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로 다른 시대의 세 가지 고대 사랑 시를 사용하여 고대 사랑의 발전 특성을 설명합니다.
서로 다른 시대의 세 가지 고대 사랑 시를 사용하여 고대 사랑의 발전 특성을 설명합니다.
고대 중국 사랑시의 역사를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사랑시는 시대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특성을 보여 왔으며 그 성과도 고르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상대적으로 집중된 세 가지 창작 절정이 있었습니다. 즉, 진나라 이전의 "시서"와 "초자" 시대입니다. 이 시기의 사랑은 "정봉"과 "위"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시경』에 나오는 풍(鳳)은 순수함과 담대함, 솔직함과 솔직함을 특징으로 하며, 한나라 말기부터 위진,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의 사랑은 '사랑'으로 특징지어진다. 이는 당나라 중후기의 '위금류'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는 것으로, 이는 당시 학자들이 주장한 바이다. 당시에서 송시로의 전환기. 이 시기의 사랑은 오대(五代)부터 시작하여 송나라의 '말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특징으로 한다. 에로틱 시'가 결정되었습니다. 사랑 가사 창작에 관한 한, 그것은 더 이상 사랑에 대한 글쓰기가 아니라 에로틱한 사랑에 대한 글쓰기입니다.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는 도시 계층의 오페라와 소설의 취향에 더 적합한 새로운 문학 스타일이 등장하여 점차 번영했지만, 전통적인 시 장르는 위축되었습니다. 사랑의 대중심리를 단순하고 노골적인 언어로 거침없이 표현한 원나라 삼곡(曲曲目)을 비롯하여 독특한 풍미가 있는 원, 명, 청 왕조의 정통시를 비롯하여 가극소설, 시에서 사랑은 찬란히 빛난다. 그러나 그는 전임자들로부터 결코 벗어나지 않았으며 자신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유일하게 만족할 수 있는 것은 풍몽룡이 수집한 강남 민요 "민요"와 "귀지아"입니다. 대중문학의 형태로 표현하는 면에서는 명나라가 더 두드러져 후세에서는 이를 '명나라의 걸작'이라고 부른다.
여성의 본성이 아직 봉건, 봉건, 예의, 교육, 엄격함, 무거움, 절제에 의해 제한되지 않았던 진나라 이전에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인간 본성에 맞게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가 사랑에 빠졌는데, 결혼하면 남자에게 “매화꽃이 있으면 복이 있을 것이다”(<조남·매화>)라며 거리낌 없이 사랑을 구하는데, 그 사람도 인심이 좋다. "내 아들 후이가 나를 생각하는데 내 옷이 물에 흩날리는데 내 아들이 나를 생각하지 않으면 어찌 다른 사람이 있겠는가?"
『국봉주남』의 『관거』는 한 여자에 대한 남자의 사랑을 묘사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그녀에 대한 그리움이 '그녀를 탐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를 얻지 못하자 '뒤척이고 돌았다'. 마침내 그녀는 가족의 뜻에 맞게 기꺼이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중국문학사에서 사랑시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지식인들은 아이들과 그들의 딸들을 돌보고, 왕과 신하들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지안사(Huajian Ci School)는 당(唐)말과 오대(五代)에 결성되었으며, 내실과 사랑을 자본으로 삼았으며, 작품의 대부분은 화려한 단어와 자수, 문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주로 여성의 외모와 의복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의 더 깊은 내용을 거의 다루지 않으며, 문체는 화려하고 화려하며, 주제는 좁습니다. 예를 들어, Wen Tingyun의 "The Man of the Bodhisattva"에서 "산이 겹쳐지고 금빛 빛이 꺼지고 사원의 구름이 뺨에 향기로운 눈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너무 게으른 나머지 눈썹을 칠할 수 없습니다. 화장을 하고 세수를 하기엔 너무 늦었다. 앞 거울과 뒷 거울에 있는 꽃을 보니 새로 수놓은 양탄자가 둘 다 금색 자고새다. "시 속의 여자는 약하고 사랑스럽고 지루하다. , 게으르고 감상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얕은 외부 설명일 뿐, 사람들에게는 실제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 느낌은 여성의 진정한 사랑 작품을 읽으면 더욱 생생해진다.
