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사각형 도시를 건설하고 마을에 교대로 앉아보세요. 깡패들은 서로 부딪쳐 후를 밀어낸다. 어떤 사람은 기쁘고 어떤 사람은 비참하다.
정사각형 도시를 건설하고 마을에 교대로 앉아보세요. 깡패들은 서로 부딪쳐 후를 밀어낸다. 어떤 사람은 기쁘고 어떤 사람은 비참하다.
중국인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마작이 있다. 명절이나 여가시간에 빼놓을 수 없는 오락이다.
옛날에는 나라의 정수로 마작이 봉인되어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수년 동안 사라졌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마작은 '부활'했다. 이 게임이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젊은이들은 게임 방법은 물론이고 게임이 무엇인지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천천히, 천천히, 오래된 것이 새로운 것을 이끄는 가운데, 마을 전체의 거의 모든 연령층의 젊은이들이 놀 수 있을 때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농사 일이 끝나고 남자들이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치면, 사람들은 '만리장성을 쌓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새로운' 일이기 때문에 Eight Immortals 테이블 위의 4개의 벤치에서 4명이 플레이하고, 그 옆에 앉아 4명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7~8명이 지켜보고 있었다.
처음에는 배움의 열정으로 소위 위생 마작을했습니다 (오락이기 때문에 이기고 지는 돈이 없습니다). 어떤 가족이 나쁜 카드를 자주 사용하거나 나팔총을 사용한다면 기껏해야 재미를 더하기 위해 담배 한 뭉치를 나눠줄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점차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생적인 마작은 더 이상 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고, 장난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샤오라이라이'였습니다. 마작 게임의 승패는 단지 담배 한 갑과 사탕 몇 개에 불과했습니다. 농촌 경제가 좋아지면서 농민들의 지갑이 부풀어오르기 시작했고, 마작을 해서 얻는 상금도 늘어났다. Hu Yiyi 타일의 가격은 1위안에서 10위안까지입니다. 당시 월급이 수십 위안에 불과했던 노동자들은 운이 좋지 않으면 마작 게임을 하다가 한 달치 월급을 잃곤 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놀이의 목적도 순전히 지적인 게임에서 도박으로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처음부터 모두 전통적인 방식을 따릅니다. 카드를 몇 번이나 플레이할 수 있는지, 몇 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엄격한 규칙이 있습니다. 당시 아버지는 이 일에 매우 능숙하셨습니다. 그는 직접 게임을 하지 않고 근처에서 회계사로 일하며 다른 사람들을 위해 계산을 했습니다.
이후 도박을 촉진하기 위해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깨끗하고 지저분한" 규칙으로 진화했습니다. Hu 카드에는 주로 여러 색상, 단일 색상, 혼합 색상 및 범퍼 Hu가 있습니다. 이 카드 놀이 방식은 간단하고 배우기 쉽기 때문에 당시 시골 지역에서는 "추두(상하이 사투리, 바보) 마작"이라고 불렸습니다. 각 카드의 승패는 얼마나 많은 꽃을 잡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론 "선명한 터치, 혼합된 터치, 모든 풍향, 단일 색상"과 같은 일부 카드 조합을 만나면 여러 번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작을 하기 전에는 호 카드의 규칙을 명확하게 설명하여 불필요한 싸움을 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운맛이라고 불리는 Hu Yi 브랜드마다 최고 가격에 제한이 있습니다. 매운 음식의 양은 카드 플레이어의 재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전문가의 경우 이러한 카드 놀이 방식은 변화에 적응할 것입니다. 누군가 자신보다 먼저 은행원의 말을 듣고 있다고 판단하면 마스터는 속임수를 쓰지 않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채택하기 시작합니다. 때로는 딜러의 카드를 분명히 들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들보다 느리게 듣는다는 느낌을 받거나, 딜러가 플레이하려는 카드를 듣기 위해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종을 울리는 것"이라고 불리는 총으로 사용될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좋은 카드를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식의 카드 놀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고, 카드를 모두 뽑은 후에도 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와일드 카드'라고 합니다. 당신이 초보자이고 집을 감시하는 방법, 집을 활용하는 방법, 상대를 감시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돈을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와일드 마작"이라는 더 간단한 게임 방법을 발명했습니다. 4명이 자신의 카드 13장을 얻을 때마다 카드벽에서 카드 한 장을 꺼내어 모양과 색상 순서대로 다음 카드를 와일드로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튜브가 공개되면 와일드 카드는 두 개의 튜브입니다. 풍향 카드는 "남동, 북서"와 "중간 흰색"의 2주기 순서를 따릅니다. 북풍이 밝혀지면 와일드 카드는 동풍입니다. 빨간색으로 판명되면 와일드 카드는 재산을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와일드 카드는 어떤 슈트의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카드를 획득할 확률이 훨씬 높아지고, 승리하는 카드는 더 이상 기존의 클리어 허들 카드가 아니라 정크 카드(또는 전복된 카드, 치킨 카드)가 됩니다. 추첨이 끝났을 때 아무도 속임수를 쓰지 않고 야생 마을이 나타나는 클리어 배고픈 게임과는 결코 같지 않을 것입니다. 와일드카드의 승패가 더 크고, 승패의 크기를 어떻게 파악하느냐가 관건이다.
