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3가지 고전적 사고 모델

13가지 고전적 사고 모델

세계관을 바꾸는 13가지 고전적 사고 모델:

1. 후회 최소화 프레임워크(Regret Minimization Framework)

제안자: Jeff Bezos, Amazon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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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가 제안한 후회 최소화 프레임워크는 현재의 현실을 미래지향적으로 바라보고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현재 직장을 그만두고 2년 반 동안 생각해 왔던 꿈을 추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결정을 내릴 때 Jeff는 자신이 80세라고 상상하고 인생에서 후회할 사건에 대해 생각합니다.

2. 아이디어 미로

제안자: Balaji S. Srinivasn, A16Z Fund 회원

아이디어 미로(Idea Maze)는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고 프레임워크입니다. 회사가 취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살펴보고 계획하세요. 성공적인 기업가적 영감은 일반적으로 세계의 미래 변화를 고려하고, 다양한 개발 경로를 예측하고, 프레임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구현하기 시작하는 등 많은 최적화를 거치게 됩니다.

훌륭한 창업자는 이 미로의 어느 방향이 회사에 부를 가져다줄지, 어떤 방향이 회사의 멸망으로 이어질지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쁜 창업자는 이 산업의 역사, 미로 속의 기존 플레이어, 과거의 사상자를 고려하지 않고 영화, 음악, 파일 공유, P2P 또는 사진 소셜 네트워킹이라는 미로의 입구를 향해 맹목적으로 달려갈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벽을 허물고 현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이 있는지 고려하지 않습니다. ——Balaji S. Srinivasan

Balaji는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 미로를 완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역사, 유사, 데이터 이론 및 직접적인 경험의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계획을 미로에 비유하면 더 큰 시각으로 문제를 볼 수 있게 된다. 당신이 걱정해야 할 것은 잘못된 길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입니다.

3. Schlep Blindness

제안자: Paul Graham, YC 창립자

Schlep Blindness는 창업자들이 플랜트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모든 측면을 무시하게 만듭니다. "Schlep"이라는 단어는 지루하고 달갑지 않은 고된 일을 의미하는 이디시어 용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위험은 사람들이 종종 이러한 것들의 존재를 인식하지 못하고 이를 무의식적으로 무시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혐오적인 사각지대"입니다.

기업이 하게 될 "노력"도 이 기업을 정의합니다. 고된 일은 얼음 수영장과 같으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뛰어드는 것입니다. ——폴 그레이엄

그에게 성공은 단지 습관일 뿐입니다.

4. 해야 할 일

저자: Clayton Christensen, "혁신가의 딜레마"의 저자

Jobs는 사용자가 귀하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제품을 개발하고 더 나은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목표 문제 프레임워크는 비즈니스 맥락에서 사용자 동기를 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에서는 연령, 인종, 결혼 여부 및 기타 항목에 따라 고객을 분류해야 하지만 이 분류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회사가 판매하려는 제품에 너무 집중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카테고리에 속하기 때문에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면 제품을 개선할 방법을 찾는 것이 쉽습니다. ——Clayton Christensen

5. 최소 실행 가능 제품(Minimum Viable Product)

제안자: 프랭크 로빈슨

최소 실행 가능 제품은 제품이 아니지만 추측을 테스트하고 제품 수요를 확인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제품을 개발할 때에는 먼저 간단한 시제품을 만들고, 테스트를 통해 피드백을 수집하고,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지속적으로 수정하여 최종적으로 시장 수요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에서 프로토타입은 최소한의 실행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가장 위험한 추측은 무엇인가요?

이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실험은 무엇입니까?

6. 확증 편향

제안자: 고대 그리스 역사가 투키디데스

확증 편향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사고 습관입니다. 자신이 이해한 것과 일치하는 답을 찾는 경향이 있으며, 검증을 구할 때 반대되는 증거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 습관은 창의적인 미로와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 모두에 해롭습니다.

인간의 이해에는 독특하고 영원한 오류가 있습니다. 그들은 거부당할 때보다 긍정받을 때 훨씬 더 감동하고 흥분합니다. ——Francis Bacon

7. 제품/시장 적합성

제안자: Marc Andreessen, A16Z 펀드 설립자

건강한 시장에 있고 귀하의 제품이 시장 수요를 잘 충족할 수 있으면 제품과 시장의 매칭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부족이 회사의 가장 큰 킬러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조시 포터(Josh Porter)는 사용자를 이용해 제품 시장 적합성을 평가하는 방법을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제품 홍보를 시작하면 일치가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칭을 이루기 위해서는 유저들과의 소통에만 집중하면 된다. 제품/시장을 최우선 순위에 맞게 만들고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이를 추구해야 합니다. 이는 제품팀만의 업무가 아니라 회사 전체의 일관된 목표여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8. "100 People Love"

