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저우에는 어떤 관광지가 있습니까
광저우에는 어떤 관광지가 있습니까
차를 마시는 문화
"차를 마시는 광해는 잊지 못했다." 광저우 사람들은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아침 차를 즐겨 마신다. 아침에 만났을 때, 다른 곳의 인사말은 대부분 "먹었나?", 광저우 사람들은 종종 "차를 마셨나요?" " 차 마셨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광저우 사람들이 말하는 차 마시는 것은 실제로 찻집에 오르는 것을 의미하며, 차를 마실 뿐만 아니라 간식도 먹고, 한 잔의 두 가지, 유야 유야 () 도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 차뿐만 아니라 애프터눈 티, 야간 차도 마신다. 뱃가죽을 채울 뿐만 아니라 뉴스를 퍼뜨리고 우정을 서술하며 장사를 협상한다. 이로써 차를 마시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단순한' 차' 의 범주를 넘어 이미 사회교제 방식의 일종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영남 문화가 다른 문화와 다른 두드러진 특질을 구성한다. 광저우의 오래된 찻집은 도도도거, 육우거, 향거 두려워, 남원, 북원, 반계, 대동, 혜로, 삼로, 다로, 교묘함, 득심, 정심, 복래거, 서화거, 미진거 등이다 < P > 꽃거리 < P > 광저우는 꽃성이라고도 하고, 광저우 사람들은 꽃을 좋아하며, 꽃이 없으면 해가 되지 않는다. 부잣집 수천만 원의 수입 화훼도 몇 대야를 살 것이다. 아무리 가난한 사람이라도 세조 청청에 금귤 한 대야와 수선화 몇 그루를 공급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밤 한 노소 행화거리는 전통이자 광저우 시민의 하이라이트이다. 행화거리는 개나리시를 구경하는 것으로, 연전 3, 4 일부터 섣달 그믐날 절정에 이르면 끝난다. 매년 시청은 큰 힘을 들여 배치해야 한다. 꽃시장이 개장한 후, 화등이 처음 등장했을 때 (교통관제 시행), 꽃거리를 걷는 사람들이 잇달아 왔고, 8, 9 시에 후세 사람들이 붐비고, 번화하고, 시끌벅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통제, 교통통제, 교통통제, 교통통제) 행화거리는 시끄럽고 붐벼서 부딪치는 것을 피할 수 없지만, 사람들은 모두 점잖고 예의 바르며, 유난히 겸손하고 너그러우며, 얼굴에는 웃음과 기쁨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보통 며칠 전에 외성 사람이 많았는데, 왜냐하면 대다수의 외성 사람들이 CCTV 연례 환야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광둥 () 사람들은 중앙대 () 를 적게 보고, 연삼십 () 에 꽃시장을 구경한 후 늘 야차를 탄식한다. 꽃시 생화는 기발하고 품종이 다양하다. 수입품에는 유럽의 라벤더, 태국의 부귀한 손바닥, 네덜란드의 튤립, 북유럽의 장미, 남미의 5 대 동당, 벨기에의 두쥐안 등이 있다. 국산 품종은 강서의 프놈펜 서향, 길림의 군자란, 낙양의 모란, 장주의 수선화 등이다. 행화거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로 구경과 감상이다. 구입은 반드시 조금 사야 하지만, 많든 적든, 상서로운 뜻을 나타낸다. 그래서 커플들은 쌍쌍이 꽃시장을 오가며 장미 한두 송이, 은류, 백합을 가장 많이 산다. 가족들은 전통적인 현지 금귤, 부귀죽, 복숭아꽃, 부유나무, 홍운 등을 많이 선택했다. 광저우 사람들은 외래꽃이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 특별한 상징성이 없어 새해 소망' 핑안',' 부귀' 의 뜻을 만족시킬 수 없다. 