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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개먼 중국장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고방

고방 소개

고방은 두 사람이 하는 순수 전략 체스 게임으로, 전통 흑백 체스 게임 중 하나입니다. 고대 중국에서. 일본에서 개발되어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주사위 놀이는 놀이하기 쉽고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며 흥미롭고 매력적입니다. 사고력과 지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철학이 풍부하고 인격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통 고방:

전통 고방의 체스 말은 바둑판을 사용하여 흑백으로 나누어 바둑판 선의 교차점에 체스 말을 배치합니다. 두 사람이 서로 대결하여 각각의 색깔을 가지고 교대로 플레이하며, 같은 색깔의 체스 말 5개 이상을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연속적으로 연결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전통적인 주사위 놀이는 배치 후 이동하거나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종이와 펜으로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제목:

일본어로 "다섯 조각 연속, 다섯 조각 연속, 구슬, 다섯 눈, 다섯 눈, 다섯 격자, 다섯 돌,"이라고도 알려진 고방 다섯 가지 방법, 다섯 개의 관절, 베이징 체스" 영어로는 "FIR(Five In A Row의 약어), Gomoku(일본어로 "五目"의 로마병음), Gobang, connect 5, mo-rphion"이라고 합니다. Czech piskvorky, Korean omok...

주사위 놀이에 대해 다양한 별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인들은 주사위 놀이를 "연인의 체스"라고 부르는데, 이는 연인 사이에 주사위 놀이를 하는 것이 그들의 관계에 유익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럽인들은 이것을 "신사의 체스"라고 부르는데, 이는 주사위 놀이를 할 때 신사의 태도가 신사의 태도보다 낫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본인은 그것을 "중년 체스"라고 부르는데, 이는 주사위 놀이가 생리적 특성과 사고 방식에 적합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백개먼은 '비즈니스 체스'라고 하는데, 이는 사업가들이 체스를 두면서 사업을 논의할 수 있고, 체스를 두고 사업이 마무리된다는 뜻이다.

유래:

고방은 4000여년 전 요황제 시대에 유래했다고 전해진다. 바둑보다 역사가 더 길다. "야오가 바둑을 발명하기" 이전에는 이미 주사위 놀이 게임이 있었습니다. 초기 주사위 놀이에 대한 문학적, 역사적 정보는 바둑의 정보와 유사합니다. 왜냐하면 고대 주사위 놀이의 체스 장비가 바둑의 그것과 정확히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는 "여와가 인간을 창조하고 복희가 체스를 만들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장산해경"에는 "수우산에 체스 말이라고 불리는 돌이 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색과 메추리알 같은 문양이 있다." "한단춘의 삼국지 『예술서』에서 인용한 리산의 주석: "체스 게임은 수직과 수평의 17개 라인으로 총 200개이다. 89개의 레인과 150개의 흰색과 검은색 체스 말이 있습니다." 주사위 놀이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사위 놀이는 소수민족 지역에서 처음 유행하다가 점차 바둑으로 진화하여 염족과 황족의 후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고대에는 주사위 놀이의 장비가 바둑과 비슷했지만, 게임 방법은 전혀 달랐습니다. 고방은 『치하이』에서 말했듯이 “바둑과 같은 체스 장비를 사용하는 체스 게임이다. 두 사람이 서로 대결하여 교대로 수를 놓는다. 다섯 개의 말을 연속으로 먼저 연결하는 사람이 승리한다.”

관련 용어

게임 관련 용어

〖Black〗검은색을 들고 있는 쪽의 약어.

〖화이트〗화이트를 안고 있는 쪽의 약자.

〖이기는 게임〗한 쪽이 승리하는 게임.

〖무승부〗승자를 정할 수 없는 게임.

[게임 종료] 게임이 끝났습니다.

〖리플레이〗게임 양측 모두 게임의 전 과정을 재현합니다.

체스 관련 용어

〖양선〗은 직선, 체스판에 보이는 수평 및 수직 직선을 의미합니다.

〖교차점〗양선이 수직으로 교차하는 지점을 '점'이라고 합니다.

〖음선〗즉, 사선, 양선과 45°의 각도를 이루는 교점에 의해 형성된 눈에 보이지 않는 사선.

〖장소〗체스말은 체스판의 빈 교차점에 직접 떨어집니다.

〖런 이동 사각형〗은 "움직이는 사각형"으로, 이동할 권한이 있는 검정색 또는 흰색 사각형입니다.

〖이동〗게임 중 체스 플레이어는 체스 말을 체스판의 말이 없는 지점에 놓습니다. 움직임으로 간주됩니다.

〖라운드〗양쪽이 한 수씩 움직이는데, 이를 라운드라고 합니다.

[오프닝] 게임 시작 시 형성된 레이아웃입니다.

〖연결〗같은 색상의 체스 조각이 양수 또는 음수 선을 따라 일렬로 인접해 있습니다.

〖롱 커넥트〗같은 색상의 체스 말 5개 이상이 양수 또는 음수 선을 따라 일렬로 인접해 있습니다.

〖파이브 커넥트〗양수 또는 음수 라인에 같은 색상의 체스 말 5개가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다.

