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명한 사당
유명한 사당
중국 당나라 성씨의 본당인 진치.
요황제는 당나라에 당호를 하사하고 이름을 당요(唐姚)라고 지었다. Shuyu는 Jian Tong에 의해 당나라의 칭호를 부여 받았으며 Tang Shuyu라고 불 렸습니다. 후세는 나라를 성으로 삼고 Tang 성의 직계 조상이되어야합니다. 진사는 진왕 1대 당수유(唐樂皇)를 기념하고 모시는 사당이므로 당씨의 시초 사당이기도 하고, 중국 당씨의 주요 사당이라고도 할 수 있다. 중국. 서로 다른 두 장소이고 여러 세대에 걸쳐 확장되었지만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Tang Shu Yu Temple의 문화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풍부해졌으며 다양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는 제사 건물 단지입니다. 고대와 현대 중국 문명을 분석합니다. 우리나라 핵심문화재 보호단위이며, 세계문화유산 신청도 진행 중이다. 그녀는 Yan과 Huang의 후손, 특히 Tang 가족의 후손의 자부심입니다!
진치(Jinci)는 오랜 세월 동안 여러 차례 개조 및 확장을 거치며 그 모습도 끊임없이 변화해 왔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문헌고양제는 동위 왕조를 무너뜨리고 북제 왕조를 세웠습니다. 천보 시대(서기 550-559년)에 그는 "큰 탑과 연못"을 갖춘 금자사를 세웠습니다. 수나라 개황시대(581~600년)에 사당 남서쪽에 사리탑이 세워졌습니다. 당정관 20년(서기 646년) 태종 이세민이 금자에 가서 "금자 비문과 서문"이라는 비문을 써서 다시 확장하였다. 태평성국년(976~983년)에 송나라 태종 조광의가 금사(金寺)를 대대적으로 건축하였습니다. 천성시대(AD 1023-1032) 송나라 인종황제가 사후에 당수옥을 분동왕으로 칭하고 당수옥의 어머니인 이강에 대규모 노트르담전을 지었습니다. 중국 동한묘묘의 사당. 산둥성 창칭현 샤오리푸 남쪽 샤오당산 정상에는 중국 최초의 현존하는 석조 건물이 있습니다. 사찰 내부의 돌담과 들보는 정교한 선조각으로 덮여 있어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1961년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은 이곳을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선포했다. 현재 보호 단지가 건설되어 있습니다.
샤오탕 산동한 석사는 동한 초기에 건립되었으며, 2천년의 역사를 거쳐 석조 사찰 이외의 사찰 건물은 여러 차례 변경되었지만 석조 사찰은 오늘날에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지상 주택 건물은 이미 1961년에 중국 최초의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로 발표되었습니다. 석조 사찰의 주인이 누구인지, 석사 뒤편에 있는 커다란 무덤은 아직도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다.
1 건축 형태
궈씨 묘석사는 효자 궈씨의 묘에 부속된 사당으로 한나라 주거용 건물과 규모를 줄이고 청석으로 건축했습니다. 조당은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동서 길이는 4.1m, 남북 폭은 2m 이상, 높이는 2.6m로 가상현 오조사보다 약간 큽니다. 내부는 폭 3.09m, 깊이 2.08m의 팔각형 돌기둥을 기준으로 두 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다. 벽은 약 20cm 두께의 석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지붕은 석판을 연결하여 만든 외짝 처마형 산형으로, 석판에 지붕 용마루, 기와 용마루, 연속 처마 및 기타 구성 요소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습니다. .
산 꼭대기에 홑처마가 달린 2칸짜리 집으로 남향으로, 폭 4.14m, 깊이 2.5m, 높이 약 2.64m이다. 뒷부분은 제사를 위한 낮은 돌기단으로, 석조전의 구조는 동쪽 벽에 2개의 돌, 서쪽 벽에 1개의 돌이 있으며, 상단은 모두 예각 삼각형 모양이다. 뒷벽에는 돌 2개가 늘어서 있습니다. 정면 중앙에는 팔각형의 돌기둥이 있고, 양쪽 박공 앞쪽에는 돌기둥이 처마와 네모난 돌을 받치고 있다. 중앙 돌기둥과 뒷벽 사이에는 삼각형의 칸막이석이 있다.