행화거리는 꽃향기와 서기를 묻히기 위해 운수를 짜내고, 내년에는 바람이 잘 불고, 행복한 핑안, 그것뿐이다. < P > 서관 양과 동산도련님 < P > 서관은 옛 광저우시의 서문 외에 있고, 동산은 동문 밖에 있으며, 양자는 아득히 마주보고 있다. 역사적으로 두 곳에서 형성된 문화적 특징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서관 지세는 저지대, 수향택국, 강물이 그물처럼 솟아오르고, 인구가 조밀하며 번화한 번화한 번화가이다. 동산의 지세는 비교적 높고 땅은 넓고, 2 세기 초에는 미국 기독교가 동산을 선교기지로 선정했다. 교회가 개척한 그윽한 주거 환경은 대량의 귀교가 결려 정착하는 것을 끌어들였다. 그 이후로 황량한 동산이 점점 시끄러워지면서 고급 건축물이 무리를 이루는 주택단지가 되었다. < P > 광저우에는' 동산도련님, 서관양' 이라는 속담이 있다. 동산은 권문현환의 거주지로, 출입하는 것이 관가의 자식이라는 뜻이다. 동산양루는 민국 초년 화교와 군정 관료들이 광저우시 동산신하포, 양고원로 등에 건설한 모조서양 별장으로, 달관 귀인이 모여 살고 있다. "동산 도련님" 이 바로 그것으로부터 옵니다. 서관은 상업 번화구, 부유한 상인의 집 출신인 아가씨, 꽃이 나비춤을 춘다. 이곳의 여자아이는 본고장의 규수다. 그들의 가느다란 몸매, 부드러운 광둥어, 교육을 잘 받았고, 어떤 이들은 수공, 웃어른을 존경하고 중국의 전통적 미덕을 가지고 있다. 화원식 양옥과 서관 대옥, 권력과 부, 현대와 전통, 각기 다른 것을 나누어 서로 보완하다. < P > 상업' 기루'
184 년 아편전쟁 이후 광저우 근대건물의 발전은 서양건물의 이동, 전통건물의 부흥, 현대주의 건물의 도입 등 여러 단계를 거쳤다. 서양 건축물은 광저우에서 천주교 성심당 (석실) 과 같은 종교 건축물을 갖게 되었다. 광저우 우무관리국 빌딩, 광동 세관 빌딩, 시 청사, 성 재정청 빌딩, 성 총노조 빌딩 같은 공공 * * * 건물; 서관 대옥, 죽통집, 동산원 양옥, 소양루 같은 주택주택 건물; 중산기념당, 선원정 같은 기념건물; 아군빌딩, 남방빌딩, 시은행빌딩, 성은행빌딩, 신야호텔, 광저우 주요 상업거리 (기루상가) 에 널리 퍼져 있는 상업기루건물도 있습니다. < P > 사실 상업기루 건물은 2 여 년 전 고대 그리스에서 처음 발견되고, 나중에야 유럽이 유행했고, 근대에야 전 세계에 전해졌다. 상업용 건물의' 기마루' 부분은 건물 전반부에 인도를 가로질러 건설되어 길가에서 서로 연결되어 자유보행을 하는 산책로를 형성하여 길이가 수백 미터에서 1 ~ 2 킬로미터 이상에 달할 수 있다. 광저우에는' 오월천, 아기 얼굴, 변하면 변한다' 는 말이 있어' 기루루' 는 이런 기후 특징에 딱 적응하여 한때 광저우 도시 전체를 휩쓸고 점차 광저우 거리 풍경의 주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승마루" 건물은 제 1 보로, 상하구로, 중산로, 해방로, 인민남로, 일덕로 등 상업거리에 비교적 집중되어 있다. 서호구 일대의' 기루' 기백이 가장 크다. 신아호텔, 남방빌딩, 애군빌딩 등은 광저우 초기' 기루' 건물 중 선두주자다. 본 세기 6 년대 이후 광저우에 새로 건설된 상가구는 이미 이런 형태를 거의 채택하지 않았다. < P > 서관 고옥 < P > 서관은 옛 광저우 사람들이 도심 리만구 내북기서촌, 남근주강, 동에서 인민로, 서에서 소북강 일대에 이르는 호칭으로, 고대에는 광저우시의 서문 밖에 위치해 있었다. 이 일대에는 많은 전형적인 전통 낡은 집이 있는데, 사람들은' 서관 고옥' 이라고 부른다. 이 오래된 집들은 과거에는 대부분 호문부상들의 주택으로, 키가 크고 밝고, 청단이 결합되어 아름답게 장식되었다. 큰집 양쪽에는 각각 청운골목이 하나 있는데, 이런 골목은 냉골목, 화골목, 물권 등 환기, 방화, 배수, 조명, 햇볕, 건조, 교통, 꽃나무 심기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서관 고옥의 현존 수량은 청말민 초 전성기 8 여 칸에서 1 채 안 되는 것으로 바뀌었는데, 그중 참관할 만한 곳은 13 보정가 15 번지의 큰 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