〖Five〗5개 연속과 긴 연속을 포함하여 동일한 색상의 5개 연속 조각이 포함됩니다.

〖4〗양선이나 음선의 연속된 5개 점에 같은 색의 체스 말이 4개만 있습니다.

〖라이브포〗5점 중 4점이 될 수 있는 점은 두 가지다.

〖러쉬포〗1점만으로 5점 만점에 4점을 얻을 수 있다.

〖데스포〗다섯이 될 수 없는 넷.

〖세개〗양수 또는 음수 라인의 연속된 5개 지점에 동일한 색상의 체스 말이 3개만 있습니다.

〖라이브 쓰리〗또 한 번의 움직임으로 쓰리리빙 포가 형성될 수도 있다.

〖3줄 연속〗은 3줄 연속(같은 색상의 체스 말들이 양수 또는 음수 라인에 연속으로 인접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리안산(Lian San)'으로 불린다.

〖Jump Three〗가운데에 빈 점이 있는 라이브 3개입니다. "점프 3"이라고 합니다.

〖잠자는 셋〗한 번만 더 움직이면 셋이 되어 넷으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데드쓰리〗다섯이 될 수 없는 셋.

〖두개〗양선이나 음선의 연속된 5개 점에 같은 색의 체스 말이 2개만 있습니다.

〖라이브 투〗또 다른 움직임으로 라이브 쓰리즈 투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연속 2〗는 연속적인 라이브 2(동일한 색상의 체스 말이 양선 또는 음선에 연속으로 인접해 있음)를 의미합니다. "리안 얼(Lian Er)"이라고 불립니다.

〖Jump Two〗가운데에 빈 점이 있는 라이브 투. 줄여서 "점프 2"라고 합니다.

〖대규모 점프 라이브 투〗중앙에 두 개의 빈 공간이 있는 라이브 투. "빅 점프 2"라고 합니다.

〖미안2〗한걸음만 더 이동하면 미안3의 2개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데드 투〗는 5개 중 2개가 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수〗첫 번째 수에 비해 상대가 반응해야 하는 것을 '절대 첫 번째 수'라고 합니다.

〖셋 셋〗하나의 돌이 떨어지고 두 개의 살아있는 셋이 동시에 형성된다. "더블 쓰리(Double Three)"라고도 합니다.

〖포포〗돌 하나가 떨어지면서 러시포 두 개가 동시에 형성된다. "더블 포(Double Four)"라고도 합니다.

〖네 셋〗하나의 돌이 떨어져 돌진 4와 살아있는 3을 동시에 형성한다.

전술 관련 용어

'바람개비'는 마치 바람개비가 돌고 있는 것처럼 특정 지역을 앞뒤로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전술이나 기술을 말한다. "풍차 승리"라고도합니다.

〖쌍두뱀〗은 어느 쪽이 머리가 세 개인 뱀으로 공격하면 상대가 어느 쪽을 수비하든 필연적으로 뱀의 머리에 물린다는 뜻이다. 이때 머리가 둘 달린 뱀처럼 머리 둘 다 강력하다. "두 개의 머리를 가진 뱀"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피스로 더블킬〗원피스가 떨어져 동시에 두 가지 승리 방식을 형성하며, 상대는 동시에 방어할 수 없습니다.

〖한 사람이 더 많이 죽인다〗한 사람이 넘어져 두 가지 이상의 방법을 동시에 형성하여 승리할 수 있으며, 상대는 동시에 방어할 수 없습니다.

〖원피스로 이중 방어〗원피스가 떨어져 동시에 두 가지 방법으로 방어하는 방어 기술을 형성합니다.

〖팔괘대형〗문자 "日"의 대각선 점 그룹을 체스 모양으로 사용하고 서로가 말 계단의 방어형 대형입니다. 주사위 놀이와 8개의 트라이그램 배열을 만듭니다.

〖VCF〗Victory of Continuous Four의 영어 약어는 최종 승리가 이루어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4를 돌진하는 절대 주도권을 사용하는 전술 기술입니다.

〖VCT〗Victory of Continuous Threat의 영어 약어는 최종 승리가 이루어질 때까지 연속 3, 4, 킬을 사용하는 전술 기술입니다.

대회 관련 용어

[개인대회] 개인의 점수를 계산하는 대회.

〖단체전〗스포츠팀의 팀 성적을 계산하는 대회.

〖바이〗 경쟁 시스템에서는 일부 플레이어가 특정 라운드에서 직접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특정 라운드에 참가하는 것을 바이라고 합니다.

〖섹션〗상대적으로 집중된 경쟁 단위 시간(오전이나 오후 또는 저녁 등)을 '섹션'이라고 합니다.

〖라운드〗참가팀(팀전) 또는 선수별(개인전)이 일반적으로 한 번씩 플레이(개인 부전승 제외)하는 것을 '라운드'라고 합니다.

〖타임스〗팀 대항전에서 같은 라운드에 두 팀이 맞붙는 경기를 '타임' 매치라고 합니다.