소당산 곽씨 석묘는 두 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다. 지붕의 전면 및 후면 경사면은 2개의 석판으로 덮여 있습니다. 지붕 슬레이트는 기와 능선, 갈고리, 처마 모양으로 조각되었으며 동쪽과 서쪽 끝은 산줄기를 조각했습니다. 원래의 능선석이 없어졌습니다. 이후 중앙 팔각기둥 양쪽에 작은 팔각형 돌기둥을 추가했는데, 그 위에 당송 시대의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사찰의 삼면에는 빛의 선이 새겨져 있고, 삼각형의 돌기둥에도 형상이 새겨져 있다. 초상화 문양은 궁중 모임, 방문, 여행, 사냥, 각종 공연 등 한나라 귀족 무덤의 석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입니다. 서쪽, 북쪽, 동쪽 성벽의 내벽 상부를 가로지르는 여행지도는 많은 사람과 수레, 말이 등장하는 장엄한 풍경으로, '大王车'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 밖에도 복희(富熙), 여와(樂輪), 서왕모(西王母), 왕을 보좌하는 주공(周功), 노자를 만나는 공자(孔子) 등의 신화와 이야기도 있다. 조당 외벽에는 방문객의 비문이 많이 있는데, 가장 초기의 기록은 동한 중기에 기록되었으므로 조당의 건축은 늦어도 동한 중기에 이루어졌다. .
한나라 영건 4년(129년) 비문에는 “평원 낙인 소산군이 4년 4월 24일 선명에게 절하고 감사하기 위해 이 전당에 왔다”고 적혀 있다. 영지안."
한(汉) 영강(永康) 원년(167년) 비문:
제1대 기주 태수 호창인(胡昌仁)이 지은 『효도시』 북제 무평년(570년), 사당 서쪽 외벽에 새겨져 있다. 제목은 전서로, 본문은 공식서로 되어 있다. 기사에는 곽주의 양어머니의 이야기가 언급되어 있는데, 이를 토대로 일부 사람들은 원래 이곳이 곽주의 무덤이라고 믿었고 나중에 이것이 동한 왕조의 석조 사원이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산동성 샤오탕에 있는 동한석사 초상화의 내용: 사찰의 세 벽과 칸막이석은 초상화로 덮여 있습니다. 승마, 여행, 요리, 연회, 사냥 등 사원 주인의 드라마, 전투, 역사 및 신화 이야기의 이미지. 삼벽 윗부분에 걸쳐 있는 '왕의 수레도행도'는 한나라 초상화 중 가장 장엄한 장면으로, 마차와 말이 가장 많이 등장해, 한때 사찰 주인이 왕자들의 서적 제작 활동에 참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왕들. 누각 북쪽 벽의 누각 아래쪽에는 마차와 승선 지도가 있으며, 주 마차 옆에는 사찰 주인의 최고 직위를 나타내는 '이천석'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의 일생. 동서벽에는 복희, 여와, 서왕모, 풍보, 뇌공, 관희인 등 신화적 내용과 주공이 왕을 보좌하는 일, 공자가 노자를 만난 일 등 역사적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 그리고 후한 전쟁.