한말 사회 불안과 혼란, 의례와 음악의 붕괴를 배경으로 다양한 기회로 사랑시 창작이 '부활'을 겪으며 한나라 말기, 남조와 북조 사랑시 창작의 제2의 정점에 이른다. 우선 "Shangxie"와 같은 민속 창작물이 있습니다. "Shangxie! 나는 당신을 알고 싶습니다. 나는 영원히 살 것입니다. 산과 능이 없으며 강이 지쳤습니다. 겨울에는 천둥, 여름에는 비와 눈이 내립니다. , 하늘과 땅이 조화롭기 때문에 감히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이 시는 한나라 말기 여성의 사랑에 대한 외침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위6대 월복시는 사랑과 결혼을 표현한 작품이 대부분인데, 그 중 남조의 월복민요는 거의 모두 사랑노래인 '자야가'이다. ', '사계절의 노래' 등이 있다. 시는 『시경』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그 자신만의 독특한 문체를 갖고 있다. 두 번째는 문인의 작품이다. 한말 문인의 고대시, 건안시인, 금나라 시인, 남조시인의 시는 모두 사랑시에 관련되어 있으며, 대부분 민요의 영향을 받았다.
민요든 문인시든 모두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인다. 첫째, 사랑시에 묘사된 내용과 감정은 한말기에서 남조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것에서 단순한 것으로 변화하는 경향을 보였다. . "Peacock Flying Southeast"와 "Xizhou Song"이 이러한 점을 가장 잘 보여줍니다. 이러한 특징에 따라 한말부터 남조까지의 사랑시는 점점 더 은유적 기법의 사용에 치중하고 '직선적 표현'을 선호하지 않으며, 풍경과 환경의 묘사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 인체 자세와 의복 등을 동음이의어, 말장난, 암시, 상징 등을 사용하여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당시 점점 더 사치스러워지는 사회분위기와 점점 더 섬세해지는 미적 취향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남반구의 지역문화와도 관련이 있다. 이러한 내용과 예술적 기법의 변화는 결국 이 시대의 연애시 양식의 변화로 이어졌다.
“시는 감정에서 영감을 받아 매혹적으로 변합니다.” Lu Ji의 요약은 매우 정확합니다. 그들은 다채로운 언어를 사용하여 사랑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유쾌하게 이야기하는 데 능숙하며 수사의 풍부함과 리듬의 조화에 특히주의를 기울이며 특히 여성의 눈과 아름다움을 기쁘게합니다. 그러므로 『시경』의 소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움에 비하면 이 시기의 시는 풍부하고 부드러우며 섬세하다. 이는 실제로 굴원(Qu Yuan)의 영향을 받아 결국 경박하고 심지어 외설적인 기량 궁궐 시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진장(陳張)과 당초 사대사는 한(汉)나라와 위(魏)의 문체를 과시하고 사치스럽고 현란한 시풍에 반대하여 시세계에 당나라의 진정한 분위기가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장약서(張약서)의 『춘강달밤』은 궁중의 사랑시를 서민들에게 전해 준 대표작이다. Zhang Ruoxu의 작품에서 사랑의 의식은 우주의 더 깊고 넓은 의식과 통합됩니다. 그는 우주의 자연의 광채와 젊음의 짧음을 찬양하며 세상에서 참사랑의 소중함을 강조했습니다. 그리하여 연애시는 마침내 남자에게 집착하고 여자를 원망하며 서로 사랑만 하는 '소가족정신'을 버리고 '보편적 문체'가 되었다. 번영하는 당나라의 도래를 예고했습니다. 다른 주제의 시에 비하면 당나라 성성기의 사랑시는 별로 눈길을 끌지 못하는 것 같지만, 당나라 성성기의 사랑시는 여전히 부족함이 없다. 안시의 난에서 비롯된 처가에 대한 시, 궁궐의 한시, 처처를 버리는 시, 처처를 버리는 시, 이별과 상사병에 대한 시는 모두 당나라 번영기 시인들의 선구자이다. 그러나 사랑시 창작의 정점은 당 중후기에 나타나며 이는 남조 역사의 반복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세상이 쇠퇴할 때마다 사랑에 대한 인식이 '크게 확장'되기 때문이다. 작품이 빛난다.