[게임] 두 플레이어 간의 2게임 또는 다게임 게임을 '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두 명의 체스 플레이어가 완성하는 게임을 '게임'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 문단 편집] 나씨의 오방병법

현대 중국 고방의 선구자인 나아웨이는 우등 9급을 취득했다. 그는 수년 간 고방의 중국 민속 형성을 발견하는 데 전념해 왔으며, 고방 놀이의 본질과 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나의 다섯 가지"라고 불리는 일련의 "비밀"을 정리했습니다. bang Art of War":

첫 번째 수는 공격이고 두 번째 수는 수비이며 공격은 수비입니다. 수비와 공격을 준비하십시오.

공격과 수비를 오가며 변화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먼저 경쟁한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다.

외부 세력을 방어하고 모으고 내부 힘을 공격하고 모으는 팔괘는 방어하기 쉽고 각도는 공격하기 쉽습니다.

이별을 막는 것은 태산처럼 안정되고, 먼저 생각하지 않는 것은 하늘을 오르는 것과 같다.

첫 번째 게임에서 2명을 위해 싸우고, 최종 게임에서 3명을 잡고, 3명을 남기는 등 변화는 끝이 없습니다.

First Mover가 여러 명인 경우 자세한 계산이 먼저이고 5가지 핵심 사항이 먼저입니다.

사선은 음을 나타내고 직선은 양을 나타냅니다. 음과 양의 결합은 방지할 수 없습니다.

3연속, 4연속, 보기 쉽고 클리어, 3대4 점프, 숨겨진 검이 깊숙히 숨겨져 있습니다.

아군 중 하나를 잃으면 적은 병력을 늘려서 거점을 공격하게 되고, 이를 방어하려면 싸워야 합니다.

기세는 형성됐고, 패배는 다가오고, 다섯 아들의 본질은 한 아들이 승패하는 것이다.

주사위의 오프닝

주사위의 오프닝은 레이아웃이라고도 불리며, 보통 3~7수 정도에 완료됩니다. 주사위 놀이를 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주사위 놀이 게임의 이동 횟수는 20~40번입니다. 따라서 시작 단계는 7~8번에서 10번 이상으로 매우 짧습니다. 이번 대회 단계에서는 양측의 배치와 대응이 향후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흑의 체스는 주로 공격에 관한 것이고, 백의 체스는 주로 방어에 관한 것입니다.

오프닝 무대에서는 양측이 주로 2인승을 펼쳤다. 양측은 자신만의 연속 복식, 라이브 복식, 점프 복식, 빅 점프 복식 등을 만들어 내는 동시에 상대의 라이브 복식을 막아내야 합니다. 어떤 시작이든 이 패턴은 반영됩니다.

어느 쪽이 더 많은 2를 만들거나(살아 있는 2개 이상), 상대방의 살아있는 2를 효과적으로 막는 쪽이 승률이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초반의 모든 시퀀스와 리듬은 승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직접 시작은 기억의 편의와 구별, 경쟁을 위한 것이다. 처음 세 동작으로 구성된 체스 모양만 부분적으로 이름이 지정됩니다.

주사위 놀이 개막에 대한 중국 주사위 놀이 대회 규칙

오프닝 모양은 "별"과 "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참조 [1]의 "3조")

Changxing Game, Xiayue Game, Xingxing Game, Xingzhi Game을 포함하여 전국 공식 대회에서 사용되는 오프닝 유형은 26가지입니다. Meteor Bureau, Yunyue Bureau, Pu Yue Bureau, Lan Yue Bureau, Silver Moon Bureau, Star Bureau, Inclined Moon Bureau, Name Moon Bureau, Comet Bureau 및 Hanxing Bureau, Xiyue Bureau, Shu Yue Bureau는 오프닝 스타를 직접 나타냅니다. 국, 꽃달국, 약달국, 비달국, 금성국, 송달국, 구월국, 초승달국, 떠오르는 별국, 산달국, 여행별국.

흑은 확실히 오프닝을 잃습니다

"펭의 공식"을 사용하여 외울 수 있습니다:

26번째 게임에서는 먼저 2개를 포기하고 득점합니다. 방황하는 별과 혜성에 직접적으로.

차가운 별 흐름 속 별은 달에 드물고, 2월에는 꽃이 지고 흰 연꽃이 그 자리에 있다.

비 오는 달에는 금성이 검은 것을 쫓는다. 옥, 그리고 소나무 언덕의 새로운 밤에 산은 비린내가 난다.

별달 긴 협곡에는 물이 끊임없이 흐르고, 안개 낀 구름 속에 흰 연꽃이 걸려 있다.

검은 옥과 은빛 달이 별에 기대어 있고, 비스듬한 달이 있다. 친구라고 합니다.