칸막이석의 양면에는 삼각대가 올라가고 다리에 차가 부딪히는 이야기가 새겨져 있고, 바닥에는 해와 달과 별이 새겨져 있습니다. 석사 초상화의 주요 인물 옆에는 "대왕사", "영", "상", "성왕", "호왕", "공자", "이천석"이라는 7개의 칭호가 있습니다. ". 석사상의 조각기법은 광택이 나는 돌 표면에 선을 새기는 것이 주를 이루며, 오목한 표면에도 소수의 조각을 새겼으며, 선이 강렬하고 간결하며, 형상이 단순하고 생생하다. 구도에는 뚜렷한 경계가 없지만 상하층이 뚜렷하게 구분되어 있어 한대 석화 중 걸작이다. 사당 안팎의 벽에도 후세들이 남긴 조각과 먹문이 많이 남아 있어 중요한 자료적 가치를 지닌다. 그 중 가장 오래된 비문은 동한 순황 영건 4년(129년)과 동한 환황 영강 원년(167년)의 것이다.
오산(吳山)으로 알려졌던 샤오당산(孝塘山)은 높이가 100m도 안 되는 산으로, 효자 곽씨의 사당이 산 위에 세워졌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조당 뒤에는 약 3m 높이의 봉인이 있는 큰 무덤이 있으며, 조당 주변에는 도난당한 한 왕조의 무덤도 있습니다. 궈 가문은 24효 중 한 사람인 동한 출신의 궈거(Guo Ju)라고 합니다. 그러나 Guo Ju는 하노이 Longli (현재 허난 성 Linzhou) 출신이라고합니다. 그가 Jinan County에 왔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조당에 있는 초상화의 대부분은 왕들이 여행하고 싸우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곽주의 신분과 일치하지 않으며, 실제로는 한나라 지베왕의 무덤이거나 고관들의 무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Erqianshi. 묘주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없어 곽릉석사(郭境境寺)라 이름 지었다.
2 과거 왕조의 개조, 연구 및 보호
궈 묘석사는 한 왕조 때부터 명승지였습니다. Li Daoyuan의 "Shui Jing Zhu"는 Guo의 무덤에 석조 사원을 기록하고 "효자 홀"이라고 불렀습니다. 북제나라 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 무덤이 곽거의 무덤이라고 믿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사당을 중심으로 사찰이 세워지기 시작했다. 이는 북송시대 조명성(趙mingcheng)의 『금사록』에도 기록되어 있다. 명,청대에 여러 차례 수리를 거쳐 건륭 32년(1767년)에 사당소속사를 개축하여 8개의 홀과 2개의 복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민국 초기, 일본인 세키노 사다가 시찰을 위해 이곳에 왔으며, 1916년에 최초의 사당 실측 지도를 간행하였다.
궈씨 묘석사는 원래 야외 야외 건물이었습니다. 중국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1953년 지역 문화재 부서에서는 석조 사원 외부에 지붕이 있는 방과 벽을 건설하고 사람들을 파견하여 경비를 맡았습니다. 1999년에 부차오는 한 왕조의 스타일에 따라 개조되었습니다. 명판 "샤오탕산 궈씨 묘석사"는 고대 건축가인 Luo Zhewen이 새겼습니다. 2000년 고고학자들은 사당 앞과 양쪽에 있는 한릉을 청소하고, 청소 과정에서 발견된 역대 왕조의 비석을 묘지에 보관했다. 안후이성 황산시 후이저우구 성칸진 성칸촌에 위치한 이곳은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진경나동서(眞丁洞記) 선생의 사당 기록에 따르면, 이 정자는 명나라 가경(嘉智) 시대에 처음 건축되었으며, 1540년에 처음 건축되었으나 70여년이 지나서 심하게 훼손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력 40년(1612년)에 다시 확장하여 만력 45년(1617년)에 완성하였다. Jiajing과 Wanli에서 각각 두 번 지어졌기 때문에 형태와 스타일이 매우 다릅니다. 서쪽에 자리잡고 동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등은 산, 등은 물을 품고 있으며 면적이 3,300제곱미터가 넘으며 웅장합니다. 정자는 산 정상으로 향하는 두 번째 입구이며, 사당 앞에는 폭이 29m이고 8자 모양의 문이 있습니다. 그 뒤에는 좌우에 두 개의 비석이 있고 그 안에 "조동수 공의 조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Yimen에 들어가면 위에 Luo Zhewen 씨가 언급한 "Zhenjing Luo Dongshu's Shrine"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Yimen을 통과하면 안뜰 중앙에 양쪽에 베란다가 있는 복도가 있습니다. 