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정 사진에는 네 가지 주요 카테고리가 있나요? 그 사람들은 모두 어느 도시에 있나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구정 사진에는 네 가지 주요 카테고리가 있나요? 그 사람들은 모두 어느 도시에 있나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네, 설날 그림과 문신은 흔히 '행복한 그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새해 그림을 실내에, ​​문에 신을 걸어 행운을 기원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새해에는 악을 몰아내고 행운을 맞이합니다. 새해 그림은 중국 민속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품 중 하나입니다. 매년 말에는 대부분의 장소에서 새해 그림, 문신, 대련을 게시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새해 사진은 매년 교체되거나 게시된 후 1년 동안 즐길 수 있어 "새해 사진"이라고 합니다.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동의 웨이팡, 쓰촨의 면주는 우리 나라의 4대 민화 목판화 설화 산지입니다. 쓰촨성 면주, 강소성 도화우, 천진 양류청, 산동성 웨이팡 양가부 등의 목판화 설화는 오랫동안 역사상 유명해 중국에서 '신춘화 4대 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쑤저우 도화우(Suzhou Taohuawu) 새해 그림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어 청나라 옹정(Yongzheng)과 건륭(Qianlong) 통치 기간 동안 번성했습니다. 도화오 설날 그림은 주로 문 그림, 중간 그림, 병풍의 형태로 나옵니다. 그 중 문 그림은 각 시대의 문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화우 설날 사진은 단색 목판 인쇄 방법을 사용하여 인쇄됩니다. 그림은 4~5배에서 10배 이상 인쇄해야 하며 일부는 "금 추적", "은화"를 거쳐야 합니다. 스윕" 및 "분말 도포" 및 기타 프로세스. 색상으로는 복숭아색, 밝은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 녹색, 연한 잉크, 레몬 노란색 및 기타 색상이 있습니다. 예술적 스타일 측면에서 도화우 설날 사진은 구성이 풍부하고 색상이 밝으며 장식이 강하고 삶의 풍미가 풍부합니다. 캐릭터 창작, 칼솜씨, 채색 면에서 단순하고 소박하며 간결하고 풍부한 민속미술의 특징을 갖고 있어 수백년간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으며 국내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소장되고 있다. 많은 유럽 국가. >> 천진 양류청 회화는 명나라 충진시대에 시작되어 청나라 옹정, 건륭, 광서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설날 사진의 내용은 대부분 전통극, 미인, 살찐 인형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양류칭의 그림은 구성이 풍부하고 선이 깔끔하며, 인물의 머리와 얼굴 등 중요한 부분이 대부분 금색으로 번져 있어 독특합니다. >> 산동성 웨이팡의 양가부 설날 그림은 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나라 시대에 유행했고 황하 하류에서 유행했습니다. 그 스타일은 원색을 재사용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거친 선과 강한 대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쓰촨 면주 설날 사진은 절묘한 조각 예술과 높은 예술적 감성으로 유명합니다. 문 그림, 전투 사각형, 페인트 스트립 및 기타 유형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모양이 단순하고 간결하며, 색상이 밝고 눈이 즐겁습니다. >>