주사위 게임에 대한 수학적 사고

주사위 놀이 게임에 극도로 심오한 수학적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연속 4개 또는 연속 6개는 어떻습니까? 4번 연속으로 이기는 것이 너무 쉽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몇 번만 움직여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6개의 연속체는 너무 어려워서 누구도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이는 5피스 연속이 최고의 공수 밸런스 값, 연속을 달성하기 위한 최대 값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한 명의 자녀를 추가하거나 한 명의 자녀를 빼면 이 균형이 깨집니다. 네 개의 돌을 연결하는 것은 너무 쉬워서 공격자가 절대 우위에 있지만, 너무 어려워서 수비자가 절대 우위에 있습니다. 게임의 규칙은 게임의 양 당사자가 동등한 위치에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게임은 게임이 아닙니다. Othello Connect가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는 지적 게임이 되기를 원한다면 Connect Five가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의 솔루션입니다. 중화민족의 조상들이 오자연을 창안했을 때 단번에 추측한 것이 아니라 4연속, 6연속 시도를 거쳐 최종적으로 오자라고 식별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이 문제는 현대 대중 과학 작가 Fu Xiaosong이 Wuzi Lianzhu 문제라고 부르며 Wuzi Lianzhu 추측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로선과 세로선이 서로 교차하는 정사각형 평면(체스판)(보통 각각 15줄)에서 검정색과 흰색 "점"(체스 말)이 수평을 따라 연속적으로 이동합니다. 수직선은 평면(체스판)의 수평, 수직 및 대각선(실선 연결 없음)에 동일한 색상의 연속적인 "점"(체스 조각)을 형성하도록 배열됩니다(체스 게임). 포인트"(체스말)이 가능합니다. 렌쥬의 최대값입니다.

실제로 5인조가 Reversi의 최고의 솔루션이라는 사실에는 누구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5인조는 수천년 동안 존재하고 발전해 왔으며 이것은 대중적인 전략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바둑, 체스, 중국 체스의 독창성과 복잡성에 필적하는 매우 흥미롭고 기술적으로 복잡하며 경쟁이 치열한 체스 게임입니다. 이것은 Five-Size Connect의 최적성을 입증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과학적 진실의 관점에서 볼 때, Five-Block Connect가 Reversi에 대한 최선의 솔루션이며 Five-Block Connect가 최적의 가치이자 최대 가치임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수만 가지의 실제적인 증명이 논리적이고 수학적인 증명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수학적 검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5개 조각 문제'의 증명은 우선 정적 문제가 아니라 동적 문제이기 때문에 매우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스 게임은 동적 과정입니다. 둘째, 이는 선형적이고 결정론적인 문제가 아니라 비선형적이고 퍼지적인 문제입니다. 따라서 "5가지 추측"을 해결합니다. , 게임 이론 및 퍼지 수학과 같은 도구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고방 공격 및 방어 전략

주사위 놀이는 중국에서 시작되었으며 나중에 소개되었습니다. 일본은 "렌주"로 중국에서 배워 중국으로 퍼졌습니다.

고방을 하기 위해서는 방법이 있어야 하고 그 방법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고방의 변화는 물의 흐름과 같아서 높이를 피하고 내려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격과 방어 모두 할 수 없고, 기정(靈章)보다 나을 수 없는 방법입니다. 기정의 방법은 앞뒤로 순환하며, "강과 바다처럼 끝이 없고, 하늘과 땅처럼 무한합니다."

길한 방법은 공성, 공허 공격, 실제 공격, 군중 열세입니다

(Bei) 고방은 바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무적을 원한다면 고방을 하게 되면, 게임은 바둑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후퇴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이때 그의 정신은 극도로 우울하고 투지가 없습니다. 아직도 체스를 둘 수 있습니까? 당신은 잃을 수 있습니다! ! ! 이 움직임은 방어에 사용됩니다.

(가짜를 쳐라) 병법에 '진짜를 피하고 허공을 공격하라'는 말이 있는데, 주사위 놀이의 본질도 이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하지만 이 동작에서 중요한 것은 공격이다. 공격이 빈 곳을 공격하고 제대로 맞추면 번개 같은 속도로 대나무를 뚫고 상대를 쓰러뜨린다. 이 움직임은 공격에 사용됩니다.

(진실) 노자의 『도덕경』은 만물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성장과 쇠퇴의 원리를 이야기하고 있다. "진실을 피하고 허구를 공격하는 것", 그리고 "진실에 길을 내주는 것"이 ​​있습니다. '진리를 버리라'는 말은 상대가 어디로 움직이든 따라가듯이 우리도 움직인다는 뜻이다. 이 움직임은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은 적절한 순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체스에서는 공격과 수비 위치를 바꾸기가 쉽기 때문입니다(최고의 공격은 방어이고, 최고의 방어는 공격 시간이고, 공격은 방어를 만들고, 방어는 공격을 생성합니다.) 이 이동은 방어에 사용됩니다.

(소수) '손자 ● 가상현실'은 "...앞을 준비하면 뒤가 적을 것이고, 뒤를 준비하면 앞이 적을 것이며, 왼쪽을 준비하면 오른쪽을 준비하는 것이 적고 왼쪽을 준비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부족할 것입니다… , 반대 방향으로 진행되며 예상치 못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구체적인 비결은 "앞을 막으면 뒤를 막는다."뒤가 막히면 앞이 막힌다. 막으면 오른쪽이 막히고, 오른쪽이 막히면 왼쪽도 막힌다." 앞, 뒤, 왼쪽, 오른쪽, 모든 측면이 막히면 상대는 도망갈 길이 없고 체스도 없다. 놀다! 이 동작은 (와이)와 함께 사용됩니다. 무적, 방어에 사용하세요.

