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음악 디지털 문학 연구
중국 전통 음악 디지털 문학 연구
재론 음악문헌 종합서술의 집필 요점) 현재 음악대학의 학술 논문 집필에서' 총괄' 집필은 지도교사와 글쓴이의 중시를 받고 있다. 필자가 교학에서 여러 차례 표현하고 토론했지만, 일부 저자는 관련 문체적 성격, 내용 배치, 구조적 요지를 소홀히 하여' 요약' 원고의 학술적 가치에 영향을 미쳤다. 이를 바탕으로 필자는' 블로그' 의 장점을 이용해 음악문학 작문과 관련된 문제를 요약한 후 요점을 요약하고 블로거와 교류하여 논의한다. 1 ..' 음악문학 요약' 이란 무엇입니까? 사전 설정되거나 제한된 시공간에서 한 음악 학술 분야에 축적된 학술 문헌을 전면적으로 관찰, 분류, 종합, 정성적으로 요약한 서면 진술을' 음악 문헌 총괄' 이라고 한다. 사전 설정 또는 제한된 시공간범위란 관련 문헌이 필요한 특정 시기나 시한, 특정 학술 분야 또는 주제를 복습하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 시공간의 범위에 대한 사전 설정이나 제한으로, 시간은 길고 짧을 수 있으며, 노인들은 1 세기 (예:' 백년 문헌 총괄' 이라고 함) 로 설정할 수 있다. 짧게는' 역사' 가 되기 1 년 또는 2 ~ 3 년 전 (예:' 중국 음악 연감' 의 한 분야에 대한 음악 문헌 총괄) 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학술 주제 차원에서 볼 때, 크고 큰 것은 하나의 학과나 하나의 전공 방향 (예:' 당대 중국 음악학' 의 학과 개요) 으로 설정할 수 있다. 부전공은 음악 주제나 이론 문제 (예: 학술회의, 전문 기술, 음악 예능 또는 유파 연구 문헌) 로 설정할 수 있다. 즉, 모든 음악 문헌 평론의 실물은 끝이 없거나 혼란스러운 음악 문헌 대화가 아니라, 통 시적 범위와 학술적 공간 사전 설정 또는 한정된 범위의 진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어떤 평론가도 음악 문헌의 시공간적 범위를 설정하고 제한해야 하며, 개인의 능력, 정력, 구체적인 요구에 따라 개인의 전문조건에 맞는 인터페이스 설정 선택을 해야 하며, 완벽을 추구하지 말고, 일을 복잡하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결국 내용과 구조를 통제하기 어려운 곤경에 처하게 된다. 음악 문헌 검토는 민족 음악학 연구 과제를 포함한 각종 음악학 전공을 포함한 학부 학습, 대학원 교육 및 학위 논문 집필 중 가장 흔하고 가장 많은 수의 글쓰기 내용 또는 작문 형식 중 하나이다. 민족음악학 학술 분야에서는 학술적 목적, 기능, 텍스트 내용 구조에 따라 음악문헌 종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문헌 종합서, 민족음악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 논문 중 서론 또는 서론 장의 일환으로 이전 연구문헌을 정리하고 인식하는 것이다. 둘째, 민족음악학의 특수한 분야로서 특정 시간이나 범위 내 음악문헌 축적을 전문적으로 빗질하고 인지하는 문헌 종합이다. 이것은 독립적인 전문 논문 양식이다. 예를 들면 한 음악 학술 세미나에서 제출한 전문 논문이나 연구 성과에 대한 종합 평론, 또는 일정 기간 한 음악 분야에 축적된 전문 문헌과 연구 성과에 대한 종합 평론이다. 둘째, 음악 문헌 종합서술의 기본 특징인 글쓰기에서는 1 의 몇 가지 측면을 자세히 살펴보고 주의해야 한다. 대상 자료의 포괄성, 학위 논문의 관련 단락 또는 독립 문장 중의 특집 종합. 특정 시공간과 관련된 음악 대상의 기존 문헌과 자료 축적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파악이다. 총결' 의' 종합' 은 시간과 공간에서 명확한 의미를 지닌다. 즉' 언급' 된 음악 대상 소재에 대한 전능, 전면적인 관찰, 인지이다. 음악 대상의 누적된 자료를 충분히 설명하지 못하는 장이나 독립 편폭은 관련 음악 대상의 통시적 연구 과정과 최신 학술적 진척과 정보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에 합격된 요약이라고 할 수 없다. 데모는 설명적입니다. 모든 좋은 음악 문헌 평론은 주로 객관적인' 묘사' 로 특정 시공간에 축적된 모든 음악 문헌을 종합적으로 진술하는 것이' 평론' 의' 묘사' 특징의 본질이다. 평론' 도' 서술자' 의 개인적 관점과 인지가 있어야 발표할 수 있지만, 이런 개인적 관점과 인식은 먼저 원시 문헌 자료의 객관적 내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경전을 충실히 인용하고, 원문을 진술하고, 원문을 이해하는 것은 음악문학 평론의 기본 특징이다. 따라서 합격되거나 우수한 문헌 검토, 원시 문헌 자료에 대한 진술, 작가의 개인적인 관점에 대한 발표는 모호하고 헷갈리는 것이 아니라 명확하고 분명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시 문헌 자료를 인용하는 것은 단장 취의가 아니라, 추론하거나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충실하고 주도면밀하며 정확하다. "서술하고 하지 않는다" 는 것이 그것의 주된 목적이다. 여기서 "하다" 는 것은 "발휘", "연역", "창조" 로 이해해야 한다. 따라서 문학 원작에 대해 말하자면, 음악문학 평론의' 서술, 글쓰기' 는 발휘하지 않고, 연역하지 않고, 창조하지 않고, 평론가의 무분별한 주관적 추론과 자유이해를 피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작가가 음악문학 평론을 일종의' 음악화' 글쓰기로 분류하는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3. 콘텐츠 구조가 포괄적입니다. 