당나라 사랑시의 '재찬미'는 중당 백거이(白居伯)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사랑의 아름다움과 힘을 마술처럼 보여 주므로 시인 자신과 독자들은 사랑의 얽힘의 나쁜 측면을 거의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Yuan Zhen의 "애도"시는 아내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사랑과 추억을 표현하고, Liu Yuxi의 민요시는 바산과 촉의 젊은 남녀의 단순한 감정을 묘사하고, Du Mu의 에로틱 시는 그의 "승리, 승리, 녹색 건물, 얇다... "이름"의 죄책감 심리학에는 고유 한 특성이 있으며 많은 것이 있습니다. Li Shangyin의 "무제" 시는 사랑의 노래를 최고조로 끌어올렸습니다.
송자에 대한 사랑: 일반적으로 시는 서정성에 능숙하며, 신흥 시 스타일로서 서정성이 주요 주제입니다. 〈진정〉과 거기에 표현된 감정은 주로 남녀 간의 사랑에 관한 것이다. 이로부터 우리는 송시의 사랑의식이 유례없이 활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손으로, 시 창작을 위한 사회적 토양은 노래와 춤입니다. 가사를 쓰는 구체적인 장소는 궁전 안뜰, 녹색 건물, 교육 광장입니다. 작사가의 정체는 노래하고 춤추는 소녀. 남녀의 잦은 교류가 분위기를 더욱 낭만적으로 만든다. 반면 노래와 술자리에서 느껴지는 가사는 송나라의 도시 경제이다. 번영했고 이에 따라 도시에는 수많은 레스토랑과 건물, 기와집이 생겨났고 시민의 삶도 향상되었으며 남성과 여성에 대한 관점, 사랑에 대한 관점도 변화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담대하고 진실한 사랑을 갈망합니다. 이에 맞춰 "말은 몸이며 가꾸어져야 합니다." 그는 시가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할 수 있지만, 시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을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시의 영역은 넓고, 말의 말은 길다."
"나는 나의 많은 재능을 소중히 여기지만 불쌍한 내 인생은 당신을 지켜줄 생각이 없습니다. 꽃종이를 으스러뜨리며 가슴 아픈 문장을 쓰며 참았습니다. 길은 버드나무 옆에 있고 참을 수 없는 수천 개의 실이 있어 어떻게 표현하든 이 몸은 가볍게 약속받았고, 달을 붙잡고 약속한 것이 꿈이 아니니라 훗날 나에게 돌아오면 서로 잊지 말고 노예의 무덤 흙 위에 포도주 한 잔을 부어라. ”——다이슈의 아내 “주잉타이(Zhu Yingtai)가 가까이 있다”
이 시는 순백색으로 쓰여졌으며, 말은 말처럼 명확하고, 감정은 깊고 진실합니다. 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여자는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시인은 마음을 품고 있고, 비전이 뚜렷하며, 말을 다듬지 않고 썼다. >
"세상은 좁고 인간은 사악하다. 비가 오면 꽃은 쉽게 떨어진다." 아침 바람이 말라 눈물의 흔적을 남긴다. 생각을 적고 싶을 때면 난간에서 혼자 이야기를 나눈다.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은 다르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아픈 영혼은 항상 그네 위의 밧줄과 같습니다. 나팔소리는 차갑고 밤은 어두웠다. 부탁을 두려워한 그녀는 눈물을 삼키고 기쁨을 만회하고, 숨고, 숨고, 숨었습니다!" - Tang Wan의 "The Hairpin-headed Phoenix"
Lu You와 Tang Wan은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남편과 아내이지만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의견 차이로 인해 루유는 아내와 이혼할 수밖에 없었고, 그 후 서로 결혼하고 다른 하나는 사랑에 빠졌지만 마음속에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Shen Garden을 방문했을 때 우연히 만났고 Lu You는 Shen Garden 벽에 영원한 노래 "The Hairpin's Phoenix"를 새겼습니다. 이 시는 Tang Wan과 Lu가 썼습니다. 당신과 그녀는 죽기 직전에 우울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 시는 이별의 이유를 직접적으로 지적하고 있으며, 봉건적 윤리를 심오하게 비판하고 재혼 후의 당혹감과 비참함을 표현했다. 단어 하나하나가 피투성이고, 단어 하나하나가 피투성이인데, 고칠 필요도 없이 눈물을 흘리게 만든다.