게다가 때로는 계산적으로 3~4회 연속 돌진(vct, vcf)하면 반대로 새로운 공격 기회가 생길 수도 있고, 맹목적으로 VC는 패배의 속도를 늦출 수 있을 뿐이지만 대신 스스로를 만들어 갑니다. "둘러싸여" 철통 형태(일반적으로 변기 형태라고 함)에 갇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팔괘배열은 방어를 위한 독특한 비보이지만 클리어 팔괘는 너무 눈에 띄기 때문에 암흑 팔괘의 스킬(일부 팔괘 포인트를 주력으로, 소수의 기타 포인트를 블라인더로 활용) 기술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었습니다.

체스 고전 13장 참조

주사위 놀이의 기여 분석

주사위 놀이는 민속 게임으로서 지적 매력도 있습니다. 이론에 대한 고방의 기여 문제 및 규칙:

(9,10)(9,11)인 경우 바둑판의 왼쪽 하단을 좌표 원점으로 직교 좌표계 xOy가 설정되었다고 가정합니다. )(10,10)(11,9 (8,12)(10,9)(11,8)에 검은 돌이 있고, (8,12)(10,9)(11,8)에 흰 돌이 있다. ). 이제 (10,12)(11,11)로 이동하면 대각선 이동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대각선 이동보다 직선 이동이 수비에 더 많이 기여합니다. (8,11)(8,10)(8,9)(9,9) 한쪽은 일방적인 움직임인데 한쪽은 비어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11,10)을 이동하는 것은 (11,8)의 돌이 이미 수비에 어느 정도 기여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10,11)을 이동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10,9)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때 가장 좋은 이동 방법은 (9,12)를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8,10)에 흰 돌이 있으면 (10,10)(11) ,10)(12,10)에 검은 돌이 있는데, 흰 돌로 가십시오. (8,10)이 방어에 일부 기여하므로 (9,10) 대신 (13,10)으로 가야 합니다. 흑의 수라면 (9,10) 대신 (13,10)을 움직여야 합니다. 백의 (8,10)이 Xiangqi 카탈로그 공격에 대한 기여도를 약화시키기 때문입니다.

xiangqi

중국 장기라고도 알려진 Xiangqi(현재 영어로 Xiangqi로 번역됨, 이전에는 Chinese Chess로 번역됨). 2009년 2월 23일 국가체육총국에서 발행한 "우리 나라에서 정식으로 개최하는 스포츠 경기 취소에 관한 고시"(Ti Jing Zi [2006] No. 123)에 따르면 "중국 장기"는 78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인기와 프로모션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제 "중국어 Xiangqi" 프로젝트의 이름을 "Xiangqi"로 변경하고 영어 번역은 "Xiangqi"로 변경하는 데 동의했습니다[2].

[이 단락 편집] 체스의 역사

중국 장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체스에 관한 공식적인 기록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추송·조훈"에는 "장기를 다루려면 6권의 체스가 있습니다. 무백(吳白)을 더 부르십시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Shuo Yuan" 기록에 따르면 Zhou Yongmenzi는 진을 들고 Mengchang 경을 만나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의 발 밑에 천 대의 전차의 통치자... Yan은 체스를 두었고 Zheng Nu와 춤을 추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체스가 귀족들 사이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이상의 상황과 체스의 형태로 볼 때, 체스는 주나라 건국(기원전 11세기) 전후 중국 남부의 씨족 지역에서 유래했음을 유추할 수 있다.

초기 체스의 체스 시스템은 체스, 젓가락, 게임이라는 세 가지 도구로 구성되었습니다. 양측은 체스를 두며 각 측면에는 Xiao, Lu, Pheasant, Du 및 Sai(2개)의 6개의 말이 있습니다. 체스 조각은 상아로 조각되었습니다. 젓가락은 주사위와 동일하며 체스를 두기 전에 젓가락을 던져야 합니다. 게임은 사각형 체스판입니다. 게임 중에는 "젓가락 6개 던지기, 체스 6개"로 기술과 재치로 서로 경쟁하고, 서로 공격하고 강요하며, 상대를 죽인다. 춘추전국시대의 군사제도는 5명, 단장 1명, 병사 6명으로 이루어졌다. 당시 군사훈련으로 사용되던 축구 경기도 한 진영에 6명으로 구성됐다. 초기 체스는 당시의 싸움을 상징하는 게임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나중에는 젓가락을 던지지 않고 체스만 두는 '사이(Sai)'라는 체스 게임이 등장해 초기 체스의 행운 요소를 없앴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시대에 사이오페라(Sai Opera)가 큰 인기를 끌었고, 당시에는 '거우(Gewu)'라고도 불렸습니다. 호북성 운멍의 서한 왕조 무덤에서 출토된 사이 오페라 체스판과 간쑤성 우웨이 모즈이즈 한 왕릉에서 출토된 사이 오페라의 채색된 나무 조각상은 『사이푸』에 나오는 사이 오페라의 형태에 대한 설명을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한(汉)나라의 변소(賢少)가 지은 것이다. 삼국시대에는 체스의 형태가 계속 변해 인도와 인연을 맺었다. 남북조 시대 북주(周周)나라 무제(吳帝, 재위 561~578년)가 『항경』을 편찬하였고, 왕바오는 『항극 서문』을, 겅신은 『항극경복』을 썼다. 체스의 두 번째 발전을 의미하는 대개혁의 완성.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체스 활동은 꾸준히 발전했으며 역사서에 자주 기록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석리거 시리즈"와 "현과이"의 "양공구계"에서 자주 체스를 두는 오측천의 꿈에 대한 설명입니다. 노(魯) - Niu Sengru 지음 762년(보영 원년)에 체스를 꿈꾸던 Cen Shun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날 북송 초기에 볼 수 있는 소주 비단과 결합하여 "진, 바둑, 서화"의 네 가지 문양으로 장식되었으며, 가로 세로 8칸의 체스판을 사용하여 빛과 어둠이 번갈아 나타납니다. 체스를 표현하기 위해 허난 성 카이펑에서 출토된 구리 태피스트리와 체스 말 뒷면에 문양이 그려져 있음을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당나라 체스의 모양은 초기 국제 체스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체스의 인기는 시와 전설의 많은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스 악보 "Qi Bo Xiang Xi Ge"의 세 권은 당나라에서 작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송나라는 체스가 널리 대중화되고 그 형태가 큰 변화를 겪은 시기였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사마광의 '칠국 코끼리 오페라', 음주의 '코끼리 오페라 게스', '바둑의 자세', 조부지의 '광상 오페라 그림' 등의 기술이 생겨났고, '코끼리'도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사람들이 놀아요."