설날에 집에 갔을 때 항상 조부모님과 함께 마작을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승패는 단지 몇 센트에 불과했습니다. 조부모님.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는 카드 놀이를하고 카드 놀이를했습니다. 때때로 노인은 "남편"처럼 행동했습니다. (그의 손에는 마작 카드가 한 장 정도 있습니다. 규칙에 따르면 이러한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놀이를 할 자격이 없어서 그냥 앉아서 돈을 잃을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후배로서 어떻게 그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야생마작은 기본적으로 상사와 부하의 얼굴을 볼 필요가 없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때문에 점차 노년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무작위 카드를 모두 직접 뽑아야 하기 때문에 촬영에 대한 걱정은 없습니다. 승패는 주로 당신의 운에 달려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여러 명의 조커를 사용하는 것보다 조커가 없으면 더 빨리 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카드 패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고 Hu 카드는 빠르기 때문에 크기를 높게 설정하면 하루 만에 승패가 상당히 커집니다.
최근 설날에 집에 가면 마작을 하기 좋은 조건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다. 예전에는 4명이 마작을 하면 코드를 짜고 타일을 만들어야 했고, 마작을 하고 나면 허리 통증과 어깨 통증이 잦았다. 요즘 집에는 기계화된 자동 테이블이 있습니다. 카드 놀이를 마칠 때마다 모든 카드를 기계에 밀어 넣고 버튼을 누르면 건설된 4개의 "만리장성"이 올라가므로 노동력이 매우 절약됩니다.
카드 놀이의 규칙도 바뀌었습니다. '명중'도, 와일드카드도 아니다. 일본의 마작법인 '콜 리슨'을 외치는 것과 비슷한 방식이다.
일단 입찰하면 카드 패턴을 변경할 수 없으며 잘못된 카드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나팔총을 발사하면 나팔총을 잡아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나팔총을 잡고 스스로 만질 때까지 기다릴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선서한 아버지로 대우받게 될 것입니다. 카드 놀이를 할 때는 상대방의 카드를 만질 수만 있고 먹을 수는 없습니다. Hu 카드는 일반적으로 Hu를 빠르게 쓰러뜨리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물론 Menqing, Wuhua와 같이 의견이 다른 일부 특별 규정도 있습니다. 승패의 크기를 늘리기 위해 원래 마작패의 덱에 있던 원래 8개의 꽃(봄, 여름, 가을, 겨울,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이 부족하여 원래 흰색 중앙 타일을 사용했습니다. (한 세트에 12개) 꽃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이 경우 마작 게임에서 운이 좋지 않으면 승패 확률이 엄청납니다.
올해 설날에 집에 갔을 때 처음으로 이 새로운 규칙을 시도했다가 대실패하고 돌아왔습니다! 수년간 경험이 풍부한 마작 플레이어로서 저는 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있어서 마작을 하는 것이 편리하고 즐겁고, 돈을 잃을 걱정도 없고, 재미로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결국, 네 사람이 함께 마작을 하면 항상 승자와 패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좋은 마작 카드를 만나면 기쁨과 분노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종류의 괴짜들은 나쁜 브랜드를 만나면 참을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시어머니가 사위를 만났을 때 먼저 함께 앉아 마작을 하곤 했는데, 이는 캐릭터의 성격이 캐릭터의 성격에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말이된다!
2019.3.7 초안
2019.3.10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