두 개의 베란다 계단 앞에는 파티오와 수영장 근처에 아름답게 조각된 돌 난간이 있습니다. 복도 끝에는 테라스(Bi)가 있는데, 테라스를 올라가서 두 번째 현관으로 들어가세요. 그 홀은 "Shan Hall"이라고 불리며, 홀에는 "Yilun Yousu"라는 글자가 적힌 거대한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명나라 만리(萬里)의 진시(金師) 동치창(董吉昌)의 글씨이다. 복도를 지나면 기숙사에 또 다른 안뜰이 있습니다. 안뜰에는 세 개의 넓은 돌계단이 있습니다. 기숙사 홀은 앞쪽 홀보다 1.6m 이상 더 높습니다. 홀 앞에는 부조석 난간이 있습니다. 각 돌계단과 난간 머리 부분에는 한 쌍의 돌사자가 있으며, 난간은 각각 다른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기숙사는 조상의 사당을 모시는 곳으로, 사당 전체의 핵심이기도 하며, 3칸의 방이 3칸이고, 끝방이 2칸으로 총 11칸의 처마기둥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서리가 새겨진 정사각형 돌기둥의 중앙에는 Wu Shihong이 쓴 "Baolun Pavilion"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기숙사의 대들보 머리, 혹, 등뼈, 평평한 물통 등의 목재 구성 요소는 다양한 구름 패턴과 꽃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교하게 조각되고 정교하게 칠해져 있으며 녹색과 흙빛 노란색을 주요 톤으로 하고 그 사이에 주황색을 사용합니다. , 황토색, 장미색 등 대비되는 색상으로 무늬가 선명하고 화려하여 정말 드물게 2층 다락방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양쪽 끝에 있습니다. 이 파빌리온은 과거 왕조의 황제가 성간나 가문에 내린 황실 칙령, 황실 칙령 및 기타 은총의 메시지와 가정사를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Longchuan Hu Clan 조상은 Huizhou Jixi County Yingzhou Township Dakengkou 마을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Hu Zongxian 내무부 장관 Hu Fu의 조상입니다. 명나라의 후진타오(胡錦濤) 주석이 현청에서 12km 떨어져 있는 곳은 태항하우(泰杭夏)의 옛 이름이다. 《용천 호씨 계보》에 따르면, "동진 삼계의 정신인 호연이 서주를 수호할 때 화양진 용천(즉 계서현 화양진)을 방문했다. 당시 서주(沈州) 아래) 여기서 보니 동쪽에는 용봉(龍峰)이 있고 서쪽에는 닭벼슬이 있고 남쪽에는 페가수스(Pegasus)가 질주하며 북쪽에는 산이 맑고 물이 맑다. 경치가 아름답고, 즉시 황제에게 거처를 청하여 허락을 받았고, 선강 3년(337)에 가족이 이곳에 이주하여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p>용천(龍泉) 호씨(胡氏) 사당은 송(宋)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명나라 가경(嘉智) 시대 전쟁부 장관 후종현(胡宗系)이 증축을 위한 자금 기부를 주장하였다. Jiajing (1547) "(명나라), 아래쪽 비문은 "광지왕서"입니다. Guangzhuang 왕은 Jiajing 황제의 삼촌으로 사원의 역사가 400 년이 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사당은 여러 차례 개조 공사를 거쳤으며, 그 중 가장 큰 규모는 청나라 광서 24년(1898년)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주요 구조와 내부 장식은 여전히 명나라의 예술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강한 회족 건축적 매력을 지닌 용천후조묘는 고대 중국 건축의 숲 속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풍부한 건축 문화적 의미는 놀랍습니다. 1988년 1월, 룽촨후(龍chuan Hu) 조상전은 국무원에 의해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씨족 사당의 확산은 후이저우의 중요한 사회, 역사적 현상입니다. 이 글은 후이저우 씨족 사당의 성장 시대, 건축 규모, 건축 장식, 역사적 배경 및 사회적 역할을 탐구합니다. 저자는 명나라 가경시대 하연이 민간 조상숭배 제도를 개혁한 이후 후이저우 가문에서 사당 건립이 급증했다고 본다. 저자는 명나라 중기 상품경제의 번영과 자본주의적 생산관계의 출현으로 인한 후이저우의 사회적 변화가 후이저우의 씨족 통치에 영향을 미쳤음을 지적한다. 클랜 개념과 클랜 단결, 클랜 클랜 조직 및 시스템을 통합합니다.