오프닝 - 양측이 각자의 전략 아이디어에 따라 체스 말을 일정한 형태로 배열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10라운드 이내이지만 15라운드에 도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미들 게임은 포메이션이 정해진 후 양측의 체스 말이 맞붙어 싸우는 무대로, 오프닝과 엔드 게임 사이에 있다.

엔드게임은 최종 단계로 병력의 절반 이상이 소모된 것이 특징이다.

제9궁 - 장군의 활동 영역에 있는 체스판의 "쌀 격자"입니다. 상대방의 체스 말이 접근하면 일반적으로 방어로 전환해야 합니다.

중앙선 - 체스판의 5번째 직선, 5(붉은 사각형) 5(검은 사각형)은 중간 길을 나타냅니다

아래쪽의 두 번째 길 - 강 경계 아래 세 번째 수평선, 장군을 공격하기 위한 위험한 길 및 지휘관

갈비길 - 중앙선 좌우의 4, 6도로는 공격과 방어의 중요한 경로이다

강 순찰 - 한쪽의 체스 말(일반적으로 자동차와 대포를 지칭함)이 자기 쪽의 강 경계에 있습니다.

Riding River - 한쪽의 체스 말을 상대방의 강 경계에 타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 장수, 장수 등을 불러 적의 장수와 장수를 공격

Ying Jiang(Jie Jiang) - 장수는 반격, 회피, 방어의 방법을 취한다

체크메이트 - 장군이 응답할 수 없으면 체크메이트라고 합니다.

트랩됨 - 체스 플레이어 중 한 명이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는 경우 트랩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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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이기 - 체스 플레이어를 이동하는 것 다음 이동에서 상대를 체크메이트하려는 조각을 킬링이라고 하며 줄여서 "킬링"이라고 합니다.

잡기 - 조각을 움직이면 다음 이동에서 상대의 뿌리 없는 조각을 캡처하게 됩니다.

파이팅(Fighting) - 장군, 살상, 포획 등의 공격 방식을 총칭하여 파이팅(fighting)이라고 합니다.

두이(Dui) - 움직이는 말을 같은 말과 교환하는 사람을 '두이'라고 합니다.

시안(Xian) - 체스 게임에 속하지 않으며 총칭하여 플레이어

첫 번째 이동자 - 1. 빨간색이 처음에 먼저 이동합니다. 2. 게임의 활성 플레이어

두 번째 이동자 - 1 .블랙 퀸은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2. 게임 내 패시브 플레이어

힘의 균형 - 양측의 상황이 균형을 이루고 병력의 힘이 동일합니다.

장점 - 한쪽이 다른 쪽보다 더 많은 병력을 보유하고 있거나 체스 게임에서 주도권을 갖고 있으며 분명히 더 나은 상황입니다.

승리 - 한쪽이 더 많은 병력으로 우위를 점하고 전체적인 상황이 결정되었으며 승리가 유망한 쪽을 승자로 부른다

게임에 진입 - 한쪽의 병력이 상대의 진지를 침범해 지속적으로 일반(혹은 단계별로 사살)을 하여 승리하는 과정

멋진 수 - 게임 도중 한 당사자가 예상치 못한 수를 만들어 전술적 성공 또는 체스 게임의 주도권을 얻습니다.

좋은 수 - 당시 체스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한 수 또는 여러 수 반드시 행해져야 하는 수는 올바른 수 또는 공식 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불량 수 불리한 상황이나 실패

플레이 - 처음부터 첫 번째 동작

제안 - 음식을 배달하는 모든 동작을 "오퍼"라고 합니다.

차단 - 모두 상대 질리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뒤로 이동하는 것을 막는 동작을 "블로킹"이라고 합니다.