Zhuxian Town의 목판 설날 그림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민속 예술의 보고에 있는 진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송 왕조 시대에는 새해와 명절, 특히 춘절 기간 동안 장수, 행운, 부를 기원하고 악귀를 억제하기 위해 모든 집에 문신을 두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그 후 북송이 쇠퇴하고 멸망하고 개과가 여러 차례 전쟁을 겪으면서 목판화 설날 그림은 쇠퇴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카이펑 신년 그림이 부활했지만 점차 주현진으로 옮겨졌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홍수가 발생해 카이펑이 물에 잠겼고, 주현진은 판화 설화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 주현진에는 300개가 넘는 판화 설날 그림 작업장이 있었고 그들의 작품은 전국적으로 잘 팔렸습니다. 따라서 카이펑 지역의 설날 그림을 총칭하여 "주현진 목판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림'은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현진은 허난성 카이펑시에서 남쪽으로 10km 떨어진 작은 마을이지만 고대에는 중국 4대 고대 도시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특히 북송 말기에 악비가 군대를 이끌고 이곳에서 진군을 물리쳤고, 주현진은 중국인들에게 더욱 잘 알려져 있습니다. Yue Jiajun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Zhuxian Town에 대규모 Yue 왕좌가 세워졌습니다. 현재 Zhuxian Town Woodblock New Year Painting Society는 이 고대 사원에 있습니다. Zhuxian Town 목판화의 새해 그림에는 다섯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선이 거칠고 굵고 가늘게 번갈아 나타납니다. 둘째, 이미지가 과장되어 있으며, 머리는 크고 몸체는 작습니다. 셋째, 구성이 완전하고 대칭적입니다. 넷째, 색상이 밝고 대비가 강하다. 다섯째, 진지하고 위엄 있는 문신이 많다. Zhuxian Town의 새해 그림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부엌 신, 천지신 등과 같은 신 그림이고 다른 유형은 가장 일반적인 목판 새해 그림입니다. Zhuxian Town에는 문 신이 있습니다. 문 신 중에는 Qin Qiong과 두 장군 Yuchi Jingde가 주요 인물이었습니다. 그 크고 작은 문신화에서 두 장군은 서로 다른 옷을 입고 있거나 서로 다른 모양을 하고 있을 수 있다. 채찍을 들고 내려오는 것, 채찍을 타는 것, 채찍을 들고 돌아서는 것, 채찍을 들고 있는 것 등 20가지 이상의 스타일이 있다. 채찍질, 세로칼 쥐기, 로브 착용 등 이 밖에도 다양한 민간 및 군사 문신이 존재한다. 문문신에는 다섯 아들, 구연등, 행운, 사치, 장수 등이 포함됩니다. 무문신은 종종 오페라에서 충성스러운 신하이자 영웅입니다. 다양한 내용의 문신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문에 게시됩니다. 결혼한 어린이 방의 문에는 "하늘이 아이를 보냅니다", "귀한 아들의 지속적인 탄생", "삼낭이 아이를 가르칩니다"라는 문구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중년의 방 문에는 "고위 관직 및 급여", "부부련성"이라는 문구가 붙어 있고, 노인 방 문에는 "노래와 학이 장수한다", "장수 별"과 같은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어린이방 문에는 '다섯 아들 1등', '금두꺼비와 노는 앞머리' 등의 스티커가 붙어 있다. 중국 목판 설날 그림은 세계 무형 문화유산에 공동으로 적용됩니다. 주현진의 설날 목판 그림은 예술적 소장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장식적 가치도 매우 높습니다. 루쉰(Lu Xun)씨는 "주현진(Zhuxian Town)의 판화 설날 그림은 매우 훌륭합니다. 조각의 선이 두껍고 강합니다. 다른 곳과 달리 섬세하게 조각되지 않았습니다. 이 목각은 조각이 매우 아름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우 단순하고 화장을 하지 않았으며 문자가 돋보이지 않고 색상이 매우 강렬하며 지역적 풍미가 있고 북부 목판 설날 그림의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Zhuxian의 예술적 특징을 잘 요약한 것입니다. 마을의 목판화 새해 그림. 현재 상하이 루쉰 기념관에는 루쉰이 수집한 주현진 설날 그림 26점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산시성 펑샹시 난샤오촌 주민 타이젱커 씨의 집 문 앞에 게시된 오프셋 인쇄 새해 사진.