제안자: YC 창립자 Paul Graham

백만 명의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게 하는 것보다 제품에 대해 좋은 의견을 갖는 것보다 충성스러운 팬 100명을 확보하는 것보다 이 제품을 사랑하는 100명의 고객 또는 사용자는 귀하의 제품을 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피드백이나 제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을 반쯤 행복하게 만드는 것보다 소수의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Paul Buchheit

9. 라이프사이클(AARRR)

제안자: Dave McClure, 500 Startups의 창립자

AARRR은 다음으로 구성된 사용자 라이프사이클 프레임워크입니다. 사용자 확보(Acquisition), 활동 개선(Activation), 유지율 향상(Retention), 확산(Referral) 및 수익 창출(Revenue)입니다.

사용자를 확보한다는 것은 사용자가 귀하의 제품에 등록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SaaS 세계에서는 사용자에게 "무료 평가판"에 등록하도록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등록 후 제품을 절대 만지지 않습니다. 이때 그들의 활동을 늘려야 합니다. 귀하의 목표는 제품의 가치와 기능에 대해 신속하게 교육하여 제품이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을 깨닫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사용자가 귀하의 제품을 자주 방문하고 더 많은 데이터에 투자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야만 구매를 고려할 것입니다. 사용자를 유지할 수 없다면 최소한 연락을 유지하고 아직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세요.

사용자가 귀하의 제품에 대해 쉽게 이야기하고 친구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면 큰 성공을 거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은 보다 유기적인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그 가치를 이해하고 구매하기 시작하면 주기의 마지막 부분이 완료된 것입니다. 물론, 사용자 수가 중요하긴 하지만 그것이 기업의 건전성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도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10. 네트워크 효과

제안: Robert Metcalfe, 이더넷 창시자

네트워크 효과는 제품이나 서비스 사용자가 많을수록 커집니다. 가치. 네트워크 효과는 더 우수하고 빠르게 성장하며 더 높은 가치를 지닌 제품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많은 소프트웨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Metcalfe의 법칙의 핵심은 네트워크의 사용자 수가 증가하면 네트워크의 가치도 더욱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10명의 네트워크에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하면 네트워크는 10%가 아니라 거의 20% 정도 성장합니다. 네트워크 효과의 힘은 새로운 사용자가 가져온 새로운 연결이 전체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증폭시킨다는 것입니다.

그에게 성공은 그저 습관일 뿐이다.

11. 규모의 경제

제안: 경제학자 아담 스미스

규모의 경제는 매우 유명한 경제 이론입니다.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가 증가합니다.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구글은 모두 강력한 규모의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는 좋은 것입니다. 규모의 경제가 없다면 우리는 여전히 원시적인 상태에 있을 수 있습니다. ——Jamie Dimon

12. 파괴적인 혁신

제안자: Clayton Christensen, "혁신가의 딜레마"의 저자

파괴적인 혁신 서비스는 기존 시장이나 분야를 근본적으로 뒤흔들고, 궁극적으로 기존 경쟁자를 완전히 대체하고 산업을 재정의합니다.

파괴적 혁신의 가장 좋은 예는 컴퓨터입니다. 애플은 1970년대 후반부터 컴퓨터 판매를 시작했다. 당시 미니 컴퓨터에 비하면 애플 제품은 경쟁력이 없었지만 가격이 저렴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점차적으로 혁신이 나타나고 최적화가 계속되었으며 몇 년 내에 더 작고, 저렴하며, 더 나은 성능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거대한 새로운 시장을 가져오고 궁극적으로 기존 산업을 붕괴시킵니다.

파괴적 혁신의 목표는 제품을 최적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저렴하게 만들고 더 많은 사용자가 제품 접근 방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13. 성공의 결합된 삼각형

제안자: 미국 TV 시리즈 '실리콘 밸리'의 캐릭터인 'Action' Jack Barker

The Siamese Triangle 성공은 이 기업가 집단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두 개의 큰 삼각형은 함께 무엇을 형성합니까? 상자. 그들은 상자를 형성합니다. 그런 어리석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참고: 여기에는 패러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대부분의 기업 및 아이디어와 마찬가지로 성공의 삼각지대도 가짜이고 아이러니하며 매우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이 두 개의 연결된 삼각형(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사각형이라고 부름)은 이상적인 CEO의 자질을 반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한 삼각형은 제작과 계획을 말하고, 다른 삼각형은 성장과 판매를 말하고, 가운데는 타협을 말합니다. 그건 정말 말이 안 되지만 어쨌든 실리콘 밸리의 대부분은 말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