킬링(Killing) 상대의 킬러를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모든 동작을 '킬링'이라고 합니다. '킬링'이 동시에 상대에게 '킬'을 주는 경우 이를 '킬을 위한 킬'이라고 합니다.

루팅 - 잡힌 아이가 다른 아이의 보호를 받아 먹을 수 있으면 '루팅', 그렇지 않으면 '루팅 없음'이라고 합니다.

트루 루트 - 상대가 조각을 먹었을 때 실제로 적의 조각을 먹을 수 있는 루트(즉, 보호 조각)가 있는 모든 "루트"를 "트루 루트"라고 합니다.

거짓 뿌리 - 적의 아이를 먹었을 때 움직일 수 없고, 적의 아이를 잡아먹는 뿌리를 가진 모든 "뿌리"를 "가짜 뿌리"라고 합니다.

현대적인 형태의 체스는 송나라 때까지 공식화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성리학자 성호(成浩)는 체스에 관한 시를 썼다. 주(周)나라의 술책을 가지고 있으며, 병사들은 사선의 발걸음이 가볍지만 근심 걱정으로 비웃으며 유상(劉祖)의 유상(無爲) 전투에 버금가는 위력을 지닌다. 그의 시에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포병은 중국인이 화약 총기를 발명한 이후에 마지막으로 추가된 것입니다.

인도의 원래 체스는 마작처럼 4명이 플레이했습니다. 각 사람이 먼저 주사위를 굴려 점수에 따라 플레이해야 했습니다. 패배한 가문은 전투에서 철수하고, 남은 체스 말은 승자가 차지하며, 포로들은 한 단계 아래로 내려가서 사용하게 된다. 4개 기업이 2개 기업으로 탈락한 뒤 다시 두 기업이 승자를 결정하게 된다. 송나라의 사마광은 한때 일곱 사람이 수직과 수평으로 결합할 수 있고 승자가 포로를 데리고 자신의 힘을 키우는 칠국 장기 게임을 창안했습니다. 요즘 일본의 "장기"는 상대방의 체스 말을 포착하여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규칙은 인도 체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적 포로의 군사적 사용 측면에서 중국 장기와 국제 장기가 더 인도주의적입니다.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 있는 체스 게임은 인도 체스와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둘 다 64개의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져 있고, 체스 말이 정사각형 가운데 배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중국인들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 체스 말을 격자무늬가 아닌 선의 교차점에 두는 방식으로 체스판에 한 줄만 추가했지만 위치는 64에서 90으로 늘어났습니다. 바둑 조각이 선의 교차점에 배치되고 Xiang 체스판이 바둑판 사각형 수의 4분의 1이라는 사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인도 체스가 유럽에 소개된 후, 기사가 여왕이 되고, 비숍이 비숍이 되고(러시아에서는 변함 없음), 룩이 요새가 되는 등 이름에 일부 변화가 있었습니다(또는 배) 여왕은 원래 매우 강력했지만 유럽은 그녀를 수직, 수평 및 대각선 비행에서 무적으로 바꾸어 자동차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한국 장기는 중국 장기의 변형이다. 한국전쟁 당시 미국의 딘 장군이 포로로 잡혀서 이 체스를 배웠다고 한다. 포로 기간 동안 그는 매일 경비병들과 함께 체스를 두며 오락을 즐겼다고 한다.

그 밖에도 말레이 체스, 버마 체스, 로마 체스, 현대 인도 체스(3가지 종류가 있음)가 있으며, 대략 동일하지만 차이점도 있습니다.

프랑스인 Bouyer는 체스에 관한 기사를 썼습니다. 그는 유럽과 미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체스가 세계적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체스가 인기 있는 지역은 세계 인구의 40%만을 차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아마도 전 세계에서 체스를 두는 사람보다 체스를 두는 사람이 더 많을 것입니다.

[이 단락 편집] 체스 시

문인 시

북송 왕조 성리학자 Cheng Hao(1032-1085 AD)는 체스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드라마인데, 드라마를 통해 군대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병거와 말은 여전히 ​​주나라의 전쟁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궁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중앙군 팔방의 장수들은 무겁고, 강 밖의 비탈에 있는 보병들은 가볍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문신과 수다를 떨며 자신을 비웃고, 류샹 못지않게 힘이 세고 논쟁도 벌이고 있다.

나만의 카피 :

화면 소음은 모두 한국 드라마이고 웬핑 리리는 군인으로 활약할 수 있다.

마차와 말은 정해진 방법 없이 질주하지만, 병사들은 서로 도우며 명성을 얻는다.

중앙군 천막에 앉아 있는 것은 자존심 상할 일이고, 구궁배열의 걱정은 가볍다.

강을 건너는 날아다니는 코끼리를 비웃지 마세요. 잘생긴 남자도 혼자서는 상대할 수 없어요.

명나라 정덕시대(서기 1506~1521년)에 진사모보웬은 체스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두 나라가 패권을 다투며 전쟁을 시작했고, 그들은 금과 북을 사용하지 않고 군대를 모집했습니다.

말은 틈을 가로질러 두 걸음 행진했고, 장군은 제3궁의 서류 진영을 지켰다.

