다 데이터 센터 사업은 37 억 5 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년 대비 83% 증가하여 총 매출의 약 45.23% 를 차지했다. 영위다 게임사업은 36 억 2000 만 달러를 벌어들여 전년 대비 365,438+0% 증가한 총 매출의 43.67% 를 차지했다.
영위다 1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3 베이징시각 5 월 26 일 새벽, 영위다는 2023 회계연도 Q 1 의 재무보를 발표했다. 재보에 따르면 NVIDIA Q 1 매출은 기록적인 82 억 9 천만 달러 (약 인민폐 566 억원) 로 전년 대비 46% 증가한 8% 로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순이익의 경우 Q 1 순이익은 1.62 억 달러 (약 인민폐 1.9 억원) 로 링비가 46% 하락하며 전년 대비/kloc-하락했다
전반적으로, 영위다의 지난 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보다 약간 높았다.
그러나 러시아, 우크라이나, 중국 신박물관의 폭발로 인한 공급망 문제로 인해 NVIDIA (WHO) 는 Q2 의 성과에 대해 비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수석 부사장 겸 CFO 인 콜레트 크레스는 이것이 약 5 억 달러 (약 인민폐 34 억 위안) 의 수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재보에 따르면 영위다는 Q2 매출이 865,438+0 억 달러 (약 인민폐 543 억원) 로 분석가가 예상한 85 억 4 천만 달러 (약 인민폐 573 원) 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NVIDIA 주가는 6.5% 하락한 뒤 159.36 달러 (약 1069 인민폐) 로 주요 경쟁사인 AMD 주가도 2.6% 하락했고, 인텔 주가도 소폭 하락했다.
영위다의 전통적인 강세 사업으로 게임그래픽을 대표하는 게임업무 Q 1 기록적인 36 억 2 천만 달러 (약 243 억원) 로 전년 동기 대비 3 1% 증가한 6% 를 기록했다.
영위다는 게임 사업의 성장은 주로 노트북 그래픽과 게임기 칩에 의해 추진된다고 밝혔다. 올해 NVIDIA (WHO) 는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소비자급 그래픽인 GeForce RTX 3090 Ti 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 게이머를 괴롭혔던 그래픽 부족 문제도 완화됐다. 영위다는 게임에 쓰이는 비디오 카드 재고가 이미' 정상화' 되었다고 밝혔다. 지역적으로 볼 때 북미의 게임 수요는 여전히 강하지만, 유럽과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NVIDIA 침체가 나타나고 있다. 영위다는 2 분기 채널 재고가 기본적으로 정상으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지만 게임 수익도 약 65,438+00%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비디오 카드 가격에 반영돼 지난해 급등한 비디오 카드 가격이 이미 하락하기 시작했다. PC 하드웨어 사이트 Toms Hardware 에 따르면 4 월 말까지 그래픽 관련 제품 가격은 6 월 5438+ 10 월보다 평균 30% 하락했다.
하지만 현재 그래픽 카드 부족이 완화되고 있지만 칩 부족 상황은 계속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패트릭 겔싱거 (Patrick Gelsinger) 인텔 CEO 는 4 월에 이 부족이 2024 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데이터 센터 업무 측면에서는 20 19 로 시작하지만 성장이 매우 빠르다. 재정보에 따르면 Q 1 데이터 센터 영업수익은 37 억 5 천만 달러 (약 인민폐 252 억원) 로 전년 대비 83% 증가했으며, 링비 증가 15% 로 영위다 핵심 게임업무를 처음으로 앞질렀다.
지난 몇 년 동안 심도 있는 학습의 광범위한 응용은 컴퓨팅 능력에 대한 강한 수요를 가져왔다. 예를 들어 매개변수 654.38+075 억의 범용 AI 모델 GPT-3 을 예로 들자면, 2020 년 Microsoft 가 특별히 설계한 슈퍼컴퓨터에는 654.38+00000 개의 그래픽 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영위다 최고경영자 황인훈은 전화 회의에서 분석가에게 "업계에서 인공지능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든, 이러한 새로운 인공지능 모델, 추천 시스템, 대형 언어 모델, 인공지능 대화의 혁명성,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영위다 인공지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모든 요소들이 우리 데이터 센터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센터에 대한 수요가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
다른 업무 분야에서는 전문 시각화 업무가 전년 대비 67% 증가하여 6 억 2 천 2 백만 달러 (약 인민폐 42 억 위안) 에 달했다. Chris 에 따르면 워크스테이션급 GPU 의 성능은 여전히 매우 강력합니다. 이 회사는 원격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또한 3D 협업/시뮬레이션 플랫폼인 Omniverse 가 아마존, 펩시, 크로그 등 고객을 위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 GPU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일하게 실적이 저조한 것은 자동차 칩 사업이다. Q 1 의 매출은10/0.38 억 달러 (약 9 억 3 천만 위안) 로 전년 대비 10% 하락했다. 영위다는 이를 자동차 공급 부족과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SoC 수입 하락으로 돌렸다.
또한 ARM 인수에 실패했지만 영위다는 연은에 최대 654 억 38 달러+0 억 2500 만원 (약 인민폐 84 억원) 을 지불해야 하는데, 이는 2020 년 두 회사가 계약할 때 규정한 보증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