어떤 좋은 음악 문헌 종합은 특정 시공간의 범위 내에 있는 기존 음악 문헌에 대한 포괄적이고 객관적인 묘사를 바탕으로 저자의 개인 분류, 종합, 질적 총결산에 대한 혁신적인 사고를 보여준다. "종합" 의 "종합" 은 시간과 공간의 전능과 종합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방법과 절차상의 한계도 있다. 즉, 관련된 음악 대상의 모든 문헌 자료를 내용에서 형식으로 분석, 요약 및 종합해야 한다. 즉, 문장 내용과 구조를 요약하는 것은 관련된 음악 문헌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정리 단순화, 무질서한 접합이 아니라 분석, 요약, 종합을 통해 습득한 모든 음악 문헌을 학술적 차원에서 분류하거나 항목별로 조합한 다음 심도 있는 인식을 바탕으로 모델링, 정제, 분류 및 이성적 개괄을 하는 것이다. 이런 모델 정제, 분류, 이성적 귀납 총결산은 누적 문헌을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종합' 으로, 구체적 근거, 구체적 출처, 구체적 목표가 있는' 종합' 으로,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놀지 않고, 공제하지 않고, 창조하지 않는다) 와는 상충되지 않는다. 셋째, 음악 문헌 검토의 역할과 가치 한 편의 문헌 검토의 완성은 어떤 학술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과 가치를 가지고 있다. 모든 음악학과 중의 음악 문헌 총괄, 민족 음악학도 예외가 아니다. 첫째, 음악학 교육 분야와 학위 수여 절차에서 음악 문헌 총괄 작문을 완성하는 것은 실제로 목표적인 문헌 축적, 문헌 내용 인식, 문헌 분석, 귀납 통합 등 학술적 차원의 실천 훈련이다. 음악 문헌 검토는 특정 음악 대상에 대한 문헌 자료의 역사적 축적으로, 검색 대상이 구체적이고, 명확하고, 경로가 많으며, 학위 논문의 전체 작문 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두드러진 목표, 실효성, 실용적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음악 문헌 총괄 작문은 학생의 모든 수준에서 문헌 검색 실무 능력을 훈련하고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라 학생의 지식면과 인지적 시야를 넓히고, 학생의 분석, 요약, 정리, 통합 학술 자료의 표현 능력과 논리 능력을 배양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따라서 음악 문헌 종합은 음악 묘사의 대표적인 문체로서 대부분의 음악원 음악학 교육과 논문 쓰기 연습의 중요한 작문 형식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음악 문헌 검토의 글쓰기와 완성은 이 문헌 검토와 관련된 음악 대상과 관련된 연구 과제에 대한 개척, 인식 부족, 명확한 방향의 정보 수집 및 인식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학위 논문의 전체 작문 및 관련 주제의 콘텐츠 구조 설계에 직접적이고 명확한 포지셔닝 영향과 참고 가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민족 음악학의 음악 문헌 종합은 논문과 주제의 진일보한 발전으로 여겨진다. 넷째, 음악 문헌 검토의 문체 구조에는 일반적으로 서문, 주체 부분 (또는 요약), 요약, 참고서 네 부분이 포함됩니다. 서문, 일명 인용론은 본 총괄에서 먼저 독자들에게 관련 학술적 배경이나 이론적 배경을 알려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문헌 검토의 주제 설명과 문헌 선택의 시공간적 범위 제한 (예: 이 글은 1 년 ~ 1 년의 특정 음악 연구 분야에 대한 문헌 검토) 입니다. 그런 다음 이번 문헌 검토와 관련된 대상 범위와 내용 선택의 의미, 가치 및 목적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주요 부분 또는 "요약" 은 전체 텍스트의 주요 부분으로, 규정된 시간과 공간 내에서 모든 문헌을 총결산해야 한다. 이 문헌들은 다양한 연구 아이디어와 복잡하고 복잡한 콘텐츠 대상을 보여 주며, 저자의 종합 귀납을 거쳐 여러 개의 질서 있는 하위 주제 (모듈형 분류의 여러 단락) 가 명확하게 형성되어 하나씩 요약과 해석이 이루어졌다. 각 분기의 주제는 명확하고 일관성이 있으며 중점이 두드러지며, 특히 개인의 특색과 혁신적인 내용을 지닌 문헌은 더욱 중시하고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각 가지 주제의 순서는 일정하지 않은 형식이 없으며 시간순, 비슷하거나 비슷한 제목과 관점, 비슷하거나 비슷한 연구 방법 또는 사고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결론적으로, 어떤 패턴이나 학과 분류를 사용하든, 이 부분의 내용은 관련된 음악 문헌의 학과 과정, 이론적 관점, 연구 방법을 총결산, 정제 및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원문 내용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큰 단락을 인용해야 한다. 총결, 또는' 결론' 은' 총결' 의 전체 내용에 대한 중점 개괄이다. 이 글은 주로 득실, 현황, 진전, 미래 추세 예측 등을 논술하였다. ,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하거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의견. 마지막으로 참고 문헌입니다. 검토 보기에 포함된 모든 문서는 순서대로 정렬되어 표준화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요컨대, 주요 음악원 학위 논문 집필의 점진적인 규범과 과학 연구 프로젝트의 엄격한 요구 사항에 따라 음악학 전문 학위 논문 집필의 종합 스타일은 학술과 집필에서 더욱 기초적이고 실용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