진형을 구성하고 차량을 이용해 주요 도로를 공격하고, 포병을 강 건너편으로 날려 육중한 도시를 무너뜨리세요.

전사들에게는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고, 한 번의 승리로 평화가 이루어질 것이다.

나만의 사본 :

검은 구름이 성읍을 뒤덮고 다툼이 일어나고 금빛 비늘과 작열하는 태양이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말은 하늘의 큰 틈을 타고 진관 진영을 위해 이상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차량을 배치하고 운반할 때는 길을 건너야 하며, 깃발을 흔들고 포병을 수평으로 맞출 때는 도시를 겨냥해야 합니다.

침묵의 전사들은 영리하고 유연하며, 그들의 말은 호랑이와 같고 적들은 평준화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기(AD 1736-1795)에 유용유(Jinshi Liu Yongyou)는 체스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강 건너편에는 찬란한 불이 있고, 상황은 구름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라지면 군인들만 있고, 장군이라는 사실을 숨길 수 없습니다.

돌진하는 마차는 제어하기 어렵고, 날아다니는 대포는 영묘 옆에서 더욱 군중을 피할 수 있다.

학자들도 우아하고 겸손하며, 서로를 따라다니며 충성심과 근면함을 기록하기도 한다.

나만의 카피 :

별은 멀리 있고, 그 힘은 강물과 강물을 말릴 정도로 강력하다.

위험에 빠지기 위해 목숨을 바치는 사람은 군인이고, 죽음을 집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군대의 감독자입니다.

전차를 운전해 도시를 방어할 수 있으며, 나뭇잎 아래에 있는 포병은 더욱 뛰어나다.

선비 역시 조용하고 겸손하게 말을 때리며 잘 생긴 남자에게 몸을 기대어 세심함을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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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스 표기 형식

체스 표기법 형식

장군은 구궁을 떠나지 않고, 병사들은 서로 따르기만 하며 공직을 ​​떠나지 않습니다.

코끼리는 캠프 사방으로 날아가고, 말은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돌진한다.

대포는 매번 쏴야 하고, 마차는 서쪽과 동쪽으로 직진한다.

군인들은 강을 건너 흔적도 없이 후퇴하는 한 걸음밖에 할 수 없었다.

정신과 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스는 배우기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렵고 멋진 트릭은 영리한 트릭에서 나옵니다.

집권할 때 마차를 버리는 것은 유익하지만 지기 전에 아들을 버리는 것은 소용없다.

그 사람이 강하고 약하면 반드시 경계해야 하고, 그 사람이 약하면 내가 강하고 날뛰면 된다.

이 책에 익숙해질수록 규율은 어디에서나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포병 게임

중궁에서 포병 사격이 있었는데, 체스 장면을 보는 것은 웅장했다.

말은 항상 폰을 지키고, 장군은 방공을 방어합니다.

코끼리는 마차를 자신에게 붙이기를 원하므로 졸은 좌우에서 공격해야 한다.

장군이 대포와 전차로 적을 공격하고 있고, 그의 말이 강을 건너고 있다.

Shi Xiang의 상황

Shi Jiao를 향해 포병이 발사되었고 마차는 양방향으로 전진했습니다.

강을 건너갈 때에는 포병을 먼저 배치해야 한다.

마차를 모아 뽐낸 후에도 여전히 대포를 가르쳐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적이 약해서 방어하지 못한다면 장군을 잡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비행 포병 상황

포병 마차가 국경에 있으며 마치 전투에서 날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공허 우물의 이미지는 적이 앞으로 돌진하기 전에 위험에 처해 있음을 보여줍니다.

적은 첫째 아들을 찾고 있는데 말문이 막힌다.

마차와 전차가 적을 물리치고 그 변화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코끼리 상황

코끼리 상황이 안전하다면 양쪽으로 운전하세요.

강 위에는 마차가 먼저 서 있고, 그것을 막는 말이 뒤에 있다.

포병은 항상 활동하고, 상사는 조화를 이루어야합니다.

코끼리의 눈은 깊고 가려져 있으며 중앙에 있는 폰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상황이 준비되면 포병이 발사되어 강 양쪽의 적을 공격합니다.

이 트릭을 따르면 장군을 잡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차의 기세를 깨는 중

중앙 진영에 차가 한 대 들어오고, 원앙들이 즉각 공격해온다.

강 위에 수레가 섰고, 중병들이 앞으로 돌진했다.

마차를 이끌고 코끼리의 눈을 막고, 뒤에 있는 대포를 따라가세요.

이기려면 먼저 얻는 것이 좋습니다.

아들을 먼저 얻으면 이기고, 아들을 먼저 잃으면 지는 것입니다.

마차는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말은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말은 그에 맞춰 앞뒤로 움직여야 합니다.

[이 단락 편집] 공식

"말"은 "태양"을 걷고,

"코끼리"는 "들판"을 걷는다.

"자동차"와 "대포"는 직진하고,

"하위 대포를 먹어라" "산" 위로 올라갑니다.

"장수"는 "구궁"에서 회전하고,

"시"는 대각선으로만 회전합니다.

작은 "폰"은 "강"을 공격하며,

옆으로 또는 앞으로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