나무로 새해 그림을 만드는 데 종사했던 Tai Zengke는 이제 이 공예를 포기했습니다. Fengxiang의 목판 설날 사진은 수년 동안 중국 북서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목판 설날 사진은 오프셋 인쇄 설날 사진의 영향을 받아 시장이 극도로 부진했습니다. . 현재 펑샹현에서는 판화에 종사하는 사람은 타이리핑(Tai Liping)과 왕희팡(Wang Huifang)뿐이며 판화기술은 아직까지 손실을 입은 사람이 없다. Wuqiang 새해 사진은 허베이성 Wuqiang에서 유래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원시적인 농법, 불교사상, 전통관념, 고대 민족습관의 영향을 받아 발전한 민속 및 향토예술이다. 무강 설화는 원나라 이전에 시작되어 명나라 초기에 형성되어 청나라 강희~가경년(서기 1662년~1820년)에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까지 우창현 남관에는 여전히 상호 인증을 받은 그림 가게가 144개 있었고, 주변 68개 마을에 총 1,587개의 개인 작업장이 생산 및 판매에 종사했습니다. 수천 명의 직원을 둔 그림의 경우, 다른 지역에 180개 이상의 도매점이 문을 열었고, 연간 최고 판매량은 1억 쌍에 이르렀으며, 당시 판매량은 대부분 중국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무강 새해 회화 산업은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고, 1985년 허베이성 문화 유물부의 승인을 받아 우창 새해 회화 협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설날 그림'은 중국 최초의 설날 그림 전문 박물관인 우창(Wuqiang) 설날 그림 박물관을 설립했습니다. 1992년과 1994년에 두 차례에 걸쳐 '중국 무강 신년 회화 예술제'가 개최되었습니다. 1993년 12월, 문화부는 공식적으로 우창을 전국 "민속 목판 설날 그림의 고향"으로 지정했습니다.

Wuqiang 새해 사진에는 밝은 색상, 완전한 구도, 거친 선 및 과장된 이미지가 있습니다. 문 그림, 창 그림, 등불 그림, 싸움 광장, 공물 종이, 본당 그림, 강 서라운드 그림, 천장 그림, 비장 그림, 대련, 스트립 스크린 등이 있습니다. 외양간과 마구간에도 특별히 새해 그림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천진 둥펑타이(Dongfengtai)의 판화 설날화 예술은 찬란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한때 천진 서부의 양류청(陽柳淸) 그림과 맞먹는 명성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관심 부족으로 인해 도장판이나 완제품 등의 물리적인 물체는 사라지고 오늘날에는 더 이상 쉽게 볼 수 없게 되었다. 천진 풍태진은 닝허(寧河), 바오디(寶縣), 펑룬(象源), 위텐(玉内)의 교차점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옛 상인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징동 제1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징의 펑타이(Fengtai)와 구별하기 위해 둥펑타이(Dongfengtai)라고 부릅니다. 동펑타이 설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인기를 얻었던 시기는 청나라 중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가정마다 염색하고 그림을 그리는" 번영의 장면이 있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이 마을에는 10개가 넘는 유명 그림 가게와 13개의 대규모 종이 염색 작업장이 있었고 지동 설화의 가장 큰 유통 센터 중 하나였습니다. 동풍대 설화는 양류청화의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중국 동북지방과 지동민속의 영향을 받아 독특하다. 이에 비해 색상 사용이 더 생생하고 사진이 더 거칠고 과장되었습니다. 또한 형식도 독특하여 일부는 상서로운 문자를 사용하여 그림의 본문을 주저하지 않고 일부는 창 형식의 그림으로 10개 이상의 패널을 이어 인쇄하여 이음매 없는 전체를 형성합니다. 극적인 줄거리를 재현하고 16줄 화면 등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2004년 구정을 맞아 텐진 민속문화역사가들은 우연히 텐진 닝허 펑타이진에 있는 옛 공방 후손의 집에서 거의 100년 전의 동펑타이 판화 설날 그림 한 묶음을 발견했습니다. 시각적 임팩트가 강한 이 노인도들은 천신의 축복, 문신, 해에 떠오르는 아홉 봉황, 미녀 그림, 돈을 바치는 소년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불산 새해 그림은 주로 문 그림으로 강렬하고 굵은 선이 있으며 색상은 대부분 밝은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으로 남부 스타일이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