난핑 예 가문
"귀광당"이라고도 알려진 이곳은 안후이성 황산시 이현 비양진 난핑촌에 위치해 있습니다. 난핑(南平) 예씨(象氏)의 분사(根寺)이다. 명나라 홍지 시대에 지어졌고, 청나라 옹정 시대에 문탑과 문루를 재건했으며, 건륭 시대에 제사당과 문탑을 재건했습니다. 사당 앞에는 칸막이벽이 있어 방호벽을 형성하고 있으며, 문탑은 높이가 높고 40cm의 정사각형 돌처마 기둥 4개가 굵은 들보와 굽은 들보를 지탱하고 있다. 명실 3층에 있는 4개의 기둥과 3개의 칸이 있는 목조 구조물로, 3층의 폭이 거의 10m에 달하는 정사각형 들보 위에 4열의 9단과 4개의 휘어진 괄호가 있습니다. 보조 방의 2층에는 4개의 돌출된 브래킷이 있는 2열의 2~9단 브래킷이 있으며, 각 브래킷은 구조적으로 우아하고 균형 잡힌 처마 장식을 지지합니다. 대문 양쪽에는 북을 받치는 돌 한 쌍이 있는데,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전체 건물은 Xiangtang Hall과 Xiangtang Hall의 두 개의 주요 입구로 나뉩니다. Xiangtang Hall은 희생 홀보다 30m2 더 큽니다. 문루에서 향당까지 총 길이는 46m, 너비는 16m, 능선 높이는 12m, 면적은 700m2 이상입니다. 현재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이다.
Jixi Zhou Family
"Yanxu Hall"이라고도 알려진 이 건물은 Jixi County Caojiajing 39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명나라 Jiajing 시대에 지어져 확장되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수리하였다. 두 홀의 북쪽에는 Lianxi Academy, Osmanthus Hall, Rui Ergong Temple, Special Sacrifice Temple이 있었고 조상 홀 남쪽에는 Wenchang Pavilion이 있었지만 역사적인 이유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조전은 칸막이벽, 문탑, 안마당, 베란다, 본당, 안마당, 침실 등 7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침실은 후대에 의해 방갈로로 개조되었으며, 기존 건축 면적은 1,156제곱미터입니다. 주조전은 규모가 크고 인상적입니다. 문루는 지붕이 이중 처마이고 너비가 7칸이고 깊이가 2칸입니다. 주조당에 들어서서 위를 올려다보면 나무 이마 난간 위에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는 모습이 눈에 띄는데, 이는 주조 조상들이 더 나은 삶을 추구하고 염원하는 모습과 다음 이마 난간을 반영합니다. "푸"와 "루"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장수 삼성 그림입니다. Xumizuo의 꽃과 새의 부조 조각은 생생하고 독특하여 사람들이 꽃과 새의 세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Yimen의 양쪽에는 돌북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그 위에는 "Zhou's Ancestral Hall"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문루 뒤에는 뜰이 있고 중앙에는 본당으로 이어지는 시장길이 있고 양쪽에는 푸른색 돌을 깔아 놓았습니다. 