여성 시인들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문학적 기량에 치중하지 않고, 표현력에 치중한다. 여성시에는 연상이 풍부하고, 그와 관련된 사물은 더욱 여성적이다. 예를 들어 '버드나무'는 가늘고 이별이 가득하고, 방황하며 집을 찾기 힘들다. ", 폭풍우가 치는 저녁에 떨어진 꽃은 슬픔의 "흐르는 물"처럼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꽃은 스스로 표류하고 물은 스스로 흐릅니다", 옅은 연기와 희박한 그림자, 이슬비 등등 . 그것은 오랫동안 중국 문학 작품에 자주 등장했으며, 이러한 이미지를 포착한 여성 작가들은 그들의 심리적 섬세함과 애절함을 반영하여 그들의 작품에 슬픔과 쓸쓸함을 더합니다. 송나라 여자들이 쓴 글에는 연인에 대한 요구사항과 배우자 선택 기준을 표현할 수 있다.
송나라 여자들이 직접 쓴 사랑의 말은 많지도 않고 대부분이다. 그 중 Zhu Shuzhen은 예외입니다. 그녀는 청순하고 아름답고 시와 그림에 능숙하며 그녀의 가사는 그녀가 어렸을 때 쓴 "가을의 기회"와 같이 열정적이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 시 3: "처음으로 두 하녀가 함께 모여 눈썹 그리는 법을 배웠다. 그의 마음이 누구의 것인지 모르겠어요? 장군들이 중추절을 품에 안으면 샤오랑에게 수천 편의 시를 나눠줄 것입니다.
"이것은 그녀의 자립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낭만적인 성격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파트너에 대한 그녀의 매우 분명한 소망을 반영합니다. Xiao Shi와 같은 인물은 우아하고 잘생겼으며 지식이 풍부하고 상냥하며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 *같은 취미를 가진 평생의 동반자.
성리학은 송나라에서 창시되었지만, 지배자들이 여성에 대한 잔인성을 강화한 것은 명나라 때부터였다. 명나라에는 순결한 여성이 많았는데, 여성들은 명예를 위해 자신의 삶의 행복을 희생해야 했고, 명나라 이후 중국 여성들은 성씨의 제한된 영향력으로 인해 사회의 최하층으로 전락했다. 송나라의 주성리학은 통치자들이 중시하는 요소 등의 영향을 받지 않았고, 송나라의 여성들은 사상이 보수적이지 않았으며, 그들의 사회적 지위도 지하여성이 아니었습니다. 송나라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자유롭게 추구할 수 있었고, 남편이 이혼한 경우(이청조 등) 대담하고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었기 때문에 송나라 여성들은 어느 정도 독립적으로 사랑을 선택할 수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도 있었지만, 이것들은 모두 상대적인 것으로, 고대 봉건 사회 전체에서 사회에서는 항상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고 여성은 하위 위치에 있으며 오늘날에도 남성을 선호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여성은 여전히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이 현상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광범위한 역사적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