베란다는 폭이 다섯 칸이고 깊이가 한 칸입니다. 본당은 폭이 5칸이고 깊이가 4칸이며, 단단한 박공 지붕과 괄호, 돌출된 처마가 있으며, 재료가 거대하고 솜씨가 정교하며 열린 방 위에는 '도과가'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이마 들보, 편평한 양동이, 부벽, 참새 등이 모두 조각되어 있으며 검술은 단순하고 강력하며 선은 강력하고 대담합니다. 중앙 안뜰의 돌조각은 정교한 돌조각으로, 난간에는 봉황이 솟아오르고, 소나무와 학이 장수하고, 뻐꾸기가 매화를 노래하고, 모란이 번성하는 모습이 새겨져 있습니다. 생생하고 각 작품이 정교하게 제작되어 사람들이 떠나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조당 뒤에는 돌을 조각한 난간의 또 다른 세계가 있고, 정교하게 조각된 다양한 모양의 꽃병과 다채로운 꽃꽂이가 있어 주씨 가문의 조상들이 꽃으로 가득한 평화로운 삶을 추구하고 염원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998년 5월, 안후이성 정부는 저우사당을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했습니다. 이전에 Liu Clan Ancestral Hall로 알려진 Yongjia County Ancestral Hall은 Bilian Town에 있습니다. 원나라 27년(1367년)에 명나라 태조가 칙령을 내려 유기(劉絲)의 3대를 영가공(永郡공)으로 봉하였다. 영가공사(永jia Duke Temple)로 명명되었습니다. 명나라 중기에 재건되었으며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면적은 2,000m2입니다. 사찰은 2개의 입구와 2개의 칸막이가 있는 안뜰 스타일의 목조 건물입니다. 전면은 현관으로 전체 폭은 20.80m이다. 뒤쪽에는 폭 22.80m, 깊이 18.86m의 본당이 있습니다. 리프팅 빔과 버킷이 포함된 혼합 빔 프레임과 캔틸레버식 지붕입니다. 중앙에는 무대가 있고 정사각형 평면과 4개의 기둥, 휴게용 꼭대기, 팔각형 이중 아치와 물통형 케이슨이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의 전형적인 목조 사찰 건물입니다.
사원에는 유기가 지고 제갈량이 지은 『육수 공수 및 수비 전략 칠종』 13권이 소장되어 있어 문화재 가치가 매우 높다. 화탄향 랑거촌에 위치한 샤오시사는 명나라 홍지 원년(1488년)에 지어졌습니다. 서쪽을 향하고 동쪽을 바라보고 있는 이 건물은 면적 1,200㎡에 스크린벽, 현관, 해치백, 무대, 메인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너비 17.82미터, 깊이 37.4미터이다. 동쪽에 3쌍의 쌍문이 있고, 가운데 문에는 통로로 홈이 있는 베이스가 있다. 무대는 중앙에 있으며, 천장에는 팔각형 케이슨과 5단 브래킷이 있는 단실형 파빌리온 스타일입니다. 본당의 들보와 기둥은 거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기둥 기초는 대부분 목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명나라와 2대에는 12개의 경주 기둥의 주두가 플러시되어 다른 건물에서는 보기 드물게 흔히 "12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찰은 규모가 크고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명나라 시대의 전형적인 건물입니다.
호촌 정씨 가문의 사당
호촌의 정 가문 사당은 만리년에 정 가문 제52대 세밍 공의 아들 천의가 건립한 것이다. 명나라 시대(1573년경) 천귀(Tiangui)와 천원(Tianyuan) 세 형제가 안후이성 계계 성리에서 이주하여 장시성 옥산 후촌에 정착하여 돈을 모아 건축한지 200년이 넘었습니다. 그 다음에. 2004년 9월 8일부터 사당은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현의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후촌에는 원래 쳉씨 가문의 사당이 3개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대조당으로 알려진 쉐밍사(Sheming Temple)로, 1960년대 문화대혁명 초기에 버려졌습니다. 기존의 사당인 사찰과 삼방사(Sanfang Temple)라고도 알려진 또 다른 천원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존 성씨 가문의 사당(천일사)은 호촌 성씨 가문의 사당이기도 하다. 이 사찰은 청나라 건륭 38년에 처음 건립됐다. 건륭년, 즉 서기 1773년). 건축물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이는 주로 인테리어의 절묘한 마감에 반영됩니다. 건륭 왕조 이후 여러 세대에 걸쳐 확장 및 개조되었으며 규모가 웅장합니다. 본당에는 이중 문턱으로 된 4 개의 방이 있고 옥과 푸른 우물, 조각 된 들보와 칠한 기둥, 양단과 수 놓은 기둥,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색상이에요! 그 절묘한 솜씨와 호화로운 구조는 백리 내 최고 수준이며 문화 유물로서의 가치는 헤아릴 수 없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수천 년 전 하(夏), 상(商), 주(周) 왕조 때부터 지역 민속문화적 특성을 지닌 사당이 생겨나기 시작하여 비교적 완전한 체계가 형성된 것은 송(宋)나라 때였으며, 그 정점에 이르렀다. 명나라와 청나라. 객가족은 남쪽으로 이주해 정착한 후 살기 좋고 안전한 객가집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사당의 건축예술도 계승 발전시켰다. 도시와 농촌에 흩어져 있는 크고 작은 사당을 보면 웅장한 구조와 정교한 장인정신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대부분 건축, 조각, 회화, 서예, 문학이 융합되어 있으며 오랜 전통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 오래 지속되고 강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하카 사당은 일반적으로 축 대칭 배치를 채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안뜰에는 2개, 3개 또는 5개의 입구가 있으며 양쪽에 녹색 벽돌로 만든 높은 벽이 벽 꼭대기에 있습니다. 물소 뿔처럼 '많은 아들들'이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어 우아하고 위엄이 있다. 종당은 일반적으로 정문, 예문, 복도, 밝은 건물, 정자, 기숙사 등으로 구성됩니다. 일부 사당에는 뒤쪽에 안뜰과 정원이 있고 일부에는 무대도 붙어 있습니다. 누각은 제사(祭堂)라고도 불리는 사당으로, 제사를 지내거나 씨족의 토론을 거행하는 곳으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정교한 자재로 건축되어 있다. 기둥 머리와 보. 수면실은 조상의 위패나 추모물을 모시는 곳으로 엄숙하고 신성해 보입니다. 청명절이나 명절 때마다 개인이나 일족 전체가 사당에서 조상 숭배 활동을 펼치며 충성, 효, 조상 공경의 정신을 고취합니다.
객가사당은 조상숭배를 위한 성지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가장 웅장하고 화려하게 장식된 건물군인 경우가 많습니다. 웅장하고 장관일 뿐만 아니라 지역 전통 문화의 정수를 주입하여 고대 탑, 고대 다리 및 고대 사원을 보완합니다. 독특한 지역 문화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하카 사당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건축 집단입니다. 지역 경제 발전 수준을 대표하는 동시에 민속문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사당은 후대에 많은 귀중한 역사적, 문화적 연구 가치를 남겼습니다. "중현박사", "진시" 등 조당의 명판을 보면 이 가문의 영광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수천년의 공덕은 종당에서 볼 수 있고, 중국 조상의 계보는 종당에서 알 수 있습니다.
종당은 웅장한 민속 건물로서 특정 가문이나 조상을 모시는 방으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도시와 농촌의 사당은 지역 주민들과 도시 주민들이 회의를 열고, 연극을 관람하고, 영화를 상영하고, 문화 활동 센터를 운영하는 데 사용되며, 새로운 시대의 사당에 풍부한 문화적 의미와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객가 사당을 둘러보는 것은 긴 역사 두루마리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사찰문화는 지역적 특성을 지닌 일종의 민속문화로서 단순한 전통적 내용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심오한 인본주의적 기반을 갖고 있으며, 여기서도 인류 진보의 발자취를 찾을 수 있다.